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듈:FrameWrapper: 두 판 사이의 차이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local p = {}
local p = {}


function p.wrap(frame)
function p.unwrap(frame)
local modulename = frame.args[1]
local modulename = frame.args[1]
local funcname = frame.args[2]
local funcname = frame.args[2]
27번째 줄: 27번째 줄:
end
end


function p.unwrap(func, tbl, ...)
function p.wrap(func, tbl, ...)
if tbl == nil then
if tbl == nil then
return function(...)
return function(...)

2023년 11월 25일 (토) 21:20 판


모듈 설명문서[보기] [편집] [역사] [새로 고침]

wrap

위키텍스트용 함수를 루아에서 실행합니다. 첫번째 인자에 위키텍스트용 함수를, 그 뒤에 함수 인자를 전달합니다. 인자에 이름을 지정하고 싶다면 인자를 테이블로 묶어 전달할 수 있습니다.

function func(frame)
    ...
end

local fw = require('모듈:FrameWrapper')
fw.wrap(func, ...)
fw.wrap(func, {...})

unwrap

루아용 함수를 위키텍스트에서 실행합니다. 모듈 이름은 require 함수에 사용되는 모듈 이름을 작성하며, 모듈: 이름공간의 모듈은 이름공간 접두어도 포함해야 합니다.

{{#invoke:FrameWrapper|unwrap|(모듈 이름)|(함수 이름)|...}}
require('(모듈 이름)').(함수 이름)(...) -- 익명 인자만 있을 경우
require('(모듈 이름)').(함수 이름)({...}) -- 이름이 있는 인자가 있는 경우

이름을 지정한 인자가 있으면 모든 인자가 테이블 하나로 묶여 전달됩니다.


local p = {}

function p.unwrap(frame)
	local modulename = frame.args[1]
	local funcname = frame.args[2]
	local sequence = -1
	local args = {}
	
	for key, value in pairs(frame.args) do
		if type(key) ~= 'number' or key ~= sequence + 2 then
			args[key] = value
			sequence = 0
		elseif key > 2 then
			args[key - 2] = value
			sequence = key
		end
	end
	
	local pk = require(modulename)
	local func = pk[funcname]
	
	if sequence > 0 then
		return func(unpack(args))
	else
		return func(args)
	end
end

function p.wrap(func, tbl, ...)
	if tbl == nil then
		return function(...)
			return p.unwrap(func, ...)
		end
	end
	
	local args = type(tbl) == 'table' and tbl or {tbl, ...}
	local cframe = mw.getCurrentFrame()
	local frame = cframe:newChild{
		title = cframe:getTitle(),
		args = args
	}
	return func(frame)
end

return 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