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존:오락실/2018년 3월 하반기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 보존:오락실
BANBOT (토론 | 기여)님의 2023년 8월 9일 (수) 13:27 판 (끊긴 파일 주석처리)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이 문서는 기록을 위해 남겨진 보존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과거 운영 및 안내를 위해 작성된 자료로 현재 실효성을 가지고 있지 않으며, 단지 기록을 위해 남겨져 있습니다.
만약 이 주제에 대해서 다시 논의를 하시고 싶다면 토론란이나 오락실에 의견을 남겨주세요.
Korean.culture-PC.bang-01.jpg
백괴게임의 오락실
 2018년 3월 

?

사용자 만들기 기록에 vandal이 있는데 뭔가 불안한데요.(발음이 반달)--허허, 사무관이 되고 싶은 올일세. 반갑네. (토론) 2018년 3월 15일 (목) 17:39 (KST)

대체 왜! 원래 있는 게임을 앞에 '新'자만 붙여서 다시 만드는 겁니까.

어떤 사용자분이 같은 주제의 게임인 대전남부순환고속도로가 존재하는데도 앞에 新만 붙여서 신 대전남부순환고속도로라는 게임을 새로 만드는 것을 목격하였습니다. 사실 이건 일부고요, 이 외에도 신 경부고속도로 등등, 많습니다. 이런 게임들을 왜 새로 만드는 건지 이유를 묻고 싶습니다.--산천대국 시장 2018년 3월 16일 (금) 22:00 (KST)

게임은 만들고 싶은데 아이디어는 동나신 분들이 많으시나보죠 백괴낚시 파생 게임도 20개가 넘어가는 마당에.. --BANIP (토론|토론작성) 2018년 3월 16일 (금) 22:35 (KST)
결국 우려먹기밖에 될 수 없는 게임들입니다. 다음에 한 번 발전 토론을 해야 할 것 같군요. --반쯤 복귀한 Diecast (토론&기여) 2018년 3월 17일 (토) 02:03 (KST)

Linkget 이용 관련

Linkget 틀로 넘긴 함수는 어떻게 불러오나요? Jinhoftyu (토론) 2018년 3월 17일 (토) 02:23 (KST)

{{#urlget:var}} 이렇게요. 아니면 불러오는 것이면 CGI2 틀을 그냥 적용하셔도 무방합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3월 17일 (토) 04:02 (KST)
감사합니다!! :) Jinhoftyu (토론) 2018년 3월 18일 (일) 01:12 (KST)

틀:편집불가

네. 시험해 보니 편집버튼은 안눌러지네요. 그런데 역사보기 누르고 편집 누르면 되는 거라... 그것도 수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3월 17일 (토) 11:13 (KST)

역사도 잠가도 될 거라 생각합니다. 플레이하는 입장에서는 소스뿐만 아니라 소스 수정 기록을 볼 이유도 딱히... — 리만 2018년 3월 17일 (토) 13:05 (KST)
Yes check.svg완료 요청이 있어서 잠궜습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3월 17일 (토) 13:29 (KST)
아직 이동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것도 잠궈주실 수 있나요?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3월 17일 (토) 14:13 (KST)
이동은 안 막아도 될 것 같습니다. 자동 인증된 사용자가 되어야 하며, 설령 자동 인증되었다고 해도 굳이 '이동'으로까지 갈 이유는... —Js091213 (토론) 2018년 3월 17일 (토) 14:15 (KST)
읽기 버튼을 누르니 1초동안 잠금이 비활성화됩니다! 하지만 그건 어쩔 수가 없죠.. 로딩 관련이라.. Jinhoftyu (토론) 2018년 3월 18일 (일) 01:12 (KST)
역사를 잠그고 싶지 않을 때 잠금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변수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역사잠금=no같은 식으로 말이죠. --사용자:Gustmd7410/서명 2018년 3월 18일 (일) 19:19 (KST)

국가 게임 정리2

언제 끝나나요?--산천대국 시장 2018년 3월 17일 (토) 12:20 (KST)

지금은 주말이고, 의견도 충분히 모인 만큼, 다섯 이상 모인 의견은 이번 주말 지나면 끝내기로 하죠.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3월 17일 (토) 12:22 (KST)

글 하나 써 봤습니다.

제가 대규모 샌드박스 게임에 대한 칼럼을 써 보았습니다. 긴 글이지만 읽어보시고 의견/팩트를 부탁드립니다.--산천대국 시장 2018년 3월 17일 (토) 20:46 (KST)

'모방' 면에 대해 매우 동의합니다. 아니 표절, 저작권 침해라고 해야 되겠죠. 도시 게임 내용을 거의 통째로 무단 사용한 경우도 심심찮게 보이던데 백괴게임 라이선스 CC BY NC SA에서 BY, 즉 원저작자 표시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것이니까 대한민국 법률 위반 행위를 자행한 유저들이나 이를 보고도 묵인하고 방조한 백괴게임 둘 다 책임이 있겠죠. 다 필요 없고 사이트 최상단에 도시 게임 발전 토론이 있길래 가서 하나씩 플레이해 봤는데 게임 이름에 '국'자 붙은것들 오프닝이나 집이나 엘리베이터나 다 똑같던데요 뭐. 그럴 거면 차라리 한 게임 아래에 헤쳐모여 해서 만들것이지 뭐하러 새로 또 판 넓힙니까? 품격 떨어지게. 어느 게임이 원조였는지는 모르겠다만 그런 게임들은 싹 다 삭제하고 BY 의무 이행하지 않은 유저들은 싹 다 경고를 하든 뭐를 하든 본보기로 처리했으면 좋겠습니다. --진평 (토론) 2018년 3월 20일 (화) 14:16 (KST)
현재 백괴게임에 남아있는 대부분의 도시게임의 골격은 맨 초기에 존재했던 다중개발 게임인 백괴나라를 기초로 했습니다. 이미 사라지고 없는 게임이기도 하고 특정한 저작자가 없는 게임이기 때문에 표절이니 대한민국 법률위반이니 하는 레벨까지는 너무 갔다고 생각하구요, 원래 있던 도시게임 복붙해서 만들어놓을 바에 아예 하나로 합치자는건 좋은 생각이네요 --BANIP (토론|토론작성) 2018년 3월 20일 (화) 15:24 (KST)
게임에서 법적인 표절은 단순히 모방 했다는 정도로는 성립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도 도가 넘는 복붙성 게임은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죠.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3월 20일 (화) 16:16 (KST)
사용자님의 의견을 준용하여 저작권 침해라는 의견은 철회하겠습니다. 다만 저작권이 아닌 재미의 여부 차원에서 접근할 필요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진평 (토론) 2018년 3월 23일 (금) 17:25 (KST)
맞습니다.. 아마 여기에서 게임 좀 만들어 봤다 싶은 사람 대부분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사람 게임에다 대놓고 비방하는거라 말하긴 좀 껄끄럽지만 아파트 층수 왔다갔다하고 기차나 지하철 탔다내렸다 하는게 콘텐츠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게임이 열몇개나 되는데 누가 재밌어 하겠어요.. 그래도 백괴게임 유입인구를 연령대별로 봤을때 어린친구들이 많이 오고, 그런분들이 제일 만들기 수월한게 다른 도시게임 복붙해서 만드는거라서요. 다죽어가는 위키 사람 조금이나마 유치하려고 그렇게 눈 감아주고 있는거라 다른 커뮤니티에서 하는놈만 하는 고인물 썩창위키란 소리 안들을려면 어쩔 수 없는 선택입니다 --BANIP (토론|토론작성) 2018년 3월 23일 (금) 18:13 (KST)
복붙성 게임의 남발은 미디어위키 기반+어린 인구의 어쩔 수 없는 한계기는 합니다. 특히 미디어위키라는 플랫폼의 특성상, 게임 개발이 한정될수밖에 없고요. --반쯤 복귀한 Diecast (토론&기여) 2018년 3월 23일 (금) 18:29 (KST)
백괴사전의 유머 코드와 미디어위키 특성을 결합한 어드벤처 장르가 확실히 백괴게임의 강점이던 시절도 있었으나 지금은 그냥 우려먹기일 뿐이죠. 연령대의 문제는 아니라 생각합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3월 23일 (금) 19:12 (KST)

자동저장 에러

자동저장 시스템에서 에러가 발생합니다.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3월 18일 (일) 11:38 (KST)

혹시 Edge를 쓰고 계신가요? Edge에서는 작동이 안 됨을 확인했습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도 고쳐야 하긴 하는데 손을 못 대고 있고요, 그게 아니면 무슨 에러인지 말씀해주실 수 있으시겠습니까?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3월 18일 (일) 15:45 (KST)
Edge가 아니고 크롬입니다. 아무리 기다려도 자동저장이 안 되네요. 최근에 업데이트가 있던 것으로 보입니다.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3월 18일 (일) 16:00 (KST)
제 크롬은 잘 됩니다.—Minseo0388 (토론) (기여 수:) (E-mail) (산천 게임즈) N'EX Team 2018년 3월 18일 (일) 16:54 (KST)
오류 해결했습니다.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3월 18일 (일) 16:55 (KST)
혹시 엣지를 사용 중인 분이고, 자동 저장 플러그인을 설치하셨다면, 다른 브라우저를 통해 자동저장 플러그인을 재설치 하신다면 플러그인 설치가 정상적으로 작동할 껍니다. 제 엣지 버전은 41.16299.248.0 입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3월 18일 (일) 19:56 (KST)

계정 생성 게임에 관한 사용자 이름 공백 포함 문제 해결 방법

(제목이 쓸데없이 길지만) 몇몇 게임에서 계정을 만들 때 계정명에 공백이 있으신 분들이 계정을 만들지 못하는 사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CGI2 등의 틀에서 공백은 + 문자로 바뀌는데, + 문자가 문서명에 포함된 문서는 관리자 이외에는 만들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에 대한 해결 방법입니다.

1) {{Un}} 등 모든 유저네임 틀 찾아 바꾸기 -> {{#username:}}
2) {{#username:}} 찾아 바꾸기 -> {{#replace:{{#username:}}| |_}}

이상입니다. 아, 그리고 찾아 바꾸기 할 때 접두어 설정 잊지 마세요!

추가로 새 게임을 만들 때에는 {{Un}} 대신 {{Un/DB}}를 사용해 주세요.--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3월 18일 (일) 13:41 (KST)

fullurl 매직워드를 거치면 공백이 포함된 주소도 url 세이프하게 바꿀 수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예시 링크입니다 --BANIP (토론|토론작성) 2018년 3월 18일 (일) 15:10 (KST)
제가 확인해 봤을때는 fullurl:_로 잘 변환됩니다. 하지만 urlencode:+로 변환되는 것 같네요.
fullurl: https://libertyga.me/wiki/18.224.38.15_18.224.38.15
urlencode: 18.224.38.15+18.224.38.15
--사용자:Gustmd7410/서명 2018년 3월 18일 (일) 16:28 (KST)
수정했습니다.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3월 18일 (일) 16:35 (KST)
mw:help:magic words를 한번 읽어보았습니다. urlencode의 두번째 변수에 인코딩 형식을 설정하여 띄어쓰기를 어떻게 처리할 지 선택이 가능하더군요.
QUERY (기본값): 18.224.38.15+18.224.38.15
WIKI: 18.224.38.15_18.224.38.15
PATH: 18.224.38.15%2018.224.38.15
위와 같이 기본값인 QUERY는 띄어쓰기를 +로, WIKI_로, PATH%20으로 변환합니다. 따라서 urlencode:를 문서 제목에 쓰려는 경우에는 {{urlencode:(문서명)|WIKI}}와 같이 써야 할 것 같습니다. --사용자:Gustmd7410/서명 2018년 3월 18일 (일) 22:31 (KST)

국가 게임 정리2

끝난 토론은 보존으로 넣는것이 가독성이 높아지는 방법일 듯 합니다.—Minseo0388 (토론) (기여 수:) (E-mail) (산천 게임즈) N'EX Team 2018년 3월 18일 (일) 18:28 (KST)

7x 게임

7x 게임이 엣지에서는 안되네요. 무슨 일입니까?—Minseo0388 (토론) (기여 수:) (E-mail) (산천 게임즈) N'EX Team 2018년 3월 18일 (일) 22:29 (KST)

41.16299.248.0 입니다. 작동 잘 되는데 어떻게 작동이 안 됩니까?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3월 18일 (일) 22:49 (KST)
문제를 일으킨 것으로 추정되는 플러그인을 삭제했습니다. 지금 다시 한 번 해보시겠습니까?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3월 18일 (일) 22:52 (KST)
잠시만요, IE 11(11.309.16299.0)입니다. 엣지는 해결되었습니다.—Minseo0388 (토론) (기여 수:) (E-mail) (산천 게임즈) N'EX Team 2018년 3월 18일 (일) 23:00 (KST)
안됩니다. 개발 중인 틀:한글입력기도 이런 상황 때문에 개발이 조금 힘들어졌습니다.—Minseo0388 (토론) (기여 수:) (E-mail) (산천 게임즈) N'EX Team 2018년 3월 18일 (일) 23:00 (KST)
IE의 CGI2 틀 지원은 현재 안 됩니다. 지원이 될지 안 될지도 모르겠네요.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3월 18일 (일) 23:04 (KST)

새로운 넘겨주기 틀을 개발했습니다

기존의 넘겨주기는 너무나 까다로웠습니다. 반드시 문서 맨 위에 넣어야 했기에 특수 효과를 사용하지 못하였고, CGI를 적용하지 못하였습니다. 따라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용해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할 틀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틀 이름공간에 옮기기 전에 한번 평가 좀 받아보려고 합니다. 해당 틀 문서는 사용자:Gustmd7410/연구소/틀/1에 있고요, 사용자:Gustmd7410/연구소/틀/테스트에서 해당 틀을 시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진행바}}도 많이많이 써봤으면 좋겠습니다. --사용자:Gustmd7410/서명 2018년 3월 19일 (월) 02:51 (KST)

고생하셨습니다! --BANIP (토론|토론작성) 2018년 3월 19일 (월) 10:36 (KST)
감사합니다! --사용자:Gustmd7410/서명 2018년 3월 19일 (월) 21:06 (KST)

이제 진짜로 사임합니다.

(관련 글: 리버티게임:오락실/2017년 11월#개인적 사정으로 사무관을 사임하려 합니다.)

지금 상황을 보면 노선도 님도 간간이 들어오시는 듯도 하니 이후 권한 부여 관련 등의 일은 노선도 님께 맡기면 될 것 같습니다. 48시간 후 사무관 및 검사관 권한이 자동으로 회수될 것입니다. — 리만 2018년 3월 19일 (월) 15:39 (KST)

수고하셨습니다.--산천대국 시장 2018년 3월 19일 (월) 16:28 (KST)
수고하셨습니다. 활동은 계속하시는 거죠?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3월 19일 (월) 17:08 (KST)
네. 완전히 그만두는 건 아닙니다. — 리만 2018년 3월 19일 (월) 17:42 (KST)
고생하셨습니다. 입대가 코앞인 줄 알고 식겁했습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3월 19일 (월) 19:35 (KST)

수술로 인해 개발이 지체될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괴트리스의 개발자 사용자:용사용자라고 합니다. 이번에 수술이 있어서 게임 개발이 지체될 것 같습니다. 자세히 정황을 말하면 수술은 하루 전에 끝났지만 몸을 회복하는데 시간이 좀 걸릴 것 같아서 게임 개발이 지체될 것 같아 미리 알림을 드리는 겁니다. 또한 저번에 반복문 확장기능를 추가하는 것을 의뢰했었는데 어떻게 되었나요? 군 입대로 인한 게임 지체 관련 규정 제안도 어떻게 되었는지도 모르겠고요.용사용자 (토론) 2018년 3월 20일 (화) 07:47 (KST)

빨리 나으시길 기원합니다 :) Jinhoftyu (토론) 2018년 3월 20일 (화) 11:18 (KST)
상동입니다. (근데 사문에 꺼져라는 단어는 왜 있나요? 환영 틀 달 때 조금 당황하였습니다.)—Minseo0388 (토론) (기여 수:) (E-mail) (산천 게임즈) N'EX Team 2018년 3월 21일 (수) 16:34 (KST)
어그로 퇴치용이요. 남의 사문을 꼭 건드리는 친구들이 있어요. 제가 문의한 내용이 어떻게 처리되었는지 궁금한데 아무도 대답이 없네요. --용사용자 (토론) 2018년 3월 22일 (목) 19:15 (KST)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일단 틀:루프로 대체를 한 번 해보시고, 그것으로 안 된다면 이번에는 설치 건의를 고려해보겠습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3월 22일 (목) 19:29 (KST)

사무관 선거를 3-4월중으로 한번 여는게 좋겠습니다.

리만님이 사무관직을 사임한 후로 권한조정직의 인원이 한분 부재하게 되었습니다. 노선도님이 계시다곤 하나 자주 접속하시는분이 아니고 들어올때도 백괴게임 관리보다는 게임 개발에 관심이 있으신것 같아서.. 권한변경은 그렇게 자주 사용되는 기능이 아니긴 하지만 혹시 모를때를 대비해 한분 뽑아 놓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추천식 사무관 선거권 획득 조항을 일시적으로 해제하고 경쟁선거 형태를 띄는 사무관 선거 개최를 건의합니다. --BANIP (토론|토론작성) 2018년 3월 20일 (화) 11:04 (KST)

Symbol support vote.svg찬성 노선도님 한분으로는 사무관이 부족합니다. --반쯤 복귀한 Diecast (토론&기여) 2018년 3월 20일 (화) 17:40 (KST)
Symbol question.svg질문 사무관은 혹시 체크유저를 할 수 있습니까? 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2018년 3월 20일 (화) 19:10 (KST)
Symbol rename vote.svg답변 네. 체크유저 권한과 사용자 권한 부여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Js091213 (토론) 2018년 3월 20일 (화) 19:11 (KST)
Symbol rename vote.svg답변 현 규정상 사무관의 자기 자신에 대한 검사관 부여에 대한 제한은 없습니다. 아라님이 아직 검사관 권한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당장 검사관 권한이 긴급하지 않다고 볼 수도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인원 수 채웠다에 의의가 있다고 봐야 해서...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3월 20일 (화) 19:48 (KST)

Manymaster 님을 사무관으로 추천합니다.

제목이 곧 내용입니다. Manymaster 님을 사무관으로 추천합니다. 백괴게임에서도 '관리자'로 열심히 일하셨던 분이라 신뢰할 수 있는 분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사용자 간의 분쟁 해결을 좋은 결론으로 끌어내셨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게다가 평소에 자주 활동하시는 분이기 때문에 Manymaster 님을 사무관으로 추천합니다. 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2018년 3월 20일 (화) 19:08 (KST)

Symbol support vote.svg적극적 정말 동의합니다. 저도 Manymaster님이 잘해주실 것 같습니다. —Js091213 (토론) 2018년 3월 20일 (화) 19:10 (KST)
Symbol support vote.svg찬성 까놓고 말해서 백괴게임에 사무관을 맡을 재목이 매니마스터님 외엔 찾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BANIP (토론|토론작성) 2018년 3월 20일 (화) 19:19 (KST)
추천 감사합니다. 사무관 추천 셋을 받았는데 어제 개인 사정으로 사무관 투표 바로 안 열고 시간 끌었던 점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곧 사무관 투표를 열겠습니다. 그럼...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3월 21일 (수) 03:51 (KST)

환경설정>보이기

벡터 쾰른 블루 등 여러 가지가 있던데, 사용자 css는 무엇이고 적용하면 어떻게 되나요?—Minseo0388 (토론) (기여 수:) (E-mail) (산천 게임즈) N'EX Team 2018년 3월 21일 (수) 16:33 (KST)

백괴게임 사이트의 기본 UI를 사용자 입맛대로 뜯어 고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사용자:18.224.38.15/common.css혹은 사용자:18.224.38.15/(적용중인 스킨 영문 명).css를 css 문법에 맞게 작성하는 것으로 적용 가능합니다. --BANIP (토론|토론작성) 2018년 3월 21일 (수) 17:02 (KST)

아깝다;;

진짜 아깝네요. 리만님 게임 잘 하고 있습니다! :) Jinhoftyu (토론) 2018년 3월 22일 (목) 06:54 (KST)

rainy1234는 vandal의 다중계정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부적절 계정으로 차단돤 vandal의 다중계정인 rainy1234입니다. 사실 저도 차단당했을 때 이상했습니다. '반달을 해야만 차단당하는건 아닌가?'라고요. 그런데 규정을 다시한번 읽고 나니 깨달았습니다. 계정이름이 부적절해도 차단당할수 있다는 걸요. 제가 잘못했으니 빨리 저를 차단해 주십시오. rainy1234 (토론)이 2018년 3월 25일 (일) 11:05에 서명을 하지 않고 의견을 썼기 때문에 manymaster가 나중에 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백괴게임 관리자 중 한 사람입니다. '반달'이라는 말 자체가 부적절한 계정명으로 볼 수 있는지에 관해 의문이 들고, 규정상 부적절한 계정명이라고 판단했을 경우 해당 사용자의 사용자토론에 계정명 변경을 권고한 후 1주일 이상 계정명을 변경하지 않으면 무기한 차단한다고 되어 있는데 다른 관리자분이 바로 차단한 것으로 보아서는 그 분의 과오도 있습니다. 따라서 저는 이미 계정명을 바꾸신 귀하를 차단하지 않겠습니다. 백괴게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산천대국 시장 2018년 3월 25일 (일) 11:11 (KST)
계정명 부적절로 인한 차단된 계정의 다중 계정에 대한 차단은 별도로 판단하겠습니다만, 차단될 수준은 아님에 공감합니다. 환영합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3월 25일 (일) 11:13 (KST)
(편집 충돌)먼저 님을 바로 차단한 것에 대해 죄송합니다. 규정을 읽고 차단했어야 했는데 어떤 분의 요청으로 바로 차단하게 되었군요. 계정명 부적절로 차단 시 저는 계정을 더 만들 수 있게 설정해 놓았습니다. rainy1234님은 백괴게임에서 활동해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백괴게임에서 활동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백괴게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3월 25일 (일) 11:15 (KST)
원칙상 계정을 새로 만들지 않고 관리자 요청 등에 올리면 (차단될 시 본인 사용자 토론에 올려도 될 겁니다) 계정명 변경이 가능합니다. 관리만 제대로 되었다면 새 계정을 만들 이유가 없었긴 하지만... :( 어쨌든 이미 만드셨으니 새로운 출발을 환영합니다 '__'/괴겜에 기여는 하고 환영이라고 말을 하든지 사무관 부족 탓이었다거나 --Lausui Lieto "Lemminkäinen"  Flag of Finland.svg 2018년 3월 30일 (금) 16:55 (KST)

사용자:Bd3076/자스실험실

플러그인 설치가 안되네요. 왜 그러죠?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3월 25일 (일) 13:35 (KST)

자바스크립트 소스 하단의 모든 data-state의 값을 페이지 제목과 일치시켜주세요. — 리만 2018년 3월 25일 (일) 13:56 (KST)
감사합니다.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3월 25일 (일) 14:06 (KST)

토론 신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3월 25일 (일) 16:20 (KST)

사용자 소모임와 기업에 대하여.

Crystal multimedia.png 리버티게임:토론란/사용자 소모임와 기업에 대하여로 이동하였습니다.--산천대국 시장 2018년 4월 7일 (토) 14:10 (KST)

사용자 가입이?

2018년 3월 25일 (일) 19:46 Jumpsure (토론 | 기여) 사용자 계정을 만들었습니다 2018년 3월 25일 (일) 19:45 Hececek (토론 | 기여) 사용자 계정을 만들었습니다 2018년 3월 25일 (일) 19:21 Tonymath (토론 | 기여) 사용자 계정을 만들었습니다 2018년 3월 25일 (일) 16:38 Sunny1575 (토론 | 기여) 사용자 계정을 만들었습니다 2018년 3월 25일 (일) 14:54 Hanano859 (토론 | 기여) 사용자 계정을 만들었습니다 2018년 3월 25일 (일) 11:50 허씨 (토론 | 기여) 사용자 계정을 만들었습니다 2018년 3월 25일 (일) 01:59 Denmen (토론 | 기여) 사용자 계정을 만들었습니다

불과 몇 분 사이 만들어 진것도 있네요?—Minseo0388 (토론) (기여 수:) (E-mail) (산천 게임즈) N'EX Team 2018년 3월 25일 (일) 19:49 (KST)

KRRS가 안보입니다.

IE입니다.—Minseo0388 (토론) (기여 수:) (E-mail) (산천 게임즈) N'EX Team 2018년 3월 25일 (일) 19:52 (KST)

특정 문서에서 안 뜨는 건가요? — 리만 2018년 3월 25일 (일) 20:14 (KST)
전체입니다. 크롬도 그렇고 익스플로러도 그렇고......—Minseo0388 (토론) (기여 수:) (E-mail) (산천 게임즈) N'EX Team 2018년 3월 25일 (일) 20:16 (KST)
또 자바스크립트 문제였군요. 인간 스톱워치 플러그인 까시려다가 문제가 발생한 거 같은데 일단 문제를 일으키는 부분은 지웠습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3월 25일 (일) 23:24 (KST)
인간 스톱워치 자바스크립트도 깔리지 않습니다.—Minseo0388 (토론) (기여 수:) (E-mail) (산천 게임즈) N'EX Team 2018년 3월 26일 (월) 22:37 (KST)
저도 잠깐 깔리지 않았다가 두번째 시도에 깔기는 했었는데... 지금은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3월 26일 (월) 22:58 (KST)

UMO 문제

문제 수준이 너무 높은가요?—Minseo0388 (토론) (기여 수:) (E-mail) (산천 게임즈) N'EX Team 2018년 3월 26일 (월) 22:38 (KST)

아 탈퇴해도 자꾸 들어오게 되네—Minseo0388 (토론) (기여 수:) (E-mail) (산천 게임즈) N'EX Team 2018년 3월 26일 (월) 22:39 (KST)

백괴 탈퇴-> 백괴휴가

로 바꿀 수 있나요?—Minseo0388 (토론) (기여 수:) (E-mail) (산천 게임즈) N'EX Team 2018년 3월 26일 (월) 22:48 (KST)

Yes check.svg완료 아마 틀 하나 만들어야 하겠습니다. 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2018년 3월 26일 (월) 23:01 (KST)

왜 컴퓨터와 휴대폰의 차이가 다르지

저는 오늘(화)에 숙제를 끝내고 잠시동안 컴퓨터로 백괴게임에 들어같습니다.(참고로 저는 휴대폰으로 백괴게임에 많이 접속 합니다.)그런데 제 게임인 거제도 가는길이라는 게임에 들어 갔는데 거제도 가는길/이름 없는 교차로라는 문서의 이미지는 휴대폰으로는 크기가 딱 적당한데 컴퓨터로는 크기가 약간 작아서 놀랐습니다.그리고 또 이 문서는 이미지의 크기가 휴대폰에서는 엄청 커서 심지어 삭제(삭제 요청)하고 다시 올렸는데 크기가 전과 같아서 또 놀랐습니다.그리고 아까 전에 설명한 문서의 이미지의 크기로 컴퓨터는 딱 적당하는데 일부 몇 개 글씨가 약간 떨어져 있어서 문제입니다.백괴게임 사용자 여러분!이 오류가 왜 나타나는 거죠?그리고 적당한 크기로 고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Olimpic is back!(토론) 2018년 3월 27일 (화) (KST)

백괴사전을 비롯한 여러 미디어위키에서는 파일크기의 단위를 px(픽셀) 하나만 사용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디바이스의 크기나 글씨의 크기에 따라 실질적인 크기가 달라지는 상대적인 단위인 em이나 vw,vh같은것과 달리 픽셀은 절대적인 단위이기 때문에 모바일에서 크기가 더 커 보이는것은 어쩔 수 없는 현상입니다. #css 파서함수로 트릭을 사용해 이미지의 크기를 상대적인 단위로 조정하지 않는 이상 화면 비율에 따라 이미지의 크기가 유동적으로 변하게 하는것은 불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BANIP (토론|토론작성)

복붙 상자 틀 소개

자동저장 시스템이 자동 인증된 사용자 전용이란 문제가 있어 복붙 상자 틀을 만들어봤습니다. 또 자동저장 시스템과 복붙 상자 틀을 융합하면서 pre 태그 적용에 문제가 발생했고, 이를 고치기에는 제 실력이 모자르기 때문에 자동저장 시스템에 pre 태그 지원은 종료함을 알려드립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3월 29일 (목) 08:43 (KST)

도움되는 틀이네요. 클립보드 자동복사 기능도 추가하면 금상첨화겠군요 --BANIP (토론|토론작성) 2018년 3월 29일 (목) 09:13 (KST)

오락실 담달부터 보존문서 반으로 잘라야겠네요

4월초 4월말같이 15일단위로 자르거나 2주단위로 자르거나.. 폰으로 맨 아래까지 스크롤내리는데 3-4초정도 걸리네요. 불편하긴 해도 많은 사용자분들이 백괴게임으로 돌아온 의미이기도 하니 여러 사용자들중 한명으로써 내심 뿌듯하기도 하네요 --BANIP (토론|토론작성) 2018년 3월 29일 (목) 17:23 (KST)

여러분 화재 조심하세요.

부산 수안동 화재, 링크

어제 또는 오늘 부산 수안동에서 화재가 나 일가족 3명이 참변을 당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수안동은 현재 제가 다니고 있는 학교의 관할구역이기도 합니다만, 이 화재로 인해서 저희 학교 학생을 포함해서 4명이 사망하였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네요.
그 1학년 학생의 사망 원인은 확인되지는 않았으나, 일단은 화재로 밝혀졌습니다.
지금 저희 학교는 애도의 물결이 일고 있네요......


여러분 화재 꼭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한순간의 실수로 되돌릴 수 없는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 사문에 애도 페이지를 만들 예정이니 많은 참여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Minseo0388 (토론) (기여 수:) (E-mail) (산천 게임즈) N'EX Team 2018년 3월 29일 (목) 16:52 (KST)

제가 Minseo 0388님의 편집을 되돌려서 죄송합니다. 충격을 많이 받으셨겠습니다. 여러분, 잠시 묵념 합시다. 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2018년 3월 29일 (목) 17:31 (KST)
여러분, 잠시 묵념합시다. 🎗Bd3076(토론)
희생자분들께 애도를 표합니다... --Regurus (/) 2018년 3월 31일 (토) 07:21 (KST)
하......--허허, 사무관이 되고 싶은 올일세. 반갑네. (토론) 2018년 3월 29일 (목) 17:47 (KST)

안타깝게 돌아가신분들께 애도를 표합니다. 이의섭님은 농담하는것두 때와 장소를 가려서 해 주셨으면 좋겠네요 --BANIP (토론|토론작성) 2018년 3월 29일 (목) 17:49 (KST)

최근 나라에 안 좋은 일이 많이 일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난 해 제천 화재때에서도 누군가가 드라이비트 공법을 합법으로 만든 것이 화재를 키운 것도 있습니다. 이번 화재가 일어난 이유와 다시는 위와 같은 사고가 일어나지 않게 할 대책 마련이 시급해 보입니다. 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2018년 3월 29일 (목) 19:06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