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티게임:오락실/2024년 10월: 두 판 사이의 차이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태그: 답변 원본
태그: 답변 원본
29번째 줄: 29번째 줄:


:백괴게임이 점검 중인 한때 제가 백괴게임의 문서 편집을 통한 플레이를 위해서 몇몇 특정 게임을 포크해서 운영한 적이 있었습니다. 리버티게임이 5주년이 된 것을 축하드립니다! [[사용자:명진|명진]] ([[사용자토론:명진|토론]]) 2024년 10월 12일 (토) 13:17 (KST)
:백괴게임이 점검 중인 한때 제가 백괴게임의 문서 편집을 통한 플레이를 위해서 몇몇 특정 게임을 포크해서 운영한 적이 있었습니다. 리버티게임이 5주년이 된 것을 축하드립니다! [[사용자:명진|명진]] ([[사용자토론:명진|토론]]) 2024년 10월 12일 (토) 13:17 (KST)
:원래 백괴게임 미러는 2019년 9월 15일쯤 1차 비공개 오픈되었습니다만 미디어위키 curl 관련 오류로 잠깐 드랍됐다가 10월 11일 오후 11시에 서버 오류가 해결된 이후 Js091213님의 조언에 따라 백업 파일을 올려 정식 오픈하게 됐습니다. 제가 서버 오픈 소식을 전달받은 것은 2019년 10월 12일 정오쯤이었는데 그 이후 자잘한 버그픽스를 계속 하다가 밤에 나무위키에 사이트 주소를 올리면서 모든 것이 시작됐죠. 지금 와서 생각해 보면 까마득하긴 하네요. {{사용자:Malgok1/서명}} 2024년 10월 12일 (토) 22:15 (KST)


== {{틀|특집}}에 추천평을 굳이 넣을 필요가 있나 싶습니다. ==
== {{틀|특집}}에 추천평을 굳이 넣을 필요가 있나 싶습니다. ==

2024년 10월 12일 (토) 22:15 판


Korean.culture-PC.bang-01.jpg
리버티게임 오락실
 2024년 10월 
새 글 쓰기
새로 고침

전체 보존문서 목록


svg 파일이 깨지지 않게 할 수 없나요

나무위키나 제이위키에서는 화면 배율을 변경해도 svg 이미지 파일이 깨지지 않던데 리버티게임에도 이 기능을 적용할 수 있을까요? — Malgok1 (토론·기여) 2024년 10월 1일 (화) 11:39 (KST)답변[답변]

$wgSVGNativeRendering 환경변수가 있긴 합니다. 203.252.33.3 2024년 10월 1일 (화) 12:55 (KST)답변[답변]
제가 거기에 링크된 매뉴얼을 번역하였습니다. 명진 (토론) 2024년 10월 1일 (화) 14:38 (KST)답변[답변]
근데 1.41 버전 이상만 쓸 수 있네요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4년 10월 1일 (화) 18:15 (KST)답변[답변]
1.41로 올려야 할 이유가 또 늘었군요. 버전 업을 했을 때 문제되는 부분은 거의 다 찾은 것 같으니 개발 서버에서 테스트 삼아 1.43으로 올린 후 내년 하반기 -> 상반기로 시점을 당기겠습니다.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이 부분도 언급해야겠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4년 10월 1일 (화) 22:58 (KST)답변[답변]

리버티게임에 유니티를 직접 지원해도 됩니다.

리버티게임에 유니티를 직접 래퍼로 지원해도 되는 이유는 새로 적용하려고 했던 유니티의 런타임 요금제를 취소하기 때문입니다. --명진 (토론) 2024년 10월 9일 (수) 01:28 (KST)답변[답변]

Yes check.svg확인했습니다. 고도 3도 에디터에서 내보내기 전 게임 해상도 설정에 따라 문서에서 보이는 해상도가 달라지는 등 내보내기 설정에 의존하는 부분이 큰데, 기능이 더 많은 유니티가 그렇지 않을 리가 없어서 래퍼 틀은 그냥 웹 게임을 불러올 때 참조하는 자료 형태로 만들 계획입니다. 그래서 도움말에 웹 게임 템플릿 만드는 공식 가이드 링크부터 먼저 걸었구요. Senouis(토론장, 기여) 2024년 10월 9일 (수) 13:22 (KST)답변[답변]

특집 게임을 추천 게임으로 이동 요청

특집 게임을 추천 게임으로 이동하자는 토론에 따라 이제 특집 게임을 추천 게임으로 이동해주시기를 부탁합니다. --명진 (토론) 2024년 10월 10일 (목) 11:51 (KST)답변[답변]

Symbol rename vote.svg답변 기술적 문제로 틀:특집이나 분류:특집 게임은 옮기기 어렵기 때문에 지금 해당 부분만 제외하고 이동하거나 변경하고 있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4년 10월 10일 (목) 13:28 (KST)답변[답변]

오늘은 리버티게임 5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오늘은 리버티게임의 역사가 시작되는 2019년 10월 12일(백괴게임 미러가 인터넷에 첫 공개된 날)으로부터 정확히 5년이 되는 날입니다🎉🎉🎉 그래서 대문에 소소하게 로고 바꾸기 틀로 5주년임을 표시했습니다.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모두 리버티게임에 관심을 가지고 좋은 기여를 하신 모든 사용자 덕분입니다. 앞으로도 국내 유일의 웹 게임 창작 위키로서 더 흥미로운 컨텐츠를 만들어가는 사이트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4년 10월 12일 (토) 10:51 (KST)답변[답변]

백괴게임이 점검 중인 한때 제가 백괴게임의 문서 편집을 통한 플레이를 위해서 몇몇 특정 게임을 포크해서 운영한 적이 있었습니다. 리버티게임이 5주년이 된 것을 축하드립니다! 명진 (토론) 2024년 10월 12일 (토) 13:17 (KST)답변[답변]
원래 백괴게임 미러는 2019년 9월 15일쯤 1차 비공개 오픈되었습니다만 미디어위키 curl 관련 오류로 잠깐 드랍됐다가 10월 11일 오후 11시에 서버 오류가 해결된 이후 Js091213님의 조언에 따라 백업 파일을 올려 정식 오픈하게 됐습니다. 제가 서버 오픈 소식을 전달받은 것은 2019년 10월 12일 정오쯤이었는데 그 이후 자잘한 버그픽스를 계속 하다가 밤에 나무위키에 사이트 주소를 올리면서 모든 것이 시작됐죠. 지금 와서 생각해 보면 까마득하긴 하네요. — Malgok1 (토론·기여) 2024년 10월 12일 (토) 22:15 (KST)답변[답변]

{{특집}}에 추천평을 굳이 넣을 필요가 있나 싶습니다.

 이 글을 보려면 오른쪽의 "펼치기"를 눌러 주세요.

이미 각 문서 토론에 추천평이 달려있고, 모양도 추천평이 없는 게 더 깔끔해보이네요.--Chabiytb0792 (토론/기여/기타) 2024년 10월 12일 (토) 18:29 (KST)답변[답변]

메인 화면에 게임 소개가 있는 건 좋기는 한데 저 자리는 뭔가 어색하긴 하네요. --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4년 10월 12일 (토) 20:56 (KST)답변[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