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티게임:오락실/2024년 9월
디스코드 사이트 대문 개발 채팅방 추가 안내 + 게임 광고에 대한 생각
지금 리버티게임:대문/신규 대문 (2024)에서 이번 달 말 ~ 다음 달 초 적용하려는 대문 레이아웃을 만드는데, 사용자의 게임 광고 부분에 데이터를 어떻게 채워야 할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디자인 확정 및 추가 기능 제안을 받을 겸 디스코드 채팅방을 하나 파고 그동안 해당 문서와 관련하여 기여가 있는 분 중 채팅 서버에 들어온 회원 전원을 초대하였습니다.
지금 초안에 따라 구현한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대문에서 수동으로 4개 칸에 틀:대문 광고/2024에 명시된 하위 문서에 들어있는 각각 7~8개의 게임 중 하나를 선택하여 나타냅니다.
- 칸마다 보여줄 수 있는 광고의 양은 현재 관리자가 수동으로 인용한 Rand 틀의 파라미터를 편집하여 정해야 합니다. 현재 7 또는 8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 게임 광고 포맷은 각 게임의 메타데이터(game.json 하위 문서)에서 image, name, summary를 가져와 보여주는 방식입니다.
지금 image 메타데이터가 없는 게임도 있고, 비밀2: 침묵처럼 대표 이미지가 설명만 존재하고 그림 데이터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자의 경우는 임시로 물음표 이미지를 띄우고, 후자의 이슈가 있는 게임은 토론 문서에 이슈를 넣었습니다.
그리고 지금처럼 사용자가 직접 광고 문구를 넣기만 하면 바로 광고가 송출되는 방식이 아니라 관리자가 직접 손을 대야 화면에 표시 가능한 최대 광고 수를 늘릴 수 있어 광고 송출의 자유도가 꽤 낮아집니다. 그래서 이 방식을 유지하려면 틀토론:대문 광고의 부활이 필수가 되고요. 이 부분을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고민이네요. --Senouis(토론장, 기여) 2024년 9월 10일 (화) 00:18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