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Hsl0: 두 판 사이의 차이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마지막 댓글: Hsl0님 (방금)
imported>Senouis
imported>Senouis
11번째 줄: 11번째 줄:


권한 만료일은 1월 29일입니다. --{{사용자:Senouis/서명}}2020년 12월 29일 (화) 18:02 (KST)
권한 만료일은 1월 29일입니다. --{{사용자:Senouis/서명}}2020년 12월 29일 (화) 18:02 (KST)
: 아, 관리자에 나가고 말고는 당분간 소도구 관리자에 대한 총의가 모일 때까지 미루는 것이 좋겠습니다. <br>그보다 오락실을 참조해주십쇼. 이번에는 DB2가 난리입니다. 제가 코드를 봤는데 아무래도 분할하기 전부터 있던 문제 같습니다.--{{사용자:Senouis}}

2020년 12월 29일 (화) 19:26 판


환영합니다!
Fireworks of Korean New year's day eve.jpg
Hsl0 님, 안녕하세요! 리버티게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또한, 우리와 함께하게 되신 것을 축하합니다. 앞으로도 오랫동안 리버티게임과 함께 해 주셨으면 합니다.
사이트를 탐험하다 보면 마주치는 각종 사용법과 규칙이 어려울 수도 있지만, 차근차근 익히며 과감하게 기여하세요. 친절한 사용자들과 아래에 나열된 문서들이 리버티게임 사용 및 편집에 도움을 줄 것입니다.

  • 길라잡이 문서에서 리버티게임에서 활동할 때 알아야 할 기본적인 수칙들을 볼 수 있습니다.
  • 게임 만들기 문서를 보고 작업하시면, 게임을 재미나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이 삭제될 확률이 엄청나게 줄어듭니다.
  • 리버티게임의 창립 배경이 궁금하다면 다음 문서를 참고하세요. Blue Glass Arrow.svg 리버티게임 소개
  • 자신이 만들지 않은 게임을 편집할 때는 다음을 읽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Blue Glass Arrow.svg 리버티게임:다른 사람의 게임을 편집하기 전에
  • 어디를 가든 마찬가지지만, 남의 게임을 퍼 온 게임은 환영받지 못합니다. 또한 리버티게임의 내용을 출처 없이 퍼 가거나 적절한 조건 없이 다른 사이트에서 마음대로 변형하지 마십시오. Blue Glass Arrow.svg 저작권 정보
  • 자신의 사용자 토론은 수시로 확인해 주세요. 실수나 잘못된 기여가 있음에도 이를 알리는 사용자 토론 의견을 무시하면 경고를 받을 수 있으며, 최악의 경우 차단될 수도 있습니다.
  • 시간이 나시면 정책과 지침 문서들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토론 문서나 오락실 등에 의견을 남길 때는 글 뒤에 서명해 주세요. 물결표 4개(--~~~~)를 입력하거나 편집 창에 있는 서명 및 시각 버튼(OOjs UI icon signature-ltr.svg)을 누르면 됩니다. (예: --Hsl0 2024년 11월 26일 (화) 03:00 (KST))답변[답변]

기여를 저장하기 전에는 문서의 내용이 게임에 어울리는지,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는지 꼭 확인해 주세요. 또한 게임에서 링크를 걸려면 [[(게임 제목)/(게임 내용)|(보여줄 내용)]]처럼 걸어주세요. (길라잡이에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리버티게임의 사용법과 규칙을 모두 숙지하셨다면 이 안내문을 제거하셔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Welcome! If you are not good at Korean or do not speak it, click here.

-- 환영합니다 (토론) 2019년 10월 29일 (화) 00:51 (KST)답변[답변]

일단 임시로 소도구 관리자 계층을 생성했습니다.

이 계층 권한을 1개월만 드릴 테니 같이 소도구 분할 작업을 도와주십쇼.

소도구 관리자는 소도구 정의와 소도구 js 및 css를 수정 가능합니다.

권한 만료일은 1월 29일입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2020년 12월 29일 (화) 18:02 (KST)답변[답변]

아, 관리자에 나가고 말고는 당분간 소도구 관리자에 대한 총의가 모일 때까지 미루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보다 오락실을 참조해주십쇼. 이번에는 DB2가 난리입니다. 제가 코드를 봤는데 아무래도 분할하기 전부터 있던 문제 같습니다.--version 2(2022/09/18 Edition)

2대 리버티게임 사무관 Senouis(2020~)

Cup-o-coffee-simple.svg
2024년 11월 23일부터 주말 위주로 접속합니다.

연습용 리버티미디어 홈페이지 구축중!
삭제 신청 목록 확인
차단 혹은 편집을 되돌려야 할 경우의 안내문 양식
사건 사고에 대한 대외 입장 표명은 캠페인 문서에서...
다수가 협업하여 제작한 게임에 대한 기여 철회 방법
리버티게임:연습장, 모듈:연습장: 리버티게임:도움말 아래에 링크
분류:임시 조치 방법이 사전에 정해진 문서 (모니터링 중)

한 마디

천천히, 천천히, 그러나 꾸준하게.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7월 20일 (목) 13:17 (KST)답변[답변]

추후 계획

  • 2024년 4분기부터 활동이 줄어들 예정입니다. 완전히 새로운 컨텐츠는 취업 후에 갖고 오겠습니다.
활동 목표 - 청사진 이행과 별도의 개인 로드맵을 통합
-- 2024년
1분기
2024년
2분기
2024년
3분기
2024년 4분기 2025년
1분기
2025년
2분기
2025년
3분기
2025년
4분기
사이트 기능
개발
확장 기능 개발 서버 구축
+
저자 보호 기능 요청 매크로 스크립트 개발[1]
(Yes check.svg완료)
관리단 출첵 시스템 구현(구현 및 도입 Yes check.svg완료)
+
틀:알림 상자 추가 수정
Yes check.svg80%는 된 듯?
PHP 개발 연습용 백엔드 인기 게임 순위 시스템 구현 시작(구현 Yes check.svg완료)
+
대문 레이아웃 변경 Yes check.svg완료
'틀:고도4' 추가 유니티 WebGL 기반 웹 게임 로딩 예제 템플릿 작성
+
게임 목록 로더에 권장 연령별 필터링 기능 추가?
도전과제 기록 시스템 개발 및 적용
+
IIFE 기법 대체 완료 목표[2]
미디어위키 1.41
업그레이드
틀:언리얼엔진4
베타 개발
게임 개발 및
Documentation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작성(5% 진행, 지연 가능성 높음) 고도 엔진 3 레퍼런스 게임 첫 공개
(조기 Yes check.svg완료)
+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30% 작성
(X mark.svg10%로 평가)
+
막장주식 인수(작업 Yes check.svg완료)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50% 완성
X mark.svg30%로 평가
+
RPG in City v1.3.1 개발 Yes check.svg완료
-- -- -- -- 고도 3 Documentation 50% 완료 목표
커뮤니티 내
예상 변동 사항 및
발전소 토의
2기 관리단 관리자 선발
(Yes check.svg완료)
기존 발전소 토의 마무리(진행 중), 틀:위백펌
적용된 틀들을 교체
Yes check.svg완료
-- 하반기 설문 및 청사진 개선 만우절 대응[3] 상반기 설문 모듈:IIFE 대체 가능한 문서들에서 #var 및 #vardefine 대체 시도 하반기 설문 및 청사진 작업
정책과 지침
개선
면책 조항 수정
등급 분류 설문지 확정
익명 편집 관련 의견 요청
(Yes check.svg완료)
디스코드 대피소 역할 확장 구체화 토의 Yes check.svg완료 -- -- -- (리버티미디어 프로젝트에 관한 토의?) 커뮤니티 이벤트 재개최 관련 논의 --

장기 계획(최소 2026년 이후 목표)

가능성 낮은 작업

  • BANIP님의 틱택토 live를 PluginX 사용하도록 정리 - 보안 이슈 등의 문제를 해결할 상황이 아니라 취소 가능성 있음
  • Xash3D: 모듈:한글조합 참고하여 한글 입력 추가 - 우선순위가 폭락함. Phase 3으로 시작 시점을 미루고 올해는 방치 예정.
  • Xash3D(+ 해머 에디터) Documentation - 기본 애셋 저작권 + SteamCMD 프로토콜 문제로 인해 스팀 OAuth 연동 기능 추가해도 사용자가 직접 바이너리를 갖고 와야 함

기획만 존재 - 철회 가능성 높음

  • Xash3D 빌드 툴 업그레이드 및 Emscripten 3.X 적용 - 최소 2년 뒤에 시작 가능하고, 작업 기간도 2년 정도로 예상됨
  • Xash3D MOD 개발 시작, Half-life SDK 배포 조건 문제로 인해 고도 엔진 등의 타 엔진 기반 게임 제작을 우선함에 따라 가장 후순위의 계획으로 변경됨
  • Bevy Engine, 게임메이커, Cocos2d-x HTML5 게임용 래퍼 틀 추가
  • 리브레 위키 측에 Libertyengine 개발 재개 제안 및 참여(개발 지원)

활동 기록

백괴게임에서 2011년 7월 7일 활동 기록이 첫 기여 기록

게임

염장수련원(2011), RPG in City(2012~2020, 2023~), 백괴포트리스 데모(2020) 제작

교외선 리메이크

서울 지하철 6호선, 막장주식, 무한클릭 개선 작업 완료

갤럭시노트7 챌린지 개선 중

틀:고도3을 사용하는 2D 고도 엔진 웹 게임 제작 돌입

2024년 상반기 (4월) LD55 참가 작품인 Duck Invasion 공개
2024년 하반기 ~ 2025년 상반기 사이 Tiny crates 기반 작품인 Masters of the Galaxy 공개 예정

사이트 내 개발

틀:Xash3D, 틀:언리얼엔진4, 틀:고도3 추가

리버티게임:게임 목록 기초 설계[4]

새 연구소

기타

13,377 이 사용자는 리버티게임에서 문서들을 13,377번 + 4,668(Miraheze 리버티게임 편집 수) + (1000 + α)(백괴게임 편집 수)만큼 편집했습니다.
사용자 언어 정보
ko-N 이 사용자는 한국어모어입니다.
en-3 This user has advanced knowledge of English.
언어별 사용자

현재 리버티게임에 존재하는 수필 목록


  1. Protect 미디어위키 API와 연동되는지 개발 서버에서 확인
  2. 리버티게임:게임 목록/세부틀:게임카드에 적용하는 작업 포함
  3. vue.js 사용 시도할 예정
  4. 사:BANIP님이 jQuery로 개량해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