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티게임:오락실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백괴게임>아라님의 2011년 1월 2일 (일) 17:32 판 (→‎백괴게임등급심의위원회 결성투표)

틀:아랫방

백괴게임 아랫방 개설

개설 기념으로 글 남기고 갑니다. 등수놀이만의 의미가 아니라, 백괴사전 아랫방 소스의 특성상 글이 하나도 없으면 출력이 어지러워지는 점을 보완하기 위한 의미도 있습니다. --MC 바리반디 (개념공작소 링크 : 정보관, 저작물 전시관, 대회랑, 개념공작소 제2관) 2009년 2월 22일 (일) 20:05 (KST)답변[답변]

잘 되었군요. 그동안 백괴사전 아랫방에서 백괴게임, 백괴해설서, 메타백괴 등 여러 문제로 지저분했는데;;--유진선 (토론) 2009년 2월 24일 (화) 11:46 (KST)답변[답변]

백괴수수께끼의 정답노출문제

백괴수수께끼의 퍼즐을 풀다보면, 선택지가 여러개 주어지고 그 중 하나를 고르는 형태의 퍼즐이 많습니다. 선택지를 한번 눌렀는데 그게 오답이라면, 돌아와 보면 모든 오답의 하이퍼링크가 "아직 안 누른 하이퍼링크"(그러니까 파란색 링크)에서 "한번 눌렀던 하이퍼링크"(보라색 링크)로 바뀌어 있습니다. 즉, 파란 색 하이퍼링크가 딱 하나만 남게 되는데, 바로 정답 하이퍼링크입니다. 눈썰미가 좋은 사람이면 바로 눈에 확 들어와서, 운이 없으면 "정답을 아는 상태에서 문제를 풀어야 하는" 그런 슬픈 상황이 되는데, 하이퍼링크 색을 수정하던지 해서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할 거 같습니다 -Stpjhj (토론) 2009년 3월 3일 (화) 00:41 (KST)답변[답변]

수정중입니다...(수정 완료해도 따로 표시 않겠습니다.. 빨리 적어주시지 백괴수수께끼 토론에...이것을 보고 대한게임국 속담에 방귀 뀐놈이 성낸다고 하는..)--Tjdrms1073(talk}2009년 3월 3일 (화) 19:27 (KST)이 쯤 되는 시간에…답변[답변]
Yes check.svg완료. 하는김에 수수께끼도 많이 추가했습니다.~!--Tjdrms1073(talk}2009년 3월 3일 (화) 19:27 (KST)이 쯤 되는 시간에…답변[답변]
다른 문제: 우리 모두의 모질라 파이어폭스를 쓰면, 젤 아래 상태 표시줄에 그 문서의 이름이 무엇인지(인익은 이상한 코드로 표현하는데 말이죠), 그리고 그 문서가 생성되었는지 아닌지도 다 보입니다.(edit 뭐라 뜨면 생성 안된것) --아리온 (토론)
그건 이미 알고 있었습니다. 그건 어떻게 할바가 없습니다. 양심에 맡기는거죠.--Tjdrms1073 (토론)

현재

현재 백괴게임을 제작·구상 중이신 분 계신가요? XhecezioN.C.iP (토론) 2009년 3월 15일 (일) 13:49 (KST)답변[답변]

백괴게임 로고에 대해서

백괴게임 로고는 언제 변경되나요? 아직도 백괴나라 로고를 쓰고 있어서 위화감이 드는데... --사용자:Ldx0/sig-r 2009년 3월 26일 (목) 20:54 (KST)

로고가 만들어지는 즉시 변경하겠습니다. — Navigate - Explore - Conquer by peremen 2009년 3월 26일 (목) 21:07 (KST)라고 쓰고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 Navigate - Explore - Conquer by peremen 2009년 3월 26일 (목) 21:09 (KST)답변[답변]

질문 하나

백괴게임은 어떤 저작권의 형태로 배포되나요? 제 학교 프로젝트용 위키아에 쓰려고 하는데 저작권을 고려..--아리온 (토론) 2009년 3월 28일 (토) 22:50 (KST)답변[답변]

아무래도 백괴사전과 같은 저작권으로 배포될 겁니다. 그렇다면 CC BY-NC-SA 2.5로 배포되겠군요. 자세한 것은 백괴사전:저작권을 참고하세요. XhecezioN.C.iP (토론) 2009년 3월 28일 (토) 23:37 (KST)답변[답변]


[백괴나라]

솔직히 바뀐 백괴나라에 대해 만족하시나요? 저는 도무지 갈피를 잡을 수 없어 복잡하고 재미가 없어진 것 같습니다. --PSYPODIAS (토론) 2009년 7월 1일 (수) 14:29 (KST)답변[답변]

백괴게임

백괴게임 주제에 나를 농락하고 있어--Jhg3404 (토론)이 서명을 하지 않고 의견을 썼기 때문에 나중에 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

백괴게임의 아랫방은 아무도 사용하지 않나보죠?

아니면 일정한 룰이라도 있나요... 무튼 말하고 싶은건 백괴게임:백괴 RPG를 테스트(?)하고 의견(?)을 남겨주실 분들이 필요합니다. 신청좀 해주세요..[..] --사용자:사유리/서명 2010년 5월 12일 (수) 11:03 (KST)

거시기하군요. 어떻게 해야 하는지. -ARU 2010년 5월 13일 (목) 17:46 (KST)답변[답변]

특집게임에 대하여

이러케 3개월씩 뽑는 것보단 오늘의 그림 처럼 뽑는게 낫지 않나 싶습니다. --사용자:사유리/서명 2010년 5월 16일 (일) 01:20 (KST)

제가 제안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백괴게임 특집게임의 신청은 게임을 제작하지 않은 사람이라도 이 게임이 특집게임에 갔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게임을 올린다.
  2. 오늘의 그림처럼 표를 받는다.
  3. 선정되면 랜덤으로 메인에 표시한다.
  4. 선정된 게임이 10개가 넘으면 오래전에 특집게임으로 선정되었던것부터 지운다. (단 게임의 특집게임은 유지시킨다.)

어떤가요? --사용자:사유리/서명 2010년 5월 16일 (일) 01:28 (KST)

Symbol wtf vote.svg설리 특집게임을 정해놓고 투표하기에는 현재 게임 갯수가 너무 적어서 말이죠; 제가 만든 특집게임 시스템이 버려지는것도 약간 그렇고 --BANIP (토론|토론작성) 2010년 5월 16일 (일) 23:18 (KST)답변[답변]
Symbol opinion vote.svg의견 이 시스템의 장점은 계속 신청과 신청을 아예 안할 수도 있고.. 무기한이잖아요? 내 게임이 특게 뽑히기까지 3개월을 기다릴수 없어서 그렇수다 --사용자:사유리/서명 2010년 5월 16일 (일) 23:56 (KST)
Symbol wtf vote.svg설리 제 맘만 같아선 그냥 진짜 백괴게임 관리자로써 관리자선거 나가서 해먹고 싶지만 관리자가 많잖아 안될꺼야 아마--사용자:사유리/서명 2010년 5월 17일 (월) 00:00 (KST)
Symbol dot dot dot.svg잡담 irc에서 의견은 한번 냈었지만 백괴RPG는 uncyclopedia에서 다시 없는 대작이니 특집 기사 요청으로뽑히면 특집 게임 보내도 가능할 것 같은데요? --BANIP (토론|토론작성) 2010년 5월 18일 (화) 17:10 (KST)답변[답변]
Symbol rename vote.svg답변 흠... 생각해보구요; --사용자:사유리/서명 2010년 5월 18일 (화) 18:19 (KST)

백괴스러운 백괴RPG.

파일:컴마니아 백괴RPG.PNG

컴마니아끼리 싸움 붙여놓으니 차단의 패가 있는 제가 우승했습니다.ㅇㅅㅇ 사용자:컴마니아/서명 2010년 5월 18일 (화) 12:03 (KST)

차단의 패는 내가 만들었다능 -ARU 2010년 5월 18일 (화) 13:53 (KST)답변[답변]

백괴게임 틀 새로운 시스템을 추가하려고 합니다.

예전에 토픽에 "백괴게임 사전 검열"이 올라왔는데 사실적으론 이 시스템은 무리입니다. 그러므로 이 시스템을 건의하고 싶습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게임의 시스템은 대략 "게임의 제작기간을 정하고 게임을 제작해 나간다"는 식의 "틀"을 만들어서 게임 만들때 추가시키는 겁니다. 그리고 제시된 기간내에 완성하지 못하면 세탁소나 초즉삭으로 보내는 것이지요.
이 틀은 {{ICU}}랑 상당히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사실은 다릅니다. 일딴 편집 기간은 정해져 있고 제작자가 원한다면 늘릴수도 있습니다. 마지막 편집일로 계산하는게 아니라 일정 숫자로 딱 지정되게 하는 틀입니다. 그리고 게임은 거의 "혼자" 만드는 것입니다. {{ICU}}는 문서를 관리하는 틀로써 문서는 "사용자들 끼리 모여" 만드는 것이니까요. 확연히 다르다고 생각되고 이런 틀을 따로 제안합니다.
추가로 다른 사람이 만든 게임이 특별한 말이 없으면 사용자들은 게임 편집을 꺼리게 됩니다. 그러니까 "이 게임은 관리자가 "다른 사용자가 편집해도 되는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라는 틀을 만드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새벽에 잠오는데 쓴 말이라 약간 엉뚱한 말이 많을꺼라 생각됩니다만... 알아서 이해해주세요 ㅠㅠ; --사용자:사유리/서명 2010년 5월 20일 (목) 03:38 (KST)

이번 세탁 이후로 제대로된 게임만 올라오길 간절히 빌어봅니다.. --사용자:사유리/서명 2010년 5월 20일 (목) 03:39 (KST)
이 의견의 요지는 ICU + 공사중 틀을 섞은 짬뽕의 백괴게임 특유의 틀을 제작하자. 이겁니다. --사용자:사유리/서명 2010년 5월 20일 (목) 04:08 (KST)
ㅇㅋ 저도 찬성하옵니다 --212.15.102.132 (토론)이 서명을 하지 않고 의견을 썼기 때문에 나중에 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
Symbol support vote.svg찬성 나도 찬성하오 백괴시티 건설에 도움이<퍽 --Gavin99 (토론) 2010년 9월 19일 (일) 16:19 (KST)답변[답변]
Symbol dot dot dot.svg뒷북 간혹 완성 예정일이 비정상적으로 길 수 있음을 증명<< --사용자:CEMENT98/서명틀 2010년 10월 16일 (토) 12:23 (KST)

Uncyclomaze2를 만들었습니다만...

아무도 관심이 없군요?! 헐 망.... 아무튼 자신이 미로를 만들어서 추가 할 수도 있습니다. 뷁. --사용자:사유리/서명 2010년 6월 5일 (토) 17:51 (KST)

전 단지 귀찮을 수도 있을 뿐이라능... --Fighting man or Striker. my ID is Chaos10 2010년 6월 5일 (토) 17:59 (KST)답변[답변]
쉽네요 ㅋ -사용자:Aru/서명 2010년 6월 5일 (토) 18:00 (KST)

문법에 대한 질문입니다만...

백괴게임:교실 탈출 만들려는데 걸림돌이 하나 있군요 orz

┌─────────────────┐
│                  │
│        그림        │
│                  │
│ ┌─────────────┐  │
│ │ 텍스트 박스       │  │
│ └─────────────┘  │
└─────────────────┘

처럼 보이게 못만들까요 orz

... 그나저나 질문 여기에 올리는거 맞죠< --゚Д゚ ゚∀゚ ´∀` 2010년 6월 18일 (금) 18:22 (KST)답변[답변]

섬네일로 만들면 됩니다.--사용자:사유리/서명 2010년 6월 18일 (금) 19:01 (KST)

백괴낚시2를 플래시로 만들어도 되요?

백괴낚시2를 플래시로 만들어도 되요? 일부 MP3는 플래시는 지원하는데 웹페이지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218.49.40.169 2010년 7월 4일 (일) 08:30 (KST)답변[답변]

음... 글쎄 뭐랄까... 플래시로 만들어도 백괴게임이 돌릴수가 없습니다... 외부 플래시를 가져오는 방법도 없고 플래시를 업로드 하는것도 안되기 때문에.. 건의해보겠습니다.--사용자:사유리/서명 2010년 7월 4일 (일) 11:24 (KST)
사실은 백괴게임으로 가져오는 것이 아니라 백괴게임과 백괴사전을 제외한 다른 곳(예: MP3 플레이어)로 넣는 것을 말합니다. 218.49.40.169 61.97.220.218 2010년 7월 4일 (일) 15:59 (KST)답변[답변]
음... 밑에 CC 저작권만 지켜주신다면 가능합니다 :) --사용자:사유리/서명 2010년 7월 6일 (화) 01:19 (KST)

백괴게임-백괴여행등 훼이크 퇴치 공사에 관련해서

백괴게임에는 주제도 좋고 흥할 게임인데 훼이크(낚시)성 게임으로 남아있는 게임들이 많은데 이게임들을 보수공사하기 위해 첫번째로 백괴여행 게임을 보수공사하고 있으나 인력이 부족하고 무엇보다 gif 편집자가 필요합니다. 이 보수공사 계획을 도와주세요. --Gavin99 (토론) 2010년 8월 23일 (월) 20:05 (KST)답변[답변]

현재 추가 여행코스인 백괴나라역사투어를 계획중입니다--Gavin99 (토론) 2010년 8월 27일 (금) 16:54 (KST)답변[답변]
일딴 어떻게 gif 로 고쳐야 할지 jpg 로 보여주시면 제가 편집해드리겠습니다. --사유리 (토론) 2010년 8월 27일 (금) 16:57 (KST)답변[답변]

백괴시티 내 백괴도서관 구현

페이지속에 작은 상자 속에 페이지를 표시할 수 있을까요?-Gavin99 (토론) 2010년 9월 5일 (일) 19:22 (KST)답변[답변]


(주)백괴게임건설 사옥 설립!

이곳은 (주)백괴게임건설입니다. 게임 공사나 개설에 관한 것은 이곳에 올려주세요.


백괴시티가 건설중에 있는데, 지금 막 의사당 공사가 끝났어요! 만세!--Gavin99 (토론) 2010년 9월 18일 (토) 17:45 (KST)답변[답변]

백괴시티를 '제작 중인 게임'에서 '텍스트 어드벤쳐'로 옮길려고 하는데, 대략 언제쯤에 옮겨야 할까요? (백괴시티는 새로운 아이디어만 있으면 계속 업데이트시킬 수 있으니까 계속 '제작 중'으로 분류하기엔 문제가 있지 않을까 해서)--Game Over (토론) 2010년 9월 19일 (일) 09:45 (KST)답변[답변]


일단 사용자들이 불편을 못느끼도록 없는 문서로 가는 링크가 없어질 때까지는 제작중으로 놔둡시다.--Gavin99 (토론) 2010년 9월 19일 (일) 16:06 (KST)답변[답변]

제가 백괴시티를 아주 약~간 바꿨는데

관리자 두명만 빼고는 아무도 편집을 하면 안되나요?

집어넣은 NPC hwseo7이랑 위키시티 삭제할까요? 놔둘까요? 백괴시티 백괴한시티당 소속 하원의원 hwseo7 (토론) 2010년 9월 21일 (화) 19:38 (KST)답변[답변]

백괴시티는 반달러를 제외하고는 백괴시티를 발전시킬 마음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편집 가능합니다. --Game Over (토론) 2010년 9월 22일 (수) 18:46 (KST)답변[답변]

제작중 게임에 몇달째 제작 중단된 게임은 삭제하면 어떨까요?

제목그대로. 백괴한시티당 소속 하원의원 hwseo7 (토론) 2010년 9월 22일 (수) 13:03 (KST)답변[답변]

저도 삭제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사용자:CEMENT98/서명틀 2010년 10월 10일 (일) 17:34 (KST)

사람낚는 낚시 말고 진짜 낚시를 하는 게임을 만들고 싶습니다만

게임제목을 뭘로 하면 좋을까요? --BANIP (토론|토론작성) 2010년 9월 26일 (일) 11:15 (KST)답변[답변]

위키낚시 어때요? 슬로건은 진짜 진지한 낚시게임 --Gavin99 (토론) 2010년 9월 26일 (일) 11:38 (KST)답변[답변]
좋아보이네요, 그걸로 해보죠. --BANIP (토론|토론작성) 2010년 9월 26일 (일) 13:43 (KST)답변[답변]

백괴시티 로고공모전 개최!

  • 출품이나 참여해보고 싶으신분들은 여기로 오세요. 출품을 두팔벌려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백괴시티 3대 시장과 백괴의사당 상하원 의원을 모십니다.

아래에다가 글 남겨주세요--Gavin99 (토론) 백괴시티 2대시장 Gavin99 2010년 10월 11일 (월) 16:06 (KST)답변[답변]

3대시장, 제가 한번 해볼수 없을까요?--백괴한시티당 소속 하원의원 hwseo7 (토론) 2010년 10월 13일 (수) 14:46 (KST)답변[답변]

저 좀 살려주세요...랄까

CGI값 유지시키면서 턴 돌아가는 것을 실리고 싶습니다...orz... 그러니까 이왕이면 같은 문서 내에서 턴 살리는 방법 좀 가르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꾸벅... _ _ --사용자:CEMENT98/서명틀 2010년 10월 16일 (토) 00:25 (KST)

백괴지하철

백괴시티에서 한번 백괴 지하철을 운행하보는것은 어떨까요?--기찻길 옆 인생살이 (토론) 2010년 11월 7일 (일) 22:29 (KST)답변[답변]

백괴지하철이라... 일단 역 이름도 생각해야 하고 백괴택시와 겹치는 행선지가 있으면 안 되서 지금으로서는 좀 어려운데 말이죠. 한번 고려해보겠습니다. --GAME OVER - PRESS 'R' TO TRY AGAIN (백괴한시티당 소속 백괴시티 설립자) 2010년 11월 8일 (월) 16:24 (KST)답변[답변]
또 미니시티가 활성화되면 미니시티선을 만드는것도 괜찮을것도 같습니다.--기찻길 옆 인생살이 (토론) 2010년 11월 9일 (화) 22:29 (KST)답변[답변]

링크에 대해

백괴게임에서 백괴사전으로의 내부링크가 걸리지 않게 된 것 같습니다. 이건 뭐 전부다 다시 외부 링크로 뜯어고쳐야 되는 건가요...(예-알 게 뭐야 등)--Luminescent 2010년 11월 15일 (월) 15:43 (KST)답변[답변]

ko:알 게 뭐야 식으로 링크를 걸 때 맨 앞에 :ko:를 붙여 주면 됩니다. ko:만 붙이면 '다른 언어'에 추가됩니다. --Peremen 2010년 11월 15일 (월) 16:31 (KST)답변[답변]

백괴게임등급심의위원회

구성에 대하여 어찌 생각하십니까?

상세내용-게임등급을 정하고 완성 가능한 게임인가, 제작자가 떠날 시 워크아웃(회생)이 가능한가등을 판단하는 관리단 조직.--Gavin99 2010년 11월 16일 (화) 19:32 (KST)답변[답변]

토론란으로 옮기겠습니다. 토론란 메인이 고장이 나서 여기로 - ko:포럼:토론란/백괴게임등급심의위원회


Symbol support vote.svg찬성 찬성합니다. 백괴게임은 모든 연령대가 사용하는할 수 있는 게임이므로 등급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Abe19 2010년 11월 16일 (화) 19:41 (KST)답변[답변]

Symbol support vote.svg찬성 객관적으로 게임을 평가하는 사람들이 있으면 좋죠. --Gbin96 2010년 11월 17일 (수) 13:41 (KST)답변[답변]

Symbol support vote.svg찬성 지금도 만들다만 회생 불가능한 게임이 많으므로. --{{Userbox|red|skyblue|사용자|이 사용자는 Qudejr12입니다.}}2010년 11월 18일 (목) 10:51 (KST)답변[답변]

Symbol support vote.svg찬성 찬성합니다.--인생살이 2010년 11월 19일 (금) 22:36 (KST)답변[답변]

아무 관리자분께서 찾아바꾸기 해주시면 안 될까요?

묵찌빠에서 포기해버렸습니다. -_-; 줄임말 안 한 것은 바꾼 것 같은데... 게: 를 없애주시고 게토:를 토론:으로 해 주실 수 있을까요? --Q=c·mT·98 2010년 11월 16일 (화) 21:59 (KST)답변[답변]

거의 다 처리했고, 필요한 틀 목록을 기준삼아서 문서가 제대로 포함되지 않는 문제도 수정하였습니다. Peremen 2010년 11월 17일 (수) 02:41 (KST)답변[답변]

백괴게임과 백괴사전의 관리자 분리

제목 그대로입니다. 지금이야 백괴게임에는 별개의 관리자를 키우지 않지만, 언젠가는 두 자매 프로젝트의 관리자 권한을 분리해야 할 것 같아서 미리 떡밥을 던져 봅니다. 개인적으로는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Peremen 2010년 11월 17일 (수) 02:44 (KST)답변[답변]

백괴사전이라는 새 이름 공간을 만들어서 넘겨주면 안될까요?

:ko: 를 쓰는 것 보다는 백괴사전: 이라는 새 이름 공간을 만들어서 넘겨주면 안될까요? 아라다 알아 (토론)edit&section=new}} +] 2010년 11월 17일 (수) 15:05 (KST)답변[답변]

둘러보기의 특수기능:임의 문서로 삭제하면 어떨까요?

임의 문서로를 눌르면 갑자기 게임 중간으로 가기도 합니다. 왠만한 것은 다 대문에 있으니까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Userbox|red|skyblue|사용자|이 사용자는 Qudejr12입니다.}}2010년 11월 18일 (목) 10:51 (KST)답변[답변]

게임 진행에 확실히 방해가 되겠으니 삭제합니다. --Peremen 2010년 11월 18일 (목) 23:47 (KST)답변[답변]

백괴게임이 백괴사전에서 독립했으니

분류:백괴게임이 따로 필요없을 것 같습니다. :D 혹은 분류를 각 게임의 첫 페이지로..? 아, 그리고 중요한 것. 여기를 누르면 임의의 게임을 하실 수 있습니다.에 특수기능:임의 문서가 남아있습니다. 특수기능 임의 문서를 없애기보다는 임의 게임의 첫 페이지만 뜨도록 바꿔놓는 것이 좋겠습니다.--사용자:CEMENT98/서명틀 2010년 11월 22일 (월) 17:22 (KST)

게임별 분류를 사용하는 건 좋아 보이는데 과연 일일이 분류를 달 용자가 있을지... --Peremen 2010년 11월 23일 (화) 00:21 (KST)답변[답변]

백괴게임의 심각한 문제 발견

초즉삭이 없고, 오늘의 특집 게임이 메뉴마다 다릅니다. 그 예로 대문에는 특집 게임이 깊은 수렁으로 되어 있는데 아랫방(PC방) 문서에는 특집 게임이 러시안 룰렛으로 되어 있습니다. --GAME OVER - PRESS 'R' TO TRY AGAIN (백괴한시티당 소속 백괴시티 설립자) 2010년 11월 27일 (토) 09:03 (KST)답변[답변]

초즉삭은 {{}}을 쓰시면 됩니다. (다만 이유를 한번에 보는 기능이 없어서 말입니다.) 아라다 알아 (토론)edit&section=new}} +] 2010년 11월 27일 (토) 23:42 (KST)답변[답변]

큐브 게임 관련 오류

큐브 게임이 작동되지 않습니다. 아마도 CubeMapper 라는 특수 기능이 작동하지 않은 것 같기도 합니다. 아라다 알아 (토론)edit&section=new}} +] 2010년 12월 2일 (목) 20:43 (KST)답변[답변]

미니 큐브 게임도 작동되지 않습니다. 이 부분도 CubeMapper 라는 특수 기능이 작동하지 않은 것 같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큐브와 미니 큐브 모두 방의 위치를 알리는 그림도 보이지 않습니다. 이게 다 태그 라는 cubemap 때문입니다! 아라다 알아 (토론)edit&section=new}} +] 2010년 12월 7일 (화) 22:34 (KST)답변[답변]

특집게임을 백괴사전의 특집 기사 요청 형식으로 바꾸려고 합니다.

괜찮을까요? --BANIP 2010년 12월 2일 (목) 21:05 (KST)답변[답변]

Symbol support vote.svg찬성괜찮네요. 찬성합니다.--Gavin99 2010년 12월 4일 (토) 16:21 (KST)답변[답변]

진열장에다 새로이 "시범 서비스 게임" 분류를 추가하고 싶습니다

저는 위키문법이 꽝이라서 다른 분들에게 도움을......--Gavin99 2010년 12월 4일 (토) 16:21 (KST)답변[답변]


대문백괴게임:대문으로 옮겼으면 합니다.

백괴사전에서도 대문은 일반 문서가 아니라 특수문서이지 않습니까. 그리고 대문이란 게임이 생길지도 모르는 일이고요. 부탁드립니다. by 김수한무 2010년 12월 6일 (월) 18:17 (KST)답변[답변]

Symbol support vote.svg찬성 말이 필요없음.--{{Userbox|red|skyblue|사용자|이 사용자는 Qudejr12입니다.}}2010년 12월 12일 (일) 23:16 (KST)답변[답변]
Symbol support vote.svg찬성 저도 그렇게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Symbol opinion vote.svg의견 또한 저는 대문 문서를 준보호했으면 좋겠습니다. 아라다 알아 (토론)edit&section=new}} +] 2010년 12월 13일 (월) 20:37 (KST)답변[답변]

텍스트 선택 진행형 게임은 이제 그만둡시다.

백괴추격전이나 원시시대나 백괴-반달전쟁같은 게임 그만 만드시고 아이디어좀 짜내서 다른 게임도 만들어 보십시오. --BANIP 2010년 12월 10일 (금) 18:18 (KST)답변[답변]

네.(백괴시티를 어느 정도 완성시킨 뒤에 특수함수 배워서 만들 예정) --GAME OVER - press 'r' to try again (백괴한시티당 소속 백괴시티 설립자) 2010년 12월 11일 (토) 10:21 (KST)답변[답변]
저도 삼청교육대라는 것을 한번 만들어 보아서 CGI와 랜덤을 넣으려고 하는 중입니다만 틀:CGI가 어려워서 그냥 포기할까 생각중입니다. ㅠㅠㅠ 사실 위키문법을 모르면 텍스트 선택 진행형이나 낚시 말고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Userbox|red|skyblue|사용자|이 사용자는 Qudejr12입니다.}}2010년 12월 12일 (일) 23:16 (KST)답변[답변]
특수 함수문서에 함수와 관련된 여러가지 설명이 적혀있으니 잘 읽어보시면 참고가 될 듯 합니다. --BANIP 2010년 12월 12일 (일) 23:47 (KST)답변[답변]
그래서 말인데 백괴게임 도움말이나 아랫방에 특수함수 모를 때 질문하는 곳을 만들면 어떨까요?--{{Userbox|red|skyblue|사용자|이 사용자는 Qudejr12입니다.}}2010년 12월 14일 (화) 17:28 (KST)답변[답변]

쓸데없는 질문 하나

백괴게임을 백괴사전과 다시 합치는 게 기술적으로 가능합니까?(그냥 궁금해서 묻는 겁니다. 오해하지는 마시길.) --GAME OVER - press 'r' to try again (백괴한시티당 소속 백괴시티 설립자) 2010년 12월 11일 (토) 10:22 (KST)답변[답변]

백괴사전과 백괴게임을 분리시켰으면 다시 합치는것도 가능하겠죠. --BANIP 2010년 12월 11일 (토) 12:32 (KST)답변[답변]

아직도 큐브 지도가 작동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미니 큐브도 작동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해당 버그를 고쳐야 하는 것으로 압니다. 특수기능:버전을 보듯이 Cubemapper라는 특수 함수가 큐브 지도를 작동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아라다 알아 (토론)edit&section=new}} +] 2010년 12월 12일 (일) 16:18 (KST)답변[답변]

오래되어 더 이상 제작하지 않는 백괴게임

틀:ㅆ를 하기 전에 일단 틀:편집가능을 추가해서 다른 사람들이 편집할 수 있게 한 뒤에 그래도 제작되지 않으면 그때 틀:ㅆ를 붙이는 것이 어떻겠습니까?--{{Userbox|red|skyblue|사용자|이 사용자는 Qudejr12입니다.}}2010년 12월 15일 (수) 17:26 (KST)답변[답변]

백괴게임:PC방이 너무 깁니다.

ko:누군가 ko:포럼:아랫방처럼 1주마다 구분해 놓아 주시면 안될까요?--{{Userbox|red|skyblue|사용자|이 사용자는 Qudejr12입니다.}}2010년 12월 15일 (수) 17:26 (KST)답변[답변]

백괴게임등급심의위원회 결성투표

백괴게임등급심의위원회에서 쓰게 될 등급표시 틀 시스템을 완성했니다.

여기서 즉석으로 백괴게임등급심의위원회 개설 투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Gavin99 (토론) 백괴시티 2대시장 Gavin99 2010년 12월 26일 (일) 17:48 (KST)답변[답변]

P.S 아랫방에도 투표가 있습니다.


투표장

Symbol support vote.svg찬성발언자로써 찬성--Gavin99 (토론) 백괴시티 2대시장 Gavin99 2010년 12월 26일 (일) 17:48 (KST)답변[답변]

Symbol support vote.svg찬성 나도 찬성--Abe19 2010년 12월 27일 (월) 18:41 (KST)답변[답변]

Symbol support vote.svg찬성 찬성이오.--GAME OVER - press 'r' to try again (백괴한시티당 소속 백괴시티 설립자) 2010년 12월 27일 (월) 23:34 (KST)답변[답변]

Symbol support vote.svg찬성 역시 찬성. 이렇게라도 하면 등급 내에서 편집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해서 말입니다. --아라다 알아 (토론) 2010년 12월 28일 (화) 12:03 (KST)답변[답변]

Symbol support vote.svg찬성 찬성합니다.--인생살이 2010년 12월 28일 (화) 15:23 (KST)답변[답변]

Symbol opinion vote.svg의견 참고로 제가 등급 틀을 통합했습니다. --아라다 알아 (토론) 2011년 1월 1일 (토) 02:21 (KST)답변[답변]

백괴게임 권한 분리

별도의 위키로 분리된 자매 프로젝트를 생성한 초기에는 관리의 편의를 위하여 백괴사전의 관리자들이 자매 프로젝트의 관리 권한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들은 곧 흑역사가 되었고 폐기되었습니다. 백괴게임은 2010년 11월 14일 분리되었고, 분리된 1개월 동안 잘 커 왔습니다. 백괴게임에 더 많은 자율권을 주기 위해서, 저는 단지 백괴게임의 기술적인 부분만 관리하고, 백괴게임 자체적으로 관리자 및 뷰로크랫 선거를 개최하여 지금 제가 가지고 있었던 각종 관리권(관리자 권한 이상의 무언가)을 이양할 예정입니다. 백괴게임 사용자들의 의견을 구하겠습니다. Peremen 2010년 12월 28일 (화) 18:23 (KST)답변[답변]

Symbol question.svg질문 만약 그렇게 된다면 백괴게임의 관리자는 주로 어떤 일을 담당하게 되나요? --GAME OVER - press 'r' to try again (백괴한시티당 소속 백괴시티 설립자) 2010년 12월 29일 (수) 08:27 (KST)답변[답변]
게임의 관리 및 스팸 퇴치, 부정 사용자의 IP 확인(체크유저) 등을 넘기는 겁니다. --Peremen 2010년 12월 31일 (금) 18:42 (KST)답변[답변]
Symbol support vote.svg찬성 찬성합니다. --Devunt 2011년 1월 1일 (토) 22:59 (KST)답변[답변]
Symbol support vote.svg찬성 그렇게 하세요. 왜냐하면 게임이 사전과는 다른 특징을 보이기 때문에 백괴게임을 관리하는 사람이 따로 있어도 괜찮겠죠. --아라다 알아 (토론) 2011년 1월 2일 (일) 08:41 (KST)답변[답변]

푸딩낚기 게임에 대해

지금 현재 방치된 게임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물론 그 때문에 제가 조금 손을 봤지만요. 그리고 푸딩낚시로 제목을 바꿨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라다 알아 (토론) 2010년 12월 29일 (수) 08:50 (KST)답변[답변]

백괴게임 대문 개편 제안

오늘 보니까 영문판 백괴게임의 대문이 새롭게 개편해서 제가 여기에 번역을 했는데, 이 대문으로 바꾸는 건 어떨까요? --GAME OVER - press 'r' to try again (백괴한시티당 소속 백괴시티 설립자) 2011년 1월 2일 (일) 10:54 (KST)답변[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