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Senouis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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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대 리버티게임 사무관 Senouis(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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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전에 할 것

  • Xash3D용 레거시 LLVM-Clang-Emscripten 개발 환경 윈도우즈용으로 복원
  • 게임 목록 문서 제작 준비 - game.json을 비 어드벤처 게임에 우선 삽입

활동 기록

백괴게임에서 2011년 7월 7일 활동 기록이 첫 기여 기록

염장수련원(2011), RPG in City(2012~2020), 백괴포트리스 데모(2020) 제작

2023년 계획

  • 정식 자바스크립트 FPS 게임 제작 계획은 2024년에 시작, 아마도 마지막 게임 프로젝트가 될 예정
    • 해당 게임은 미디어위키 엔진의 무거움 + Miraheze 호스팅으로 인해 발생하는 긴 웹페이지 로드 시간으로 인해 싱글플레이/멀티플레이 가리지 않고 무조건 별도의 서버를 구동하여 백엔드에 연산 작업을 주로 맡기고 렌더링 작업만 프론트엔드에서 하도록 강제Xash3D 엔진 기반으로 구동되며 리버티게임에 배포되는 첫 게임이 될 예정
    • 자유로운 외부 사용이 가능한 게리모드 / 팀 포트리스 2 팬아트 모델링 애셋에 자작곡/자작 이미지를 추가하여 제작할 예정.
  • 만족할 만한 성능의 서버를 운영하는 비용이 크므로 P2P 통신을 적극 활용할 것
    • Xash3D는 일단 로컬 플레이가 가능한 것으로 보이며 리눅스용으로 컴파일하면 데디케이티드 서버 구동도 가능
  • 리버티게임의 창작 격려 및 광고 비용 확보를 위한 현실에서의 취업 활동이 곧 시작될 예정
    • 그러나 역설적으로 이로 인해 취업 후 사무관 활동은 어려울 예정. 일단 2023년 현재 취준생 신분이므로 아직 활동은 가능하니 취업 전에는 Xash3D 기반 3D 게임 프레임워크 제작, 취업 후에는 재정 공급을 주력으로 하면서 자연스럽게 사무관에서 물러나자.
  • 미디어위키 위에서 돌아가는 GUI 게임 에디터 개발: 2023년 2월부터 개발을 시작할 예정이며, 2024년 초에 작동하는 알파 버전을 공개하고, 디버깅 도구와 에디터를 갖춰 2025년 베타 공개, 2026년 초 개발 완료가 목표.
    • Hsl0님이 그때까지 활동하신다는 전제 하에 이 분과 협력하여 개발할 계획.내년 말까지 휴식하시며 그 이후에는 이벤트 프레임워크 작업에 집중하셔야 하므로 2025년 이후에 테스터 자격으로만 잠시 부르는 것으로 수정
    • 언리얼 에디터의 Blueprint 같은 노드 기반 비주얼 스크립팅으로 게임을 편집하는 프론트엔드
    • 레퍼런스 백엔드 코드는 Github를 통해 배포할 예정(https://github.com/Xen-alpha) - Yes check.svg완료
  • 현재 골드 소스 엔진 모드를 돌릴 수 있는 Xash3D가 자바스크립트로 트랜스컴파일된 버전이 리버티게임에 존재하므로 적절히 변환하여 가젯으로 코드를 가져오는 식으로 리버티게임에 업로드하고 테스트용 애셋 다운로드 경로와 게임 게임 서버를 별도로 분리(애셋 서버는 애셋 저작권 회피용)
    • 리브레 위키의 리버티엔진에도 이식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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