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존:오락실/2018년 11월: 두 판 사이의 차이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백괴게임>이의섭
백괴게임>이의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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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지:QuestyCaptcha 재도입 ==
== 공지:QuestyCaptcha 재도입 ==


백괴게임과 백괴사전은 reCaptcha로 스팸 형태의 반달을 막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2018년 11월 10일 발생한 reCaptcha가 뚫리는 일과, 반달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reCaptcha에 많은 문제점이 있어, 결국 reCaptcha는 쓰이지 않게 되었으며, QuestyCaptcha가 다시 쓰이기로 하였습니다. [[:포럼:아랫방/2018년_11월/공지: #reCaptcha|백괴사전 아랫방의 공지도 살펴 보십시오.]] -- {{사:이의섭/서명}} 2018년 11월 10일 (토) 21:46 (KST)
백괴게임과 백괴사전은 reCaptcha로 스팸 형태의 반달을 막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2018년 11월 10일 발생한 reCaptcha가 뚫리는 일과, 반달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reCaptcha에 많은 문제점이 있어, 결국 reCaptcha는 쓰이지 않게 되었으며, QuestyCaptcha가 다시 쓰이기로 하였습니다. [[백괴:포럼:아랫방/2018년_11월/공지: #reCaptcha|백괴사전 아랫방의 공지도 살펴 보십시오.]] -- {{사:이의섭/서명}} 2018년 11월 10일 (토) 21: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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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버티게임 오락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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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핑 포인트 마이너 1번을 개발해주실 분 찾습니다.

제곧내. 기본 설정+주의사항은 다음과 갇습니다.

  • 인물: 자신+파트너
  • 사건: 누군가에게 납치당한 후 탈출. 신고
  • 공간적 배경:부산광역시 동래구
  • 시간적 배경:2018년, 자신의 나이 5학년
  • 주의사항:12세 이상 이용가 기준에 맞추어 주시고, 범법장면의 사용은 자제해 주세요.

--Regurus (/) 2018년 11월 3일 (토) 08:44 (KST)

제가 함 해볼까요? — Kh0505 토론 · 기여 2018년 11월 4일 (일) 09:08 (KST)
예, 해보십시오. --Regurus (/) 2018년 11월 4일 (일) 09:31 (KST)

티핑 포인트 메이저 도로구간 개발해주실분 찾습니다.

구간은 7번국도 홍제교차로-주문3거리입니다. --Regurus (/) 2018년 11월 4일 (일) 09:39 (KST)

산천철도 백괴광역시 구간 문제

좀 오래 전에 백괴광역시 철도의 일부분을 산천철도에 합체시켰습니다. 이를 통해 산천대국은 백괴광역시와 연결되었습니다. 요즈음 백괴광역시링크를 통해 백괴광역시 지하철을 정비하고 있는데 산천철도에 합병된 해저순환철도 구간이 문제가 되네요. 일단, 저 혼자서 문서 이동을 하기에는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오락실에 산천대국을 주로 편집하시는 분들의 의견을 묻고 싶습니다. -- 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 2018년 11월 4일 (일) 10:53 (KST)

문제가 되는 것은 백괴광역시의 링크 시스템과 산천대국 시스템과의 호환 문제, 그리고 디자인 문제와 틀 관련 문제가 있습니다. -- 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 2018년 11월 4일 (일) 10:54 (KST)
없는 문서로 링크되어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별 문제 없어 보입니다. -- 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 2018년 11월 8일 (목) 21:43 (KST)

계정이 만들어지지가 않습니다.

로봇이 아닙니다를 풀고 나서 계정 만들기를 누르니 새로고침된후 recaptcha-api 뭐시기하는 에러메시지가 뜨면서 계정 생성을 거부합니다. 수정바랍니다. 210.16.120.243 2018년 11월 4일 (일) 16:39 (KST)

제가 시도한 것으로는 잘 됩니다. 다시 시도 바랍니다.--올ㅋ 잡담 게임들 2018년 11월 4일 (일) 16:57 (KST)

플러그인 관련

플러그인 틀을 보면 커먼자스의 플러그인 관련된 코드가 실행이 되는데, 그 코드를 플러그인 틀이 있는 곳에서만 실행시킵니다. 그 부분을 찾아보려 했는데 못 찾겠네요. 어디 있는지 아시는 분?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11월 4일 (일) 19:17 (KST)

무엇을 말하시는 건가요? 만약 설명을 찾고 계시다면, 백괴게임:플러그인#vardefine:local에 있습니다. --사용자:Gustmd7410/서명 2018년 11월 4일 (일) 19:28 (KST)
그게 아니라, 커먼자스에 플러그인 설치 창을 띄우는 부분이 있을 텐데, 그 부분을 못 찾겠다는 겁니다. 즉 플러그인 틀이 있는 문서와 없는 문서를 구분하는 방법이요.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11월 4일 (일) 19:41 (KST)
아, 찾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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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부분이네요.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11월 4일 (일) 19:42 (KST)
도대체 무슨 뜻인지 모르겠네요. jquery를 배우든가 해야지...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11월 4일 (일) 19:44 (KST)
잘못 짚으신 듯 합니다.

 이 글을 보려면 오른쪽의 "펼치기"를 눌러 주세요.

이 부분인 듯 합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11월 4일 (일) 19:45 (KST)
저도 잘못 짚은 듯.
        var loadAllPlugins = (function(docPlugins) {
            $(".use-script").each(function() {
                const plugin = getPluginData($(this));
                docPlugins[plugin.name] = plugin;
            })
        })(docPlugins)
이게 맞는듯 합니다. 사용자:Manymaster/작업장2 참고해주세요.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11월 4일 (일) 19:57 (KST)
그런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11월 5일 (월) 23:13 (KST)

틀:DB 문제

이게 모든 키를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불러오다보니 미디어위키에서 쓰는 키까지도 죄다 불러오네요. type이라거나, curid, oldid, diff, action 등등... 엥간하면 이런건 예외를 둬야 하지 않나 합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11월 4일 (일) 21:41 (KST)

미리보기일때 막는 코드가 저런 미디어위키 키는 냅두고 그냥 무식하게 /w/index.php면 다 막는 방식이라서 {{CGI}}, {{linkget}}은 작동이 안되고 저런 이상한 거나 불러오는 것 같습니다. 해당 부분은 좀 손볼 필요가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사용자:Gustmd7410/서명 2018년 11월 5일 (월) 16:47 (KST)

틀:차단 경고 통합 안내

통합 틀을 만들긴 했는데, 일단 풀어서 쓰면 별 문제 없어보이긴 한데 안 풀어서 쓰면 이상하게 풀어지므로 편집 필터로 막아놨습니다. 그래도 적응 문제도 있고, 생각하지 못한 여러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어 1주간은 기존 틀을 냅둡니다. 기존 틀도 풀어서 쓰지 않으면 편집 필터에 걸리니 유의해주세요.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11월 5일 (월) 00:21 (KST)

방탈출/거실

오류가 생겼습니다. 해결해 주실 분? --올ㅋ 잡담 게임들 2018년 11월 6일 (화) 16:58 (KST)

{{CGI2}} 혹은 {{CGI2|변수=offset}}라고 해야 할 것 같습니다. --Comjun04 (토론) 2018년 11월 6일 (화) 17:46 (KST)

Windows Simulator 관련

아무래도 제가 활동이 뜸해질 것 같은데, 계속 게임을 방치하면 발전소로 이송되나요? {{편집가능}}를 붙여놓긴 했는데... --Comjun04 (토론) 2018년 11월 6일 (화) 17:54 (KST)

편집이 없으면 어쨌든 이송될 겁니다. 편집가능을 붙인다고 반드시 다른 누군가가 편집한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입니다. 아니면 인수할 분을 찾는 것도 방법일 것 같네요. --Lausui Lieto "Lemminkäinen"  Flag of Finland.svg 2018년 11월 8일 (목) 16:54 (KST)

pluginX

기존 플러그인 시스템을 개선할 pluginX를 만들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본 문서에 곧 추가하겠습니다.

또한 관리자님은 제 common.js에 있는 코드를 지금 바로 옮기지는 마시고, 요청하면 옮겨 주세요. 조금만 더 보완하겠습니다.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11월 8일 (목) 17:23 (KST)

한번 써보고 싶습니다. 어디서 체험할 수 있나요? --사용자:Gustmd7410/서명 2018년 11월 8일 (목) 18:14 (KST)
여기서요.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11월 8일 (목) 18:16 (KST)
Symbol opinion vote.svg의견 플러그인 이름을 직접 입력하는 대신 문서 이름을 사용하고, 제작자를 직접 입력하는 대신 {{REVISIONUSER}}를 써보는 거도 나쁘진 않겠네요. --사용자:Gustmd7410/서명 2018년 11월 8일 (목) 18:34 (KST)
그렇긴 하네요. 다음 업데이트 때 참고하겠습니다.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11월 8일 (목) 18:40 (KST)
아, 그리고 컨텐츠 모델이라고 들어는 보셨습니까? --사용자:Gustmd7410/서명 2018년 11월 8일 (목) 19:31 (KST)
들어는 봤는데, 그게 뭔가요?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11월 8일 (목) 19:39 (KST)
위키텍스트 대신 다른 형식의 문서를 만드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자바스크립트, CSS, JSON, 일반 텍스트 같이요. 사용자나 미디어위키 이름공간의 .js, .css, .json으로 끝나는 문서들(common.js, common.css 등)을 보면 원본은 source나 syntaxhighlight 태그도 없는데 구문이 강조되어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겁니다. 그리고 편집할때 아~주 편리한 에디터가 제공이 되죠. 모듈 이름공간의 루아 모듈 역시 Scribunto 컨텐츠 모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아직도 백괴실험실에서 테스트 중인 플로우도 컨텐츠 모델을 활용한거죠. 그래서 말인데, 새 플러그인 만들기를 할 때 자바스크립트 컨텐츠 모델로 만들게 하실 수 있나 해서요. 예전에는 위아래에 군더더기가 많아서 그렇게 할 수 없었지만 이 시스템은 아주 깔끔하게 아름다운 여백으로 시작하므로 충분히 가능할겁니다. 당장 위의 "나쁘진 않겠네요" 링크를 클릭하면 컨텐츠 모델이 자바스크립트인 .js 파일을 pluginX 틀에 연결한 것을 확인할 수 있을겁니다.--사용자:Gustmd7410/서명 2018년 11월 8일 (목) 21:59 (KST)
흠... 연구해 봐야겠네요.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11월 8일 (목) 22:13 (KST)
만약 도움이 필요하다면 계속 저에게 물어보세요.--사용자:Gustmd7410/서명 2018년 11월 8일 (목) 23:16 (KST)


보완 완료. Common.js 맨 밑자락에 추가해 주세요.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11월 8일 (목) 18:40 (KST)

잠깐만요. 문제가 생겼습니다.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11월 8일 (목) 19:15 (KST)
문제는 해결했습니다. 제 질문에 대한 답 듣고 나서 수정할 거 있으면 수정하고, 최종적으로 커먼자스에 올리길 부탁드리겠습니다.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11월 8일 (목) 19:48 (KST)
Yes check.svg완료 일단 모든 플러그인을 대체할 용도라 보여지지는 않는군요.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11월 8일 (목) 20:04 (KST)

장난을 좀 쳐봤습니다

믿어위키 내에서 기본으로 자스를 막아서 망정이지...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아 안 막았으면 이미 믿어위키는 오래 전에 멸망했구나. 근데 쓸데없는 장난 같기도--Lausui Lieto "Lemminkäinen"  Flag of Finland.svg 2018년 11월 8일 (목) 17:24 (KST)

아 그리고 셋 중 하나는 어느 정도 고쳐진 듯한데... 아예 html태그가 기본적으로 작동하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Lausui Lieto "Lemminkäinen"  Flag of Finland.svg 2018년 11월 9일 (금) 00:46 (KST)
이런거 보면 엥간하면 입력 받을 때 html 태그가 작동하게 되는 경우는 쉽게 거를 수 있도록 하긴 해야하는데 말이죠.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11월 9일 (금) 05:01 (KST)
제가 위의 세 문서를 수정할 때 주로 {{CGI2/일괄수정}}{{#tag:nowiki}}를 사용하였습니다. CGI2에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일괄수정을, 일반적인 경우에는 nowiki를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다만 구조가 깨지는 문제는 수정하였지만, 그 대신 일부 링크가 작동하지 않는 버그가 생겨났네요. --사용자:Gustmd7410/서명 2018년 11월 9일 (금) 15:43 (KST)
일단 HTML 태그를 막는 간단한 방법으로는 <>를 &lt와 &gt로(&lt와 &gt 뒤에 ; 붙이고) 바꾸는 방법이 있습니다. --Lausui Lieto "Lemminkäinen"  Flag of Finland.svg 2018년 11월 10일 (토) 02:25 (KST)
아차. 그리고 자바스크립트를 쓰는 입력기같은 경우, {}를 넣으면 object로 받는다거나, []를 array로 인식해 없앤다거나, "+alert(1)+"같은 것을 텍스트로 인식하지 않는생김새가 애초에 일반 텍스트를 목적으로 한 것 같지 않지만 문제가 있습니다. 이걸 막는 방법은... 글쎄요. XSS의 세계는 크고 아름답습니다 --Lausui Lieto "Lemminkäinen"  Flag of Finland.svg 2018년 11월 10일 (토) 02:29 (KST)
화이트스페이스의 수수께끼를 깨고 겨우 수정 버전을 릴리즈했습니다. (1.6.1) 타입을 자동으로 지정해주는 jQuery.data를 사용해서 발생한 문제로, 일단은 필드의 value만 dataset을 사용해서 해결했습니다. 나중에 dataset을 적절히 써서 코드를 뜯어 고쳐야겠군요. 예외 처리의 세계는 크고 아름답습니다 --사용자:Gustmd7410/서명 2018년 11월 10일 (토) 18:18 (KST)

오늘은 산천대국 3주년 입니다

3주년 축하합니다--—MRT In Love Liver (토론) (산천 게임즈) (JR GAMES)(기여횟수:3회) 2018년 11월 9일 (금) 20:50 (KST)

공지:QuestyCaptcha 재도입

백괴게임과 백괴사전은 reCaptcha로 스팸 형태의 반달을 막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2018년 11월 10일 발생한 reCaptcha가 뚫리는 일과, 반달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reCaptcha에 많은 문제점이 있어, 결국 reCaptcha는 쓰이지 않게 되었으며, QuestyCaptcha가 다시 쓰이기로 하였습니다. 백괴사전 아랫방의 공지도 살펴 보십시오. -- 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 2018년 11월 10일 (토) 21:46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