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티게임:게임 메타데이터: 두 판 사이의 차이
imported>Hsl0 편집 요약 없음 |
imported>Hsl0 잔글편집 요약 없음 |
||
27번째 줄: | 27번째 줄: | ||
:* wst: 시간 낭비하기 | :* wst: 시간 낭비하기 | ||
:* mag: 통합 게임 | :* mag: 통합 게임 | ||
; progress: 게임의 완성도를 입력합니다. (숫자:0~5) | ; progress: 게임의 완성도를 입력합니다. (숫자:정수:0~5) | ||
:* 0: [[파일:Progress base.svg|16px|변경하지 말아야 하는 공사중인 게임]] 변경하지 말아야 하는 공사중인 게임입니다. | :* 0: [[파일:Progress base.svg|16px|변경하지 말아야 하는 공사중인 게임]] 변경하지 말아야 하는 공사중인 게임입니다. | ||
:* 1: [[파일:Progress low.svg|16px|조금 완성된 게임]] 조금 완성된 게임입니다. | :* 1: [[파일:Progress low.svg|16px|조금 완성된 게임]] 조금 완성된 게임입니다. | ||
46번째 줄: | 46번째 줄: | ||
:* lua: 루아 | :* lua: 루아 | ||
:* other: 기타 | :* other: 기타 | ||
; rating: 게임 이용 연령 등급을 입력합니다. (숫자/문자열/null) | ; rating: 게임 이용 연령 등급을 입력합니다. (숫자:정수/문자열/null) | ||
:* null: [[파일:GRB Unknown.svg|16px|게임 제작자가 이용가 등급 판정을 하지 않았습니다]] 미분류 | :* null: [[파일:GRB Unknown.svg|16px|게임 제작자가 이용가 등급 판정을 하지 않았습니다]] 미분류 | ||
:* "test": [[파일:GRB Test.svg|16px|평가하고 있는 중입니다]] 평가용 | :* "test": [[파일:GRB Test.svg|16px|평가하고 있는 중입니다]] 평가용 |
2021년 1월 5일 (화) 01:56 판
게임 메타데이터는 게임에 대한 정보를 리버티게임의 다양한 시스템이 읽을 수 있도록 모아놓은 JSON 문서입니다. 게임 메타데이터는 기본적으로 최상위 게임 문서의 하위 문서인 /game.json
에 작성됩니다.
JSON 문법
- 이 부분의 본문은 리버티게임:JSON입니다.
요소
기본 정보
- name
- 게임의 이름입니다. 상위 문서명과 다르게 입력할 수 있으며, 여기에 입력한 대로 게임아이콘에 보여집니다. (문자열)
- author
- 게임 제작자의 사용자 이름을 입력합니다. 다시말해, 여러분의 사용자 이름을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여러명이 제작한 합작 게임의 경우, 배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자열/배열:문자열)
- category
- 게임의 장르입니다. 여러 장르에 해당될 경우 배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르 코드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문자열:소문자*3/배열:문자열)
- adv: 어드벤처 게임
- liv: 도시·마을 생활 게임
- ral: 철도교통 게임
- rod: 도로교통 게임
- esc: 탈출 게임
- nax: 낚시 게임
- act: 액션 게임
- sht: 슈팅 게임
- puz: 퍼즐 게임
- qiz: 퀴즈 게임
- brd: 보드 게임
- mus: 음악 게임
- mlt: 멀티플레이 게임
- cpn: 캠페인 게임
- prd: 예언 게임
- rnd: 랜덤 게임
- wst: 시간 낭비하기
- mag: 통합 게임
- progress
- 게임의 완성도를 입력합니다. (숫자:정수:0~5)
- openness
- 게임의 개방성을 나타냅니다. (부울/문자열)
- tech
- 게임에 사용된 기술 구조를 입력합니다. (문자열:소문자)
- link: 링크
- cgi: CGI
- windows: 윈도우
- db: DB
- javascript: 자바스크립트
- lua: 루아
- other: 기타
- rating
- 게임 이용 연령 등급을 입력합니다. (숫자:정수/문자열/null)
- construction
- 게임 공사 기간을 입력합니다. 완성된 게임은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자열:(년)-(월)-(일))
- repair
- 게임 수리 기간을 입력합니다. 수리중이 아닐 경우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자열:(년)-(월)-(일))
- abandon
- 버려진 게임 여부입니다. 벼려진 게임이 아닐 경우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부울)
DB2 키 정보
DB2 키 정보는 gameDB
키에 입력합니다.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은 구조입니다.
{
"gameDB": {
"default": {
"description": "설명"
},
"keys": {
"키": {
"description": "설명"
}
}
}
}
- gameDB
키 정보 객체
- description
- 키에 대한 설명을 입력합니다. (문자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