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티게임:오락실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백괴게임>Gavin99님의 2010년 9월 7일 (화) 18:35 판 (새 주제: →‎(주)백괴게임건설 사옥 설립!)

틀:리버티게:오락실/머릿글 틀:아랫방

백괴게임 아랫방 개설

개설 기념으로 글 남기고 갑니다. 등수놀이만의 의미가 아니라, 백괴사전 아랫방 소스의 특성상 글이 하나도 없으면 출력이 어지러워지는 점을 보완하기 위한 의미도 있습니다. --MC 바리반디 (개념공작소 링크 : 정보관, 저작물 전시관, 대회랑, 개념공작소 제2관) 2009년 2월 22일 (일) 20:05 (KST)답변[답변]

잘 되었군요. 그동안 백괴사전 아랫방에서 백괴게임, 백괴해설서, 메타백괴 등 여러 문제로 지저분했는데;;--유진선 (토론) 2009년 2월 24일 (화) 11:46 (KST)답변[답변]

백괴수수께끼의 정답노출문제

백괴수수께끼의 퍼즐을 풀다보면, 선택지가 여러개 주어지고 그 중 하나를 고르는 형태의 퍼즐이 많습니다. 선택지를 한번 눌렀는데 그게 오답이라면, 돌아와 보면 모든 오답의 하이퍼링크가 "아직 안 누른 하이퍼링크"(그러니까 파란색 링크)에서 "한번 눌렀던 하이퍼링크"(보라색 링크)로 바뀌어 있습니다. 즉, 파란 색 하이퍼링크가 딱 하나만 남게 되는데, 바로 정답 하이퍼링크입니다. 눈썰미가 좋은 사람이면 바로 눈에 확 들어와서, 운이 없으면 "정답을 아는 상태에서 문제를 풀어야 하는" 그런 슬픈 상황이 되는데, 하이퍼링크 색을 수정하던지 해서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할 거 같습니다 -Stpjhj (토론) 2009년 3월 3일 (화) 00:41 (KST)답변[답변]

수정중입니다...(수정 완료해도 따로 표시 않겠습니다.. 빨리 적어주시지 백괴수수께끼 토론에...이것을 보고 대한게임국 속담에 방귀 뀐놈이 성낸다고 하는..)--Tjdrms1073(talk}2009년 3월 3일 (화) 19:27 (KST)이 쯤 되는 시간에…답변[답변]
Yes check.svg완료. 하는김에 수수께끼도 많이 추가했습니다.~!--Tjdrms1073(talk}2009년 3월 3일 (화) 19:27 (KST)이 쯤 되는 시간에…답변[답변]
다른 문제: 우리 모두의 모질라 파이어폭스를 쓰면, 젤 아래 상태 표시줄에 그 문서의 이름이 무엇인지(인익은 이상한 코드로 표현하는데 말이죠), 그리고 그 문서가 생성되었는지 아닌지도 다 보입니다.(edit 뭐라 뜨면 생성 안된것) --아리온 (토론)
그건 이미 알고 있었습니다. 그건 어떻게 할바가 없습니다. 양심에 맡기는거죠.--Tjdrms1073 (토론)

현재

현재 백괴게임을 제작·구상 중이신 분 계신가요? XhecezioN.C.iP (토론) 2009년 3월 15일 (일) 13:49 (KST)답변[답변]

백괴게임 로고에 대해서

백괴게임 로고는 언제 변경되나요? 아직도 백괴나라 로고를 쓰고 있어서 위화감이 드는데... --사용자:Ldx0/sig-r 2009년 3월 26일 (목) 20:54 (KST)

로고가 만들어지는 즉시 변경하겠습니다. — Navigate - Explore - Conquer by peremen 2009년 3월 26일 (목) 21:07 (KST)라고 쓰고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 Navigate - Explore - Conquer by peremen 2009년 3월 26일 (목) 21:09 (KST)답변[답변]

질문 하나

백괴게임은 어떤 저작권의 형태로 배포되나요? 제 학교 프로젝트용 위키아에 쓰려고 하는데 저작권을 고려..--아리온 (토론) 2009년 3월 28일 (토) 22:50 (KST)답변[답변]

아무래도 백괴사전과 같은 저작권으로 배포될 겁니다. 그렇다면 CC BY-NC-SA 2.5로 배포되겠군요. 자세한 것은 백괴사전:저작권을 참고하세요. XhecezioN.C.iP (토론) 2009년 3월 28일 (토) 23:37 (KST)답변[답변]


[백괴나라]

솔직히 바뀐 백괴나라에 대해 만족하시나요? 저는 도무지 갈피를 잡을 수 없어 복잡하고 재미가 없어진 것 같습니다. --PSYPODIAS (토론) 2009년 7월 1일 (수) 14:29 (KST)답변[답변]

백괴게임

백괴게임 주제에 나를 농락하고 있어--Jhg3404 (토론)이 서명을 하지 않고 의견을 썼기 때문에 나중에 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

백괴게임의 아랫방은 아무도 사용하지 않나보죠?

아니면 일정한 룰이라도 있나요... 무튼 말하고 싶은건 백괴게임:백괴 RPG를 테스트(?)하고 의견(?)을 남겨주실 분들이 필요합니다. 신청좀 해주세요..[..] --사용자:사유리/서명 2010년 5월 12일 (수) 11:03 (KST)

거시기하군요. 어떻게 해야 하는지. -ARU 2010년 5월 13일 (목) 17:46 (KST)답변[답변]

특집게임에 대하여

이러케 3개월씩 뽑는 것보단 오늘의 그림 처럼 뽑는게 낫지 않나 싶습니다. --사용자:사유리/서명 2010년 5월 16일 (일) 01:20 (KST)

제가 제안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백괴게임 특집게임의 신청은 게임을 제작하지 않은 사람이라도 이 게임이 특집게임에 갔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게임을 올린다.
  2. 오늘의 그림처럼 표를 받는다.
  3. 선정되면 랜덤으로 메인에 표시한다.
  4. 선정된 게임이 10개가 넘으면 오래전에 특집게임으로 선정되었던것부터 지운다. (단 게임의 특집게임은 유지시킨다.)

어떤가요? --사용자:사유리/서명 2010년 5월 16일 (일) 01:28 (KST)

Symbol wtf vote.svg설리 특집게임을 정해놓고 투표하기에는 현재 게임 갯수가 너무 적어서 말이죠; 제가 만든 특집게임 시스템이 버려지는것도 약간 그렇고 --BANIP (토론|토론작성) 2010년 5월 16일 (일) 23:18 (KST)답변[답변]
Symbol opinion vote.svg의견 이 시스템의 장점은 계속 신청과 신청을 아예 안할수도 있고.. 무기한이잖아요? 내 게임이 특게 뽑히기까지 3개월을 기다릴수 없어서 그렇수다 --사용자:사유리/서명 2010년 5월 16일 (일) 23:56 (KST)
Symbol wtf vote.svg설리 제 맘만 같아선 그냥 진짜 백괴게임 관리자로써 관리자선거 나가서 해먹고 싶지만 관리자가 많잖아 안될꺼야 아마--사용자:사유리/서명 2010년 5월 17일 (월) 00:00 (KST)
Symbol dot dot dot.svg잡담 irc에서 의견은 한번 냈었지만 백괴RPG는 uncyclopedia에서 다시 없는 대작이니 특집 기사 요청으로뽑히면 특집 게임 보내도 가능할 것 같은데요? --BANIP (토론|토론작성) 2010년 5월 18일 (화) 17:10 (KST)답변[답변]
Symbol rename vote.svg답변 흠... 생각해보구요; --사용자:사유리/서명 2010년 5월 18일 (화) 18:19 (KST)

백괴스러운 백괴RPG.

파일:컴마니아 백괴RPG.PNG

컴마니아끼리 싸움 붙여놓으니 차단의 패가 있는 제가 우승했습니다.ㅇㅅㅇ 사용자:컴마니아/서명 2010년 5월 18일 (화) 12:03 (KST)

차단의 패는 내가 만들었다능 -ARU 2010년 5월 18일 (화) 13:53 (KST)답변[답변]

백괴게임 틀 새로운 시스템을 추가하려고 합니다.

예전에 토픽에 "백괴게임 사전 검열"이 올라왔는데 사실적으론 이 시스템은 무리입니다. 그러므로 이 시스템을 건의하고 싶습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게임의 시스템은 대략 "게임의 제작기간을 정하고 게임을 제작해 나간다"는 식의 "틀"을 만들어서 게임 만들때 추가시키는 겁니다. 그리고 제시된 기간내에 완성하지 못하면 세탁소나 초즉삭으로 보내는 것이지요.
이 틀은 {{ICU}}랑 상당히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사실은 다릅니다. 일딴 편집 기간은 정해져 있고 제작자가 원한다면 늘릴수도 있습니다. 마지막 편집일로 계산하는게 아니라 일정 숫자로 딱 지정되게 하는 틀입니다. 그리고 게임은 거의 "혼자" 만드는 것입니다. {{ICU}}는 문서를 관리하는 틀로써 문서는 "사용자들 끼리 모여" 만드는 것이니까요. 확연히 다르다고 생각되고 이런 틀을 따로 제안합니다.
추가로 다른 사람이 만든 게임이 특별한 말이 없으면 사용자들은 게임 편집을 꺼리게 됩니다. 그러니까 "이 게임은 관리자가 "다른 사용자가 편집해도 되는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라는 틀을 만드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새벽에 잠오는데 쓴 말이라 약간 엉뚱한 말이 많을꺼라 생각됩니다만... 알아서 이해해주세요 ㅠㅠ; --사용자:사유리/서명 2010년 5월 20일 (목) 03:38 (KST)

이번 세탁 이후로 제대로된 게임만 올라오길 간절히 빌어봅니다.. --사용자:사유리/서명 2010년 5월 20일 (목) 03:39 (KST)
이 의견의 요지는 ICU + 공사중 틀을 섞은 짬뽕의 백괴게임 특유의 틀을 제작하자. 이겁니다. --사용자:사유리/서명 2010년 5월 20일 (목) 04:08 (KST)

ㅇㅋ 저도 찬성하옵니다 --212.15.102.132 (토론)이 서명을 하지 않고 의견을 썼기 때문에 나중에 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

Uncyclomaze2를 만들었습니다만...

아무도 관심이 없군요?! 헐 망.... 아무튼 자신이 미로를 만들어서 추가 할수도 있습니다. 뷁. --사용자:사유리/서명 2010년 6월 5일 (토) 17:51 (KST)

전 단지 귀찮을 수도 있을 뿐이라능... --Fighting man or Striker. my ID is Chaos10 2010년 6월 5일 (토) 17:59 (KST)답변[답변]
쉽네요 ㅋ -사용자:Aru/서명 2010년 6월 5일 (토) 18:00 (KST)

문법에 대한 질문입니다만...

백괴게임:교실 탈출 만들려는데 걸림돌이 하나 있군요 orz

┌─────────────────┐
│                  │
│        그림        │
│                  │
│ ┌─────────────┐  │
│ │ 텍스트 박스       │  │
│ └─────────────┘  │
└─────────────────┘

처럼 보이게 못만들까요 orz

... 그나저나 질문 여기에 올리는거 맞죠< --゚Д゚ ゚∀゚ ´∀` 2010년 6월 18일 (금) 18:22 (KST)답변[답변]

섬네일로 만들면 됩니다.--사용자:사유리/서명 2010년 6월 18일 (금) 19:01 (KST)

백괴낚시2를 플래시로 만들어도 되요?

백괴낚시2를 플래시로 만들어도 되요? 일부 MP3는 플래시는 지원하는데 웹페이지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218.49.40.169 2010년 7월 4일 (일) 08:30 (KST)답변[답변]

음... 글쎄 뭐랄까... 플래시로 만들어도 백괴게임이 돌릴수가 없습니다... 외부 플래시를 가져오는 방법도 없고 플래시를 업로드 하는것도 안되기 때문에.. 건의해보겠습니다.--사용자:사유리/서명 2010년 7월 4일 (일) 11:24 (KST)
사실은 백괴게임으로 가져오는 것이 아니라 백괴게임과 백괴사전을 제외한 다른 곳(예: MP3 플레이어)로 넣는 것을 말합니다. 218.49.40.169 61.97.220.218 2010년 7월 4일 (일) 15:59 (KST)답변[답변]
음... 밑에 CC 저작권만 지켜주신다면 가능합니다 :) --사용자:사유리/서명 2010년 7월 6일 (화) 01:19 (KST)

백괴게임-백괴여행등 훼이크 퇴치 공사에 관련해서

백괴게임에는 주제도 좋고 흥할 게임인데 훼이크(낚시)성 게임으로 남아있는 게임들이 많은데 이게임들을 보수공사하기 위해 첫번째로 백괴여행 게임을 보수공사하고 있으나 인력이 부족하고 무엇보다 gif 편집자가 필요합니다. 이 보수공사 계획을 도와주세요. --Gavin99 (토론) 2010년 8월 23일 (월) 20:05 (KST)답변[답변]

현재 추가 여행코스인 백괴나라역사투어를 계획중입니다--Gavin99 (토론) 2010년 8월 27일 (금) 16:54 (KST)답변[답변]
일딴 어떻게 gif 로 고쳐야 할지 jpg 로 보여주시면 제가 편집해드리겠습니다. --사유리 (토론) 2010년 8월 27일 (금) 16:57 (KST)답변[답변]

백괴시티 내 백괴도서관 구현

페이지속에 작은 상자 속에 페이지를 표시할수 있을까요?-Gavin99 (토론) 2010년 9월 5일 (일) 19:22 (KST)답변[답변]

(주)백괴게임건설 사옥 설립!

이곳은 (주)백괴게임건설입니다. 게임 공사나 개설에 관한 것은 이곳에 올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