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듈:Mfunctions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백괴게임>Gustmd7410님의 2018년 7월 13일 (금) 18:10 판 (새 문서: local hook = {} function hook.frame(func) local frame = {} innfunc = func:sub(3, -3) frame.name = innfunc:sub(1, innfunc:find(':')):sub(2, -2) frame.args = {} if innfunc:fin...)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모듈 설명문서[보기] [편집] [역사] [새로 고침]

버그가 많아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대신 모듈:TemplateFunction을 사용해 주세요.

Lua 모듈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임의의 파서 함수를 생성하고 파싱할 수 있는 모듈입니다.

함수 테이블 생성

local tbl = require('모듈:Mfunctions').new()

함수의 값을 저장하는 함수 테이블을 생성하려면 본 모듈의 new() 함수를 이용합니다. 미리 준비된 테이블이 있다면 첫번째 인자에 해당 테이블을 넣어서 파싱이 가능한 함수 테이블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

local tbl = {}
tbl = require('모듈:Mfunctions').new(tbl)

함수 추가

임의 파서 함수를 파싱하려면 함수나 값을 함수 테이블에 추가해야 합니다. 함수 테이블에 직접 추가할 수 있지만, set() 함수를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tbl:set('함수a', function(frame)
    ...
end):set('함수b', '값b')

set() 함수는 메소드 체이닝을 지원하여 여러 함수를 인라인으로 한번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함수의 경우 프레임을 인자로 받아 모듈과 같이 만드실 수 있습니다. 특별한 계산이 필요없고 값이 변하지 않을 경우 해당 값을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 단, 테이블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함수 사용

{{#(함수명)#:(변수값1)|(변수값2)|(변수a)=(값a)|(변수b)=(값b)|...}}

임의 파서 함수 문법은 일반 파서 함수와 비슷합니다. 다만 함수명의 앞뒤에 #을 붙여야 합니다.

<nowiki>{{#switch:{{#expr:{{#func#}} - 1}}|0=ㄹ|9=ㄹㄹ|42=ㄹㄹㄹ|300=ㄹㄹㄹㄹ}}</nowiki>

만약 임의 함수를 파서 함수나 틀과 함께 사용하고, 결과에 영향을 끼칠 경우에는 <nowiki>로 묶어 주어야 합니다.

문법 파싱

tbl:parse(frame.args[1])

함수 테이블의 parse() 함수를 사용해서 함수 테이블에 정의된 규칙대로 인자의 텍스트를 파싱합니다.

예제

모듈:Banana
local p = {}

function p.example(frame)
    return require('모듈:Mfunctions'):set('func', function(frame)
        return 'Hello, ' .. frame.args[1] .. '!'
    end):parse(frame.args[1])
end

return p
입력
{{#invoke:Banana|example|{{#func#:World}}}}
출력
Hello, World!


local hook = {}

function hook.frame(func)
	local frame = {}
	innfunc = func:sub(3, -3)
	
	frame.name = innfunc:sub(1, innfunc:find(':')):sub(2, -2)
	frame.args = {}
	
	if innfunc:find(':') then
		local index = 1
		local args = mw.text.gsplit(innfunc:sub(innfunc:find(':') and (innfunc:find(':') + 1), -1), '|')
		for arg in args do
			local key
			local value = ''
			
			if arg:find('=') then
				key = arg:sub(1, arg:find('='))
				key = tonumber(key) or key
				value = arg:sub(arg:find('='))
			else
				key = index
				value = arg
				index = index + 1
			end
			
			frame.args[key] = value
		end
	end

	return frame
end

function hook.parse(text, name, value)
	local brackets = text:gmatch('%b{}')
	
	for bracket in brackets do
		local func = bracket:sub(2, -2):match('%b{}')
		
		if func then
			local innfunc = func:sub(2, -2)
			local frame = hook.frame(bracket)
			
			if (frame.name == name) then
				local response = ''
				if (type(value) == 'function')
					then response = value(frame)
					else response = value
				end
				
				text = text:sub(1, text:find(bracket) - 1) .. response .. text:sub(text:find(bracket) + bracket:len(), -1)
			end
		end
	end
	
	return text
end

return h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