사용자토론:Hsl0: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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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소도구를 개발한 이유는 ResourceLoader의 로딩 순서를 예측할 수 없어서 함께 실행되는 스크립트가 서로 간섭하지 않도록 먼저 실행되어야 할 코드와 나중에 실행해도 되는 코드를 나누어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링크를 새로 수정하는 대신 기존 링크를 수정하고, 링크가 없을 때 새로 만들도록 설계된 DB2의 경우 비슷하게 링크를 새로 생성하는 CGI2와 함께 사용하면 CGI2 링크가 먼저 생성되고 DB2 이벤트가 걸려야 하는데, CGI2 링크가 생성되기 전에 DB2 코드가 작동하여 기존에 링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고 데이터 저장만 수행하도록 페이지를 이동하지 않는 더미 링크를 생성해서 이벤트를 연결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CGI2 코드가 작동하여 오류가 발생하였죠. Tasker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HTML 요소 수정을 먼저 수행할때까지 이벤트 등록을 늦춥니다. — {{사용자:hsl0/서명}} 2024년 12월 22일 (일) 22:58 (KST) | :이 소도구를 개발한 이유는 ResourceLoader의 로딩 순서를 예측할 수 없어서 함께 실행되는 스크립트가 서로 간섭하지 않도록 먼저 실행되어야 할 코드와 나중에 실행해도 되는 코드를 나누어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링크를 새로 수정하는 대신 기존 링크를 수정하고, 링크가 없을 때 새로 만들도록 설계된 DB2의 경우 비슷하게 링크를 새로 생성하는 CGI2와 함께 사용하면 CGI2 링크가 먼저 생성되고 DB2 이벤트가 걸려야 하는데, CGI2 링크가 생성되기 전에 DB2 코드가 작동하여 기존에 링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고 데이터 저장만 수행하도록 페이지를 이동하지 않는 더미 링크를 생성해서 이벤트를 연결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CGI2 코드가 작동하여 오류가 발생하였죠. Tasker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HTML 요소 수정을 먼저 수행할때까지 이벤트 등록을 늦춥니다. — {{사용자:hsl0/서명}} 2024년 12월 22일 (일) 22:58 (KST) | ||
::감사합니다. 그럼 {{질문}}으로 이것은 완성된 소도구일까요? 청사진에 명시될 프로젝트는 linktools인 것으로 수정해도 되나요? --{{사용자:Senouis/서명}} 2024년 12월 23일 (월) 22:54 (KST) | ::감사합니다. 그럼 {{질문}}으로 이것은 완성된 소도구일까요? 청사진에 명시될 프로젝트는 linktools인 것으로 수정해도 되나요? --{{사용자:Senouis/서명}} 2024년 12월 23일 (월) 22:54 (KST) | ||
:::그런데 저건 가칭이고 지금은 eventX와 builderX라는 이름으로 바꿀 계획입니다. 이것도 임시 이름이긴 하지만요. — {{사용자:hsl0/서명}} 2024년 12월 23일 (월) 22:56 (KST) | :::그런데 저건 가칭이고 지금은 eventX와 builderX라는 이름으로 바꿀 계획입니다. 이것도 임시 이름이긴 하지만요. 다만 레포지트리 이름을 아직 바꾸진 않았으므로 linktools(가칭) 정도로 써도 될 것 같습니다. — {{사용자:hsl0/서명}} 2024년 12월 23일 (월) 22:56 (KST) |
2024년 12월 23일 (월) 22:57 기준 최신판
또한, 우리와 함께하게 되신 것을 축하합니다. 앞으로도 오랫동안 리버티게임과 함께 해 주셨으면 합니다.
사이트를 탐험하다 보면 마주치는 각종 사용법과 규칙이 어려울 수도 있지만, 차근차근 익히며 과감하게 기여하세요. 친절한 사용자들과 아래에 나열된 문서들이 리버티게임 사용 및 편집에 도움을 줄 것입니다.
- 길라잡이 문서에서 리버티게임에서 활동할 때 알아야 할 기본적인 수칙들을 볼 수 있습니다.
- 게임 만들기 문서를 보고 작업하시면, 게임을 재미나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이 삭제될 확률이 엄청나게 줄어듭니다.
- 리버티게임의 창립 배경이 궁금하다면 다음 문서를 참고하세요. 리버티게임 소개
- 자신이 만들지 않은 게임을 편집할 때는 다음을 읽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리버티게임:다른 사람의 게임을 편집하기 전에
- 어디를 가든 마찬가지지만, 남의 게임을 퍼 온 게임은 환영받지 못합니다. 또한 리버티게임의 내용을 출처 없이 퍼 가거나 적절한 조건 없이 다른 사이트에서 마음대로 변형하지 마십시오. 저작권 정보
- 자신의 사용자 토론은 수시로 확인해 주세요. 실수나 잘못된 기여가 있음에도 이를 알리는 사용자 토론 의견을 무시하면 경고를 받을 수 있으며, 최악의 경우 계정 이용이 차단될 수도 있습니다.
- 시간이 나시면 정책과 지침 문서들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토론 문서나 오락실 등에 의견을 남길 때는 글 뒤에 서명해 주세요. 물결표 4개(--~~~~
)를 입력하거나 편집 창에 있는 서명 및 시각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예: --Hsl0 2024년 12월 29일 (일) 22:49 (KST))
기여를 저장하기 전에는 문서의 내용이 게임에 어울리는지,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는지 꼭 확인해 주세요. 또한 게임에서 링크를 걸려면 [[(게임 제목)/(게임 내용)|(보여줄 내용)]]처럼 걸어주세요. (길라잡이에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리버티게임의 사용법과 규칙을 모두 숙지하셨다면 이 안내문을 제거하셔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Welcome! If you are not good at Korean or do not speak it, click here.
-- 환영합니다 (토론) 2019년 10월 29일 (화) 00:51 (KST)
일단 임시로 소도구 관리자 계층을 생성했습니다.[원본 편집]
이 계층 권한을 1개월만 드릴 테니 같이 소도구 분할 작업을 도와주십쇼.
소도구 관리자는 소도구 정의와 소도구 js 및 css를 수정 가능합니다.
권한 만료일은 1월 29일입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2020년 12월 29일 (화) 18:02 (KST)
- 아, 관리자에 나가고 말고는 당분간 소도구 관리자에 대한 총의가 모일 때까지 미루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보다 오락실을 참조해주십쇼. 이번에는 DB2가 난리입니다. 제가 코드를 봤는데 아무래도 분할하기 전부터 있던 문제 같습니다. 관리 문서 코드도 한번 더 보셔야 할 듯 합니다--Senouis(토론장, 기여)2020년 12월 29일 (화) 19:26 (KST)- 미디어위키:Gadgets-definition문서에서 DB2-SpecialPage의 default 속성을 해제하세요. 원래 바로 로드하는 게 아닙니다. 속성을 해제하고 미디어위키:Gadget-DB2-SpecialPage.js의 hybridStorage를 조심스럽게 제거해보세요.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0년 12월 29일 (화) 21:21 (KST)
- 그리고 미디어위키:Gadget-DB2.js 문서 윗부분에 다음 코드를 넣어주세요.
var CGI2Parser = require('ext.gadget.CGI2-parser');
-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0년 12월 29일 (화) 21:38 (KST)
- 미디어위키:Gadget-DB2.js, 미디어위키:Gadget-DB2-SpecialPage.js에서
var punycode = require('ext.gadget.punycode');
를 제거해야 할 것 같습니다. module.exports가 있어서 require가 필요할 줄 알았는데 더 깊숙하게 node.js인지 판별하네요.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0년 12월 29일 (화) 22:06 (KST)
큰숲백과에서 소스 사용해도 되는지 여쭈어보겠습니다[원본 편집]
리버티게임에서 스킨 커스터마이징한 요소들이 마음에 들어서 큰숲백과에서 소도구 형태로 지원할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hsl0님께 소스 사용해도 괜찮은지 여쭈어보겠습니다. --Utolee90 (토론) 2021년 9월 4일 (토) 17:28 (KST)
- 저는 상관 없습니다. 그런데 BANIP님께도 여쭈어 보셨는지요? 반응형 벡터 스킨은 BANIP님이 다 만드셨고 저는 몇몇 디자인만 수정하고 사용자 링크 접기 기능만 넣었을 뿐입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1년 9월 6일 (월) 00:44 (KST)
제2회 시상식에 대해 사문에 답장하신 건에 관하여[원본 편집]
제가 보기에 Hsl0님의 기여는 이미 올해에 들어온 위키 기여 활동 중 독보적인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자바스크립트 관련하여 할 일이 엄청나게 많지만 꾸준히 하나씩 해결해 나가는 모습에 사무관으로서 감동을 받았습니다.
상금은 너무 열심히 하시다가 번아웃 오지 않게 드리는 것이라 받아주셨으면 합니다.
앞으로도 부탁드립니다 senouis@gmail.com으로 답변 주세요 --Senouis(토론장, 기여)2021년 11월 24일 (수) 09:57 (KST)
나중에 새 서버에 오셨을 때를 대비해서 한 가지 알려드리고자 하는 것이 있습니다.[원본 편집]
Phase 3으로 미뤄진 메타데이터 모듈 활용 게임 정보 게시를 틀:장르 분류를 활용해서 할 수 있도록 분류:리버티게임이 붙은 게임 문서마다 대량 편집을 했습니다.
원래는 게임 목록 문서를 볼 때 클라이언트 측에서 game.json 파일을 인식하기에는 너무 부하가 많이 걸릴 것 같아 불가피하게 분류 시스템을 응용해 JSON 틀로 게임 대문 문서마다 분류가 되도록 편집한 건데 이게 게임 정보를 게임 타이틀 문서에서 보여줄 때에도 유용할 것 같습니다. 나중에 새 서버의 사이트에 돌아오시면 해당 틀 문서에 metadata 모듈 기능 추가 작업을 마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6월 28일 (수) 16:56 (KST)
- 제가 생각한 방식과 동일하게 설계된 것 같습니다. 그런데 게임 장르가 확정이 된 것인지 궁금합니다. 버:메타데이터에는 장르 토론이 아직 진행중이라 뜨지만, 토론 문서에서는 어느 정도 합의된 것처럼 보이는군요.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3년 8월 6일 (일) 13:16 (KST)
게임 메타데이터의 프로퍼티를 일부 수정하고자 합니다.[원본 편집]
안녕하세요, BANIP입니다. 먼저 휴식기간중에 이렇게 문의를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기존의 {{게임아이콘}}을 대체할 새로운 게임정보 틀을 만드는 과정에서 게임 메타데이터의 개선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리버티게임토론:게임 메타데이터에 새로운 의견을 남겼습니다. 게임 메타데이터를 처음 정의할때 hsl0님의 의견이 많이 포함된것으로 확인되어 변경사항에 대한 검토를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BANIP (토론) 2023년 8월 1일 (화) 13:20 (KST)
게임 카드 모듈에 새로운 메서드를 추가하신것으로 확인됩니다.[원본 편집]
게임카드틀의 모듈은 아직 개발중으로 장기간에 걸쳐서 수정될 계획에 있습니다. 따라서 게임카드와 일부 파라미터를 제외한 거의 동일한 메서드를 새로 만드시게되면 차후에 게임카드 모듈을 수정할때 previewGamecard또한 수정이 필요하기때문에 두번 일을 하게되어 유지보수 비용이 급격히 상승합니다. 그러므로 다음과 같은 절충안을 건의드립니다.
- getGamecard 메서드의 첫번째 파라미터를 json으로도 받을 수 있게 수정한다. (이부분은 제가 수정하겠습니다.)
- previewGamecard 메서드를 지우고 메타데이터 마법사에서 getGamecard를 사용할 수 있게끔 한다.
Summary나 Description과 같이 캐피털라이즈를 사용한 키가 마음에 들지 않으시더라도 메타데이터 토론이 종결될때까지만 참아주셨으면 감사드리겠습니다. --BANIP (토론) 2023년 8월 6일 (일) 19:48 (KST)
- 일단은 테스트해 볼 목적으로 만들어서 기존 코드를 건들지 않기 위해 별도의 코드로 만들었습니다. 괜찮으시다면 그렇게 바꾸도록 하겠습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3년 8월 6일 (일) 19:51 (KST)
- 빠르고 긍정적인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게임카드모듈은 아직 부족한점이 많기에 오류가 발견되거나 추가되었으면 좋겠다 싶은 기능이 있으실 경우 주저하지마시고 제 사용자토론에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승낙해주신 사항에 따라 getGamecard 메서드는 json형태로 받을 수 있게끔 지금 수정 할 예정이며 완료되면 말씀드리겠습니다. --BANIP (토론) 2023년 8월 6일 (일) 19:55 (KST)
- 완료 1번항 완료했습니다. 시간되실때 2번항 진행해주시면 되며 테스트가 더 필요한 경우 그대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BANIP (토론) 2023년 8월 6일 (일) 20:25 (KST)
사용자 문서의 웹안전색에 대한 수기를 읽었습니다.[원본 편집]
적어두신 의견에 적극 동감하며 웹안전색에 대한 개념은 레거시중에서 레거시 방법론에 속하기에 웹안전색 관련 틀을 사용하는 게임이나 틀이 더 생기기 전에 하루빨리 정리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해당 문제와 관련해 이전에 기존에 웹안전색을 사용하던 {{글 숨김}}을 변경한적이 있기에, 이와같이 hsl 표기법으로 20% 이하의 명도의 랜덤 글자색, 80% 명도 이상의 랜덤 배경색, 혹은 그 둘의 반전된 색을 사용하면 간단하게 가독성을 해치지 않는 랜덤 색을 구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BANIP (토론) 2023년 8월 25일 (금) 13:38 (KST)
예시틀에 IIFE 모듈을 적용한것을 방금 확인했습니다.[원본 편집]
정말 위대합니다 선생!!!!! -BANIP (토론) 2023년 9월 7일 (목) 11:47 (KST)
혹시 1월 중에 예정된 재신임 투표에 관리자로 계속 참여를 원하시나요?[원본 편집]
현재 비대위 해제를 위해 1월 중에 2기 관리단으로 넘어가기 전 비대위 체제 평가를 겸하는 관리단 재신임 투표를 하려고 합니다. 혹시 2기 관리단에서도 계속 활동하시고자 한다면 11월 오락실 문서나 이곳에 답글을 이번 달 중으로 남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12월 16일 (토) 23:42 (KST)
사용자 문서에 쓰여진 게임 만들기 정책과 관련된 저의 의견[원본 편집]
안녕하세요. 제가 사용자 문서에 쓰여진 게임 만들기 정책에 대한 내용은 잘 읽어봤습니다. 그런데 사실 사용자 계정이 있다는 조건 하에는 게임 기획 또는 규칙만 있다면 저는 자유롭게 첫 페이지를 만들 수 있게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리버티게임토론:게임 기획도 참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어차피 이후에는 삭제 정책을 따르면 되는 게 제 생각입니다. --명진 (토론) 2024년 7월 12일 (금) 16:26 (KST)
- 이거는 총의가 모이지 않은 그냥 제 생각에 불과하고 아직 발의도 안한 초안입니다. 그냥 게임 기획과 사용자 문서 활용을 활성화하면 좋겠다고 싶어서 끄적여봤어요. 피드백은 감사드립니다. 아마 게임 기획에서 평가받고 올려야하는 부분을 빼게 될 것 같군요. 유저층이 적다 보니 평가를 받기는 많이 어렵기는 하죠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4년 7월 12일 (금) 16:30 (KST)
자매결연 위키인 큰숲백과 측에서 Hsl0님의 스킨 CSS 세팅을 공식 지원으로 하고 싶다는 제의가 들어왔습니다.[원본 편집]
큰숲백과를 방문했다가 논의를 연 것을 발견하고 연락 드립니다. 시간 나시면 잠시 큰숲백과 광장숲 쪽에 방문해보셨으면 합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4년 10월 23일 (수) 16:03 (KST)
혹시 사무관을 하실 생각이 있으실까요?[원본 편집]
제가 최소 1년 이상 리버티게임 커뮤니티 관리를 하기 어려울 것 같아서 사무관을 한 명 더 선임하고 인수인계를 하려고 합니다. Hsl0님이 관리자 중에서 기술적인 부분과 운영 양쪽에서 모두 좋은 모습을 보이고 계신 것 같아 혹시 사무관 하실 생각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혹시 사무관 선거가 열리면 후보로 등록하실 생각이 있으실까요? -- Senouis(토론장, 기여) 2024년 11월 21일 (목) 22:40 (KST)
- 그래도 누군가는 해야 하니 불가피하다면 거부하지는 않겠습니다. —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4년 11월 21일 (목) 23:54 (KST)
- 확인 그러면 사무관 선거 페이지에서 선거를 진행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추천인은 명진님과 Chabiytb0792님에게 추천인 등록 의향을 물어 동의를 구했습니다. 질의응답 항목에 답변을 남겨주세요. 2주 후인 12월 8일 저녁 시간대에 당선으로 결론 나면 bureaucrat 권한이 부여됩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4년 11월 24일 (일) 14:53 (KST)
청사진 토론에 스케줄링 가젯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주셨으면 합니다.[원본 편집]
미디어위키:Gadget-Tasker.js가 그 소도구 같은데 혹시 이것이 구체적으로 어떻게 동작하는지 간단한 형태라도 설명해주세요. --Senouis(토론장, 기여) 2024년 12월 22일 (일) 15:22 (KST)
- 일단 이벤트 스케줄링 소도구와는 별개입니다. 이벤트 스케쥴링 소도구는 Github:hsl0/linktools에서 개발중입니다. 이거는 역할이 조금 다릅니다.
- 이 소도구는 글로벌 스코프에 세가지 함수를 등록합니다. registerRenderer, registerHandler, registerTrigger 입니다. 이 세 함수는 함수를 집어넣어 실행을 늦추고 더 급한 작업을 우선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사용하는 $()를 대체하며, 각 역할별로 부분을 나눴습니다. 기존 소도구에서 $()에 집어넣는 함수를 역할마다 분리해서 각 함수에 집어넣으면 됩니다.
- registerRenderer에는 HTML 요소를 추가하거나 수정하는 함수를 집어넣습니다. registerHandler에는 이벤트 핸들러를 등록하는 함수를 집어넣습니다. registerTrigger는 문서가 로딩되면 바로 실행하는 액션, 사이드 이펙트를 발생하는 함수를 집어넣습니다. 다른 소도구나 스크립트에서 활용하는 함수나 변수를 등록하거나 내보낼 때는 이러한 함수 밖에서 실행합니다.
- Tasker를 사용했을 때, 제일 먼저 바깥의 코드가 실행되고, 그 다음 나머지 소도구의 로딩을 기다린 뒤 $()에 들어간 함수와 함께 registerRenderer에 들어간 함수를 실행합니다. 그 다음은 registerHandler가, 마지막으로 registerTrigger가 실행됩니다. 각 함수에 Promise를 반환하는 함수를 예약한 경우, 다음 단계를 실행하기 전에 Promise가 완료될때까지 기다립니다.
- 이 소도구를 개발한 이유는 ResourceLoader의 로딩 순서를 예측할 수 없어서 함께 실행되는 스크립트가 서로 간섭하지 않도록 먼저 실행되어야 할 코드와 나중에 실행해도 되는 코드를 나누어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링크를 새로 수정하는 대신 기존 링크를 수정하고, 링크가 없을 때 새로 만들도록 설계된 DB2의 경우 비슷하게 링크를 새로 생성하는 CGI2와 함께 사용하면 CGI2 링크가 먼저 생성되고 DB2 이벤트가 걸려야 하는데, CGI2 링크가 생성되기 전에 DB2 코드가 작동하여 기존에 링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고 데이터 저장만 수행하도록 페이지를 이동하지 않는 더미 링크를 생성해서 이벤트를 연결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CGI2 코드가 작동하여 오류가 발생하였죠. Tasker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HTML 요소 수정을 먼저 수행할때까지 이벤트 등록을 늦춥니다. —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4년 12월 22일 (일) 22:58 (KST)
- 감사합니다. 그럼 파일:Symbol question.svg질문으로 이것은 완성된 소도구일까요? 청사진에 명시될 프로젝트는 linktools인 것으로 수정해도 되나요? --Senouis(토론장, 기여) 2024년 12월 23일 (월) 22:54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