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RPG in City: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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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G in City는 8년의 개발 기간 끝에 완성된 도시 탐험 RPG 게임입니다. CGI Offset 기능으로 출발해 DB 틀 사용 시스템을 거쳐 자바스크립트 가젯 기능을 활용한 HTML5 게임에 이르기까지 제작자의 오랜 위키 문법 연구를 통해 탄생한 수준 높은 알고리즘은 당신의 플레이를 더욱 즐겁게 만들 것입니다. 위기에 빠진 괴행성에서 보스 산토끼와 부하들을 잡기 위해 "{{백괴|백괴스럽다|백괴스러운}}" 모험을 떠나세요. 메인 퀘스트와 더불어 백화점과 각 구역에서 펼쳐지는 서브 퀘스트, 그리고 서부 구역구청에 있는 랜덤 인카운터 던전도 절대 놓치지 마세요! | RPG in City는 8년의 개발 기간 끝에 완성된 도시 탐험 RPG 게임입니다. CGI Offset 기능으로 출발해 DB 틀 사용 시스템을 거쳐 자바스크립트 가젯 기능을 활용한 HTML5 게임에 이르기까지 제작자의 오랜 위키 문법 연구를 통해 탄생한 수준 높은 알고리즘은 당신의 플레이를 더욱 즐겁게 만들 것입니다. 위기에 빠진 괴행성에서 보스 산토끼와 부하들을 잡기 위해 "{{백괴|백괴스럽다|백괴스러운}}" 모험을 떠나세요. 메인 퀘스트와 더불어 백화점과 각 구역에서 펼쳐지는 서브 퀘스트, 그리고 서부 구역구청에 있는 랜덤 인카운터 던전도 절대 놓치지 마세요! | ||
작성자: [[사:초코나무숲| | 작성자: [[사:초코나무숲|Malgok1]] | ||
== 편집 지침 == | == 편집 지침 == |
2023년 7월 29일 (토) 13:32 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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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집 게임 추천평
RPG in City는 8년의 개발 기간 끝에 완성된 도시 탐험 RPG 게임입니다. CGI Offset 기능으로 출발해 DB 틀 사용 시스템을 거쳐 자바스크립트 가젯 기능을 활용한 HTML5 게임에 이르기까지 제작자의 오랜 위키 문법 연구를 통해 탄생한 수준 높은 알고리즘은 당신의 플레이를 더욱 즐겁게 만들 것입니다. 위기에 빠진 괴행성에서 보스 산토끼와 부하들을 잡기 위해 "백괴스러운" 모험을 떠나세요. 메인 퀘스트와 더불어 백화점과 각 구역에서 펼쳐지는 서브 퀘스트, 그리고 서부 구역구청에 있는 랜덤 인카운터 던전도 절대 놓치지 마세요!
작성자: Malgok1
편집 지침
RPG in City/플러그인에 자바스크립트 소스 코드가 있습니다. 이것이 {{플러그인}} 틀을 이용해 {{RPG in City 정보}}에서 호출되고 이것을 다시 {{RPG in City 전투}}가 가져다 쓰기에 새 페이지에 RPG in City 정보 틀이나 전투 틀 둘 중 하나를 다는 것으로 자바스크립트 동작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모든 HTML Element는 메인퀘스트 관련 Element를 제외하고 RPGinCity- 접두어가 id 속성에 붙어 있습니다.
서브퀘스트는 현재 동부 1구역구와 집 앞 광장에 초대장을 갖다주는 퀘스트와 카통라킹고속도로 던전 레이드 서브퀘스트를 백괴낚시소녀에게서 받아 수행하는 남부 1구역구에서 진행할 계획입니다.
메인 던전이 시간에 따른 랜덤 경로를 가지는 것 빼고 주변이 너무 휑한 서부 구역구에 특별한 요소를 하나 넣고 싶은데 아이디어 공모 받습니다. 그리고 명색이 RPG인데 직업이 둘 이상 있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 중입니다. 신캐가 나올 수 있다는 점 유의 바랍니다.
ver 6.0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7월 9일 (일) 03:32 (KST)
업데이트 계획
현재는 개발이 중지된 상황이라 로드맵이 의미없지만, 컨셉이 어땠는지 기록하기 위해 로드맵 문서를 남깁니다.
옛 계획: 보러가기
평가
죽여준다 (Awesome!)
- 위낚처럼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은 게임들 중에서 제일 완성도가 높은 수작으로 기억합니다. --KBT (토론) 2018년 4월 23일 (월) 16:11 (KST)
- 특집 게임 선정에는 다 이유가 있는 법. — Malgok1 (토론·기여) 2023년 7월 21일 (금) 15:50 (KST)
기대이상 (Cool~)
보통 (Normal)
후지다 (Bad. ㄱ-)
국회의원 같다 (disgusting. ㅡ_ㅡ)
잡담하기
부제목 틀에서 처음시작할때 백그라운드 색깔톤과 시작하기 색깔톤이 비슷해서 묻혀버리네요. 글씨 혹은 배경색을 고명도로 바꾸는것을 추천드립니다. --BANIP (토론|토론작성) 2012년 2월 25일 (토) 23:07 (KST)
저만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데이터 베이스를 만든 다음에 RPG in City/집으로 이동할 명령어가 먹통이더군요? 물론 손수 문서를 찾아서 진행하긴 했지만... --Sox3re (토론) 2018년 12월 26일 (수) 21:40 (KST)
RPG in City에서 사용하는 화폐에서 1C의 가격이 너무 높은데 할 수 있는 것은 거의 없습니다
환율로 따져 봤을때,
골드볼과 미스터리박스은 1000:1000(=1:1)으로 환전이 가능합니다.
미스터리박스와 부자마블은 1000:1000(=1:1)으로 환전이 가능합니다.
골드볼과 부자마블은 당연히 1000:1000(=1:1)으로 환전이 가능합니다.
골드볼(또는 부자마블 또는 미스터리박스)과 백괴복권은 1000:10000(=1:10)으로 환전이 가능하고,
슬롯머신과 백괴복권은 10:10000(=1:1000)으로 환전이 가능하고,
슬롯머신과 골드볼(또는 부자마블 또는 미스터리박스)는 10:1000(=1:100)으로 환전이 가능하고,
백괴복권과 백괴인생살아가기경찰v는 10000:100000(=1:10)으로 환전이 가능합니다.
골드볼(또는 부자마블 또는 미스터리박스)는 1000:100000(=1:100)으로 환전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RPG in City는 엄청 높습니다.
골드볼(또는 부자마블 또는 미스터리박스)과 RPG in City는 1000:0.0001(=1:0.0000001})로 환전되고요,
슬롯머신과 RPG in City는 10:0.0001(=1:0.00001)로 환전되고요,
백괴복권과 RPG in City는 10000:0.0001(=1:0.00000001)로 환전되고요,
백괴인생살아가기경찰v과 RPG in City는 100000:0.0001(=1:0.000000001)로 환전됩니다.
얼마나 RPG in City의 1C의 가격이 얼마나 높은지 상상이 됩니까? 하지만 할 수 있는건 별로 없습니다. 이게 뭡니까...
--Mphg.18 (토론) 2013년 12월 14일 (토) 16:12 (KST)
- 답변드리자면, RPG in City는 아직 알파 단계입니다.
아직 계획상 구현된 부분이 5%도 안됩니다. 베타로 넘어가려면, 다음 5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 개선된 UI : 지금은 대충 만든 정도입니다
- 1C를 사용할 곳 확장: 이게 제일 큰 난관인데, 현재 계획은 잼을 구입하거나(아직 템이 잼뿐이라 대량 구매 정도로만 옵션을 줄 것입니다. 하지만 늘릴 계획도 있습니다. 가령 100% 회피 아이템이나...) 백괴고속도로나 특정 던전에 가서 템을 얻어오는 겁니다. 그러나 지금은 쓸 데가 별로 없죠(이글을 쓰는 시점에서 백괴고속도로 입구를 통과할 수 있으나, 본 구간은 이제 막 공사를 시작했습니다.)
- 보스의 등장 : 아직 한 명도 없습니다. 백괴고속도로를 지나 나오는 남부 구역구에 첫 보스를 등장시킬 겁니다.
- 세이브 데이터의 확정 : 이것은 두번째와 세번째 조건이 확립되면 만족될 겁니다.
- 지도의 확정 : 남부구역구와 던전 하나는 확립되었으나 아직 다른 곳은 확정이 안됨.
결론적으로, 베타가 될 때까지는 1C의 실 가치는 거의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Senouis (토론) 2014년 1월 2일 (목) 23:47 (KST)
RPG in City 만렙(최고레벨)은 몇 레벨인가요?
- 현재는 존재하지 않지만, 시스템 구조가 아직 취약해 레벨이 너무 높으면 데이터가 꼬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제한 없다고 너무 레벨을 높이시지는 마세요 --Senouis (토론) 2014년 6월 14일 (토) 02:02 (KST)
어휴, 누가 도와줬으면 하겠군요.
아직도 학업문제가 해결이 안되고, 해결되어도 국방부와 병무청의 부름이 저에게 들려오는 마당이라 심히 걱정됩니다. 고로 팀프로젝트로 이것을 해결할 계획입니다. 미디어위키 특수함수에 익숙한 청소년, 청년의 개발자, 디자이너 모집합니다!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발자 조건
- 게임 하나를 만들었음. 자격 조건은 '거의 완성된 게임 이상'의 게임의 기여도가 높아야 합니다
- 미디어위키의 문법은 기본, 특수함수(파서 함수나 파서 훅)를 (백괴게임 도움말에 기록된 것 기준으로)중간 이상 정도 알고, 익숙하고, 좋아해야 합니다.
- 병맛 넘치는 주제와 잉여력을 위해 가급적이면 젊은 개발자를 뽑을 것이지만, 이 조건은 필수적이지는 않습니다
디자이너 조건
- 자신이 그린 그림을 백괴사전 저장소에 올려서 하나 이상의 문서에 올린 분(사용자 문서는 최상위 페이지에 올린 것만 인정)이면 됩니다. 백괴 저장소 조건이 붙은건, 아무래도 활동을 하는 사용자라는 증거자료가 있어야겠죠?
- 나이 요건은 개발자 조건과 같습니다
개발자 2명, 디자이너 1명 뽑습니다. 선착순이고, 신청자는 이 글 아래에 서명을 해주시길 부탁합니다. -록스타 언사이클로피디아 스튜디오의 그나마 살아있는 개발자 Senouis의 공고-
--Senouis (토론) 2015년 3월 8일 (일) 23:24 (KST)
- 오락실에서 얘기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Yongong 2015년 3월 9일 (월) 11:37 (KST)
게임 플레이 방법
한 번 해보려 하는데, 어떤 틀도 뜨지 않고 자바스크립트 빈 공간만 하나 달랑 떠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Chabiytb0792 (사용자문서/토론/관련링크) 2023년 1월 30일 (월) 11:30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