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Hsl0/DiscussionTools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 사용자:Hsl0
Hsl0 (토론 | 기여)님의 2024년 7월 11일 (목) 14:08 판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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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I: discussiontoolspageinfo[편집 | 원본 편집]

API에서 discussiontoolspageinfo 사용

키 이름은 다음과 같은 구조임. (접두어)-(내용)-(id) (접두어)-(작성자)-(id)

하위에 속한 요소는 마지막에 -와 상위 요소의 (내용)-(id)가 붙음. 뒤에 붙는 상위요소는 1단계 위까지만 붙음.

접두어의 종류는 다음과 같음.

  • h: 문단
  • c: 의견

문단명이나 사용자명의 -에 주의할것.

구조 예시[편집 | 원본 편집]

== 게임 평가하기 ==
어쩌구 --사용자1

=== 하위 문단 ===
저쩌구 --사용자2
:이러쿵 --사용자3
  • h-게임 평가하기-(id)
  • h-사용자1-(id)
  • h-하위 문단-게임 평가하기-(id)
  • c-사용자2-(id)-게임 평가하기
  • c-사용자2-(id)
  • c-사용자3-(id)-(사용자2)-(id)
  • c-사용자3-(id)

고찰[편집 | 원본 편집]

  • 클라이언트 사이드 스크립트보다는 서버 사이드 확장기능이 더 유용하다. 각 게임별로 크롤링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 action API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서버 사이드 API 필요 => mw:API:Calling internally
  • 가끔씩 문단 이름이 다른 경우가 있다. 시스템 메시지 기능미디어위키 이름공간과 int 파서 함수이나 틀을 활용해 통일할 필요가 있다.
    백괴게임 당시의 평론 문단과 현재 사용 중인 리버티게임의 평론 문단 제목이 다릅니다. 기존의 문단 제목은 현재 사용 중인 문단 제목으로 변경할 필요가 있습니다. --명진 (토론) 2023년 9월 21일 (목) 16:33 (KST)
  • API 활용이 부적합하다면 DiscussionTools 확장기능을 그냥 포크해서 토론 파싱부분을 베이스로 다시 만들면 된다.
  • 토론란이 편집되지 않는 동안, 토론란을 분석해서 나온 평점을 캐싱해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