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DB: 두 판 사이의 차이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imported>Regurus
(rand함수 대체. 실수 죄송합니다.)
imported>Regurus
잔글 (Regurus의 편집을 Hsl0의 마지막 판으로 되돌림)
1번째 줄: 1번째 줄:
{{rand|<onlyinclude><includeonly><span class="controlLocalStorage" data-key="{{#if:{{{1|}}}|{{{1}}}|{{ROOTPAGENAME}}}}" data-behavior="{{{2|로드}}}" ></span></includeonly></onlyinclude>{{rand|클라이언트의 브라우저에 [[틀:CGI2]]값을 저장하거나 읽어오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백괴게임에서 '데이터베이스'라고 불리는 아키텍쳐를 문서생성없이 사용 가능하게 도와줍니다.{{rand|{{rand|== 사용 방법 =={{rand|* '''<nowiki>{{DB|(게임제목)|세이브}}</nowiki>''' : 현재의 CGI값을 저장합니다.{{rand|* '''<nowiki>{{DB|(게임제목)|로드}}</nowiki>''' : 현재의 CGI값을 불러옵니다.{{rand|{{rand|첫번째 파라미터가 비어있을시 기본값으로 틀이 들어간 문서의 최상위 문서의 이름(<nowiki>{{ROOTPAGENAME}}</nowiki>의 값)이 입력됩니다.{{rand|{{rand|두번째 파라미터가 비어있을시 기본값으로 "로드"가 입력됩니다.{{rand|{{rand|== 주의점 =={{rand|* 모든 데이터는 브라우저에 저장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디바이스나 브라우저를 사용할 경우 이전 DB의 값이 저장되지 않습니다. {{rand|* 첫번째 파라미터인 게임제목이라는 키값이 이'''DB틀을 사용하는 다른 게임들과 절대 겹치지 않도록 주의 해 주세요.'''{{rand|{{rand|== 예시 =={{rand|*[[/예시|예시 문서]]{{rand|{{rand|== 참고 =={{rand|{{rand|* [https://ohgyun.com/417 DB가 저장되는 Local Storage에 대한 내용]{{rand|{{rand|== 도보시오 =={{rand|* [[틀:DB2]]{{rand|[[분류:기술 스택]]
<onlyinclude><includeonly><span class="controlLocalStorage" data-key="{{#if:{{{1|}}}|{{{1}}}|{{ROOTPAGENAME}}}}" data-behavior="{{{2|로드}}}" ></span></includeonly></onlyinclude>
클라이언트의 브라우저에 [[틀:CGI2]]값을 저장하거나 읽어오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백괴게임에서 '데이터베이스'라고 불리는 아키텍쳐를 문서생성없이 사용 가능하게 도와줍니다.
 
== 사용 방법 ==
* '''<nowiki>{{DB|(게임제목)|세이브}}</nowiki>''' : 현재의 CGI값을 저장합니다.
* '''<nowiki>{{DB|(게임제목)|로드}}</nowiki>''' : 현재의 CGI값을 불러옵니다.
 
첫번째 파라미터가 비어있을시 기본값으로 틀이 들어간 문서의 최상위 문서의 이름(<nowiki>{{ROOTPAGENAME}}</nowiki>의 값)이 입력됩니다.
 
두번째 파라미터가 비어있을시 기본값으로 "로드"가 입력됩니다.
 
== 주의점 ==
* 모든 데이터는 브라우저에 저장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디바이스나 브라우저를 사용할 경우 이전 DB의 값이 저장되지 않습니다.  
* 첫번째 파라미터인 게임제목이라는 키값이 이'''DB틀을 사용하는 다른 게임들과 절대 겹치지 않도록 주의 해 주세요.'''
 
== 예시 ==
*[[/예시|예시 문서]]
 
== 참고 ==
 
* [https://ohgyun.com/417 DB가 저장되는 Local Storage에 대한 내용]
 
== 도보시오 ==
* [[틀:DB2]]
 
[[분류:기술 스택]]

2020년 8월 26일 (수) 17:22 판

클라이언트의 브라우저에 틀:CGI2값을 저장하거나 읽어오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백괴게임에서 '데이터베이스'라고 불리는 아키텍쳐를 문서생성없이 사용 가능하게 도와줍니다.

사용 방법

  • {{DB|(게임제목)|세이브}} : 현재의 CGI값을 저장합니다.
  • {{DB|(게임제목)|로드}} : 현재의 CGI값을 불러옵니다.

첫번째 파라미터가 비어있을시 기본값으로 틀이 들어간 문서의 최상위 문서의 이름({{ROOTPAGENAME}}의 값)이 입력됩니다.

두번째 파라미터가 비어있을시 기본값으로 "로드"가 입력됩니다.

주의점

  • 모든 데이터는 브라우저에 저장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디바이스나 브라우저를 사용할 경우 이전 DB의 값이 저장되지 않습니다.
  • 첫번째 파라미터인 게임제목이라는 키값이 이DB틀을 사용하는 다른 게임들과 절대 겹치지 않도록 주의 해 주세요.

예시

참고

도보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