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BANIP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백괴게임>BANIP님의 2018년 3월 5일 (월) 21:45 판 (→‎자바스크립트 게임)

마지막 의견: 2018년 3월 5일 (월) (BANIP님) - 주제: 자바스크립트 게임
토론방에 새 글 쓰기


미디어위키:Common.js 쪼개기 관련

안녕하세요? manymaster입니다. 사실 반입님의 요청으로 자바스크립트를 수정하면서 저 자바스크립트가 너무 길어서 불편하다고 여겨져 몇 개의 스크립트로 쪼개고자 하는데 위키백과를 보니 importscript라는 함수를 쓰더라고요. 저는 C와 옛날 html 부분만 살짝 배우고 말아서 저 혼자서 쪼개기에는 부담이 너무 큰데 이것과 관련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여쭙고 싶습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1월 30일 (화) 03:08 (KST)답변[답변]

위키백과 방금 보고왔습니다. importscript 함수를 자체적으로 구현하는것은 가능하지만, 두가지 이유로 백괴사전에서 사용하긴 부적합하다고 판단됩니다. 위키백과에서도 저 함수를 사용하는것은 영문위키에서 그대로 가져온 파일과 upload.js밖에 없으므로 깊게 고려 해 볼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1. 백괴사전에서는 js파일 업로드가 금지되어있습니다. 서버 관리자에게 요청해 제한을 해제하는것은 가능하나 위키사이트에서 스크립트파일을 업로드하는것은 보안적 측면에서 대단히 큰 리스크를 짊어지는 행위이며 커먼js파일 분할을 위해 js파일 업로드를 허용하는것은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2. 자바스립트로 백괴사전 자체 API를 이용해 매니마스터님이 생각하시는 방식을 구현하기 위해서 다른 파일들의 스크립트 파일들을 긁어와야합니다. 즉 페이지 하나를 볼 때마다 다른 여러개의 페이지를 동시에 로딩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서버나 클라이언트나 자원적으로 많은 부담이 필요합니다. --BANIP (토론|토론작성) 2018년 1월 30일 (화) 03:22 (KST)답변[답변]
그리구 지금 커먼js파일을 나누는것은 그렇게 심각한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복잡하게 얼기설기 얽혀있는 스크립트는 한줄빼면 수십곳에서 예외가 반환되어 리팩토링을 심각하게 고려해 봐야 하는데, 백괴사전꺼는 길이만 살짝 길 뿐이지 스파게티 코드는 아니기 때문에.. 어느정도 자스 하는사람이 쭉 훑어보면 무슨 코드가 무슨 코드인지 알 수 있을 정도입니다. 전체적은 틀은 지금 쓰고있는 그대로에, 불필요한 모듈들만 솎아내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BANIP (토론|토론작성) 2018년 1월 30일 (화) 03:29 (KST)답변[답변]
답변 감사합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1월 30일 (화) 03:31 (KST)답변[답변]

미디어위키:Common.js 플래시 관련 문제 해결 완료

함수 안에 함수를 그냥 집어넣는 것이 금지되었나봅니다. 밖으로 빼내고 본 함수에 호출 기능을 넣어서 해결 완료 했습니다. 여기에 다른 문제들이 있어서 몇 가지 수정을 더 가했습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1월 30일 (화) 06:38 (KST)답변[답변]

비디오플래시 작동 관련

백괴낚시2/1/2에서 유튜브 동영상을 불러오는데 비디오플래시를 쓰는데, 해당 기능이 오래되고, 유튜브도 html5로 전환되면서 작동하지 않네요. 해결할 방법을 찾아보려했습니다만, 아무리해도 개발자 권한 없이는 해결을 못 할거 같아서 게임 주 제작자분이신 반입님께 우선 말씀드립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1월 30일 (화) 07:41 (KST)답변[답변]

괴스타

프로그래머괴스타.png 프로그래머 괴스타
저는 모바일용 스킨을 만드시고, 그 외 여러 유용하고 복잡한 틀들을 만드심으로써 백괴게임의 발전에 기여하신 당신께 이 괴스타를 드립니다. -- 이름 없음 (토론) 2018년 2월 1일 (목) 03:17 (KST)답변[답변]
감사합니다. 잘 사용하겠습니다. --BANIP (토론|토론작성) 2018년 2월 1일 (목) 14:11 (KST)답변[답변]

위키낚시 관련

위키낚시에서 발생하는 IP 주소 유출 문제를 위시한 계정 생성형 게임의 개인정보 처리 문제 등으로 개인정보 정책 개정에 관한 토론을 열었으니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2월 12일 (월) 02:45 (KST)답변[답변]

위낚의 DB가 백괴스러워졌습니다! 수정 부탁합니다

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만 주구장창 뜹니다 --さいおんたく™ (토론) 2018년 2월 13일 (화) 22:44 (KST)답변[답변]

답변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오늘 내로 확인 해 보겠습니다. --BANIP (토론|토론작성) 2018년 2월 21일 (수) 09:20 (KST)답변[답변]
해결된 사안입니다. 저 분 사토 확인해주세요.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2월 21일 (수) 15:11 (KST)답변[답변]

백괴슬라이드

무리한 요구인지는 모르겠지만, 혹시 랭킹이 정렬되게 해주실 수 있나요?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2월 17일 (토) 10:04 (KST)답변[답변]

답변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개발 당시에 자동으로 정렬되도록 만들었었는데 스크립트 내부에 문제가 있나보네요. 시간 남을때 확인 해보겠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BANIP (토론|토론작성) 2018년 2월 21일 (수) 09:19 (KST)답변[답변]

오토세이브 모듈 관련

일단 오토세이브 모듈을 완성도 높게 완성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시험도 잘 되었습니다. 허나 의아한 점이 하나 있는데, 클래스명을 그냥 game-autosave로 한 것이 아니고, .game-autosave로 하셨던데, 문법상에 뭔가가 있는 것 같긴 하지만, 사용에 있어 접근성을 낮추는 점 추가라고 생각되어서 좀 의아합니다. 이에 대한 설명을 부탁드려도 될까요?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3월 3일 (토) 13:37 (KST)답변[답변]

jquery 문법이었고, 클래스명 지정에 있어서는 굳이 점을 찍지 않아도 되는 거였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3월 3일 (토) 14:11 (KST)답변[답변]
일단 일반 네임스페이스에서 다 열어버리고, 자동 인증되지 않은 사용자가 자동 저장을 건드리다 캡챠에 걸리는 일을 방지하는 부분을 추가한 다음 여기에 플러그인을 열었습니다. 이 플러그인에 관해 더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으시다면 이 쪽에서 나눴으면 좋겠습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3월 3일 (토) 14:31 (KST)답변[답변]

위키낚시

위키낚시를 RPG 게임으로 제작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원 제작자의 동의가 있어야 할 것 같아서 글 남깁니다.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3월 3일 (토) 18:49 (KST)답변[답변]

허가합니다.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BANIP (토론|토론작성) 2018년 3월 3일 (토) 18:50 (KST)답변[답변]
게임 이름은 뭘로 할까요? RPG 게임 이름이 위키낚시이면 조금 이상할 터라...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3월 3일 (토) 18:52 (KST)답변[답변]
제목이든 부가설정이든 하나하나 여쭈어볼 필요 없습니다. 상상력을 최대한 끌어내서 직접 생각해내고 만들어보세요. --BANIP (토론|토론작성) 2018년 3월 3일 (토) 18:57 (KST)답변[답변]
네. 알겠습니다. (뭔가 님 교사인 듯하네요 ㅋㅋㅋ)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3월 3일 (토) 18:58 (KST)답변[답변]

플러그인 관련 버그 제보

플러그인 제작자가 다른 이름으로 바뀌면 다른 플러그인으로 인식하네요. 관련하여 예시가 있으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3월 4일 (일) 05:20 (KST)답변[답변]

알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플러그인 이름이 중복되는걸 막기 위해 의도적으로 넣은 요소인데, 플러그인 제작 도중에 개발자가 바뀌면 좀 불편하겠네요.. --BANIP (토론|토론작성) 2018년 3월 4일 (일) 07:35 (KST)답변[답변]

CGI2 틀 관련 브라우저 미지원 제보

엣지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CGI2 틀을 사용한 링크가 미작동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3월 4일 (일) 08:27 (KST)답변[답변]

IE에서의 URL객체 searchParams프로퍼티 미지원으로 일부 url프로퍼티를 사용하는 기능들이 제한되는 것 같습니다. 커먼자스에서 ctrl+f로 searchParams 검색해 나오는 부분이 ie 브라우저에서 막히는 부분이라고 추측됩니다. --BANIP (토론|토론작성) 2018년 3월 4일 (일) 16:48 (KST)답변[답변]
그러면 플러그인의 비정상작동은 어떻게 된 겁니까? IE에서는 설치중이라는 표시만 뜨고 실행이 안 되고, 엣지에서는 'Error: Unknown result from API.'란 에러메시지가 뜹니다만 searchParams 프로퍼티를 사용하지는 않는 듯 보이는데요.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3월 4일 (일) 17:54 (KST)답변[답변]
IE edge 41.16기준으로 플러그인 기능 자체는 정상 작동됨이 확인되었습니다. IE11은 플러그인 설치 스크립트 내부에서 사용하고 있는 Object.assign메서드가 지원하지 않아 오류가 발생하는 것 같네요. 플러그인 기능 개발 중에 아직 실험단계에 있는 자바스크립트 api를 많이 사용 해 ie기반 브라우저의 경우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BANIP (토론|토론작성) 2018년 3월 4일 (일) 19:02 (KST)답변[답변]

자바스크립트 게임

백괴게임에 현재 자바스크립트 게임이 몇 개 생겨났습니다. 그 시작점은 님이 만드신 백괴리겜이라고 볼 수 있겠지요. 그런데 님처럼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해 게임을 만드려는 사람은 많았으나, 백괴게임에 자바스크립트를 쓰는 법을 잘 몰라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백괴게임 안에서는 페레멘님 제외 님이 제일 자바스크립트를 잘 하시니 어느 정도의 안내를 만들어 놓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 기회는 백괴게임을 한 층 더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라고 봅니다.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3월 5일 (월) 21:28 (KST)답변[답변]

만약 만드실 의사가 있으시다면, 도움말:자바스크립트 게임 만들기에 만들어 주시는 게 좋을 것이라 봅니다.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3월 5일 (월) 21:32 (KST)답변[답변]
백괴게임:플러그인에 비슷한 문서를 완성시키고 있는 중입니다. 완성하면 문서를 옮기든지 참고해서 그쪽 문서에도 내용을 덧붙이겠습니다. --BANIP (토론|토론작성) 2018년 3월 5일 (월) 21:45 (KST)답변[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