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티게임토론:게임 메타데이터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게임 메타데이터에 Summary 추가 필요

Google Play 스토어나 F-Droid 같은 데에는 Description 뿐만 아니라 Summary (80자 제한)도 입력하게 되어 있습니다. F-Droid 메타데이터 참조 빌드 게임 메타데이터라면 가능하면 Google Play 스토어와 같이 Name, Summary, Description과 같이 메타데이터를 넣는 방향을 고민할 필요가 있습니다. --명진 (토론) 2023년 4월 3일 (월) 01:19 (KST)답변[답변]

원래 description은 짧은 설명을 의도하고 추가하였습니다만 이번에 다시 생각해보니 둘 다 필요할 것 같기도 하군요. 더 간단한 설명인 summary를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description은 한 문단 정도의 분량을, summary는 한 문장 정도의 분량 (Google Play 스토어에서 앱 정보 설명을 누르기 전에 나오는 분량)의 설명으로 설정하겠습니다. 참고로 yaml은 미디어위키에서도 지원하지 않고 별도의 파서를 가져와야 하기 때문에 리버티게임에서는 쓸 계획이 없습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3년 4월 3일 (월) 02:33 (KST)답변[답변]

플랫폼 표기에서 iOS는 앱 스토어 전용이므로 뺄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리버티게임의 플레이 가능한 플랫폼에 iOS가 포함되어 있습니다만, 애플의 정책에 따라 iOS용 게임의 경우 리버티게임을 통할 수 없고 앱 스토어에서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저는 플랫폼 표기에서 iOS는 빼는 게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명진 (토론) 2023년 4월 7일 (금) 23:17 (KST)답변[답변]

저도 그래서 넣을까 말까 고민하다가 웹 버전이나 데스크톱 버전을 제공하면서 같이 곁다리로 지원할 때 사용할 때와 같이 만일을 대비해서 넣은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솔직히 요즘엔 웹으로 다 되므로 웹 이외의 플랫폼을 지원하는 경우는 손에 꼽을텐데 앱스토어에 수수료까지 내면서 올릴 가능성이 희박하기는 하죠. 이 부분은 좀 더 검토해보겠습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3년 4월 8일 (토) 01:04 (KST)답변[답변]
저도 빼는 것에 찬성합니다. 일단 제대로 개발하려면 사용자가 적은 맥이 있어야 하고, 앱스토어 수수료까지 감수하며 iOS 앱으로 포팅된 게임이 리버티게임에서 발표될 가능성이 0%에 수렴한다고 생각합니다. 리버티게임의 웹 게임이 모바일 게임으로 포팅된다면 안드로이드가 전부일 텐데 모바일 아이콘은 과감히 안드로이드 심볼로 통일해도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4월 8일 (토) 14:11 (KST)답변[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