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컬러닷지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Hsl0 (토론 | 기여)님의 2023년 9월 3일 (일) 17:32 판 (→‎이슈 보고하기)

마지막 의견: 2023년 9월 3일 (일) (Hsl0님) - 주제: 이슈 보고하기


랭킹

점수 계산식은 매 퍼즐마다 (남은시간 + 20) - 60이 0 이상일때 해당 값이 점수에 더하집니다.

  • Gohome : 1146점
  • Senouis : 1112점
  • BANIP : 978점
  • Malgok1 : 728점
  • Erick1212 : 703점
  • 익명99930 : 688점
  • 익명59359 : 494점
  • Malisno : 453점
  • Jamyo356 : 384점
  • 익명18806 : 245점
  • 익명48680 : 224점
  • 익명33297 : 224점
  • 익명63421 : 212점
  • 이의섭 : 189점
  • 익명15233 : 187점
  • 익명55933 : 155점
  • 익명65394 : 136점
  • 익명12305 : 134점
  • 익명44607 : 130점
  • 익명70477 : 119점
  • 익명18089 : 93점
  • 익명85427 : 90점
  • ~zzzai : 88점

게임 평가하기

매우 좋다 (Awesome!)

  1. 모바일로 하면 더 재밌겠네요. Drop the Ball 이후 간만에 훌륭한 자스 게임이 나온 것 같습니다. 명작입니다.Malgok1 (토론·기여) 2023년 8월 12일 (토) 19:29 (KST)답변[답변]
  2. 명작입니다. 최고의 경험을 위해서는 컴퓨터보다 모바일, 태블릿으로 해야 할 듯 합니다. 건의사항을 하나 말씀드리자면, 플레이 중에도 점수를 표시할 수 있는 기능이 있었으면 어떨까 싶습니다. --이의섭 (토론) 2023년 8월 12일 (토) 23:57 (KST)답변[답변]
    두분 다 좋은 평가에 감사드리며 점수 계산식이 다소 이질적이기에 게임중 점수를 확인 할 수 있게끔 하는 아이디어는 매우 괜찮은 것 같습니다. 다음 게임 수정이 있을 때 반영하겠습니다. --BANIP (토론) 2023년 8월 13일 (일) 14:53 (KST)답변[답변]
    Symbol opinion vote.svg의견 다음 퍼즐로 넘어갈 때 점수를 더하는 방식이면 될 것 같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8월 14일 (월) 12:30 (KST)답변[답변]
  3. 캐주얼 게임으로서 최고입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8월 14일 (월) 12:31 (KST)답변[답변]

좋다 (Cool~)

보통이다 (Normal)

나쁘다 (Bad)

매우 나쁘다 (Disgusting)

이슈 보고하기

업뎃됬는지 실행이 안됩니다--Erick1212 (토론) 2023년 9월 3일 (일) 10:11 (KST)답변[답변]

PluginX를 최근에 고쳤을 때 허용 여부를 물어보는 알림 상자 쪽 로직이 꼬인 것 같네요.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9월 3일 (일) 14:24 (KST)답변[답변]
이슈 확인용 정보 파악을 위한 테스트용 편집을 스크립트 쪽에 수행했는데, <s문서를 처음 생성한 사용자 명이 가장 최근에 편집한 사용자 이름으로 나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9월 3일 (일) 14:46 (KST)답변[답변]
유력한 원인은 틀:PluginX의 스크립트에 msgnw 매직 워드를 추가해서 script 해시가 꼬인 것이 원인으로 보입니다. 브라우저의 LocalStorage 기능을 초기화하면 해결되겠지만 DB2 틀도 LocalStorage를 쓰는 부분이 있어서 다른 게임들 세이브 데이터가 다 날아갈 수 있으니 LocalStorage 초기화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똑같이 PluginX 쓰는 RPG in City나 백괴슬라이드 PluginX 버전은 이상이 없는데 이것만 이런 이유가 남았는데, 컬러닷지에 ES6 버전의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한 것이 문제를 일으킨 것 같네요. 일단 서버 측 Resource.php가 CLI 텍스트 편집이 안 되는 문제만 해결하면 즉시 그 문서를 수정해서 서버 단에서 구르는 ES6이라도 활성화해야겠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9월 3일 (일) 15:29 (KST)답변[답변]
사용자명 문제는 PluginX를 인용하는 게임 타이틀 문서의 최근 편집자를 가리켜서 발생하네요. 이건 스크립트 허용 안 되는 문제하고는 상관 없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9월 3일 (일) 15:36 (KST)답변[답변]
Crystal multimedia.png 일단 PluginX 가젯 스크립트를 수정해서 임시로 alert 처리했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9월 3일 (일) 16:33 (KST)답변[답변]
이번 문제에 대해 구체적으로 해설해 드리겠습니다. 예전에 PluginX가 대대적으로 업데이트되면서 스크립트를 AJAX로 불러오는 방식에서 문서 내부에 포함시키는 방식으로 변경되었고, 스크립트를 신뢰할 때 해시를 저장하여 해킹을 방지하였습니다. 그런데, 문서 내부에 스크립트를 포함할 때 자바스크립트가 위키텍스트처럼 파싱되는 문제가 발생하여 마법의 MD-5 시뮬레이터 등 일부 게임에서 자바스크립트 구문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저는 어제 원인을 확인하고 스크립트를 평범한 틀처럼 끼워넣는 대신 nowiki를 취하면서 끼워넣을 수 있는 msgnw 기능을 사용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그러나 문제 해결 이전에 이미 스크립트를 신뢰한 사용자에게는 리비전은 같은데 저장된 해시와 스크립트가 불일치하여 이러한 오류가 발생하게 된 것입니다. 일단 이 문제를 임시로 해결할 스니펫을 제 사용자 문서에 게시하였으나, 기존에 pluginX 문제가 보고되지 않아 무결성 문제가 적을 것이라 판단해 스니펫을 게임이나 오락실에 게시하지 않았습니다. 컬러닷지는 아마 위키텍스트로 파싱되는 부분이 포함되었지만 그 전까지 치명적인 오류가 발생하지 않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LocalStorage를 전부 초기화할 필요 없이 gadget-pluginx 키만 초기화하면 되지만, 계속 로그인한 사용자에게는 서버 저장소를 사용하므로 LocalStorage를 전부 초기화해도 DB2 데이터가 손실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3년 9월 3일 (일) 17:32 (KST)답변[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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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 3개짜리 스테이지까지 갔는데 왜 62점밖에 안 나오는 거죠 — Malgok1 (토론·기여) 2023년 8월 22일 (화) 20:29 (KST)답변[답변]

한 스테이지를 깰때마다 시간제한에서 20초가 추가되는데, 최대 제한시간인 60초에서 초과한 만큼 점수에 가산됩니다. 따라서, 40스테이지를 넘겨도 0점인 상황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BANIP (토론) 2023년 8월 22일 (화) 20:37 (KST)답변[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