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티게임:오락실/2015년 4월
리버티게임 오락실 |
---|
◀ 2015년 4월 ▶ |
새 글 쓰기 |
새로 고침 |
백괴게임을 만우절에 처음 접속하면
백괴사전의 만우절 이벤트가 뜹니다.--바다도의 관리자 노선도 ❶ 토론 ❷ 기여 ❸ 메일 ❹ 게임즈 (틀 요청) 2015년 4월 1일 (수) 07:11 (KST)
큐브를 분해해보고,
결국 치트를 만들었습니다!!!
현재 방 번호는 8292199번이며, CGI값은 8292198입니다.
<del>와 <strike> (<s>)의 차이
<del>은 단순히 글을 삭제한다는 뜻으로 선을 그어주는 것이고, <strike> (<s>)는 글에 취소한다는 뜻으로 선을 그어줍니다. <strike>는 리그베다 위키처럼 글이 회색으로 쓰여집니다. 그러니 리그베다 위키와 같은 효과를 얻으려면 strike를 써야 합니다.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5년 4월 2일 (목) 21:56 (KST)
- strike는 묻혔습니다. -
임시사무관 반월 (말 걸기) 2015년 4월 2일 (목) 22:46 (KST)- 그럼 del 태그 말고도 s 태그도 밑의 빠른추가 목록에 추가하는 게 어떨까요? -- 사용자:환골탈태/서명 2015년 4월 4일 (토) 19:04 (KST)
- 미디어위키:Edittools 말씀이신 것 같은데, 이미 있습니다. —철도로 the Bureaucrat 2015년 4월 4일 (토) 20:17 (KST)
- 그럼 del 태그 말고도 s 태그도 밑의 빠른추가 목록에 추가하는 게 어떨까요? -- 사용자:환골탈태/서명 2015년 4월 4일 (토) 19:04 (KST)
MW:Extension:WhosOnline
(실험실:사용자토론:*devunt#확장 기능 설치를 요청해도 되나요?)
저는 찬성입니다만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모르겠군요. —철도로 the Bureaucrat 2015년 3월 29일 (일) 10:55 (KST)
- 백괴게임:오락실/2015년 3월에서 옮겨 왔습니다. —철도로 the Bureaucrat 2015년 4월 2일 (목) 23:00 (KST)
- 반대 어떤 사용자는 자신이 위키에 접속하는 것을 노출하기 꺼려하는 분도 있을 것입니다.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5년 4월 3일 (금) 01:12 (KST)
- 철회 —철도로 the Bureaucrat 2015년 4월 11일 (토) 10:03 (KST)
mw:extension:UrlGetParameters
오래 전부터 아라 님이 추천하셨던 확장 기능이지요. 모두들 이걸 설치하는 게 좋겠다고 입은 모으고 있는데, 여러 곳에 던져보지만 부정도 아니고 응답이 없네요. 어떻게 해야 할지... -임시 사무관 반월 (말 걸기) 2015년 4월 2일 (목) 23:19 (KST)
- 찬성 물론 저는 당연히 도입에 찬성합니다. 인수로 수 뿐만 아니라 문자열도 넣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발자가 위키낚시를 수정한다는 조건 하에 거기서 게스트로 물고기를 낚을 수도 있을 것이며, 백괴방송 체험에서 도구 가지고 녹음할 때나 다른 시간을 필요로 하는 게임에 효과적일 것입니다.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5년 4월 3일 (금) 01:09 (KST)
제가 휴면을 할 예정입니다.
저는 ㅈ이기 때문에 곧 시험을 앞두고 있습니다. 때문에 백괴 중독증 치료 겸 시험 준비를 위해 4월 17일까지 휴면을 할 예정입니다. 현재 제작중인 백괴민국은 당분간 노선도님에게 맡기겠으며 또한 관리자 출마의 경우 휴면후 당장 출마할 계획은 없고 제 가입일인 5월 5일 전후를 기준으로 출마할 계획입니다. 혹시 다른 때에 출마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분은 의견을 써주기 바라며 저는 시험이 끝난 후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Daelim 입니다..--대림은 Daelim이 대림(토론)(기여)(업무) 2015년 4월 3일 (금) 16:24 (KST)
- 잠깐, 그렇게까지 기죽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자기가 ㅈ같다니, 그동안 우리가 면박을 너무 많이 주긴 했지만, 백괴게임이 ㅂㅋㅌ의 습격으로부터 위험한 상황에서 조금 더 신중한 자세를 가지고 활동을 해야 하지 않겠느냐 하는 생각으로 한 것이니, 듣기 거북하셨겠지만 마음만이라도 이해해 주셨으면 합니다. -- 사용자:환골탈태/서명 2015년 4월 4일 (토) 19:03 (KST)
- 아니, ㅈ은 그것과 연관된 것입니다. —철도로 the Bureaucrat 2015년 4월 4일 (토) 20:14 (KST)
사용자:소설가/1에서
보카통에 대한 소설이 만들어지는 중입니다. 뭔가 아시는 분의 참여도 환영하니 앞으로 열심히 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추후 반달의 제왕이라는 게임으로 재구성될 예정이기도 하지요. --소설가 (토론) 2015년 4월 4일 (토) 23:28 (KST)
아직 4일인데
벌써 오락실 주제가 8개입니다. 이번 달 토픽 개수가 60개가 되려나... —철도로 the Bureaucrat 2015년 4월 4일 (토) 23:50 (KST)
- 그러게요...--소설가 (토론) 2015년 4월 4일 (토) 23:51 (KST)
- 하지만 아직 모릅니다. 얼마든지 바뀔수도 있지요. 오늘은 여기까지.--대림은 현재 대하 소설 반달의 제왕을 작성중이거나 휴면중 (토론) 2015년 4월 4일 (토) 23:52 (KST)
특집 게임 제도 제안
특집 게임 제도란 우수 게임들을 모아 투표 후 특집 게임으로 올려 해당 게임을 대문에 설명하는 일종의 특집 기사와 비슷한 방식이며 특집 게임에 한해 백괴게임 광고에 올릴 수 있습니다. 죽 백괴게임 판 특집 기사 라고 보면 됩니다.--대림은 현재 대하 소설 반달의 제왕을 작성중이거나 휴면중 (토론) 2015년 4월 5일 (일) 00:56 (KST)
- 반대 이미 폐지된 바 있습니다. —철도로 the Bureaucrat 2015년 4월 5일 (일) 09:42 (KST)
- 그런가요?--대림은 현재 대하 소설 반달의 제왕을 작성중이거나 휴면중 (토론) 2015년 4월 5일 (일) 13:41 (KST)
- 반대 이미 게임 광고가 특집 게임을 대신하고 있습니다.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5년 4월 5일 (일) 13:53 (KST)
- (편집 충돌) 그리고 게임 광고는 새 게임을 광고할 때도 쓰일 수 있는데, 특집 게임 한정으로 광고가 가능하게 하는 것은 새로 만든 게임에 광고할 기회를 주지 못하게 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5년 4월 5일 (일) 13:57 (KST)
- 거부 네 알겠습니다. 철회합니다.--대림은 현재 대하 소설 반달의 제왕을 작성중이거나 휴면중 (토론) 2015년 4월 5일 (일) 13:54 (KST)
CGI를 구현하려고 합니다.
백괴낚시에 쓰인 그 CGI로 게임을 구현하고 싶은데, CGI 사용법 같은 것을 가르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문과라서 이런 쪽에 약합니다 -- 사용자:환골탈태/서명 2015년 4월 11일 (토) 00:20 (KST)
- 현재 CGI는 mw:Extension:DPLforum(딱 봐도 포럼용 기능 아닙니까)을 이용한 트릭에 가깝습니다. (사실 저도 어떻게 저 트릭이 작동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사용할 수 있는 변수는 하나라서 제작하기 많이 힘들지요. 그리하여, 게임을 속 편하게 만들기 위해 아라 님과 제가 2년 넘게 mw:Extension:UrlGetParameters를 도입하고자 하고 요청을 수 차례 띄웠지만, 아무런 답변이 없어서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
임시사무관 반월 (말 걸기) 2015년 4월 11일 (토) 08:15 (KST) - 하여간, 그렇기 때문에 지금 CGI로 만드는 것은 아무나 할 일이 아닙니다. -
임시사무관 반월 (말 걸기) 2015년 4월 11일 (토) 08:24 (KST)- CGI로 무슨 고급기능을 구현하려는 건 아니고, 그냥 하위문서 수 좀 줄여볼까 하는 생각으로 도입하려는 것인데, 어떤가요? -- 사용자:환골탈태/서명 2015년 4월 11일 (토) 08:43 (KST)
- 무슨 물건을 얻느냐에 따라 같은 곳에서 다르게 보여야 된다거나 그런 건 아니지요? 그렇다면 그건 쉽습니다. -
임시사무관 반월 (말 걸기) 2015년 4월 11일 (토) 08:48 (KST)- 그런 건 아닙니다. 순전히 링크식 게임을 CGI로 전환해서 만들려는 거니까요. -- 사용자:환골탈태/서명 2015년 4월 11일 (토) 08:54 (KST)
- #switch 구문을 쓰시면 될껍니다. 제 게임을 참고하실수도 있지만, 스포가 좀 많아서... Manymaster (토론) 2015년 4월 11일 (토) 08:57 (KST)
- 무슨 물건을 얻느냐에 따라 같은 곳에서 다르게 보여야 된다거나 그런 건 아니지요? 그렇다면 그건 쉽습니다. -
- CGI로 무슨 고급기능을 구현하려는 건 아니고, 그냥 하위문서 수 좀 줄여볼까 하는 생각으로 도입하려는 것인데, 어떤가요? -- 사용자:환골탈태/서명 2015년 4월 11일 (토) 08:43 (KST)
새 탭에서 열기를 구현하려고 합니다.
투표 게임을 관리하는데 아무래도 새 탭에서 열기를 기본 지원해야 참여자나 저나 좀 편해질거 같습니다. 이게 사실상 두 항목을 동시에 수정해야 하는지라... 방법이 없나요? Manymaster (토론) 2015년 4월 11일 (토) 09:50 (KST)
- 그거 링크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나옵니다. —철도로 the Bureaucrat 2015년 4월 11일 (토) 10:03 (KST)
백괴민국을 이름공간으로 옮기면
백괴게임이 다시 만괴 밑으로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름공간은 집계를 안 하는지라... —철도로 the Bureaucrat 2015년 4월 11일 (토) 10:03 (KST)
- 백괴민국이 크고 아름답다고 해서 이름공간을 할당하는 특례를 굳이 줄 필요가 있나요? -- 사용자:환골탈태/서명 2015년 4월 11일 (토) 22:53 (KST)
관리자 탄핵 대신에 관리자 권한 회수라고 부릅시다.
'관리자 탄핵'이라는 이름이 있었을 때는 반달가슴곰이 관리자를 '탄핵'을 요청하여 만들어진 이름으로, 관리자의 권한을 없애는 것을 말합니다. 탄핵이라는 이름이 있어서, 관리자가 탄핵되면 관리자 권한 회수는 물론이고, 차단까지 되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하지만 이후에는 관리자 탄핵은 관리자 권한을 회수하는 것만으로 쓰이게 됩니다. 하지만 이때는 그저 관리자가 권한을 남용했을 때에 권한을 회수하는 것만 이루어지므로, 저는 탄핵이라고 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제는 관리자 탄핵이라는 이름 대신에 관리자 권한 회수라고 부릅시다.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5년 4월 11일 (토) 23:20 (KST)
- 찬성 -- 사용자:환골탈태/서명 2015년 4월 11일 (토) 23:24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