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티게임토론:게임 기획: 두 판 사이의 차이
imported>명진 잔글 (하위화) |
imported>Regurus 편집 요약 없음 |
||
16번째 줄: | 16번째 줄: | ||
:: 제가 다시 생각해보니 게임 기획은 기획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들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도움말에 해당됩니다. 단 게임 기획을 쓰지 않으면에 대한 부분에 한해 정책에 해당된다고 보면 됩니다. --[[사용자:명진|명진]] ([[사용자토론:명진|토론]]) 2023년 5월 27일 (토) 03:24 (KST) | :: 제가 다시 생각해보니 게임 기획은 기획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들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도움말에 해당됩니다. 단 게임 기획을 쓰지 않으면에 대한 부분에 한해 정책에 해당된다고 보면 됩니다. --[[사용자:명진|명진]] ([[사용자토론:명진|토론]]) 2023년 5월 27일 (토) 03:24 (KST) | ||
: 한편으로 별도의 사용자 문서의 하위 문서로 하는 것보다는 게임 문서 자체의 하위 문서로서 '기획', 또는 '변경이력', '업데이트'의 문서에 기획을 쓰도록 하는 것(예: 위키방송 체험/변경이력)이 낫습니다만, 내용 누설을 생각해보면 그것보다는 첫 화면에 주석으로 남기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자:명진|명진]] ([[사용자토론:명진|토론]]) 2023년 5월 27일 (토) 02:00 (KST) | : 한편으로 별도의 사용자 문서의 하위 문서로 하는 것보다는 게임 문서 자체의 하위 문서로서 '기획', 또는 '변경이력', '업데이트'의 문서에 기획을 쓰도록 하는 것(예: 위키방송 체험/변경이력)이 낫습니다만, 내용 누설을 생각해보면 그것보다는 첫 화면에 주석으로 남기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자:명진|명진]] ([[사용자토론:명진|토론]]) 2023년 5월 27일 (토) 02:00 (KST) | ||
::수고하십니다. 다만 첫 문단을 뜯어고칠 필요가 있습니다. 첫 문단에서는 'IP 사용자라면 오락실에 먼저 게임 기획을 작성하여 다른 사용자들의 지지를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라고 적고 있는데, 이는 게임 개발에 대한 신규 IP 사용자의 심적 부담을 증가시켜 게임 개발의 진입 장벽을 높이는 역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삭제하고, 사용자 문서에서 게임 개발을 시작하는 것을 가능한 방법 중 하나로 낮추어 작성할 것을 제안합니다. --{{사용자:Regurus/서명}} 2023년 5월 27일 (토) 08:55 (KST) |
2023년 5월 27일 (토) 08:55 판
어드벤처 게임 기획 지침 관련 안건
이 논의는 이 오락실 문서와 이 발전소 토론 문서의 논의에서 이어집니다.
어드벤처 게임 기획 관련 지침으로는 현재 다음과 같은 요소가 등록되면 좋을 것으로 총의가 모이고 있습니다.
- 게임 기획서를 별도의 사문 하위 문서로 작성하거나, 최소한 해당 게임 문서의 대문에 주석(<!-- 으로 시작해서 -->로 끝나는 텍스트)으로 핵심을 작성할 것
- choose 태그/파서 함수 기능을 활용한 확률적 분기 기능 등 기존에 활용이 저조했던 기능을 활용할 것
- 게임 내에 이벤트/퀘스트 등의 형태로 적극적으로 대문에서 제시한 배경 설정을 반영할 것
- 발전소에서 상태가 좋지 않다는 총의가 모인 게임 하나를 직접 플레이 가능한 예제로서 가져와 하위 문서에 보존
그 외에 또 언급할 만한 내용이 있을까요?
덤으로 이 지침은 5년 이상 활동하며 2개 이상 게임 제작 기록이 있으며 5개 이상의 발전소 의견에 의견을 낸 유저가 편집 자격을 얻는 것이 좋겠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5월 27일 (토) 01:14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