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듈:NumberTheory: 두 판 사이의 차이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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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d
end


function _gcd( x, y )
function p._gcd(args)
if ( x == math.floor(x) and y == math.floor(y) ) then
gc = math.abs(args[1])
local a = math.abs(x);
local i;
local b = math.abs(y);
for i = 2, #args do
local a = gc;
local b = math.abs(args[i]);
local c;
local c;
while c ~= 0 do
while c ~= 0 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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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 c;
b = c;
end
end
return a
gc = a
else return nil
end
end
return gc
end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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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nction p.gcd(frame)
function p.gcd(frame)
local args = getArgs(frame)
local args = getArgs(frame)
local i;
return _gcd(args)
local gc = args[1]
for i = 2, #args do
gc = _gcd( gc, args[i] )
end
return gc
end
end


return p
return p

2018년 3월 1일 (목) 20:12 판

이 모듈에 대한 설명문서는 모듈:NumberTheory/설명문서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local getArgs = require('모듈:Arguments').getArgs
local p = {}

function _powerMod( root, expo, modulo )
	local BaseConvert = require( '모듈:BaseConvert' );
	local power = 1;
	local expo2 = BaseConvert.convert({n = expo, base = 2});
	local i;
	for i = 1, #expo2 do
		power = (power * power) % modulo;
		power = power * (root ^ expo2:sub(i,i)) % modulo;
		end
	return power
end

function p.powerMod(frame)
	local args
    if frame == mw.getCurrentFrame() then
        args = frame.args
    else
        args = frame
    end
    
    local root = args.root
    local expo = args.expo
    local modulo = args.modulo
    
    return _powerMod( root, expo, modulo )
end

function p._gcd(args)
	gc = math.abs(args[1])
	local i;
	for i = 2, #args do
		local a = gc;
		local b = math.abs(args[i]);
		local c;
		while c ~= 0 do
			c = a % b;
			a = b;
			b = c;
		end
		gc = a
	end
	return gc
end
		

function p.gcd(frame)
	local args = getArgs(frame)
	return _gcd(args)
end

return 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