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Hsl0/DB2 데이터 백업 방법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 사용자:Hsl0
Hsl0 (토론 | 기여)님의 2023년 10월 15일 (일) 23:46 판

새로운 서버에는 틀:DB2 데이터가 이관되지 않았을겁니다. 이 위키는 곧 폐쇄 예정이라 지금을 놓치면 세이브 데이터를 영영 잃게 될 겁니다. 나중에 세이브 데이터를 신규 서버에 옮길 기회가 있을 수 있으므로 미리 백업해두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사용자와 비로그인 사용자의 데이터가 저장되는 위치가 다른 시스템 특성상 로그인 사용자와 비로그인 사용자의 백업 방법은 서로 다릅니다.

여기는 리버티게임이 아닙니다.

로그인 사용자

  1. Miraheze 서버에서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X mark.svgMiraheze 리버티게임 아님 접속
  2. https://libertygame.miraheze.org/w/api.php?action=query&meta=userinfo&uiprop=options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3. 페이지 전체를 저장하거나, userjs-gamedb-로 시작하는 줄만 저장합니다.

비로그인 사용자

비로그인 사용자는 각 디바이스 별로, 각 브라우저 별로 데이터가 저장되기 때문에 리버티게임을 플레이한 디바이스의 브라우저마다 이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로그인 사용자도 틀:DB 데이터를 백업하는 데 이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Miraheze 리버티게임에 접속합니다. X mark.svgMiraheze 리버티게임 아님 접속
  1. (F12를 눌러) 개발자 도구를 실행합니다.
  2. 각 브라우저 별로 localStorage를 확인할 수 있는 도구로 이동하거나, 콘솔창에 localStorage를 입력합니다. 콘솔창에 localStorage 대신 JSON.stringify(localStorage)를 입력하면 나중에 복원하기 더 편할 수 있습니다.
  3. localStorage의 모든 데이터를 저장하거나, gamedb-로 시작하는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개발자 도구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모바일 기기와 같이 개발자 도구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다음 방법을 이용하세요.

  1. Miraheze 리버티게임에 접속합니다. X mark.svgMiraheze 리버티게임 아님 접속
  2. 특수:빈문서/localStorage로 이동합니다. 빈 문서라고 떠도 당황하지 말고 데이터가 뜰 때까지 차분히 기다립니다.
  3. 해당 페이지의 내용을 모두 복사해서 저장해 두거나, gamedb-로 시작하는 줄만 복사해서 저장해 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