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Duck Invasion: 두 판 사이의 차이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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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4/25 기록
* 2024/04/25 기록
서버 이전이 거의 마무리된 것 같으니 플레이어의 가속도를 올리고 조작감을 살짝 개선한 버전을 올렸습니다. 웹 게임 게임 패드이 안 되는 것으로 보여, 모바일 대응 계획은 잠정 철회합니다.
서버 이전이 거의 마무리된 것 같으니 플레이어의 가속도를 올리고 조작감을 살짝 개선한 버전을 올렸습니다. 웹 게임 게임 패드 대응이 안 되는 것으로 보여, 모바일 대응 계획은 잠정 철회합니다.


더 변경하려고 계획한 것이 없기 때문에, 하반기 이후 차기작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지금은 더 변경하려고 계획한 것이 없기 때문에, 하반기 이후 차기작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 스코어보드 == --> <!-- 나중에 개량에 들어갈 경우 추가 지원 예정 -->
* 2024/05/05 기록
Ludum Dare 55 결과가 나왔는데, 순위가 매겨진 1582개의 게임 중 종합 346등을 했습니다. 종합 순위를 제외하면 가장 높은 순위는 유머 부문 232등, 가장 낮은 순위는 주제 311등이군요.
 
물론 48시간 내 제출 및 혼자 작업하는 조건이 붙은 Compo로 제출했기 때문에 순위 보정이 걸려<ref>Compo로 제출한 게임은 거의 무조건 500위 안쪽으로 들어갑니다</ref> 전체 범위에서 나쁘지 않은 결과를 가져왔을 뿐, 462개의 게임이 해당하는 Compo 부문끼리 비교하면 하위권에 들어갑니다. 잼 주제였던 'Summoning'(소환하기)에 게임이 적합하지 않은 데다가, 그래픽 디자인 능력이 많이 부족하고 제출 당시 버전의 조작이 불편했던 것이 매력을 떨어뜨린 것 같네요.
 
Ludum Dare 상위권 Compo는 전통적으로 한 번 주목 받은 네임드 개발자가 그 다음에도 계속 상위권에 드는 경향(가령 이번 전체 1등 + Compo 1등인 [https://ldjam.com/events/ludum-dare/55/voir-dire voir-dire]의 개발자는 지금까지 만든 제출물이 전부 최상위권에 들던 사람입니다)이 있고, 저는 이 작품이 첫 고도 엔진 사용 작품이기도 하기에 전반적인 상위권 게임 제작자와 제 엔진 숙련도/애셋 제작 능력 차이가 큰 걸 감안하면 Compo 제출에 성공했다는 점에 의의를 둬야겠습니다. 이번 Compo 3등을 한 [https://ldjam.com/events/ludum-dare/55/cosmic-misadventures 이 게임]의 개발자처럼 몇 번 더 참가하면 나중에 한두 번 정도는 상위 50% 안에는 들 수 있겠습니다. 음악과 유머 쪽은 평타는 친 것이 확실하기에 그래픽 디자인 능력을 기르기 어렵다면 아트 담당 한 명 구해서 잼에서 상위권에 도전하는 방법도 있고요.
 
이게 최종 개발자 기록입니다. --{{사용자:Senouis/서명}} 2024년 5월 5일 (일) 16:56 (KST)


== 잡담하기 ==
== 잡담하기 ==
헤드셋 같은 스테레오 기기에서 왼쪽에만 음악이 들립니다.--{{사용자:Chabiytb0792/서명/2차개선}} 2024년 5월 16일 (목) 22:33 (KST)
: {{완료}} 사운드 클래스 지정을 잘못했었네요. 버그였습니다. 지금은 수정했습니다 --{{사용자:Senouis/서명}} 2024년 5월 17일 (금) 00:03 (KST)

2024년 5월 17일 (금) 00:03 기준 최신판


게임 평가하기[원본 편집]

매우 좋다 (Awesome!)[원본 편집]

  1. 완성도도 높고 재밌습니다. 근데 포탄 위치 조작이 어려워서 포탄을 벽에 튕기는 게 차라리 낫군요. — Malgok1 (토론) 2024년 4월 17일 (수) 22:06 (KST)
    1. 네, 루둠 다레 홈페이지 쪽에서도 가속, 감속이 너무 느리다는 평이 많더군요. 서버 이전 후에 바로 수정본을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4년 4월 18일 (목) 11:47 (KST)

좋다 (Cool~)[원본 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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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쁘다 (Bad)[원본 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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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 Log[원본 편집]

  • 2024/04/15 기록

리버티게임에서 틀:고도3을 사용하여 배포하는 첫 게임입니다. 탑다운 슈팅 장르의 액션 게임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Metagen 필명으로 Compo 부문으로 제출하고 한 달 간 게임 내용을 변경할 계획이 없기에 여기에도 지금 당장 배포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그러나 Ludum Dare 55 평가 기간이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루둠 다레 공식 사이트 쪽 게시물은 가입 허용제인 사이트 특성을 이용해 혹시 모를 순위 공정성 문제를 차단하고자 익명 평가를 막아 두었습니다.

itch.io의 내용물을 가져오는 대신, 직접 GitHub 리포지토리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에서 게임 파일을 가져와 보여줍니다.

  • 2024/04/17 기록

모바일 웹 대응은 아직 계획에 없으며, 데스크탑으로 플레이하시길 바랍니다.

다만 휴대폰에 조이스틱을 장착할 경우 나중에 플레이가 가능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 2024/04/25 기록

서버 이전이 거의 마무리된 것 같으니 플레이어의 가속도를 올리고 조작감을 살짝 개선한 버전을 올렸습니다. 웹 게임 게임 패드 대응이 안 되는 것으로 보여, 모바일 대응 계획은 잠정 철회합니다.

지금은 더 변경하려고 계획한 것이 없기 때문에, 하반기 이후 차기작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2024/05/05 기록

Ludum Dare 55 결과가 나왔는데, 순위가 매겨진 1582개의 게임 중 종합 346등을 했습니다. 종합 순위를 제외하면 가장 높은 순위는 유머 부문 232등, 가장 낮은 순위는 주제 311등이군요.

물론 48시간 내 제출 및 혼자 작업하는 조건이 붙은 Compo로 제출했기 때문에 순위 보정이 걸려[1] 전체 범위에서 나쁘지 않은 결과를 가져왔을 뿐, 462개의 게임이 해당하는 Compo 부문끼리 비교하면 하위권에 들어갑니다. 잼 주제였던 'Summoning'(소환하기)에 게임이 적합하지 않은 데다가, 그래픽 디자인 능력이 많이 부족하고 제출 당시 버전의 조작이 불편했던 것이 매력을 떨어뜨린 것 같네요.

Ludum Dare 상위권 Compo는 전통적으로 한 번 주목 받은 네임드 개발자가 그 다음에도 계속 상위권에 드는 경향(가령 이번 전체 1등 + Compo 1등인 voir-dire의 개발자는 지금까지 만든 제출물이 전부 최상위권에 들던 사람입니다)이 있고, 저는 이 작품이 첫 고도 엔진 사용 작품이기도 하기에 전반적인 상위권 게임 제작자와 제 엔진 숙련도/애셋 제작 능력 차이가 큰 걸 감안하면 Compo 제출에 성공했다는 점에 의의를 둬야겠습니다. 이번 Compo 3등을 한 이 게임의 개발자처럼 몇 번 더 참가하면 나중에 한두 번 정도는 상위 50% 안에는 들 수 있겠습니다. 음악과 유머 쪽은 평타는 친 것이 확실하기에 그래픽 디자인 능력을 기르기 어렵다면 아트 담당 한 명 구해서 잼에서 상위권에 도전하는 방법도 있고요.

이게 최종 개발자 기록입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4년 5월 5일 (일) 16:56 (KST)

잡담하기[원본 편집]

헤드셋 같은 스테레오 기기에서 왼쪽에만 음악이 들립니다.--Chabiytb0792 (토론/기여/기타) 2024년 5월 16일 (목) 22:33 (KST)

Yes check.svg완료 사운드 클래스 지정을 잘못했었네요. 버그였습니다. 지금은 수정했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4년 5월 17일 (금) 00:03 (KST)
  1. Compo로 제출한 게임은 거의 무조건 500위 안쪽으로 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