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티게임:오락실/2021년 4월
리버티게임 오락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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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우절 소식
거짓말 같지만, 백괴사전이 돌아왔다고 합니다! 결국 uncyclomedia 서버에서 백업된 데이터를 복원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백괴게임은 독자 사이트로 운영되었던 탓인지 하나의 위키만 만들 수 있는 특성상 복구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연계 여부를 논의해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1년 4월 1일 (목) 01:07 (KST)
결국 백괴게임은 서비스 종료군요
백괴게임의 대체제인 리버티게임이 앞으로 더 활발해지기를 빕니다 --2001:2D8:E278:B5BC:0:0:493:CBA9 2021년 4월 1일 (목) 10:32 (KST)
드디어 그 때가 왔네요.
이제 백괴사전이 복구되었으나, 백괴게임은 복구 대상에서 제외된 상황입니다. 사무관 peremen님은 포크 위키의 대표자가 연락한다면 game.uncyclopedia.kr을 해당 위키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만 리버티게임이 과연 그렇게 연결되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유저들의 총의를 모아야 의견 전달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지요? 리버티게임이 해당 주소를 받아 연결되는 것이 좋을까요? --Senouis(토론장, 기여)2021년 4월 1일 (목) 10:37 (KST)
- 참고로 제 의견은 나중에 표명하겠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2021년 4월 1일 (목) 10:38 (KST)
- 반대합니다. 리버티게임이 독립한 이유 중 하나가 백괴사전과의 종속관계 청산인데 그쪽에서 뭔가를 얻어쓰게 되면 그곳과의 종속관계를 끊을 수 없습니다. 서비스가 과연 선의에서 이뤄지는건지 언제까지 보장될지도 모르는거고요. 예전에 오사위키한테도 osa.wiki 도메인으로 장난친 전례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대놓고 적대적으로 나갈 수도 없으니 정중하게 거절하는게 베스트라고 생각합니다. --2001:2D8:E278:B5BC:0:0:493:CBA9 2021년 4월 1일 (목) 11:26 (KST)
- 이 사이트에서 백괴사전에 적대적인 사용자의 비율하고, 백괴게임에 돌아가고 싶었지만 아직 리버티게임을 몰라 돌아가지 못하는 사람이 얼마나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이 두가지가 이 사안을 결정하는데 중요한 요소가 될 것 같습니다. 일단 저는 특별한 악감정을 갖고 있진 않아 찬성에 가깝지만, 옛날에 백괴를 이탈해 오사위키 등지에 있다가 리버티게임에 온 사람들의 반감을 살까 걱정스럽긴 합니다. 그러면서도 나무위키 등에 등재해서 리버티게임을 알리려면 도메인 연결 등을 통해 정통성을 입증받을 필요가 있기도 하고요.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1년 4월 1일 (목) 17:46 (KST)
- 차라리 전에 말씀드린 것처럼 백괴사전 운영자한테서 도메인 및 사이트 운영권을 아예 넘겨받는 게 어떨까요? 백괴 운영자도 자신이 물러날 가능성을 내비친 것 같은데요. --사용자:재미재미 (토론 | 기여) 2021년 4월 1일 (목) 18:42 (KST)
- 그렇긴 한데 후이즈에 백괴사전 도메인 만료일을 보니 2023년이라고 되어있더라고요. 그때까지 Peremen님이 도메인 비용 납부를 하셨다면 단시간에 넘겨받기는 힘들겠습니다. --version 2(2022/09/18 Edition)
2대 리버티게임 사무관 Senouis(2020~)
연습용 리버티미디어 홈페이지 구축중!
삭제 신청 목록 확인
차단 혹은 편집을 되돌려야 할 경우의 안내문 양식
사건 사고에 대한 대외 입장 표명은 캠페인 문서에서...
다수가 협업하여 제작한 게임에 대한 기여 철회 방법
리버티게임:연습장, 모듈:연습장: 리버티게임:도움말 아래에 링크
분류:임시 조치 방법이 사전에 정해진 문서 (모니터링 중)
- 개발 서버에서 개발에 참여하시려는 분들은 여기로 가시면 됩니다.
- 리버티게임:게임 메타데이터의 메타데이터 마법사를 이용하여 게임을 배포해주세요. --Senouis(토론장, 기여) 2024년 5월 9일 (목) 15:58 (KST)
한 마디
천천히, 천천히, 그러나 꾸준하게.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7월 20일 (목) 13:17 (KST)
추후 계획
- 2024년 4분기부터 활동이 줄어들 예정입니다. 완전히 새로운 컨텐츠는 취업 후에 갖고 오겠습니다.
-- | 2024년 1분기 |
2024년 2분기 |
2024년 3분기 |
2024년 4분기 | 2025년 1분기 |
2025년 2분기 |
2025년 3분기 |
2025년 4분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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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트 기능 개발 |
확장 기능 개발 서버 구축 + 저자 보호 기능 요청 매크로 스크립트 개발[1] (완료) |
관리단 출첵 시스템 구현(구현 및 도입 완료) + 틀:알림 상자 추가 수정 80%는 된 듯? |
PHP 개발 연습용 백엔드 인기 게임 순위 시스템 구현 시작(구현 완료) + 대문 레이아웃 변경 완료 |
'틀:고도4' 추가 | 유니티 WebGL 기반 웹 게임 로딩 예제 템플릿 작성 + 게임 목록 로더에 권장 연령별 필터링 기능 추가? |
도전과제 기록 시스템 개발 및 적용 + IIFE 기법 대체 완료 목표[2] |
미디어위키 1.41 업그레이드 |
틀:언리얼엔진4 베타 개발 |
게임 개발 및 Documentation |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작성(5% 진행, 지연 가능성 높음) | 고도 엔진 3 레퍼런스 게임 첫 공개 (조기 완료) +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30% 작성 (10%로 평가) + 막장주식 인수(작업 완료) |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50% 완성 30%로 평가 + RPG in City v1.3.1 개발 완료 |
-- | -- | -- | -- | 고도 3 Documentation 50% 완료 목표 |
커뮤니티 내 예상 변동 사항 및 발전소 토의 |
2기 관리단 관리자 선발 (완료) |
기존 발전소 토의 마무리(진행 중), 틀:위백펌 적용된 틀들을 교체 완료 |
-- | 하반기 설문 및 청사진 개선 | 만우절 대응[3] | 모듈:IIFE 대체 가능한 문서들에서 #var 및 #vardefine 대체 시도 | 하반기 설문 및 청사진 작업 | |
정책과 지침 개선 |
면책 조항 수정 등급 분류 설문지 확정 익명 편집 관련 의견 요청 (완료) |
디스코드 대피소 역할 확장 구체화 토의 완료 | -- | -- | -- | (리버티미디어 프로젝트에 관한 토의?) | 커뮤니티 이벤트 재개최 관련 논의 | -- |
장기 계획(최소 2026년 이후 목표)
- 갤럭시노트7 챌린지 개발 50% 목표
- RPG in City v1.4
- Typescript 기반 소도구 개발 및 자동 배포: GitHub Action 사용
- 두 번째 고도 엔진 3 레퍼런스 게임 공개
- WYSIWIG 기반 안드로이드 리버티게임 앱 기획 개발
- 3D 게임 제작용 엔진 계획: 렌더러 구현은 반드시 해야 함
- 언리얼 엔진 4 레퍼런스 게임 제작
- WebAssembly 기반 게임을 직접 업로드하는 확장 기능 개발
가능성 낮은 작업
- BANIP님의 틱택토 live를 PluginX 사용하도록 정리 - 보안 이슈 등의 문제를 해결할 상황이 아니라 취소 가능성 있음
Xash3D: 모듈:한글조합 참고하여 한글 입력 추가- 우선순위가 폭락함. Phase 3으로 시작 시점을 미루고 올해는 방치 예정.Xash3D(+ 해머 에디터) Documentation- 기본 애셋 저작권 + SteamCMD 프로토콜 문제로 인해 스팀 OAuth 연동 기능 추가해도 사용자가 직접 바이너리를 갖고 와야 함
기획만 존재 - 철회 가능성 높음
- Xash3D 빌드 툴 업그레이드 및 Emscripten 3.X 적용 - 최소 2년 뒤에 시작 가능하고, 작업 기간도 2년 정도로 예상됨
Xash3D MOD 개발 시작, Half-life SDK 배포 조건 문제로 인해 고도 엔진 등의 타 엔진 기반 게임 제작을 우선함에 따라 가장 후순위의 계획으로 변경됨- Bevy Engine, 게임메이커, Cocos2d-x HTML5 게임용 래퍼 틀 추가
- 리브레 위키 측에 Libertyengine 개발 재개 제안 및 참여(개발 지원)
활동 기록
백괴게임에서 2011년 7월 7일 활동 기록이 첫 기여 기록
게임
염장수련원(2011), RPG in City(2012~2020, 2023~), 백괴포트리스 데모(2020) 제작
교외선 리메이크
서울 지하철 6호선, 막장주식, 무한클릭 개선 작업 완료
갤럭시노트7 챌린지 개선 중
틀:고도3을 사용하는 2D 고도 엔진 웹 게임 제작 돌입
- 2024년 상반기 (4월) LD55 참가 작품인 Duck Invasion 공개
- 2024년 하반기 ~ 2025년 상반기 사이 Tiny crates 기반 작품인 Masters of the Galaxy 공개 예정
사이트 내 개발
리버티게임:게임 목록 기초 설계[4]
새 연구소
- 진실 시리즈 세계관 분석: 추후 제작자가 돌아오면 기획 작성을 독려하고 완성에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작성함. 기획 쪽 문제와 서술력 부족을 해결할 방안을 제시해 줄 것.
- ES6 관련 연구 문서 : 브라우저 콘솔 창에서 시행할 매크로 작업 관련 코드 메모
- 영어판 리버티게임 기획
- 토론 문서 평가 기반 인기 게임 평가 확장 기능 설계
- 고도 3 게임 제작 관련 메모
- 필요한 이미지는 꼭 분류: 고도 엔진 튜토리얼을 붙이고, CC BY 4.0으로 라이선스를 지정할 것
기타
13,377 | 이 사용자는 리버티게임에서 문서들을 13,377번 + 4,668(Miraheze 리버티게임 편집 수) + (1000 + α)(백괴게임 편집 수)만큼 편집했습니다. |
사용자 언어 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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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별 사용자 |
현재 리버티게임에 존재하는 수필 목록
2021년 4월 2일 (금) 17:25 (KST)
- 어느 정도 의견이 나왔으니 제 의견을 말씀드리자면, 반대하는 편입니다. 그 이유는 위에 답글을 다신 IP 유저분의 이유와도 비슷한데, 아직 백괴사전의 CCL 라이선스가 3.0버전이라 리버티게임이 백괴사전에서 자원을 끌어다쓸 수 있지만 반대로 컨텐츠를 주지는 못하는 상황입니다. 이렇다보면 백괴사전에 이득이 없으면서 공짜로 홍보효과를 누리는 것에 대해 좋지 않은 감정을 가진 유저가 백괴사전 측에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 리버티게임에서 백괴사전 본진 복구 지연에 실망해서 백괴사전 본진과 연결을 끊고자 했던 분위기가 작년만 해도 주류였던 것을 감안하면 복구 후에 과연 유저층의 융화가 제대로 될지 의문입니다.
인지도 문제에 대해서는, 차라리 직접적인 링크 연결 대신 백괴사전의 백괴게임 문서에 리버티게임을 언급하는 정도면 백괴사전의 기존 유저들이 리버티게임의 존재를 알 수 있을 겁니다. 구글 애드 광고를 통해 불특정 다수에 대한 광고가 지금도 들어가고 있는 건 덤이고요. --Senouis(토론장, 기여)2021년 4월 2일 (금) 17: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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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tect 미디어위키 API와 연동되는지 개발 서버에서 확인 - ↑ 리버티게임:게임 목록/세부를 틀:게임카드에 적용하는 작업 포함
- ↑ vue.js 사용 시도할 예정
- ↑ 사:BANIP님이 jQuery로 개량해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