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DB2/설명문서: 두 판 사이의 차이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imported>Hsl0
imported>Hsl0
93번째 줄: 93번째 줄:


'''{{Username}}의 정보'''
'''{{Username}}의 정보'''
* 레벨: {{CGI2|변수=레벨}}lv ( {{CGI2|{{CGI2/변수계산|레벨|-|1}}|-}} {{!}} {{CGI2|{{CGI2/변수계산|레벨|+|1}}|+}} )  
* 레벨: {{CGI2|변수=레벨}}lv ( {{CGI2|{{CGI2/변수계산|레벨|-|1}}|-|#RPG 스탯}} {{!}} {{CGI2|{{CGI2/변수계산|레벨|+|1}}|+|#RPG 스탯}} )  
* 경험치: {{CGI2|변수=경험치}}exp ( {{CGI2|{{CGI2/변수계산|경험치|-|10}}|-}} {{!}} {{CGI2|{{CGI2/변수계산|경험치|+|10}}|+}} )  
* 경험치: {{CGI2|변수=경험치}}exp ( {{CGI2|{{CGI2/변수계산|경험치|-|10}}|-|#RPG 스탯}} {{!}} {{CGI2|{{CGI2/변수계산|경험치|+|10}}|+|RPG 스탯}} )  
* 소유금액: {{CGI2|변수=금액}}원 ( {{CGI2|{{CGI2/변수계산|금액|-|100}}|-}} {{!}} {{CGI2|{{CGI2/변수계산|금액|+|100}}|+}} )
* 소유금액: {{CGI2|변수=금액}}원 ( {{CGI2|{{CGI2/변수계산|금액|-|100}}|-|#RPG 스탯}} {{!}} {{CGI2|{{CGI2/변수계산|금액|+|100}}|+|#RPG 스탯}} )
* {{DB2|del|초기화|clear=1}}
* {{DB2|del|초기화|clear=1}}
* {{CGI2|{{CGI2/변수제한}}|나가기|#RPG 스탯}}
* {{CGI2|{{CGI2/변수제한}}|나가기|#RPG 스탯}}

2020년 5월 2일 (토) 02:50 판

Edit-paste.svg
이 문서는 틀에 대한 설명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직접 보이지 않게 되어 있습니다. 만일 이 문서가 직접 보인다면, 링크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직 개발중으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IP 사용자는 브라우저 데이터베이스에, 계정 사용자는 서버 데이터베이스에 게임 데이터를 자유로운 형식으로 저장합니다.

사용법

  • '부울' 형식에 입력할 수 있는 값은 틀:boolean을 참고하세요.
{{DB2|...|(링크/레이블)|키=(문자열)|전역키=(문자열)|안넘기기=(부울)}}
  • 링크/레이블(선택): 입력한 링크를 누르면 DB 작업을 진행한 뒤 가리키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일반 텍스트를 입력하면 텍스트를 표시하는 링크가 생성되며, 역시 누르면 DB 작업을 진행합니다. 값을 입력하지 않을 경우 페이지가 로드되면 동작이 실행됩니다.
  • (선택): 입력한 키에 데이터를 저장하거나 불러옵니다. 여기에 저장된 데이터는 다른 게임과 공유되지 않습니다. 키와 전역키가 모두 지정된 경우, 키를 우선적으로 적용합니다.
  • 전역키(선택): 입력한 키에 데이터를 저장하거나 불러옵니다. 여기에 저장된 데이터는 다른 게임과 공유됩니다. 잘 알려진 전역키는 틀:DB2/전역키에서 확인하고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안넘기기(선택, 기본값: false, 별칭: clear): 링크를 만들 때(링크/레이블 부분에 링크가 아닌 일반 텍스트를 입력할 때) 현재 urlget 파라미터를 넘기지 않을지 선택합니다. 기본적으로는 CGI2처럼 작동하고, 안넘기기가 활성화되면 기존 CGIlinkget처럼 작동합니다.

저장

{{DB2|저장|...|생성=(부울)}}
  • 별칭: save

현재 페이지의 모든 urlget 파라미터를 그대로 저장합니다. 기존 틀:DB의 동작과 유사합니다. 기존 DB는 현재 페이지에 없는 파라미터도 유지하지만, DB2는 유지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의도치 못한 동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생성(선택, 기본값: false, 별칭: create): 새 키를 생성할때만, 지정된 키에 저장된 데이터가 없을 때만 저장합니다.

로드

{{DB2|로드|...|보호=(부울)}}
  • 별칭: load

저장이나 JSON으로 저장한 데이터를 전부 urlget 파라미터로 가져옵니다. 기존 틀:DB의 동작과 유사합니다.

  • 보호(선택, 기본값: 후술, 별칭: safe): 현재 페이지에 urlget 파라미터가 있으면 저장된 데이터를 불러오지 않습니다. 링크 모드는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고, 아니면 활성화됩니다.

호출

{{DB2|호출|(파라미터)|...|기본값=(문자열)}}
  • 별칭: get

저장한 데이터를 입력한 urlget 파라미터에 그대로 가져옵니다. 수정과 함께 사용하세요.

  • 기본값(선택, 별칭: else): 지정된 키에 저장된 데이터가 없을 경우, 대신 설정될 파라미터 값을 정합니다.

수정

{{DB2|수정|(데이터)|...|기본값=(부울)}}
  • 별징: set

입력한 데이터를 그대로 저장합니다. 저장과 함께 사용하세요.

  • 생성(선택, 기본값: false, 별칭: create): 새 키를 생성할때만, 지정된 키에 저장된 데이터가 없을 때만 저장합니다.

삭제

{{DB2|삭제|...}}
  • 별칭: 제거, del

지정된 키와 키에 저장된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JSON

{{DB2|JSON|(JSON 동작)|...|초기화=(부울)}}
  • 별칭: json

JSON 형식으로 데이터를 저장하고 불러옵니다.

  • JSON 동작: JSON 데이터를 틀:CGI2와 유사한 문법으로 관리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위 문단을 참고하세요.
  • 초기화(선택, 기본값: false, 별칭: reset): 저장된 데이터를 초기화하고 새로운 JSON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호출

  • 불러올 키와 파라미터가 다를 경우
{{DB2/호출|(파라미터1)=(키1)|(파라미터2)=(키2)|...}}
  • 불러올 키와 파라미터가 같을 경우
{{DB2/호출|(키1)|(키2)|...}}
  • 별칭: get

JSON 데이터의 값을 지정한 urlget 파라미터로 불러옵니다.

수정

{{DB2/수정|(키1)=(값1)|(키2)=(값2)|...}}
  • 별칭: set

지정한 JSON 키에 입력한 값을 그대로 저장합니다.

삭제

{{DB2/삭제|(키1)|(키2)|...}}
  • 별칭: 제거, del

지정한 JSON 키와 그 값을 삭제합니다.

기본

{{DB2/기본|(키1)=(값1)|(키2)=(값2)|...}}
  • 별칭: def

지정한 JSON 키가 저장되어 있지 않을 경우, 입력한 기본값을 저장합니다.

저장

  • 저장할 파라미터와 키가 다를 경우
{{DB2/저장|(키1)=(파라미터1)|(키2)=(파라미터2)|...}}
  • 저장할 파라미터와 키가 같을 경우
{{DB2/저장|(파라미터1)|(파라미터2)|...}}
  • 별칭: sav

urlget 파라미터의 값을 지정된 키에 그대로 저장합니다.

예시

RPG 스탯

틀:DB/예시와 같습니다.

도보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