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Senouis
- 현재 전 네티즌 대상으로 백괴게임 및 리버티게임 활동에 관련된 기록 말소 요청을 이 링크에서 받고 있습니다. 제게 사무관 권한이 있는 동안 해당 요청을 하실 분들은 전술한 링크에서 새 주제로 문의 내용을 남기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우리와 함께하게 되신 것을 축하합니다. 앞으로도 오랫동안 리버티게임과 함께 해 주셨으면 합니다.
사이트를 탐험하다 보면 마주치는 각종 사용법과 규칙이 어려울 수도 있지만, 차근차근 익히며 과감하게 기여하세요. 친절한 사용자들과 아래에 나열된 문서들이 리버티게임 사용 및 편집에 도움을 줄 것입니다.
- 길라잡이 문서에서 리버티게임에서 활동할 때 알아야 할 기본적인 수칙들을 볼 수 있습니다.
- 게임 만들기 문서를 보고 작업하시면, 게임을 재미나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이 삭제될 확률이 엄청나게 줄어듭니다.
- 리버티게임의 창립 배경이 궁금하다면 다음 문서를 참고하세요. 리버티게임 소개
- 자신이 만들지 않은 게임을 편집할 때는 다음을 읽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리버티게임:다른 사람의 게임을 편집하기 전에
- 어디를 가든 마찬가지지만, 남의 게임을 퍼 온 게임은 환영받지 못합니다. 또한 리버티게임의 내용을 출처 없이 퍼 가거나 적절한 조건 없이 다른 사이트에서 마음대로 변형하지 마십시오. 저작권 정보
- 자신의 사용자 토론은 수시로 확인해 주세요. 실수나 잘못된 기여가 있음에도 이를 알리는 사용자 토론 의견을 무시하면 경고를 받을 수 있으며, 최악의 경우 차단될 수도 있습니다.
- 시간이 나시면 정책과 지침 문서들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토론 문서나 오락실 등에 의견을 남길 때는 글 뒤에 서명해 주세요. 물결표 4개(--~~~~
)를 입력하거나 편집 창에 있는 서명 및 시각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예: --Senouis 2024년 11월 10일 (일) 08:08 (KST))
기여를 저장하기 전에는 문서의 내용이 게임에 어울리는지,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는지 꼭 확인해 주세요. 또한 게임에서 링크를 걸려면 [[(게임 제목)/(게임 내용)|(보여줄 내용)]]처럼 걸어주세요. (길라잡이에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리버티게임의 사용법과 규칙을 모두 숙지하셨다면 이 안내문을 제거하셔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Welcome! If you are not good at Korean or do not speak it, click here.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1년 7월 7일 (목) 18:35 (KST)
축하드립니다!
사무관 당선 축하드립니다! --Cheongseong9473 (토론) 2020년 6월 29일 (월) 15:32 (KST)
파트레온 관련
Cheongseong9473 인데 폰에서 로그인이 안 되네요. 25000원 기부할 예정인데 파트레온 링크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58.141.138.95 2020년 7월 2일 (목) 18:35 (KST)
- 아직 토론란에서 총의가 확실히 모이지 않아 패트론 사이트 링크를 지금은 공개하지 않겠습니다.
참고로 패트론의 경우 정기적으로만 기부를 받으니 기부하고자 하는 금액을 잘 생각하시길 바랍니다.--Senouis (토론) 2020년 7월 2일 (목) 22:16 (KST)
확장기능
GDevelop이나 쯔꾸르 메이커의 빌드 기능을 이용한 뒤 itch.io에 업로드하면 자바스크립트 파일 없이도 구동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를 위해 Widgets 확장 기능이 필요합니다
혹시 추가해 주실 수 잇나요? 추가를 못해 주시면 임시 권한 부여가 가능할까요? --Cheongseong9473 (토론) 2020년 7월 6일 (월) 11:52 (KST)
- 일단 미라헤즈에 추가를 요청해보겠습니다. --Senouis (토론) 2020년 7월 6일 (월) 12:47 (KST)
- Administration 메뉴의 '이 위키의 확장 기능 관리' 메뉴에 있습니다. 굳이 요청할 필요 없으시고 혹시 잘 모르시겠다면 관리자 권한을 제게 임시로 부여해 주셔서 제가 추가하면 어떨까요? --Cheongseong9473 (토론) 2020년 7월 6일 (월) 12:54 (KST)
- 아! 감사합니다. 추가되었습니다. 덤으로 요청에는 userfunction에 관한 확인을 다시 넣었습니다. 확실하게 거부가 된 것인지 애매모호해서 그렇습니다. --Senouis (토론) 2020년 7월 6일 (월) 13:19 (KST)
- 추가 감사드립니다. 혹시 마지막으로 특수:ManageWiki/permissions/*#mw-section-unassigned에서 editwidgets에 체크한 뒤 '제출'해 주실 수 있나요?혹시 잘 모르시겠다면 관리자 권한을 제게 임시로 부여해 주셔서 제가 하면 어떨까요? --Cheongseong9473 (토론) 2020년 7월 6일 (월) 13:49 (KST)
- 아! 감사합니다. 추가되었습니다. 덤으로 요청에는 userfunction에 관한 확인을 다시 넣었습니다. 확실하게 거부가 된 것인지 애매모호해서 그렇습니다. --Senouis (토론) 2020년 7월 6일 (월) 13:19 (KST)
- Administration 메뉴의 '이 위키의 확장 기능 관리' 메뉴에 있습니다. 굳이 요청할 필요 없으시고 혹시 잘 모르시겠다면 관리자 권한을 제게 임시로 부여해 주셔서 제가 추가하면 어떨까요? --Cheongseong9473 (토론) 2020년 7월 6일 (월) 12:54 (KST)
대문 수정 요청
대문에 이 부분:
</div>{{#ifexpr: ({{#timel:md}}!=0401) and {{#ifeq:{{FULLPAGENAME}}|리버티게임:대문|1|0}}|<div style="display: none;">
를
</div> * 오류가 있나요? [https://libertygame.miraheze.org/w/index.php?title=리버티게임:대문&action=purge 대문 강제 새로고침] {{#ifexpr: ({{#timel:md}}!=0401) and {{#ifeq:{{FULLPAGENAME}}|리버티게임:대문|1|0}}|<div style="display: none;">
로 고쳐 주세요. --Cheongseong9473 (토론) 2020년 7월 9일 (목) 11:03 (KST)
대문에 이 부분:
</div> * 오류가 있나요? [https://libertygame.miraheze.org/w/index.php?title=리버티게임:대문&action=purge 대문 강제 새로고침] {{#ifexpr: ({{#timel:md}}!=0401) and {{#ifeq:{{FULLPAGENAME}}|리버티게임:대문|1|0}}|<div style="display: none;">
을
</div> * 오류가 있나요? {{갱신|대문 강제 새로고침}} {{#ifexpr: ({{#timel:md}}!=0401) and {{#ifeq:{{FULLPAGENAME}}|리버티게임:대문|1|0}}|<div style="display: none;">
으로 고쳐 주세요.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1년 1월 5일 (화) 23:01 (KST)
PC 조립 시뮬레이션 관련
윈도우 설치하는데 원래 30분이나 걸리나요? 저는 10분도 안 걸렸는데... --Cheongseong9473 (토론) 2020년 7월 20일 (월) 15:44 (KST)
- 인강용 컴퓨터 시나리오에 쓰인 CPU들은 현재 DDR2를 지원하는 구형 CPU만 구현되어 있습니다. 이 경우 CPU 속도 및 DDR2의 입출력 속도의 한계로 윈도우 10의 설치가 꽤나 오래 걸립니다. 이 시나리오도 집에 있는 애슬론 64 노트북으로 설치해 보고 작성한 겁니다. --Senouis (토론) 2020년 7월 21일 (화) 15:04 (KST)
- 알겠습니다.
근데 집에 DDR2 사용중인 노트북이 어떻게...--Cheongseong9473 (토론) 2020년 7월 22일 (수) 15:25 (KST)
- 알겠습니다.
소도구 관리자 권한
방금 저에게 소도구 관리자 권한을 주셨는데 나쁜 맘을 먹으면 큰일나는 이 권한은 선거에 나간 적도 없는 제게 너무나 큰 것 같습니다. 정식으로 검증을 거치지 않았으니, 다른 사람들이 이 권한에 납득하지 못할 수 있죠. 긴급한 경우가 아닌 이상, 저는 이 권한 행사를 자제하겠습니다. 만약 소도구 등의 도움이 필요하다면 차라리 정정당당하게 선거에 나오겠습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0년 12월 29일 (화) 18:08 (KST)
- 네, 알겠습니다. 일단 권한은 회수하겠습니다. -- Senouis(토론장, 기여)2020년 12월 29일 (화) 18:10 (KST)
일꾼 괴스타를 드립니다!
일꾼 괴스타 | |
소도구 작동을 위해 열심히 힘쓰는 모습을 칭찬하고, 요청사항 누락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0년 12월 29일 (화) 18:17 (KST) |
DB2 문제 해결
미디어위키:Gadget-DB2.js에 사용자:hsl0/연구소/3.js로 덮어써 주세요. 원인이 이것 때문인 것 같습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0년 12월 31일 (목) 00:00 (KST)
편집 요청
아래 표대로 문서를 편집해주세요.
아래와 같이 신규 소도구를 등록해 주세요.
이름 | 스크립트 | 스타일 | 설정 | 설명 |
---|---|---|---|---|
protectCGI | 사용자:hsl0/연구소/2.js | 사용자:hsl0/연구소/3.css | default, hidden | CGI보호 - CGI나 주소를 조작할 수 없게 합니다. |
purgeNow | 사용자:hsl0/연구소/3.js | default | 즉시 갱신 - 한번의 클릭으로 바로 갱신할 수 있습니다. | |
usernameGet | 사용자:hsl0/연구소/4.js | 사용자:hsl0/연구소/5.css | default, rights=user | UsernameGet - 사용자 이름을 urlget으로 불러오는 링크를 생성합니다. |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1년 1월 1일 (금) 04:33 (KST)
사용자:hsl0/common.css의 링크경고 부분을 미디어위키:Common.css의 링크경고 부분으로 덮어써주시고, clearlink 소도구를 삭제해주세요. 일방통행링크(OWLink)로 대체됩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1년 1월 1일 (금) 17:27 (KST)
아래 표대로 수정해주세요.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1년 1월 1일 (금) 19:20 (KST)
원본 | 수정대상 | 유형 |
---|---|---|
사용자:hsl0/연구소/5.js | 미디어위키:Gadget-DB2.js | 교체 |
사용자:hsl0/연구소/2.js | 미디어위키:Gadget-ProtectCGI.js | 교체 |
- 넵, 이것도 되었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2021년 1월 1일 (금) 20:21 (KST)
- 사용자:hsl0/common.css의 링크경고 부분을 미디어위키:Common.css의 링크경고 부분으로 덮어써주시고, 미디어위키:Gadget-DB2.js에 사용자:hsl0/연구소/5.js로 덮어써주세요. 한번만 더 부탁드립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1년 1월 1일 (금) 21:28 (KST)
아래 표대로 수정해주세요.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1년 1월 2일 (토) 22:01 (KST)
원본 | 수정대상 | 유형 |
---|---|---|
사용자:hsl0/common.css 링크경고 부분 | 미디어위키:Common.css 링크경고 부분 | 교체 |
사용자:hsl0/연구소/2.js | 미디어위키:Gadget-ProtectCGI.js | 교체 |
소도구 실행 순서가 골때려서 이를 관리하는 모듈을 만들었습니다. 아래 표와 같이 tasker 소도구를 추가하고 DB2와 protectCGI를 수정하고 의존성에 tasker를 추가해 주세요. 다른 소도구도 단계적으로 tasker를 적용할 계획입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1년 1월 3일 (일) 04:24 (KST)
이름 | 스크립트 | 스타일 | 설정 | 설명 |
---|---|---|---|---|
tasker | 사용자:hsl0/연구소/3.js | default, hidden | 스크립트 실행을 예약하고 조정합니다. |
원본 | 수정대상 | 유형 |
---|---|---|
사용자:hsl0/연구소/2.js | 미디어위키:Gadget-ProtectCGI.js | 교체 |
사용자:hsl0/연구소/5.js | 미디어위키:Gadget-DB2.js | 교체 |
사용자:hsl0/연구소/3.css | 미디어위키:Gadget-ProtectCGI.css | 교체 |
- 완료 추가 및 교체되었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2021년 1월 3일 (일) 08:55 (KST)
아래 표대로 수정해주세요.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1년 1월 5일 (화) 22:47 (KST)
원본 | 수정대상 | 유형 |
---|---|---|
사용자:hsl0/연구소/5.js | 미디어위키:Gadget-DB2.js | 교체 |
사용자:hsl0/연구소/2.js | 미디어위키:Gadget-ProtectCGI.js | 교체 |
미디어위키:Gadget-ProtectCGI.js의 내용을 사용자:hsl0/연구소/2.js의 내용으로 교체해 주세요.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1년 1월 10일 (일) 23:52 (KST)
백괴사전 미러가 뭔 일이랍니까?
님이 만든 미러가 안 들어가지네요.--누리 2021년 2월 11일 (목) 10:19 (KST)
- 호스팅 비용을 안 내서 잠시 비활성화되었습니다. 지금은 열렸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2021년 2월 11일 (목) 14:16 (KST)
- 또 안 들어가집니다.--누리 2021년 2월 13일 (토) 08:22 (KST)
질문
211.202.239.244라는 아이피 유저가 리버티게임을 포함한 연합 소속 위키들에서 자주 활동하다가 요즘 오사인덱스에도 나타나길래 여쭤봅니다. 이 사람 혹시 요주의 인물인가요? --사용자:재미재미 (토론 | 기여) 2021년 3월 7일 (일) 20:51 (KST)
- 네, 사용자:Orbit과 동일 인물로 의심되는 IP 유저입니다. 장난성 문서를 대량으로 만드는 행위가 적발되었습니다.--Senouis(토론장, 기여)2021년 3월 7일 (일) 20:59 (KST)
결국 해당 아이피가 오사인덱스에서 반달을 저지르고 말았습니다. 아이피를 무기한 차단하는게 영 찝찝하지만 다른 위키들의 사례를 보니 어쩔 수 없다는 생각이 들어서 그냥 무기한 때렸습니다. --사용자:재미재미 (토론 | 기여) 2021년 3월 31일 (수) 21:27 (KST)
큰숲백과 쪽에 물어본 결과
사실상 관리자 한분밖에 활동하지 않는 상태이고 사이트를 폐쇄하는 것도 고려중이라고 합니다. 일주일에 한번 이상 방문을 한다면 고민을 해보겠다고 하시는데 솔직히 저는 더 이상 위키활동이 어렵습니다. 오사인덱스 연합 가입을 서두른 것도 제가 없어지고 난 뒤 오사인덱스의 존속을 보장받기 위해서였기 때문이거든요. 솔직히 이 상황에서 어떻게 하는 게 좋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사용자:재미재미 (토론 | 기여) 2021년 3월 10일 (수) 15:05 (KST)
- 솔직히 오사인덱스보다는 큰숲백과가 연합에 참여할 경우 더 많은 편집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겠습니다. 4개의 위키연합을 통틀어 소속 유저들이 큰숲백과의 문서를 작성할만한 충분한 교양을 갖춘 것으로 보이거든요. 단순히 관리가 어려워져 연합을 통해서라도 존속을 하고자 하는 오사인덱스는 아카이브 역할 + α를 기대할 수 있겠지만 큰숲백과라면 정보 서술 위키 특성상 좀 많이 다르리라 생각합니다.
또 제가 이전에 백괴사전 유저였던 Lihe님이 만든 Sudo 위키를 포크해보자는 제안을 그쪽 관리자 분에게 하니 작은숲 프로젝트로 포크하는 조건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셨습니다. 이를 봐서 컨텐츠 수혈과 광고만 적절히 이루어지면 큰숲백과가 다시 살아날 가능성이 보인다고 생각됩니다.
일단 저는 한 주에 한번 정도 큰숲백과에 글을 남길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큰숲백과의 문서를 편집하고 왔는데 이 점을 어필하면 어떨까요? --Senouis(토론장, 기여)2021년 3월 10일 (수) 18:17 (KST)- 1주일에 한번 이상 접속이 가능하시다면 설득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저도 큰숲백과의 가입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오사위키의 포크라는 점에서 오사인덱스와 뿌리는 같지만 큰숲백과는 중간에 대청소를 몇번 해서 구 오사위키의 문화가 사라지고 큰숲백과의 문화로 대체됐거든요. 오사인덱스와 진실위키 간의 차이와 비슷한 정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무튼 큰숲 운영자가 들어오겠다고 하면 저는 찬성입니다. --사용자:재미재미 (토론 | 기여) 2021년 3월 10일 (수) 19:56 (KST)
- 그리고 이건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백괴사전 본관을 영입 대상으로 두는 것은 반대합니다. 오사위키 유저로서 백괴사전에 가진 감정을 배제하더라도, 백괴사전이 망한 근본적인 원인은 IRC 친목질에 있다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이 세력들은 사이트를 발전시키기는커녕 오히려 쇠퇴시켰고, 결국 오사위키 분리독립이나 서버 다운사태 같은 사건이 터지게 만들어놓고 무책임하게 잠수를 타버렸습니다. 애초에 1년 가까이 잠수를 탄 이상 운영 의지 자체가 없을거라 생각되며 복구하더라도 저희의 요구사항을 들어주기는커녕 오히려 저희에게 갑질을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백괴사전 본진은 협상 대상에서 아예 제외하고 굳이 백괴사전을 재활용해야 한다면 미러를 사용하는 게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사용자:재미재미 (토론 | 기여) 2021년 3월 10일 (수) 20:27 (KST)
- 좋은 생각입니다만, 제가 요즈음 생각해본 결과 백괴사전을 연합 가입 대상으로 보고 협상하기보다는 아예 모든 권리를 인수를 한 뒤 마개조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어서 일단은 접촉을 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본관이 희박한 확률로 복구되더라도 운영 및 미디어 컨텐츠 측면에서 현재 제 Azure 미러를 이길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거든요. 어차피 서버 관리자는 빤스런했고, 소유주인 peremen님조차 독일 지역에 거주하고 있어서 백괴사전 본진을 더이상 운영하는 게 불가능해보이니 차라리 제가 도메인을 가져오고 unMeta에 연락해서 백괴사전 미러를 본진으로 만들면 그때부터는 상황이 달라지리라 생각합니다. 갑질 문제는...솔직히 1년이나 방치해뒀는데 그걸로 갑질을 하면 사람의 도리가 아니죠. 어차피 기존 서버 관리자 목을 날릴 거, 제가 인수해서 도메인을 넘겨받고 사이트 인증서를 확보하면 돈 문제가 얽혀있는 이상 구 백괴사전 관리단이 함부로 제게 갑질을 할 수는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인수 제안이 거절당한다면 그때 제가 만든 미러를 어떻게 해야할지 결정하겠습니다.--Senouis(토론장, 기여)2021년 3월 11일 (목) 08:56 (KST)
- 덤으로, 만일 인수가 성사된다면 제가 기부를 받고 제 자금을 다시 털어서 백괴사전 미러 서버의 성능을 높여 접속을 안정화시킬 계획입니다. Azure 무료 서비스가 끝나서 지금은 돈을 온전히 내고 서버를 운영하고 있거든요. --Senouis(토론장, 기여)2021년 3월 11일 (목) 08:58 (KST)
- ㄷㄷ 사비까지 쓰고 계신줄은 전혀 몰랐습니다... 한때 서버 때문에 망명생활을 수도 없이 한 입장으로서 정말 부럽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무튼 제가 백괴사전 본관의 가입을 반대한 이유가 구백괴 친목질 유저들 때문이었는데 이 문제가 해결이 가능하다면 반대할 이유도 딱히 없을 것 같습니다. 대신 1. 사이트를 인수 할 때 peremen을 포함한 구백괴 운영진이 백괴사전에 대한 모든 권리를 포기할 것을 약속받을 것, 2. 인수를 받을 경우 즉시 백괴사전과 IRC 채널의 관계를 청산할 것, 3. 이후 구백괴 유저들이 연합에 간섭하지 못하도록 제도적인 장치를 마련할 것을 지켜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구 백괴사전에 대한 제 의견은 여기까지입니다. --사용자:재미재미 (토론 | 기여) 2021년 3월 11일 (목) 18:00 (KST)
- 넵, 그럼 응답이 오는 대로 바로 인수 협상을 하겠습니다. 상기해주신 점은 반드시 관철하겠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2021년 3월 11일 (목) 18:11 (KST)
- 상당히 곤란할 수 있는 조건인데도 받아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혹시 메일을 보내고 답변을 기다리시는 중인가요? --사용자:재미재미 (토론 | 기여) 2021년 3월 15일 (월) 18:41 (KST)
- 넵, 그럼 응답이 오는 대로 바로 인수 협상을 하겠습니다. 상기해주신 점은 반드시 관철하겠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2021년 3월 11일 (목) 18:11 (KST)
- ㄷㄷ 사비까지 쓰고 계신줄은 전혀 몰랐습니다... 한때 서버 때문에 망명생활을 수도 없이 한 입장으로서 정말 부럽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무튼 제가 백괴사전 본관의 가입을 반대한 이유가 구백괴 친목질 유저들 때문이었는데 이 문제가 해결이 가능하다면 반대할 이유도 딱히 없을 것 같습니다. 대신 1. 사이트를 인수 할 때 peremen을 포함한 구백괴 운영진이 백괴사전에 대한 모든 권리를 포기할 것을 약속받을 것, 2. 인수를 받을 경우 즉시 백괴사전과 IRC 채널의 관계를 청산할 것, 3. 이후 구백괴 유저들이 연합에 간섭하지 못하도록 제도적인 장치를 마련할 것을 지켜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구 백괴사전에 대한 제 의견은 여기까지입니다. --사용자:재미재미 (토론 | 기여) 2021년 3월 11일 (목) 18:00 (KST)
- 덤으로, 만일 인수가 성사된다면 제가 기부를 받고 제 자금을 다시 털어서 백괴사전 미러 서버의 성능을 높여 접속을 안정화시킬 계획입니다. Azure 무료 서비스가 끝나서 지금은 돈을 온전히 내고 서버를 운영하고 있거든요. --Senouis(토론장, 기여)2021년 3월 11일 (목) 08:58 (KST)
- 좋은 생각입니다만, 제가 요즈음 생각해본 결과 백괴사전을 연합 가입 대상으로 보고 협상하기보다는 아예 모든 권리를 인수를 한 뒤 마개조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어서 일단은 접촉을 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본관이 희박한 확률로 복구되더라도 운영 및 미디어 컨텐츠 측면에서 현재 제 Azure 미러를 이길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거든요. 어차피 서버 관리자는 빤스런했고, 소유주인 peremen님조차 독일 지역에 거주하고 있어서 백괴사전 본진을 더이상 운영하는 게 불가능해보이니 차라리 제가 도메인을 가져오고 unMeta에 연락해서 백괴사전 미러를 본진으로 만들면 그때부터는 상황이 달라지리라 생각합니다. 갑질 문제는...솔직히 1년이나 방치해뒀는데 그걸로 갑질을 하면 사람의 도리가 아니죠. 어차피 기존 서버 관리자 목을 날릴 거, 제가 인수해서 도메인을 넘겨받고 사이트 인증서를 확보하면 돈 문제가 얽혀있는 이상 구 백괴사전 관리단이 함부로 제게 갑질을 할 수는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인수 제안이 거절당한다면 그때 제가 만든 미러를 어떻게 해야할지 결정하겠습니다.--Senouis(토론장, 기여)2021년 3월 11일 (목) 08:56 (KST)
연합 규정에 대해
문장 구조에 수정이 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리버티게임, 진실위키, 오사인덱스, 리버티책을 연합의 창립 멤버로 한다. * 연합의 회의장은 리버티게임의 연합회의장 이름공간에 개설하며, 회의장 내의 모든 기여를 퍼블릭 도메인으로 간주한다. (CC BY-SA와 CC BY-NC-SA의 구분 없이 재배포 가능) * 리버티게임 운영진이 연합회의장을 관리하되 공동 장소임을 감안하여 리버티게임의 규정은 제한적으로 적용한다. * 연합에 가입한 위키는 연합 내에서 위키를 대표할 사람을 1명씩 세워야 하며, 연합 내 중대 사항에 대한 투표는 대표자만 할 수 있다. ** 가입조건: 미라헤이즈 소속 위키이고 일정 수준 이상의 활동을 보인다면 구 백괴사전과의 접점이 없더라도 가입 가능, 해당 위키 유저 대다수의 총의, 기존 멤버(위키)들의 2/3 이상의 동의가 필요 ** 탈퇴조건: 해당 위키 유저 대다수의 총의, 대표자가 회의장에 탈퇴를 통보해야 함, 탈퇴시 1개월간 재가입 불가능 ** 추방조건: 2개 이상 위키의 발의가 필요, 최소 1주 이상의 토론 후 2주일간 각 위키당 1표씩 추방 투표를 실시(추방 대상은 투표권이 없음), 2/3 이상이 찬성할 시 가결 * 회의 대표자 선출은 각 위키의 자율에 맡긴다. 한 유저가 두 개 이상의 위키에서 대표를 할 수는 없다.
--사용자:재미재미 (토론 | 기여) 2021년 3월 26일 (금) 09:50 (KST)
- 적어놓고 나서 다시 보니 저도 뭔가 이상하다 싶던 참에 제안해주셨네요. 정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2021년 3월 26일 (금) 11:09 (KST)
저기....혹시 백괴대학교 XML파일 줄수 있나요?
혹시 우리대학교 전용으로 줄수있을까요????
전 문서에 XML파일 넣는법을 모르는데................. ----똥우 (토론) 2021년 3월 27일 (토) 13:55 (KST)
- 일단 제가 Azure에 올려둔 백괴사전 서버에서 빼낸 백괴대학교 데이터는 여기 있습니다.
이 XML 파일을 우리대학교의 특수:가져오기 문서에 가셔서 업로드하면 됩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2021년 3월 27일 (토) 16:27 (KST)
저기요.
혹시 우리대학교에 로고와 슬로건 넣는 방법은요? ----똥우 (토론) 2021년 3월 30일 (화) 22:36 (KST)
- 별걸 다 물어보시는군요 211.202.239.244 2021년 3월 31일 (수) 09:05 (KST)
- 로고는 모르겠고 미디어위키:Tagline 문서에서 내용을 바꿔서 슬로건을 만들 수 있습니다. CSS 설정에 따라 슬로건이 가려져 있을 수 있으니 일단 Tagline 문서 편집후 문제가 생기면 다시 문의해주세요 --Senouis(토론장, 기여)2021년 3월 31일 (수) 13:51 (KST)
유저 DB를 여기 들이는 건 불가능하지 않나요?
탈퇴 요청하시는 분 사용자토론 보고 의문이 들어서요. 본인 말로는 백괴게임 때부터 있었던 계정이라는데 정작 계정 생성일은 오늘 새벽이네요. 한번 본인인증을 제대로 요구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IP분 말대로 백괴사전 쪽에 계정이 살아있을테니 거기로 로그인해서 인증해달라고 하면 되겠네요. 그리고 211.202.239.244 관련 제보는 정말 감사합니다. 오사인덱스에서 반달을 저질렀는데 덕분에 일이 더 커지기 전에 조기진압할 수 있었습니다. --사용자:재미재미 (토론 | 기여) 2021년 4월 5일 (월) 19:00 (KST)
지금 오락실에서 서로 싸우고 난리던데 문제되는 두 문단은 삭제처리하고 사용자토론에서 쇼부 마저 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혹시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참여하겠습니다. --사용자:재미재미 (토론 | 기여) 2021년 4월 6일 (화) 19:56 (KST)
저기요
문서를 가져올땐 인터위키 접두어가 필요한데 문서 가져오기에 필요한 인터위키 접두어는 뭐에요 --똥우 (토론) 2021년 4월 22일 (목) 22:29 (KST)
- 미디어위키 쪽 문서를 보니 아마 저번에 드린 파일을 가져올 때 인터위키 접두어로 백괴대학교 적으시면 될겁니다. 미디어위키 설명을 읽어보니 들여올 문서의 접두어를 써야 하는 모양입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2021년 4월 23일 (금) 17:42 (KST)
산천대국 삭제를 위한 봇 권한 요청
위키를 거의 한달에 두번씩밖에 안들어오고 있어서 확인이 늦었습니다. 권한 주시면 빠르게 처리하겠습니다. 앞으로는 만약 제가 사용자토론에 글일주일동안 답이 없다면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사용자:재미재미 (토론 | 기여) 2021년 6월 2일 (수) 13:51 (KST)
오사인덱스 반달을 제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생이 바빠 2주 넘게 위키를 못 들어오고 있는 동안 이런 대참사가 벌어지고 있는 줄 몰랐네요. 반달 계정이 3개나 되는데다가 2계정 이상이 건드린 문서들이 많아 복구하는 것도 고역이었습니다. 신고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사용자:재미재미 (토론 | 기여) 2021년 7월 28일 (수) 18:06 (KST)
큰숲백과에서 스킨 커스터마이징 소스 사용가능한지
큰숲백과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서 리버티게임의 벡터 스킨 디자인을 소도구 형태로 지원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소스 사용해도 괜찮은지 여쭈어보겠습니다.
그리고 큰숲백과 기여 이벤트를 제안한 것에도 감사드리며, 마침 오프라인 사용기간이 지난 문화상품권이 있어서 보상으로 컬처랜드 문화상품권 1만원 보상으로 드리려고 합니다. 디스코드 채팅방에 방문해주시거나 아님 제 이메일 itdatabasewiki@gmail.com으로 이메일 보내주시면 제가 문화상품권 코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Utolee90 (토론) 2021년 9월 4일 (토) 13:37 (KST)
- 아마 사용자:Hsl0님이 소스 코드를 대부분 고치고 작성하셔서 한번 이분께 문의해보십시요. 저는 가능하다면 찬성입니다. 그리고 문상은 만원이라도 중요한 조무위키나 어드위키 운영자분에게 먼저 주시는게 좋겠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2021년 9월 4일 (토) 14:31 (KST)
2회 창작 격려 행사 상금 수령
왜 아직도 이메일이 안오나 했더니 스팸메일함에 가 있었군요. 상품은 잘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2년 1월 4일 (화) 00:29 (KST)
예전에 있었던 일 관련
안녕하십니까. 현재 위키에 접속할 수 있는 시간이 거의 없어 눈팅조차도 못하고 지내다가 간만에 시간이 남아서 문의를 남기게 됐습니다.
오랜만에 들어와서 위키 내 제 과거 행적들을 정리하던 중 산천대국의 흔적이 남아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때의 아사리판은 다행히도 끝이 났지만 사용자 문서와 사용자 토론이 아직 남아 있습니다.
당사자는 물론이고 그때 엮인 다른 사람들에게도 좋지 않은 흔적이라고 생각됩니다. 해당 계정의 사용자 문서와 사용자토론 문서를 삭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족이지만 오사인덱스에서 저렇게 나왔더라면 요구를 묵살하고 바로 무기한 차단을 박았을 것 같은데 Senouis님께서는 기꺼이 처리해주시는 모습이 의외였습니다.)
오락실이나 관리자 요청과 같은 공개적인 장소에서 해야 할 요청이지만 불미스러운 일을 수면 밖으로 다시 끌어올릴 수 있어 부득이하게 사용자토론으로 문의드리는 점 양해 바랍니다. --사용자:재미재미 (토론 | 기여) 2022년 5월 11일 (수) 06:56 (KST)
- 일단 추가적인 분쟁 방지를 위해 해당 문서는 삭제처리를 하였습니다. 산천대국이 양산형 도시 게임 난립의 시초가 되기도 해서 그 제작자 역시 흑역사로 여기기는 것에 공감이 가서 개임 삭제 요청을 일단 받아줬습니다.
그건 그렇고 현재 백괴-오사 계열 위키러들 중 적지 않은 수가 디시인사이드로 간 것 같은데 제 2의 산천대국 사태가 벌어지지 않도록 조치를 궁리하고 있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2년 5월 12일 (목) 00:25 (KST)
USERNAME 확장 기능
미디어위키 사이트에서 변수에 대해서 찾아보다가 사용자 이름을 불러오는 ({{USERNAME}}) 대체 확장 기능을 찾은 것 같습니다. 이름은 Extension:MyVariables이고, 특수:ManageWiki/extensions#mw-section-parserhooks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라고 오락실에 썼는데 안읽어주셔서 여기에 다시 올려봅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2년 7월 8일 (금) 23:02 (KST)
- 감사합니다. 한동안 현생 문제로 인해 위키 관리에 신경을 쓰기 쉽지 않았는데, hsl0님의 활약 덕에 리버티게임이 잘 굴러가는 것 같아서 항상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 기능은 활성화하였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2년 7월 8일 (금) 23:35 (KST)
- 감사합니다. 기존 함수가 하드코딩된 위키낚시를 수리하려는데 코드가 많이 복잡하네요. CodeMirror도 설치해주실 수 있겠습니까? 특수:ManageWiki/extensions#mw-section-editors에 있습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2년 7월 9일 (토) 04:12 (KST)
신형 벡터 스킨 강제적용과 관련하여
리버티게임에 한번 접속해 보시기 바랍니다. 접속해 보면 스킨을 바꾸지도 않았는데 새로운 스킨이 적용된 모습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 특수:환경설정도 한번 보세요. 분명 스킨은 벡터 레거시로 선택한 게 맞는데 2022 벡터의 모습을 하고 있을겁니다. 그 아래에 보면 '레거시 벡터 사용'이라는 옵션이 있는데 그게 아마 꺼져있을 겁니다. 그걸 켜야 진정한 벡터 레거시가 나옵니다. 한동안은 벡터 레거시가 잘 적용되다가 오늘 밤중에(?) 갑자기 이 설정이 생긴건지 꺼진건지 한 것 같습니다. 저는 예전에 2022 벡터에 대해 모바일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작업을 하였고, 그 뒤로도 쭉 새 스킨만 쓰다가 미궁: 더 게임의 {{검은배경}}이 잘 적용되지 않아서 레거시 벡터로 바꿨다가 발견해서 급하게 반응형 디자인 소도구를 끄고 오락실에 공지를 올렸습니다. 어쩐지 오늘 새벽에 부계정을 새로 만들었었는데 2022 벡터가 적용되어 있더군요. 아무튼 이 설정을 기본적으로 활성화해 둘 방법을 찾기 위해 특수:ManageWiki를 대충 쓱 훑었는데 그런 건 없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이는 즉슨, 벡터 레거시를 보낼 때가 된 것이라는 의미인 것 같습니다. 2022 벡터는 제가 이미 작업을 다 해놔서 모바일에서도 쓰기 괜찮아졌습니다. 이렇게 된 김에 신형 벡터를 기본스킨으로 바꾸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2년 7월 9일 (토) 19:35 (KST)
- 예, 확실히 신형 벡터가 기본값인 상황이 더 편하네요. 일단 기본 세팅을 바꿨고, 신형 벡터 전환에 동의합니다--Senouis(토론장, 기여) 2022년 7월 9일 (토) 23:20 (KST)
미디어위키 1.39 및 벡터 2022 업그레이드로 인한 반응형 미적용
설 연휴 동안 미디어위키 버전이 1.39로 업데이트되었고, 벡터 2022도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그러면서 반응형 셋팅도 풀린 것 같습니다. 사무관님께서 특수:ManageWiki/settings#mw-section-styling에서 $wgVectorResponsive를 먼저 활성화시켜서 반응형이 작동하는지 확인해 보시고, 작동되지 않는다면 phab:에 다시 요청을 남겨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이 적용되는대로 저는 벡터 2022용 기본 소도구를 새 스킨에 맞춰 손보겠습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3년 1월 23일 (월) 21:40 (KST)
- 일단 활성화하였고 펼치기가 작동하는 것 같긴 합니다. Phabricator에 갈 필요는 없어보이네요.--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1월 26일 (목) 04:41 (KST)
xash3d 로딩 관련
지금 거대한 코드를 github에서 가져오고 있는 것 같은데, jsdelivr 사이트를 이용하면 그럴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Miraheze에서 CORS 허용된 유일한 패키지 CDN 서비스라 잘 작동할 것 같습니다. 저기에 파일을 가리키는 github 주소를 입력하면 jsdelivr 주소로 변환됩니다. https://www.jsdelivr.com/package/gh/ 뒤에 github 레포지트리 이름을 적으면 여러 파일을 고를 수도 있고요. 특히 wasm 파일을 가져오는데 유용할 것 같습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3년 4월 8일 (토) 21:23 (KST)
- 미디어위키:Gadget-xash3d.js에서 https://xen-alpha.github.io/browserfs.min.js 파일을 가져오는 데 CORS 문제가 발생하는 것 같은데, 이걸 사용하면 해결될 것 같습니다. npm 패키지도 github에 복사하지 않고 바로 가져올 수 있고요 .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3년 4월 8일 (토) 21:27 (KST)
리버티게임 스크립트 타입 정의 프로젝트 collaborator 초대
리버티게임 스크립트 타입 정의 프로젝트는 원래 이 프로젝트에 기여가 있는 리버티게임 관리단에게 collaborator를 부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였으나, 제가 당분간 접속이 어려워져서 관리자 부재로 수정을 원하는 사용자가 있을 때 1년 넘게 방치되는 불상사를 예방하고자 이 프로젝트에 Star로 관심을 주신 사무관님께 임시로 collaborator를 초대하였습니다. collaborator는 이건 원래 각잡고 기여하기보다는 필요하면 그때그때 기여하는 프로젝트라서 특별히 책임감을 갖고 기여하실 필요는 없고 이슈나 PR이 생길 때 이를 관리해 주시면 됩니다. 물론 기여하고 싶으신 것이 있다면 직접 수정해서 스스로 병합하셔도 좋습니다. 제가 부재중인 동안만 잠시 부탁드립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3년 4월 29일 (토) 21:04 (KST)
사용자 문서 상의 common.js에서 게임 장르 부분을 현재 존재하는 장르 코드 3자리로 수정하셔야 합니다.
제가 나중에 game.json의 파일을 일일히 장르 코드 3자리를 변경 요청하는 것을 막도록 사전에 게임 목록의 장르 코드 3자리를 변경하였습니다. 따라서 common.js에 해당 내용을 반영해야 게임 장르 표기가 정상 작동하게 됩니다. --명진 (토론) 2023년 5월 30일 (화) 00:14 (KST)
통합 게임(mag)는 조금 전에 제가 게임 목록에서 폐지했습니다. --명진 (토론) 2023년 5월 30일 (화) 02:03 (KST)
RPG in City의 등급 틀 세번째 변수에 게임 내용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예를 들어 폭력성이 있으면 세번째 변수에 그걸 쓰면 됩니다. --명진 (토론) 2023년 6월 9일 (금) 15:30 (KST)
하월접경고속도로/이신분기점,하월접경고속도로/샌프란분기점
혹시 이 두 문서만 다시 살려줄수 있나요?
RPG in City json 파일 생성
플레이하려고 json 파일을 생성하려 하면 소도구를 활성화해도 자바스크립트 빈 공간 하나 달랑 뜨는데 여기서 뭐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원래 게임 토론에 올렸으나 답이 없어 다시 묻습니다.--Chabiytb0792 (사용자문서/토론/관련링크) 2023년 6월 17일 (토) 10:56 (KST)
- 그럼 혹시 시작하기 대신 계속하기를 누르셨나요? 만약에 그래도 자동으로 틀:RPG in City DB 양식의 내용이 붙지 않는다면 제가 수정을 하겠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6월 17일 (토) 18:25 (KST)
Javascript 도움 요청
제가 개발중인 서울양평고속도로 게임에 실시간 구간단속을 구현하기 위해 Javascript 코드를 적용하였습니다. 소스 코드는 사용자:노선도/서울양평구간단속.js입니다. 하지만 서울양평고속도로/교량 문서에 적용해 보니 출력이 위키텍스트가 아니라 평문으로 나옵니다. 클릭 후 지난 시간에 따라 다른 위키링크가 걸리게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노선도 (토론) 2023년 7월 8일 (토) 22:02 (KST)
- 틀 구문은 서버에서 파싱한 다음 그 결과를 클라이언트에게 전송하는 것입니다. 클라이언트 사이드에서만 작동하는 위키 내 js 문서는 틀 구문을 파싱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a 태그(링크 태그)로 직접 다음 문서로 가도록 element를 추가하세요(여담으로, ;을 끝에 두 번 붙인 문법 오류가 있는 줄이 있어 거긴 제가 직접 수정했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7월 8일 (토) 22:11 (KST)
혹시 산천고속도로의 바보분기점 ~ 다인분기점 복구가 가능할까요?
해상고속도로를 재정비하면서 자료가 필요해서 그런데 혹시 이 구간만 복구가 가능할까요 아니면 다른 안건으로 재건축 해볼까합니다.--오니츠카 (토론) 2023년 7월 18일 (화) 23:03 (KST)
- 본인 기여분만 존재하는 문서들로 보이는데 아직 구 서버에 자료가 남아있어 리스트를 정확히 뽑아주시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따로 자료 드릴까요?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7월 19일 (수) 06:47 (KST)
크기가 작은 틀용 소도구들을 한 문서로 합치고 싶습니다.
미디어위키:Gadget-historygo.js, 미디어위키:Gadget-LogoChanger.js, 미디어위키:Gadget-rewriteTitle.js 같은 문서들의 효과는 크지 않지만, 갯수가 많다보니 설정창의 가젯 목록에서 상당한 공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js 스크립트를 사용하는 틀을 작성하려고 하니 매번 가젯을 추가하는 것도 조금 번거롭습니다. 따라서, 20줄 미만의 간단한 js코드들은 하나의 문서로 합치는 것이 효율적일 것 같아 이에 대해 Senouis님의 의견을 여쭙고자 의견을 남겨봅니다. --BANIP (토론) 2023년 7월 20일 (목) 20:09 (KST)
- 처음 분할했을 때 1기능 1소도구를 기계적으로 적용한 것 같아 세 소도구 정도는 합쳐도 될 것 같습니다. 이름은 리버티게임 기본 HTML 동작 소도구라고 해서 기본적으로 활성화하고 비활성화는 하지 않는 것을 권장한다는 설명을 부착하면 될 것 같네요.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7월 20일 (목) 20:44 (KST)
스크립트를 통한 게임 목록을 생성하는 것은 잠시 보류를 부탁드립니다.
현재 저는 게임 목록에 적힌 대로 레거시 변수를 새로운 변수로 변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작업을 마쳐야 게임 목록에 저자 목록이 정확하게 표시될 것입니다. --명진 (토론) 2023년 7월 22일 (토) 23:52 (KST)
- 네, 알아두겠습니다. 그래도 생각해두었던 구현에 필요한 코드 분량이 꽤 되어서 먼저 핵심 코드를 작성한 후 레거시 변수를 다 갈아 엎었을 때 거기에 대응해도 늦지 않겠습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알려주십시요.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7월 22일 (토) 23:55 (KST)
- 그리고 {{장르 분류}}에다 {{JSON}}으로 새로 도입한 변수를 부르게 하면 아직 game.json에서 새 변수를 도입 안 한 게임은 모듈에서 오류를 내고, 분류: 스크립트 오류가 있는 문서에 추가됩니다. 지금 game.json이 없는 문서들도 거기 리스팅되어서 변수를 고칠 때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해당 목적으로 장르 분류 틀을 수정해도 될 것 같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7월 22일 (토) 23:59 (KST)
현재 adv 단독(즉 추가 장르 없음), adv(owd), adv(ral), adv(rod), adv(esc), adv(trp) 및 나머지 모든 장르에 대해 game.json의 변수 이름 변경 작업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명진 (토론) 2023년 7월 25일 (화) 04:05 (KST) - 2023년 7월 26일 (수) 00:18 (KST)
Lua 로또 추출 모듈
현재 백괴로또 6/45라는 게임을 만드는 중입니다. 백괴로또 6/45는 현실의 로또 6/45를 시뮬레이션하는 게임으로, 일단은 수동 번호선택만 구현하였고, 로또번호 추출 시스템을 제외하고는 개발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하지만 제가 Lua에는 익숙하지 않아 도움을 받고자 합니다. 혹시 Lua로 다음 모듈을 만들어주실 수 있나요?
- {{#invoke:Lotto|a|b}}를 입력하면 1부터 b까지의 자연수 중 a개를 중복 없이 추출
--노선도 (토론) 2023년 7월 25일 (화) 14:26 (KST)
- Senouis님 토론 문서에 작성했는데 끼어들어서 죄송합니다.. 말씀하신 모듈 모듈:Lotto에 작성했으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BANIP (토론) 2023년 7월 25일 (화) 19:37 (KST)
{{장르 분류}}를 한글로 개선 가능할까요?
- prd: 예언 게임
- act: 액션 게임
- 분류:함정 피하기 게임
이런 뉘앙스로 장르 분류를 한글로 대체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든 게임에 붙여지는 틀이다보니 섣부르게 손대면 사이드이펙트 터질 것 같아서 겁나네요.. --BANIP (토론) 2023년 7월 26일 (수) 17:20 (KST)
- 오, JSON으로 번역 매핑을 한 다음 JSON 틀을 쓰는 것은 생각하지 못했네요. 번역해도 되겠습니다. 완료되면 저한테도 알려주시면 지금 작성 중인 스크립트 기반 게임 목록 문서를 거기에 맞춰 수정하겠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7월 26일 (수) 19:33 (KST)
- 리버티게임:게임 메타데이터/스키마.json에서 메타데이터 정의문 참고해 분류할 수 있도록 수정 해 보겠습니다. --BANIP (토론) 2023년 7월 26일 (수) 20:52 (KST)
{{공지사항}} 편집
한국전쟁 특집게임 투표가 종료되었으니 관련 사안은 공지사항에서 지워도 될 것 같습니다. — Malgok1 (토론·기여) 2023년 7월 29일 (토) 15:46 (KST)
기존 영문 장르분류들 삭제해도 될까요?
- 분류:Game with esc genre
- 분류:Game with owd genre
- 분류:Game with prd genre
- 분류:Game with ral genre
- 분류:Game with rod genre
- 분류:Game with trp genre
- 분류:Game with wst genre
더이상 사용되지 않는 분류로 확인되는데 분류삭제금지틀이 부착되있어서 한번 더 여쭤봅니다. --BANIP (토론) 2023년 7월 31일 (월) 03:06 (KST)
갤럭시노트7 챌린지의 게임카드 이미지로 이거 어떤가요
심심해서 만들어 봤습니다.--Chabiytb0792 (토론/기여/관련링크) 2023년 8월 8일 (화) 15:32 (KST)
- 직접 합성하셨군요. 불공정 이용만 아니면 작업 돌입할 때 대문과 게임 목록 이미지로 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8월 8일 (화) 17:41 (KST)
혹시 삭제됐던 권역순환고속도로 복구해서 제 사용자 하위문서로 이동 가능할까요?
아예 전면 재개정을 하면서 생각해봤는데 비밀번호 컨셉이 있었던거 같습니다. 혹시 다시 복구해서 사용자 하위문서로 이동 가능할까요?--오니츠카 (토론) 2023년 8월 10일 (목) 22:56 (KST)
prouser 권한 이동 요청
주 계정을 사용자:Malgok1로 교체하게 되어 prouser 권한의 이동을 요청합니다. — Malgok1 (토론·기여) 2023년 8월 11일 (금) 01:46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