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Senouis/고도3 도큐먼트/튜토리얼 2장
이번에는 본격적으로 에디터와 프로젝트 설정을 조금 더 살피며 게임을 실행해봅시다.
게임 정보 설정
이제 본격적으로 게임을 만들기 전에, 잠시 게임 자체의 정보에 관해 설정을 합시다. 프로젝트 설정에 들어가 상단 '일반' 탭을 마우스 왼쪽 클릭한 뒤, 왼쪽 사이드 바에서 '어플리케이션' - '구성' 순서로 선택합시다. 이름 상자에 적절한 이름을 넣읍시다(사진에는 Godot 3-Example)이라고 적었습니다)
아이콘은 가로 64픽셀, 세로 64픽셀 정도의 png 파일을 넣어줍시다. 기본값인 'res://icon.png'를 파일 교체 없이 쓰게 되면 고도 엔진의 로고가 나옵니다.
아이콘이나 그림, 음악 파일을 비롯한 모든 파일은 파일 위치를 지정할 때 프로젝트 애셋 폴더를 가리키는 'res://'에서 시작합니다! 상대 경로를 사용하기 때문에 모든 파일은 프로젝트에서 지정한 애셋 폴더 안에 있어야 합니다! 그림 파일과 음악 파일 같은 서로 다른 종류의 파일을 구분할 필요가 있다면 애셋 폴더 안에 다른 폴더를 만들고 'res://music/music1.wav'나 'res://image/sprite1.png' 같이 하위 폴더와 파일 이름을 '/'로 구분하면 됩니다.
즉 res://icon.png는 프로젝트 애셋 폴더 안에 파일 탐색기로 들어가면 바로 보이는 위치에 있다는 것은 눈치채셨겠죠? 그 외의 설정은 보통 혼란을 막기 위해 위 사진에서 변경하지 않고 사용합니다.
이제 '어플리케이션' - '부트 스플래시'로 들어가볼까요?
모든 게임은 시작할 때 기본적으로 '부트 스플래시'라는 것을 보여준 다음 게임을 시작합니다. 이 부트 스플래시는 그림 파일이 될 수도 있고, 영상 파일이 될 수도 있습니다.
부트 스플래시에는 보통 회사 로고 같은 것을 넣는 목적으로 사용하며, 개인이라면 딱히 지정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다만 부트 스플래시에 배경색을 지정할 수 있는데, 이게 기본적으로 회색이기 때문에 배경색 옆의 색깔을 눌러 적당한 색을 마우스 클릭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색을 선택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