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티게임토론:삭제 정책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백괴게임>Manymaster님의 2017년 12월 11일 (월) 05:07 판
Quot-op.svg 저는 요즘 버려진 게임에 대한 명문화된 규정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습니다. 예전부터 백괴게임을 떠났거나, 활동을 중지한 사용자도 일부 있고 게임을 끝까지 개발하지 못하는 경우가 빈번하기 때문입니다. 괴:삭제 정책에 버려진 게임 삭제에 관한 설명이 있긴 하지만, 더 자세하게 규정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사용자분들의 의견은 어떨까요? Quot-cl.svg
사용자:산천대국 시장/서명, 2017년 12월 8일 (금) 22:54 (KST)

이 내용은 여기에서 이어집니다:백괴게임:오락실/2017년 12월#버려진 게임에 대하여

백괴게임에서 손을 떼거나 게임 개발의 어려움으로 인해 백괴게임에서 버려지는 게임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대부분의 게임은 회생 절차, 즉 다른 사람에게 그 게임의 개발권과 방법을 넘겨주지 못하고 삭제되어지고 마는 경우가 많습니다. 좋은 아이디어를 가진 게임이 삭제되는 경우가 너무 많기에 규정을 더 자세하게 만들겠다는 내용을 사:산천대국 시장님이 포럼에 올리셨고, 저 이의섭은 이 내용을 백괴게임토론으로 옮겼습니다. 지금 적혀있는 문서에 대해 고치고 싶은 점을 아래에 써 주세요. 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2017년 12월 8일 (금) 23:22 (KST)답변[답변]

일단 바로 삭제하는 것 보다는 1년 이상 방치된 게임을 버려진 게임으로 간주해 관리에 들어가고, 그 1년 후가 지나도 인수할 사람이 없으면 삭제시키는 건 어떨까요?--사용자:산천대국 시장/서명 2017년 12월 10일 (일) 13:10 (KST)
1년 후 인수는 너무 긴 감이 없지 않나 싶습니다. 일단 어떤 게임의 하위 문서에서 1년동안 편집이 없는 게임을 방치된 게임이라고 하고 인수하고자 하는 사람이 6개월동안 없으면 세탁소로 넘기거나 삭제하는 것이 좋은 대책이 아닐까 싶어요.--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2017년 12월 10일 (일) 17:14 (KST)답변[답변]
'1년 동안 개발이 없을 시 방치된 게임, 6개월 동안 인수자 없을 시 삭제'라... 좋은 것 같네요. 관리도 훨 낫고요. —Js091213 (토론) 2017년 12월 10일 (일) 17:17 (KST)답변[답변]
단, 발전소를 거쳐 보존 의견이 나와 최소 보류 판정을 받은 게임들은 삭제 대상에서 제외하며, 굳이 삭제를 원할 경우 발전소에 다시 의견을 올리는 것으로 하면 어떨까요? 그리고 1년은 어떤 것을 기준으로 잡았나요? 공사 중 틀을 달면 기한 내에 완성하겠다는 의미가 있기에 방치 기간이 더 짧아도 버려진 게임으로 취급해도 무방하다 생각합니다만...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7년 12월 11일 (월) 05:07 (KST)답변[답변]

혐오 관련

혐오, 정확히 어떻게 해야 혐오스러운 게임인지가 잡혀있지 않습니다. 18금 게임이라고 하기는 하는데 18금이 어디서부터 어디까지인지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2017년 12월 8일 (금) 23:28 (KST)답변[답변]

혐오스러운 것은 이렇게 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19금 수준(자꾸 18금이라고 써지네요)을 넘나드는 폭력
  • 성적으로 성인이라도 혼란을 유발하는 컨텐츠(여자 납치하기라는 이름을 가진 게임이 좋은 예시입니다.)

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2017년 12월 10일 (일) 17:21 (KST)답변[답변]

추가로, 어린이나 청소년 등에게 정신적 충격을 줄 수 있는 파일이 있는 게임도 제재해야 할 것 같습니다. —Js091213 (토론) 2017년 12월 10일 (일) 17:23 (KST)답변[답변]
흠...그러면 충분히 화면에서 경고를 하면 어떨까요? 예를 들어 사진이나 그림 혹은 내용이 다소 충격적일 수 있습니다라고 15금이나 19금 게임의 화면에 크게 적는 것도 방법이긴 해요.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2017년 12월 10일 (일) 17:26 (KST)답변[답변]
그럼, 해당 사안을 도움말이나 길라잡이에 추가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Js091213 (토론) 2017년 12월 10일 (일) 17:28 (KST)답변[답변]
싫어하고 미워할 만한 데가 있다.가 혐오의 정의입니다. 모두 혐오할만한 게임 주제를 선택하여 틀을 만들어보는것이 어떨까합니다. This is 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7년 12월 10일 (일) 19:13 (KST)답변[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