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티게임:토론란/리버티게임 수필 문서의 제안 전환에 관한 토의
발의
24년 10월 27일 오락실에 분류:리버티게임 수필에 있는 문서들을 분류:리버티게임 제안으로 옮기겠다는 공지를 하였다가 적절한 토론이 먼저 필요하다는 이의 제기가 합당하다고 생각하여 이 토론란을 열었습니다. 제안 전환을 거쳐 지침으로 삽입할지 아니면 보존/거부된 제안 형태로 남길지 검토하고 싶은 문서들은 다음 문서들입니다.
이들 문서들을 제안으로 전환하는 것에 관해 여기서 따로 의견을 수렴하여 결정하고자 합니다. 아래 토론 문단에서 이들 문서를 바꿀 수 있을지 토의합시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4년 10월 28일 (월) 18:23 (KST)
토론
- 게임 개방은 개발자의 자유이기 때문에 지침으로 강제할 필요는 없고, 하지만 위키 기반의 리버티게임만의 차별화된 특징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권장할 필요는 있기에 거부시키는 것도 보기 좋지는 않지만, 내용이 충분하지 않아서 완전히 뜯어고치거나 아니면 그냥 보존처리하거나 삭제하고 다른 문서에 홍보해도 될 것 같습니다. 다른 사용자의 게임을 편집하기 전에는 되돌리기/차단 사유의 예외를 규정하지만, 공동체 합의가 아닌 특정 이용자의 생각이기 때문에 제안으로 전환해서 정책과 지침으로 전환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4년 10월 28일 (월) 18:58 (KST)
- 게임 개방 프로젝트의 경우, 그냥 개방만 해두면 사공이 많아 배가 산으로 갈 수 있기에 확실한 기획이 있어야 하고, 게임을 개발하려는 사용자는 누구나 쉽게 기획을 참고하고 이해할 수 있게 접근성이 좋아야 하며, 개방된 게임에 걸맞게, 위키에 걸맞게 메인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게임 기획 변경을 제안하고 논의하여 총의에 따라 변경할 수 있는 것이 바람직한 개선 방향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더 나아가서, 이 조건을 만족하는 게임은 아예 게임 주인이 정해져있지 않은 체제로 전환하면 보다 게임 제작 '위키'에 걸맞는 모습이 될겁니다. 이런 방향으로 문서를 개편하면 좋겠다고 생각이 됩니다. —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4년 10월 28일 (월) 19:12 (KST)
- 저는 게임 개방 프로젝트는 각 게임의 게임 개발자가 진행하는 일종의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사용자 모임에 해당된다고 생각하며 정책이나 지침 둘다 해당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분류:리버티게임 사용자 모임에 분류) --명진 (토론) 2024년 11월 17일 (일) 00:22 (KST)
- 리버티게임:다른 사람의 게임을 편집하기 전에의 경우 지침에 해당되는 내용이라고 볼 수는 있습니다. 명진 (토론) 2024년 11월 15일 (금) 00:40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