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티게임:토론란/유머 요소 콘테스트: 두 판 사이의 차이
백괴게임>탈퇴한 회원2 (새 문서: == 제안 == === 꼬꼬어 === 무조건 모음을 ㅗ로 정하는 것 예: 사장님→소종놈 이거 어때요? <del>사실 이것밖에 아이디어가 없어요..</del> {{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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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아식 유머의 문체를 이용해, 각 장소에서의 기행을 담아봅시다. 예시:보성에서는 영어영역 5등급을 맞아도 모의고사 1등을 할 수 있습니다! -- | 러시아식 유머의 문체를 이용해, 각 장소에서의 기행을 담아봅시다. 예시:보성에서는 영어영역 5등급을 맞아도 모의고사 1등을 할 수 있습니다! -- 환골탈태 2015년 4월 12일 (일) 17:16 (KST) | ||
== 토론 == | == 토론 == |
2015년 7월 27일 (월) 11:52 판
제안
꼬꼬어
무조건 모음을 ㅗ로 정하는 것
예: 사장님→소종놈
이거 어때요? 사실 이것밖에 아이디어가 없어요.. ― Diecast (토론)이 서명을 하지 않고 의견을 썼기 때문에 나중에 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
- 잼이 조금 떨어지네요. 펭귄어도 이런 이유 때문에 삭제되었습니다. --Yongong 2015년 2월 18일 (수) 19:02 (KST)
짜야!
짜야!어의 사용법은 이렇짜야! 끝문장에 짜야!를 붙이짜야! 잼있 짜야!--대림은 Daelim이 대림(토론)(기여)(업무) 2015년 2월 19일 (목) 20:24 (KST)
- 중립 --철도로 2015년 2월 19일 (목) 20:27 (KST)
- 반대 별로 잼이.. --Yongong 2015년 2월 20일 (금) 20:21 (KST)
- 의견 "짜야"는 발음이 어렵습니다. 살짝 바꿔 보는 게 어떨까요? --User-pc 2015년 2월 20일 (금) 20:34 (KST)
피그라틴어
여기 뭐 말해도 되는것 맞나요?
흠, 뭐 된다면, 혹시 피그라틴어라고 아시나요?
영어의 단어중 첫 글자를 맨뒤에 보낸뒤 ay를 붙이는겁니다.
ex.hello는 Ellohay
Faggot은 Aggotfay.
한글에도 적용 시켜보시는게... ex.윤희클락은 락희윤락
어떠한 일정한 순서로 글자를 재배치 시켜보는 형태로요. ― Hahaha523 (토론)이 서명을 하지 않고 의견을 썼기 때문에 나중에 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
- 중립 조금 어려운 유머 요소라서.. --Yongong 2015년 2월 20일 (금) 18:35 (KST)
- 중립 저도...--대림은 Daelim이 대림(토론)(기여)(업무) 2015년 2월 20일 (금) 19:25 (KST)
- 반대 어렵습니다. --철도로 2015년 3월 7일 (토) 19:20 (KST)
제삼이어
항상 말끝에 제삼이(제32)를 붙이는 겁니다. 제 친구가 만든 재미있는 유머입니다. --민기 2015년 3월 4일 (수) 16:25 (KST)
- 반대 별로 임펙트가 느껴지지 않습니다만.. 그리고 백괴사전에서는 재미라고 하지 않고 잼이라고 합니다. --Yongong 2015년 3월 4일 (수) 18:07 (KST)
- 중립 잘 모르겠습니다. --철도로 2015년 3월 7일 (토) 19:22 (KST)
순우리말 사용
우리가 잘 쓰지않는 순우리말을 쓰는 것이 어떨까요?
예를 들어 가람이 강인데
가람이가 가람에서 뛰어놀았다
라고 하면..... 뭔가... 아닌가요...? --Luning (토론) 2015년 5월 28일 (목) 15:25 (KST)
대량 제안
진행어
제가 지행역 문서를 만들면서 생겨나게 된 유머 요소입니다.
진행어 : 제에가아 지이해앵여억 무운서어르을 마안드을며언서어 새앵겨어나아게에 되엔 유우머어 요오소오이입니이다아.
--Yongong 2015년 3월 7일 (토) 19:28 (KST)
걱정어
제가 덕정역 문서를 만들면서 생겨나게 된 유머 요소입니다.
걱정어 : 제가 덕정역 문서를 만들면서 생겨나게 된 유머 요소래요. 휴~ 걱정이다.
--Yongong 2015년 3월 7일 (토) 19:28 (KST)
양어
제가 녹양역 문서를 만들면서 생겨나게 된 유머 요소입니다.
양어 : 내가 녹양역 문서를 만들면서 생겨나게 된 유머 요소담메.
--Yongong 2015년 3월 7일 (토) 19:28 (KST)
도보시오어
도봉산역에 원래 이 유머 요소가 있었는데, 임펙트가 없어서(...) 사라지게 된 비운의 유머 요소입니다.
도보시오어 : 도보시오도 보시 오 도보 시오도 보시오도, 보시오도 보시오(...) 도보시오 도 보시오 도보 시오도보시.
--Yongong 2015년 3월 7일 (토) 19:28 (KST)
- 중립 자체로 보면 재미있긴 한데 제가 보기엔 특정 취향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통할 요소라고 생각되네요. 제 의견의 요점을 제안에 맞추어 드리겠습니다.
지인해앵어어느은 아알아아보올수우 어없고오 걱정어 휴우~걱정이다.는 걱정이 되며 양어에선 억지로 맞춘 느낌이 든담메(그래도 이게 그나마 낫담메). 그리고 도봉산역 유머 도보시오는 보통 사람이 보시면 도보시오를 봐도보 모르겠시오.
--Senouis (토론) 2015년 3월 8일 (일) 21:29 (KST)
- 그런 단점이 있었군요. 저도 역 문서를 작성하며 잼 있고 임펙트가 높은 새로운 유머 요소를 개발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Yongong 2015년 3월 8일 (일) 21:51 (KST)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무기! 오늘 공개합니다!
(senouis는 백괴게임의 밈을 단순하게 만들지 않겠습니다. 이것은 저의 제안입니다.)
드디어 나왔습니다, 인류 역사상 가장 강력한 무기! 갓텍(Great Outstanding Developer technique)이 개발한 이 무기를 쓰면 이제 당신에게 귀찮게 구는 학교 친구들이나 여자친구에게 시달릴 필요가 없습니다! 그저 하관에 강력한 힘을 주어 얼굴에다 뿌리기만 하면 학교 친구이건 여자친구이건 다 얼굴을 찡그리면서 극악의 고통을 느낄 겁니다! 이제 당신 주변의 귀찮은 사람들을 쫓아낼 수 있는 강력한 최종병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Great Arms of Scatterer, G.A.S입니다. 이 무기를 강력하게 만들어 주는 것은 바로 C8H7N, C9H9N입니다. 이 두 물질은 우주가 생긴 이래 어떤 방독면도 막지 못하는 강력한 물질이고, 이 물질들은 인간의 호흡기로 들어가 상대의 후각 수용체를 자극해 뇌에 지극히 고통스러운 반응을 일으킵니다. 이 물질의 다량으로 노출된 인간은 대뇌의 작용에 방해를 받아 인간이 상상할 수 있는 가장 더러운 것들 중 하나의 이미지가 대뇌의 시각 피질에 상주합니다. 피해자는 밀실에서 이 물질을 다량으로 흡입하면 먹은 것이 거꾸로 소화되는 듯한 느낌을 받으며 심하면 헛구역질을 하기도 합니다. 이 물질들은 G.A.S의 발사기에서 자체적으로 생산되며, 세계 최초로 촉각 충전 감지 시스템을 탑재하여 보고 있지 않아도, 듣고 있지 않아도 충전 정도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상대에게 향하여 분사구를 대고 'G.A.S 발사!'를 외치시면 상대가 당황할 것입니다. 그 때를 틈타, 하관에 강력한 힘을 주면 확산성 강한 기체가 강력한 압력으로 분사되어 상대에게 고통을 선사해줄 것입니다. 이 놀라운 무기를 사용하실 때에는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첫째로, 상대에게 뿌릴 때에는 바람의 영향을 잘 받도록 바람 부는 방향의 반대방향에 상대가 위치해야 합니다. 만일 반대 방향으로 사용하실 경우 사용자가 물질을 뒤집어 쓸 가능성이 존재하므로 방향을 지켜 뿌리시기 바랍니다. 둘째로, 이 제품에 든 기체는 매우 고압으로 농축되므로 발사구 주변에 충격을 주면 내부 기체가 새어나올 수 있습니다. 이 무기는 모든 백괴게임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지금 바로 사용해보세요! 자매품, B.U.R.P(Burster Unit - Rechargeable, Poisonless) 도 사용해보세요.
갓텍 무기 번호 GBW-529 G.A.S
- 자체 충전 시스템 : 하루 최대 1리터 가량의 기체를 생산해낼 수 있음
- 빠른 발사 속도와 넓은 확산 범위, 강력한 폭발
- 세계 최초로 촉각으로 충전 상태를 알려주는 충전 알림 시스템
- 옵션 : 화염 방사기와 연동 가능
알아들으신 분을 위해, 제 제안에 담긴 의미는 이것, 혹은 이런 유의 것을 백괴게임 내부에 필수요소로 쓰자는 것입니다. 단순히 어미나 음운을 특정한 방식으로 바꾸는 건 마치 '다람쥐는 정말 귀엽다람쥐' 수준을 벗어나기가 힘듭니다. 사실 백괴사전에서도 이런 식으로 웃기는 게 더 효과적이지 않았습니까? 참고로, 알아들으신 분들은 이 제품의 이명을 백괴사전에서 검색하시면 나오는 사진을 활용해 주셨으면 합니다. 여기에는 혹시나 있을 스포일러 때문에 기재를 안합니다.
추신 : 그런데 이 녀석은 백괴게임 삼원칙의 세번째를 어기는 것 같기도 합니다만... --Senouis (토론) 2015년 3월 8일 (일) 22:47 (KST)
보카통
보카통은 웅진에서 제작한 학습기 이름이기도 합니다. 볶아통의 스파이로봇이라는 설정으로 쓰면 좋겠네요.--바다도의 분 노선도 ❶ 토론 ❷ 기여 ❸ 메일 ❹ 게임즈 2015년 3월 26일 (목) 18:52 (KST)
- 찬성 다만 보카통은 이것을 알 고 있을듯 합니다. 아마 이걸 가지고 보카통이라는 이름을 짓지 않았을까요?--대림은 Daelim이 대림(토론)(기여)(업무) 2015년 3월 27일 (금) 15:57 (KST)
확장 러시아식 유머
러시아식 유머의 문체를 이용해, 각 장소에서의 기행을 담아봅시다. 예시:보성에서는 영어영역 5등급을 맞아도 모의고사 1등을 할 수 있습니다! -- 환골탈태 2015년 4월 12일 (일) 17:16 (KST)
토론
사실 제가 만든 몇 개의 유머 요소가 있긴 합니다.
걱정어나 양어나 도보시오어, 아니면 진행어 정도면 될 것 같습니다. --Yongong 2015년 2월 17일 (화) 18:09 (KST)
- 백괴:사용자:Yongong/언어비교에서 제가 제안하는 유머 요소들이 있습니다. --Yongong 2015년 2월 19일 (목) 20:41 (KST)
그동안 나온 아이디어가 너무 안 좋습니다.
빨리 괜찮은 아이디어가 나와야 할 텐데... --철도로 2015년 2월 19일 (목) 20:19 (KST)
외부의 적당한 것을 수입해 오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물론 백괴게임:세 원칙을 위반하는 내용은 안 되겠죠. --User-pc 2015년 2월 20일 (금) 20:38 (KST)
- 주웅리입 저어느은 화악시인이이 아안 서어네에요오. --타알퇴이하안 회에워언 이이처언시입오오녀언 이이워얼 이이시입이일 (그음) 이이시입시이 사아시입이이부운 (케에이이에에스으티이)
- 찬성 다만 타 사이트보다 먼저 가져오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대림은 Daelim이 대림(토론)(기여)(업무) 2015년 2월 20일 (금) 21:23 (KST)
- 다 같이 외부에서 쓸만한 유머 요소를 찾아봅시다.
백괴게임 홍보도 하고--User-pc 2015년 3월 7일 (토) 22:31 (KST)
이렇게 새로운 유머 유행을 도입하는 것은
유머는 시대에 따라 바뀝니다. 어떤 것은 한 때는 재미가 있을지라도 그 이후에는 질려서 조용히 묻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새로운 유머 유행(트랜드)를 받아들이지 않고 방치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해당 유머가 있는 곳은 유머가 고립될 것입니다. 이것이 유머 사이트에서는 지속적인 운영을 위한 과제라고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본래 이 주제는 '백괴사전에서 다뤄야 하나', 백괴게임에서 다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토론란을 백괴사전에 옮기거나 도입하는 것을 건의합니다.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5년 2월 26일 (목) 01:50 (KST)
- 네 알겠습니다. 일단 나머지 참여자들과의 투표를 걸쳐 이동여부를 결정하겠습니다. 빨리 의견을 써주세요.--대림은 Daelim이 대림(토론)(기여)(업무) 2015년 2월 26일 (목) 10:10 (KST)
위 발언 중 건의는 철회하겠습니다. 이미 백괴사전에 올린 부분이 있습니다. 굳이 이 페이지를 백괴사전으로 끌고 갈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5년 2월 27일 (금) 00:22 (KST)
사실 새로운 캐릭터나 세계관도 가능합니다만...
왜 꼭 언어 유머만 올리시는 거죠? 사진이나 캐릭터, 세계관이나 소설 같은 것도 가능한데요? --대림은 Daelim이 대림(토론)(기여)(업무) 2015년 3월 6일 (금) 16:32 (KST)
- 그런 것은 만드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유머 요소는 쉽게 고안할 수 있잖습니까. --Yongong 2015년 3월 7일 (토) 19:13 (KST)
그럼 새로운 캐릭터나 세계관 말고 옛날에 묻힌 요소 중에 쓸 만한 것은 없을까요?
가령 한때 이러쿵 저러쿵 말이 많았던 백괴사전 마스코트 선정 관련 얘기들에서 나온 것을 쓴다든지...일단 저는 오락실을 탐색하고 부족하면 백괴사전 아랫방을 탐색해서 쓸만한 것들을 찾아보는 게 어떤지 제안합니다(그리고, 제가 이 질문에 대한 답변은 못할 것 같습니다. 주중에는 컴을 못켜고 주말도 그러한 경우가 많거든요.)
추신: 서명을 나중에 추가하게 되었는데 이걸 어찌 알려야 할까요...-Senouis (토론) 2015년 3월 9일 (월) 23:23 (KST)
유머 요소 콘테스트는 계속 됩니다.
한 1~2달 정도 지속적으로 유머를 받은 후 나온 유머 요소들을 가지고 선거를 하여 1등 유머 개발자에게는 유머 괴스타와 함께 백괴사전의 대표 유머로 선발 되어 백괴사전의 문서로 남게 됩니다. 그리고 다음 콘테스트는 접속자들이 더 많은 백괴사전에서 열릴 예정입니다.--사용자:Daelim 2015년 3월 13일 (금) 16:39 (KST)
- 설리 더 긴 기간 동안 해도 좋다고 생각됩니다. --철도로 2015년 3월 13일 (금) 16:42 (KST)
- 저도 정확한 종료기간은 잡지 않았습니다.--사용자:Daelim 2015년 3월 13일 (금) 16:43 (KST)
정말로 절실한 유머 요소가 필요합니다만
자극적이지 않으면 잼 선사는 힘들 것 같습니다. 자극적이긴 싫은데... -반월 2015년 4월 29일 (수) 22:40 (KST)
- 그리고 외부인들이 왔을 때 충격이 와야 합니다. 이미 있는 사람끼리만 웃고 떠들면 누가 오겠습니까. 그런데 전 안 떠오르네요. 이런. -반월 2015년 4월 29일 (수) 22:47 (KST)
이제 그만할 때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의견도 더 안나오고 옮겨서 백괴사전에서 할 생각도 있거든요.--대림은 Daelim이 대림(토론)(기여)(업무) 2015년 5월 27일 (수) 17:21 (KST)
결과
별다른 소득 없이 종료되었습니다. — 철도로 2015년 6월 12일 (금) 23:51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