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티게임:발전소/버려진 게임 (2023): 두 판 사이의 차이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18번째 줄: 18번째 줄:


=== [[히틀러 대신 제2차 세계 대전 이끌기]] ===
=== [[히틀러 대신 제2차 세계 대전 이끌기]] ===
* {{보류}} [[정부]], [[세계 대전]], [[스탈린과 히틀러의 전쟁]] 등 2차대전 下 독일을 다룬 작품들이 굉장히 많은데 문제는 하나 같이 완성된(즉 클리어 페이지가 있는) 작품이 없다는 것.. 나치가 이기는 그림 자체가 논란이 많을 수밖에 없고+대체역사의 부분이다 보니 당연하겠지만요. --[[사용자:Malgok1|Malgok1]] ([[사용자토론:Malgok1|토론]]) 2023년 4월 30일 (일) 22:13 (KST)
* {{보류}} [[정부]], [[세계 대전]], [[스탈린과 히틀러의 전쟁]] 등 2차대전 下 독일을 다룬 작품들이 굉장히 많은데 문제는 하나 같이 완성된(즉 클리어 페이지가 있는) 작품이 없다는 것.. 나치가 이기는 그림 자체가 논란이 많을 수밖에 없고+대체역사의 부분이다 보니 당연하겠지만요. {{사용자:초코나무숲/서명}} 2023년 4월 30일 (일) 22:13 (KST)
* '2차 세계대전 이끌기' 등을 병합하여 {{개정}} : 지금 관련 게임들이 미묘하게 다른 완성 방향을 가지고 있어서, 병합 난이도가 어렵지는 않겠습니다. 덤으로 최종 보스는 미국이어야겠네요. 나치가 이기는 건 대체역사물 컨셉이라면 상관없으니 이 게임을 대표로 남기고 다른 미완성된 제2차 세계 대전 관련게임을 여기 병합하는 것을 제안합니다. --{{사용자:Senouis/서명}} 2023년 7월 5일 (수) 06:46 (UTC)
* '2차 세계대전 이끌기' 등을 병합하여 {{개정}} : 지금 관련 게임들이 미묘하게 다른 완성 방향을 가지고 있어서, 병합 난이도가 어렵지는 않겠습니다. 덤으로 최종 보스는 미국이어야겠네요. 나치가 이기는 건 대체역사물 컨셉이라면 상관없으니 이 게임을 대표로 남기고 다른 미완성된 제2차 세계 대전 관련게임을 여기 병합하는 것을 제안합니다. --{{사용자:Senouis/서명}} 2023년 7월 5일 (수) 06:46 (UTC)
:*
:* {{찬성}}합니다. 그럼 플레이어블 국가는 나치 독일과 소련 2개 국가로 한 다음에 1라운드는 독소전쟁(및 WW2), 2라운드는 미국과의 전쟁으로 하면 될 것 같습니다. 하츠 오브 아이언처럼 전략 시뮬 해보신 분들이나 밀덕이신 분들이 만들면 좋을 거 같은데, 저는 스탈린-히틀러도 제대로 완성을 못 시켰던 사람이라 손을 못 대겠습니다. {{사용자:초코나무숲/서명}} 2023년 7월 9일 (일) 22:05 (KST)


=== [[2차 세계대전 이끌기]] ===
=== [[2차 세계대전 이끌기]] ===

2023년 7월 9일 (일) 22:05 판

개요

  • 버려진 게임 처리를 위해 발전소를 엽니다. 리버티게임 안에 개발 중단된 게임이 알게 모르게 많은데, 그 중 가장 빼박(?)이 다른 발전소에서 처리 중인 작품들과 이 작품들이겠네요. 개인적으로는 여러 사람들이 접하고 인수할 수 있도록 오랜 기간 숙의를 거쳤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Malgok1 (토론) 2023년 4월 30일 (일) 22:13 (KST)
  • Symbol wtf vote.svg설리 최근바뀜으로 끌어 올립니다. --Malgok1 (토론) 2023년 5월 5일 (금) 09:07 (KST)

토론 중

백괴스러운지하철

  • Symbol delete vote.svg삭제 '일직선에 백괴스러움 묻었어'라는 말밖에 안 나와요. 백괴책리버티책이 아니고 백괴미디어의 그 백괴책 맞습니다. 옮겨도 될 정도 --Malgok1 (토론) 2023년 4월 30일 (일) 22:13 (KST)

상자를 찾아라 1

  • Symbol wait.svg보류 옛날 무한도전 추격전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완성된 부분만 놓고 보면 분기 없는 일직선형 게임인데 퀄리티가 낮진 않아요. --Malgok1 (토론) 2023년 4월 30일 (일) 22:13 (KST)
    Symbol delete vote.svg삭제로 입장 변경합니다. 애초에 게임으로 만들기에는 애로사항이 꽃피는 추격전 형식인데다가, 모티브가 된 무한도전 추격전과 차별화된 점이 거의 존재하지 않으며, 현재 만들어진 부분도 리버티책에 들어가는 게 더 나을 정도로 일직선적입니다. 그러나 리버티책 이관은 저작권 문제로 당사자 동의가 있어야 하는데 제작자가 현재 활동을 중단한 지 매우 오래된 상황이므로 굳이 남길 필요가 없겠습니다. --Malgok2 (토론) 2023년 5월 28일 (일) 01:01 (KST)

조선총독 암살시도

  • Symbol wait.svg보류 분기가 확실히 나뉘지는 않지만 복거일 作 '비명을 찾아서'가 생각나는 명작인데 버려진 게 아쉽기만 합니다. 삭제하기엔 너무 아까운데, 제가 인수를 할 수 있을지는.. --Malgok1 (토론) 2023년 4월 30일 (일) 22:13 (KST)
  • Symbol wait.svg보류 개정을 할 만한 여력이 있을지... --Regurus (/) 2023년 5월 5일 (금) 19:53 (KST)

히틀러 대신 제2차 세계 대전 이끌기

  • Symbol wait.svg보류 정부, 세계 대전, 스탈린과 히틀러의 전쟁 등 2차대전 下 독일을 다룬 작품들이 굉장히 많은데 문제는 하나 같이 완성된(즉 클리어 페이지가 있는) 작품이 없다는 것.. 나치가 이기는 그림 자체가 논란이 많을 수밖에 없고+대체역사의 부분이다 보니 당연하겠지만요. — Malgok1 (토론·기여) 2023년 4월 30일 (일) 22:13 (KST)
  • '2차 세계대전 이끌기' 등을 병합하여 Symbol recycling vote.svg개정 : 지금 관련 게임들이 미묘하게 다른 완성 방향을 가지고 있어서, 병합 난이도가 어렵지는 않겠습니다. 덤으로 최종 보스는 미국이어야겠네요. 나치가 이기는 건 대체역사물 컨셉이라면 상관없으니 이 게임을 대표로 남기고 다른 미완성된 제2차 세계 대전 관련게임을 여기 병합하는 것을 제안합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7월 5일 (수) 06:46 (UTC)
  • Symbol support vote.svg찬성합니다. 그럼 플레이어블 국가는 나치 독일과 소련 2개 국가로 한 다음에 1라운드는 독소전쟁(및 WW2), 2라운드는 미국과의 전쟁으로 하면 될 것 같습니다. 하츠 오브 아이언처럼 전략 시뮬 해보신 분들이나 밀덕이신 분들이 만들면 좋을 거 같은데, 저는 스탈린-히틀러도 제대로 완성을 못 시켰던 사람이라 손을 못 대겠습니다. — Malgok1 (토론·기여) 2023년 7월 9일 (일) 22:05 (KST)

2차 세계대전 이끌기

  • 히틀러 대신 제2차 세계 대전 이끌기Symbol merge vote.svg병합: '히틀러 대신 제2차 세계 대전 이끌기' 게임은 독일 입장에서 폴란드 침공 시점부터 제2차 세계 대전 시뮬레이션을 하며, 이 게임은 독일 분기만 작성되어 있고 덜 완성되었지만 그 이전의 안슐루스 같은 사건도 다루고 있습니다. 덤으로 이 게임은 위키미디어재단 공용 저장소에서 관련 이미지를 끌어오기도 하니, 이 게임의 데이터를 참고 자료로 활용하여 '히틀러 대신 제2차 세계 대전 이끌기'를 완성하는 것을 제안합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7월 5일 (수) 06:46 (UTC)

유지 / 개정

병합 / 보존(사용자 문서로 이동)

100UR프로젝트

  • 네, 지금 제작자가 연락되는 상황이니 여기 바로 상정하겠습니다. 제가 러브라이브에 대해 아는 다른 유저 분에게 물어본 바로는 이 게임의 소재가 된 러브라이브 스쿨 페스티벌 1이 서비스 종료를 해서 현재 관련 자료를 구하는 데에 난이도가 올라갔다고 합니다. 이미지 파일도 다수 손실되었고, 저도 어떤 이미지를 썼는지 기억만 날 뿐 그 이미지의 출처가 어디인지는 모르고, 어떻게 엔딩을 내야 하는지 알 수 없습니다. 제작자 분의 게임 개발 관련 정보 제공 등의 의견 표명이 필요하겠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7월 5일 (수) 06:46 (UTC)
  • 최초 편집에 10년 이상 된 게임에 퇴물 애니가 묻어있긴 해도 내용물은 생각보다 괜찮네요... 제 사용자 문서로 옮겨주시면 시간될때 수정 해 보겠습니다 --BANIP (토론) 2023년 7월 5일 (수) 13:40 (UTC)
  • Crystal multimedia.png일단 제작자의 사문 이동 요청이 있기에 보존 처리를 하겠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7월 5일 (수) 13:43 (UTC)
위치는 사용자:BANIP/100UR프로젝트입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7월 5일 (수) 14:52 (UTC)

삭제

그날의 꿈

  • Symbol wait.svg보류 일단 제작자 중 한 분께서는 현재 고3이시고 다른 한 분도 활동을 그만두셨군요.. 편집 기록에는 '일단 현재는 주 제작자께서 개발을 중단한 상태입니다. 개발 관련 자료들이 몇몇 남아있긴 한데 진행이 될지는 저도 모르겠습니다.' 라는 코멘트가 남겨져 있습니다. 스토리 완성도가 높아서 삭제하기는 아깝고, 제가 인수하자니 이미 완성된 부분 같은 퀄리티를 못 낼 것 같습니다. --Malgok1 (토론) 2023년 4월 30일 (일) 22:13 (KST)
  • Symbol wait.svg보류 너무 아까운 게임입니다. 다만 원작자분이 원했던 개발 방향을 모르는 상황이고, 제가 살려본다고 해도 저 퀄리티를 낼 수 있을 리가...--Regurus (/) 2023년 5월 5일 (금) 19:53 (KST)
    Symbol keep vote.svg유지 주 제작자이신 사:Bd3076님 하위 문서로 옮겨 보존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개발을 중단하셨다곤 하지만 다른 사람에게 맡기기도 좀 걸리는 건 사실이니까요. 결자해지.. 라고 할까요? --Malgok1 (토론) 2023년 5월 5일 (금) 20:07 (KST)
    Symbol wait.svg논의를 보류 합작 게임으로 시작한 거라 제작자 중 한 명에게 강제로 떠넘기기 어렵습니다. 이게 기존 규정을 들이대기 어려운 특이 케이스에 가깝다는 생각이 드네요. 남은 제작자 한 분이 돌아와서 손만 대도 즉시 유지감인데, 그 분이 고등학교 학업 문제로 장기 휴면을 선언한 시점부터 계산을 해보니 이제 거의 3년이라 슬슬 돌아오셔야 하는 때가 다가오고 있어서 Symbol keep vote.svg유지 처분을 예외적으로 내려도 크게 사이트 운영에 영향을 주지 않을 것 같습니다. 만일 내년 2월까지 아무 편집이 없으면 그때 다시 단독 발전소 문서에 회부하는 것을 제안합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5월 29일 (월) 01:17 (KST)
    Symbol delete vote.svg제작자 입장 공동 제작자 초코나무숲입니다. 먼저 스토리 구상은 거의 Bd3076님께서 하시고 저는 Bd님이 쓰신 초안을 윤문하는 작업을 위주로 해서 제가 뭘 건드려볼 부분이 없습니다. 또한 Bd3076님께 연락한 결과 '뭐 전 더이상 여기 손댈 생각 없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흑역사기도 하고, 지워주세요.' 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저 또한 공동 제작자로서 여러 공을 들였던지라 아쉽기는 하지만 원작자의 의사를 존중해 삭제를 요청드립니다. — Malgok1 (토론·기여) 2023년 5월 29일 (월) 15:57 (KST)
    앗, 잠시 오셨군요. 네, 알겠습니다. 그럼 어쩔 수 없죠.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5월 29일 (월) 18:04 (KST)

Crystal multimedia.png 네, 그럼 이게 유지에 관한 동력이 떨어진 것 같아 6월 2일에 삭제하겠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5월 29일 (월) 18:04 (KST)

Yes check.svg완료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6월 4일 (일) 20:01 (KST)

백괴Fishing

  • Symbol delete vote.svg삭제 위키낚시의 아류작 같네요. 완성도도 그리 높은 편은 아닙니다. --Malgok1 (토론) 2023년 4월 30일 (일) 22:13 (KST)
  • Symbol delete vote.svg삭제 상동. --Regurus (/) 2023년 5월 5일 (금) 19:53 (KST)
  • Symbol delete vote.svg삭제 일단 제작자가 버린 시점에서 발전소 행이 맞죠. 저도 딱히 제대로 완성된 게임은 아닌 것 같아 삭제에 찬성하겠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6월 27일 (화) 22:05 (KST)

Crystal multimedia.png 이 게임의 삭제는 아래 백괴낚시SC와 함께 이주 후에 NukeDPL 확장기능 작동 테스트를 겸해 진행하겠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6월 27일 (화) 22:05 (KST)

Yes check.svg완료 여담으로 Miraheze에 있을 때보다 편하고 빠르게 삭제할 수 있었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7월 4일 (화) 08:00 (UTC)

백괴낚시SC

  • Symbol delete vote.svg삭제 대문 페이지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작자가 삭제를 원할 것으로 짐작해볼 수 있겠습니다. 낚시 게임은 얘 말고도 워낙 많으니 굳이 남길 필요가 있나 싶네요 --Malgok1 (토론) 2023년 4월 30일 (일) 22:13 (KST)
  • Symbol delete vote.svg삭제 일단 예전에 자기 닉네임을 걸고 만들었던 큰 도시 게임 하나 삭제를 요청한 한 네티즌의 게임인데 이 게임의 제작 사실도 아마 기억했다면 삭제를 같이 고려했을 것 같습니다. 이게 완성이 안 되었다면 인수가 될 가능성도 낮으며, 가장 마지막에 접근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문서가 삭제된 게임으로 연결되기도 하니 삭제가 낫겠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5월 12일 (금) 20:11 (KST)
Crystal multimedia.png 아! 당시에 이미 삭제를 원했네요. 이 게임이 공동제작자가 있었기에 당시에는 아마 타 편집자의 기여 철회 문제가 얽혀 요청을 바로 수리하지 않았는데, 발전소에 회부하는 방법이 있었다는 것을 잊었습니다. 원 제작자가 게임 포기를 하였고, 발전소에서도 삭제로 기울어진 버려진 게임으로 충분히 판단 가능한 현 시점에서 삭제 결정하겠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6월 27일 (화) 22:02 (KST)
새 서버의 NukeDPL 테스트용으로 덤프 후 테스트 삭제용으로 이 게임을 선정하겠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6월 27일 (화) 22:06 (KST)
Yes check.svg완료 여담으로 Miraheze에 있을 때보다 편하고 빠르게 삭제할 수 있었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7월 4일 (화) 08:00 (U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