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예외: 두 판 사이의 차이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백괴게임>Manymaster
편집 요약 없음
백괴게임>Manymaster
편집 요약 없음
4번째 줄: 4번째 줄:
예외 처리를 쉽게 할 수 있게 해주는 틀입니다.
예외 처리를 쉽게 할 수 있게 해주는 틀입니다.


<nowiki>{{예외|입력 값|범위 파라미터|예외처리시 출력값|예외미처리시 출력값}}</nowiki> 이렇게 쓸 수 있습니다. 예외 처리시 출력값을 설정하지 않는다면 [[백괴게임:특수함수#.23iferror|#iferror]] 함수에 활용할 수 있는 에러메시지를 뿜으며, 예외미처리시 출력값을 설정하지 않는다면 예외미처리시 입력 값이 그대로 나옵니다.
<nowiki>{{예외|입력 값|범위 파라미터|예외처리시 출력값|예외미처리시 출력값}}</nowiki> 이렇게 쓸 수 있습니다. 예외 처리시 출력값을 설정하지 않는다면 [[백괴게임:특수 함수#.23iferror|#iferror]] 함수에 활용할 수 있는 에러메시지를 뿜으며, 예외미처리시 출력값을 설정하지 않는다면 예외미처리시 입력 값이 그대로 나옵니다.


추후 상한, 하한까지 지정할 수 있도록 수정이 될 수도 있습니다.
추후 상한, 하한까지 지정할 수 있도록 수정이 될 수도 있습니다.

2018년 11월 20일 (화) 01:36 판

Applications-system.svg
경고! 이 틀은 구조가 복잡한 틀입니다.
이 틀을 잘못 편집하면 [TEMPLATE ERROR CODE:#A2C4DF 이 틀에 치명적인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해당 틀에 쓰이는 특정 문법이나 함수, html 코드를 잘 다루는 분들만 편집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 틀을 잘못 건드려서 틀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한다면 당장 되돌리기 기능을 이용해 되돌리세요. 면책 조항: 이 틀이 달린 글이라도 사실이 아닐 수 있습니다.

예외 처리를 쉽게 할 수 있게 해주는 틀입니다.

{{예외|입력 값|범위 파라미터|예외처리시 출력값|예외미처리시 출력값}} 이렇게 쓸 수 있습니다. 예외 처리시 출력값을 설정하지 않는다면 #iferror 함수에 활용할 수 있는 에러메시지를 뿜으며, 예외미처리시 출력값을 설정하지 않는다면 예외미처리시 입력 값이 그대로 나옵니다.

추후 상한, 하한까지 지정할 수 있도록 수정이 될 수도 있습니다.

범위 파라미터

  • 존재: 입력 값이 미존재시 예외처리를 합니다.
  • 실수: 입력 값이 존재하지 않거나 a 등 숫자가 아닐 시 예외처리를 합니다. 기본 설정입니다.
  • 정수: 입력 값이 존재하지 않거나 정수가 아닐 시 예외처리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