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티게임:오락실/2015년 4월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Korean.culture-PC.bang-01.jpg
리버티게임 오락실
 2015년 4월 
새 글 쓰기
새로 고침

전체 보존문서 목록


백괴게임을 만우절에 처음 접속하면

백괴사전의 만우절 이벤트가 뜹니다.--바다도의 관리자 노선도 (틀 요청) 2015년 4월 1일 (수) 07:11 (KST)

뭐 어떻습니까. -임시 사무관 반월 (말 걸기) 2015년 4월 1일 (수) 07:17 (KST)답변[답변]

큐브를 분해해보고,

결국 치트를 만들었습니다!

현재 방 번호는 8291317번이며, CGI값은 8291316입니다.

<del>와 <strike> (<s>)의 차이

<del>은 단순히 글을 삭제한다는 뜻으로 선을 그어주는 것이고, <strike> (<s>)는 글에 취소한다는 뜻으로 선을 그어줍니다. <strike>는 리그베다 위키처럼 글이 회색으로 쓰여집니다. 그러니 리그베다 위키와 같은 효과를 얻으려면 strike를 써야 합니다.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5년 4월 2일 (목) 21:56 (KST)답변[답변]

strike는 묻혔습니다. -임시 사무관 반월 (말 걸기) 2015년 4월 2일 (목) 22:46 (KST)답변[답변]
그럼 del 태그 말고도 s 태그도 밑의 빠른추가 목록에 추가하는 게 어떨까요? -- 사용자:환골탈태/서명 2015년 4월 4일 (토) 19:04 (KST)
미디어위키:Edittools 말씀이신 것 같은데, 이미 있습니다. —철도로 2015년 4월 4일 (토) 20:17 (KST)답변[답변]

MW:Extension:WhosOnline

(실험실:사용자토론:*devunt#확장 기능 설치를 요청해도 되나요?)

저는 찬성입니다만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모르겠군요. —철도로 2015년 3월 29일 (일) 10:55 (KST)답변[답변]

Crystal multimedia.png 백괴게임:오락실/2015년 3월에서 옮겨 왔습니다. —철도로 2015년 4월 2일 (목) 23:00 (KST)답변[답변]
Symbol oppose vote.svg반대 어떤 사용자는 자신이 위키에 접속하는 것을 노출하기 꺼려하는 분도 있을 것입니다.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5년 4월 3일 (금) 01:12 (KST)답변[답변]

mw:extension:UrlGetParameters

오래 전부터 아라 님이 추천하셨던 확장 기능이지요. 모두들 이걸 설치하는 게 좋겠다고 입은 모으고 있는데, 여러 곳에 던져보지만 부정도 아니고 응답이 없네요. 어떻게 해야 할지... -임시 사무관 반월 (말 걸기) 2015년 4월 2일 (목) 23:19 (KST)답변[답변]

Symbol support vote.svg찬성 물론 저는 당연히 도입에 찬성합니다. 인수로 수 뿐만 아니라 문자열도 넣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발자가 위키낚시를 수정한다는 조건 하에 거기서 게스트로 물고기를 낚을 수도 있을 것이며, 백괴방송 체험에서 도구 가지고 녹음할 때나 다른 시간을 필요로 하는 게임에 효과적일 것입니다.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5년 4월 3일 (금) 01:09 (KST)답변[답변]
Yes check.svg완료 현재 그 확장 기능이 설치되어 작동하고 있습니다.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5년 4월 18일 (토) 12:24 (KST)답변[답변]

제가 휴면을 할 예정입니다.

저는 ㅈ이기 때문에 곧 시험을 앞두고 있습니다. 때문에 백괴 중독증 치료 겸 시험 준비를 위해 4월 17일까지 휴면을 할 예정입니다. 현재 제작중인 백괴민국은 당분간 노선도님에게 맡기겠으며 또한 관리자 출마의 경우 휴면후 당장 출마할 계획은 없고 제 가입일인 5월 5일 전후를 기준으로 출마할 계획입니다. 혹시 다른 때에 출마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분은 의견을 써주기 바라며 저는 시험이 끝난 후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Daelim 입니다..--Daelim 2015년 4월 3일 (금) 16:24 (KST)

잠깐, 그렇게까지 기죽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자기가 ㅈ같다니, 그동안 우리가 면박을 너무 많이 주긴 했지만, 백괴게임이 ㅂㅋㅌ의 습격으로부터 위험한 상황에서 조금 더 신중한 자세를 가지고 활동을 해야 하지 않겠느냐 하는 생각으로 한 것이니, 듣기 거북하셨겠지만 마음만이라도 이해해 주셨으면 합니다. -- 사용자:환골탈태/서명 2015년 4월 4일 (토) 19:03 (KST)
아니, ㅈ은 그것과 연관된 것입니다. —철도로 2015년 4월 4일 (토) 20:14 (KST)답변[답변]
철도로님 말씀이 맞습니다.--소설가 (토론) 2015년 4월 4일 (토) 23:50 (KST)답변[답변]

사용자:소설가/1에서

보카통에 대한 소설이 만들어지는 중입니다. 뭔가 아시는 분의 참여도 환영하니 앞으로 열심히 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추후 반달의 제왕이라는 게임으로 재구성될 예정이기도 하지요. --Daelim 2015년 4월 4일 (토) 23:28 (KST)

아직 4일인데

벌써 오락실 주제가 8개입니다. 이번 달 토픽 개수가 60개가 되려나... —철도로 2015년 4월 4일 (토) 23:50 (KST)답변[답변]

그러게요...--소설가 (토론) 2015년 4월 4일 (토) 23:51 (KST)답변[답변]
하지만 아직 모릅니다. 얼마든지 바뀔수도 있지요. 오늘은 여기까지.--Daelim 2015년 4월 4일 (토) 23:52 (KST)

특집 게임 제도 제안

특집 게임 제도란 우수 게임들을 모아 투표 후 특집 게임으로 올려 해당 게임을 대문에 설명하는 일종의 특집 기사와 비슷한 방식이며 특집 게임에 한해 백괴게임 광고에 올릴 수 있습니다. 죽 백괴게임 판 특집 기사 라고 보면 됩니다. --Daelim 2015년 4월 5일 (일) 00:56 (KST)

Symbol oppose vote.svg반대 이미 폐지된 바 있습니다. —철도로 2015년 4월 5일 (일) 09:42 (KST)답변[답변]
그런가요? --Daelim 2015년 4월 5일 (일) 13:41 (KST)
Symbol oppose vote.svg반대 이미 게임 광고가 특집 게임을 대신하고 있습니다.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5년 4월 5일 (일) 13:53 (KST)답변[답변]
(편집 충돌) 그리고 게임 광고는 새 게임을 광고할 때도 쓰일 수 있는데, 특집 게임 한정으로 광고가 가능하게 하는 것은 새로 만든 게임에 광고할 기회를 주지 못하게 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5년 4월 5일 (일) 13:57 (KST)답변[답변]
X mark.svg거부 네 알겠습니다. 철회합니다. --Daelim 2015년 4월 5일 (일) 13:54 (KST)

CGI를 구현하려고 합니다.

백괴낚시에 쓰인 그 CGI로 게임을 구현하고 싶은데, CGI 사용법 같은 것을 가르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문과라서 이런 쪽에 약합니다 -- 사용자:환골탈태/서명 2015년 4월 11일 (토) 00:20 (KST)

현재 CGI는 mw:Extension:DPLforum(딱 봐도 포럼용 기능 아닙니까)을 이용한 트릭에 가깝습니다. (사실 저도 어떻게 저 트릭이 작동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사용할 수 있는 변수는 하나라서 제작하기 많이 힘들지요. 그리하여, 게임을 속 편하게 만들기 위해 아라 님과 제가 2년 넘게 mw:Extension:UrlGetParameters를 도입하고자 하고 요청을 수 차례 띄웠지만, 아무런 답변이 없어서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임시 사무관 반월 (말 걸기) 2015년 4월 11일 (토) 08:15 (KST)답변[답변]
하여간, 그렇기 때문에 지금 CGI로 만드는 것은 아무나 할 일이 아닙니다. -임시 사무관 반월 (말 걸기) 2015년 4월 11일 (토) 08:24 (KST)답변[답변]
CGI로 무슨 고급기능을 구현하려는 건 아니고, 그냥 하위문서 수 좀 줄여볼까 하는 생각으로 도입하려는 것인데, 어떤가요? -- 사용자:환골탈태/서명 2015년 4월 11일 (토) 08:43 (KST)
무슨 물건을 얻느냐에 따라 같은 곳에서 다르게 보여야 된다거나 그런 건 아니지요? 그렇다면 그건 쉽습니다. -임시 사무관 반월 (말 걸기) 2015년 4월 11일 (토) 08:48 (KST)답변[답변]
그런 건 아닙니다. 순전히 링크식 게임을 CGI로 전환해서 만들려는 거니까요. -- 사용자:환골탈태/서명 2015년 4월 11일 (토) 08:54 (KST)
#switch 구문을 쓰시면 될껍니다. 제 게임을 참고하실수도 있지만, 스포가 좀 많아서... Manymaster (토론) 2015년 4월 11일 (토) 08:57 (KST)답변[답변]

새 탭에서 열기를 구현하려고 합니다.

투표 게임을 관리하는데 아무래도 새 탭에서 열기를 기본 지원해야 참여자나 저나 좀 편해질거 같습니다. 이게 사실상 두 항목을 동시에 수정해야 하는지라... 방법이 없나요? Manymaster (토론) 2015년 4월 11일 (토) 09:50 (KST)답변[답변]

그거 링크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나옵니다. —철도로 2015년 4월 11일 (토) 10:03 (KST)답변[답변]
마우스 오른쪽 버튼 말고 기본 지원을 바랍니다만... Manymaster (토론) 2015년 4월 12일 (일) 15:46 (KST)답변[답변]
그런 건 없습니다. 실험실:사토:*devunt에 여쭈어 보세요. —철도로 2015년 4월 12일 (일) 15:54 (KST)답변[답변]

백괴민국을 이름공간으로 옮기면

백괴게임이 다시 만괴 밑으로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름공간은 집계를 안 하는지라... —철도로 2015년 4월 11일 (토) 10:03 (KST)답변[답변]

백괴민국이 크고 아름답다고 해서 이름공간을 할당하는 특례를 굳이 줄 필요가 있나요? -- 사용자:환골탈태/서명 2015년 4월 11일 (토) 22:53 (KST)
이제 독립할 때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만괴 밑으로 떨어진다면 다시 게임을 추가하면 되지요. 다만 요즘 게임이 거의 CGI형태로 제작된다는 것이 문제이긴 하지만 말입니다. --대림은 Daelim대림(토론)(기여)(업무) 2015년 4월 13일 (월) 15:35 (KST)답변[답변]
독립이라니요. 특정 게임에 그저 크다는 이유만으로 특례를 줄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 사용자:환골탈태/서명 2015년 4월 15일 (수) 23:11 (KST)
일단은 보류할게요. 이유는 아직 백괴민국의 크기가 500개 정도 밖에 안되었고 옮기면 만괴보다 줄어들수 있어서...--대림은 Daelim대림(토론)(기여)(업무) 2015년 4월 16일 (목) 17:37 (KST)답변[답변]

관리자 탄핵 대신에 관리자 권한 회수라고 부릅시다.

자세한 내용은 백괴게임토론:관리자 탄핵을 보세요.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5년 4월 11일 (토) 23:23 (KST)답변[답변]

Yes check.svg완료 백괴게임토론:관리자 권한 회수. —철도로 2015년 4월 12일 (일) 15:58 (KST)답변[답변]

자, 이제 urlget 사용법을 도움말에 써 주실 분?

새로운 좋은 도구가 생겼으니 게임 만들기 도움말도 새로 써야 하는데... -임시 사무관 반월 (말 걸기) 2015년 4월 12일 (일) 00:02 (KST)답변[답변]

왜 서명은 틀에 있어도 풀어쓰게 되는지 아십니까?

답은 서버 부하를 줄이기 위해서입니다. 그런데 서명 바뀌었다고 찾아바꾸기하시는 분이 계시는데, 다음부턴 그냥 두면 안 될까요. 서명을 틀로 쓰는 것보다 더 클 수도 있는 부하가 갑니다... -임시 사무관 반월 (말 걸기) 2015년 4월 15일 (수) 22:51 (KST)답변[답변]

간단한 게 최고죠. --User-pc (토론) 2015년 4월 15일 (수) 23:09 (KST)답변[답변]
게다가 찾아바꾸기를 하면 접속했을 때 사토 알림이 떠서 괜히 열어봤다가 허탈감에 빠지게 됩니다. -- 사용자:환골탈태/서명 2015년 4월 15일 (수) 23:14 (KST)

차라리

만괴 밑으로 다시 떨어지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은 어떻습니까? 물론 종합 발전이 되어서는 안 되겠지만 그래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철도로 2015년 4월 16일 (목) 17:43 (KST)답변[답변]

혹시 앞으로 새로운 게임(국가게임,어쩔수 없이 하위문서로 만들어야 하는 게임 제외)들을 거의 CGI로 제작하자는 것과 똑같은 뜻의 의견인가요?--대림은 Daelim대림(토론)(기여)(업무) 2015년 4월 16일 (목) 17:46 (KST)답변[답변]
아니오. —철도로 2015년 4월 16일 (목) 17:49 (KST)답변[답변]
여기서 제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막다른 게임이나 방치된 게임을 모조리 삭제함으로서 만괴 밑으로 떨어트리자는 것입니다. —철도로 2015년 4월 16일 (목) 17:49 (KST)답변[답변]
솔직히 사전 계열 사이트에서는 이런 것 안해도 되는데 이곳에서는 버려지는 게임들이 너무 많으니 해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아이디어가 좋은건 수정 및 추가를 해야죠. 일단 정리 1순위로 게임 목록에 없는 방치된 게임들을 정리합시다. 물론 무분별한 삭제는 안되죠.--대림은 Daelim대림(토론)(기여)(업무) 2015년 4월 16일 (목) 17:50 (KST)답변[답변]

CGI 이용시 프레임 수가 10,000개를 넘어가도 괜찮은 건가요?

현재 캐슬 오브 트레저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프레임을 삽입하기 위해 구간을 적절히 나눠보는 작업을 진행중입니다. 전라남도 보성군 전체를 1:1로 백괴게임에 이식하는 대작업이기 때문에, 프레임 수가 1만개가 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서버가 터지거나 게임이 정상적으로 구동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는지 확인하려 합니다. -- 사용자:환골탈태/서명 2015년 4월 16일 (목) 22:47 (KST)

그러면 편집 자체가 힘들지 않을까요? 적절히 쪼개는 것은 좋습니다. -반월 2015년 4월 16일 (목) 23:07 (KST)답변[답변]
참고로 구간을 나누는 작업은 '교차로 별로 프레임을 적절히 배정하는 것'을 말한 것이었습니다.
또, 문서를 쪼개면 상당히 곤란합니다. 예를 들자면, '갑' 문서의 제299프레임과 제300프레임 사이에는 왕래가 가능한데, 300프레임부터 '갑/2 문서의 n-300프레임'으로 새로 배당한다면, '갑 문서의 제299프레임에서 갑/2 문서의 0프레임으로 가는 링크'는 만들 수 있지만 '갑/2 문서의 0프레임에서 갑 문서의 제299프레임으로 가는 링크'는 못 만들지 않습니까. CGI 기능 중에 다른 문서의 0이 아닌 특정 오프셋으로 내부링크를 쏠 수 있는 기능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사용자:환골탈태/서명 2015년 4월 16일 (목) 23:19 (KST)
있습니다. 이건 어떨까요? 지금 보니 사용법이 많이 혼란스럽네요... -반월 2015년 4월 16일 (목) 23:39 (KST)답변[답변]
'이동할 페이지 주소'가 문서 이름을 넣는 란이었군요. 설명을 더 이해하기 쉽도록 고치고 왔습니다. -- 사용자:환골탈태/서명 2015년 4월 17일 (금) 00:18 (KST)
UrlGetParameters를 이용하면 두 개 이상의 변수를 사용할 수는 있습니다만 그것과는 관계 있는지 알아보고 싶습니다.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5년 4월 16일 (목) 23:41 (KST)답변[답변]

일부 게임을 만들때에

게임 제작 허용 요청을 만드는 것이 어떻습니까? 가령 A라는 사용자가 금지된 게임을 만들때 장난식으로 만들 것이라면 거부하지만 특정한 스토리와 어느정도 활동성이 입증되거나 2인 이상이 제작할 수 있는 경우 제작할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일단 되는 경우 두가지만 허용 요청에 넣으려고요.

  • 대규모 다중 샌드박스 게임:너무 큰 크기를 1인이 감당하기에는 어렵기 때문에...
  • 가상 고속도로:1인이 만들경우 설정놀음으로 빠질 염려가 있으나 2인 이상이 할 경우 적어도 설정놀음은 안하고 제대로 만들겠죠? 다만 타 고속과의 연결은 못 만들게 합니다.

이상입니다.--대림은 Daelim대림(토론)(기여)(업무) 2015년 4월 17일 (금) 17:11 (KST)답변[답변]

가상 고속도로가 설정놀음 때문에 금지된 곳은 아닙니다. —철도로 2015년 4월 17일 (금) 17:25 (KST)답변[답변]
그래도 짜임새 있게 제작한 가상고속도로는 잼을 조금이라도 함유할 수 있겠죠. 근데 전에 보카통이 제작한 것들과 백괴초고속도로는 너무 설정놀음의 영향이 컸던 것으로 기억됩니다.--대림은 Daelim대림(토론)(기여)(업무) 2015년 4월 17일 (금) 18:54 (KST)답변[답변]

4.18 리그베다 위키 민주화 운동에 참여하고 왔습니다.

--바다도의 관리자 노선도   토론   기여   메일   게임즈 (틀 요청) 2015년 4월 18일 (토) 08:38 (KST)답변[답변]

좋습니다. —철도로 2015년 4월 18일 (토) 11:18 (KST)답변[답변]
리그베다가 망하면 어디로 가야 할까요... --User-pc (토론) 2015년 4월 18일 (토) 11:37 (KST)답변[답변]
그러게 말입니다. 엔하위키 미러라면... —철도로 2015년 4월 18일 (토) 11:58 (KST)답변[답변]
다행히 포크 사이트인 나무위키와, 대안위키인 리브레위키 대안이 있는 듯 합니다.--바다도의 관리자 노선도   토론   기여   메일   게임즈 (틀 요청) 2015년 4월 19일 (일) 14:15 (KST)답변[답변]

세 원칙의 대한민국의 통상적인 윤리관 반영 정책화

아직 세 원칙 중에 대한민국의 통상적인 윤리관을 반영하는 것에 대해 완전히 정책화되어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여기서 그 내용을 꺼냅니다. 만약 일베 용어를 금지한다는 편집 필터를 작동시키려면, 먼저 이 조항이 정책화되어야 합니다.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5년 4월 18일 (토) 12:17 (KST)답변[답변]

따로 논의할 필요도 없이 바로 정책으로 올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User-pc (토론) 2015년 4월 18일 (토) 12:38 (KST)답변[답변]
그냥 "홍어삼합"을 메뉴판에 걸어놓고 싶어도 걸리겠군요. 전 그런 것 쓸 일은 없겠지만... -반월 2015년 4월 18일 (토) 13:18 (KST)답변[답변]
필터로 막는다면 태그를 붙이는 선에서 끝내거나, 신규 사용자만 막아도 충분합니다. --User-pc (토론) 2015년 4월 18일 (토) 13:22 (KST)답변[답변]

위키백과:틀:한국어 위키위키

백괴게임이 만괴를 찍은 게 벌써 2달 전인데 아직도 5000개 이상이라고 쓰여 있네요. 수정해 주실 분? --User-pc (토론) 2015년 4월 19일 (일) 18:21 (KST)답변[답변]

제가 리레위키의 관리자가 되었습니다!!!

닉네임은 엔티시드노엔입니다. 굳이 {{스펀지}}를 쓰는 이유는 직접노출을 막기 위해--바다도의 관리자 노선도   토론   기여   메일   게임즈 (틀 요청) 2015년 4월 20일 (월) 19:18 (KST)답변[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