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듈:Pipeline/설명문서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 모듈:Pipeline
Hsl0 (토론 | 기여)님의 2024년 6월 2일 (일) 14:14 판 (→‎사용법)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이 문서는 모듈:Pipeline에 대한 설명문서입니다.

이전 값에 종속되는 여러 틀을 연속적으로 실행합니다. 이를 통해 복잡한 로직을 함수형으로 구현하거나 중첩된 틀을 가독성 좋게 바꿀 수 있습니다.

사용법

code_blocks 코드
{{#invoke:Pipeline|pipe |{{#invoke:pipeline|pass|9|a=10}}11 |<nowiki>{{#expr:{{{1}}}+{{{a}}}+{{RETURNED}}}}</nowiki> }}
code
낙서장에서 확인
description 결과
30

이전에 실행된 함수의 값을 RETURNED 상수를 통해 통째로 다음 함수에 넘겨줍니다. pass 함수를 활용하여 여러 값을 넘겨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