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티게임:발전소/Ace combat C: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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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ce combat 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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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괴게임:발전소/버려진 게임 (2018)|이번 버려진 게임 발전 토론]]에서 이어집니다. 토론 참여자 대부분이 이 게임에 대해 재미도 없고 길이도 짧다는 이유로 삭제 의견을 표명하셨는데, [[사용자:Regurus|Regurus]]님이 이 게임에 대해 인수 의사를 표명했습니다. 제가 이 인수 시도에 대해 반대 의견을 표명했는데, 다른 분들의 의견 표명이 없어 이 인수 결정이 표류될까 염려되어 토론을 따로 뺍니다.
[[리버티게임:발전소/버려진 게임 (2018)|이번 버려진 게임 발전 토론]]에서 이어집니다. 토론 참여자 대부분이 이 게임에 대해 재미도 없고 길이도 짧다는 이유로 삭제 의견을 표명하셨는데, [[사용자:Regurus|Regurus]]님이 이 게임에 대해 인수 의사를 표명했습니다. 제가 이 인수 시도에 대해 반대 의견을 표명했는데, 다른 분들의 의견 표명이 없어 이 인수 결정이 표류될까 염려되어 토론을 따로 뺍니다.


제가 이 인수 시도에 대해 반대하는 이유는 첫째로, 이 분이 추진하는 프로젝트가 많다고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주말에만 활동하는 분으로, 이미 프로젝트를 3개 이상 추진한다고 8월 5일에 밝혔었습니다. 한 프로젝트는 게임에 심각한 오류가 있어 추진 일시 중지 상태라 밝혔으나, 문제가 해결된다면 다시 재추진 되어야 할 것으로 봐야 하므로 이 자체로 부담으로 판단됩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이 게임 개정까지 시도한다면 부담에 부담이 또 얹어지는 것으로 봐야 합니다.
제가 이 인수 시도에 대해 반대하는 이유는 첫째로, 이 분이 추진하는 프로젝트가 많다고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주말에만 활동하는 분으로, 이미 프로젝트를 3개 이상 추진한다고 8월 5일에 밝혔었습니다. 한 프로젝트는 게임에 심각한 오류가 있어 추진 일시 중지 상태라 밝혔으나, 문제가 해결된다면 다시 재추진 되어야 할 것으로 봐야 하므로 이 자체로 부담으로 판단됩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이 게임 개정까지 시도한다면 부담에 부담이 또 얹어지는 것으로 봐야 합니다.


두번째 이유는 발전 토론에 회부된 게임을 인수했으나 개발 중지로 결국 다시 발전 토론을 통해 삭제하게 만든 [[백괴게임:발전소/머리자르기 (2)|경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타 사용자가 만들던 게임을 인수인계 없이 게임만 인수하는 것은 자기 혼자서 게임 만드는 것보다 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게임 제작자는 바뀌었지만, 게임은 일관성을 유지해야 하니까요. 그런 의미에서 이런 인수 실패 경력은 다른 게임 인수에 있어서도 큰 결점이 된다 생각합니다.
두번째 이유는 발전 토론에 회부된 게임을 인수했으나 개발 중지로 결국 다시 발전 토론을 통해 삭제하게 만든 [[리버티게임:발전소/머리자르기 (2)|경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타 사용자가 만들던 게임을 인수인계 없이 게임만 인수하는 것은 자기 혼자서 게임 만드는 것보다 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게임 제작자는 바뀌었지만, 게임은 일관성을 유지해야 하니까요. 그런 의미에서 이런 인수 실패 경력은 다른 게임 인수에 있어서도 큰 결점이 된다 생각합니다.


주말에만 활동하는데 추진 프로젝트는 많고, 인수 실패 경력이 있는 사용자가 대부분의 사용자가 개정도 언급 안 한 게임을 인수하는 것은 무리라 생각합니다. 일단 추진하는 프로젝트부터 끝내고 여유가 있을 때 [[:분류:버려진 게임|버려진 게임]]을 찾아서 인수시도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by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특수기능:기여/Manymaster|기여]]) 2018년 8월 17일 (금) 17:58 (KST)
주말에만 활동하는데 추진 프로젝트는 많고, 인수 실패 경력이 있는 사용자가 대부분의 사용자가 개정도 언급 안 한 게임을 인수하는 것은 무리라 생각합니다. 일단 추진하는 프로젝트부터 끝내고 여유가 있을 때 [[:분류:버려진 게임|버려진 게임]]을 찾아서 인수시도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by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특수기능:기여/Manymaster|기여]]) 2018년 8월 17일 (금) 17:58 (KST)

2020년 9월 9일 (수) 17:25 기준 최신판

Ace combat C[원본 편집]

아래 내용은 완료된 발전 토론을 보존한 것입니다. 발전 결과 삭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번 버려진 게임 발전 토론에서 이어집니다. 토론 참여자 대부분이 이 게임에 대해 재미도 없고 길이도 짧다는 이유로 삭제 의견을 표명하셨는데, Regurus님이 이 게임에 대해 인수 의사를 표명했습니다. 제가 이 인수 시도에 대해 반대 의견을 표명했는데, 다른 분들의 의견 표명이 없어 이 인수 결정이 표류될까 염려되어 토론을 따로 뺍니다.

제가 이 인수 시도에 대해 반대하는 이유는 첫째로, 이 분이 추진하는 프로젝트가 많다고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주말에만 활동하는 분으로, 이미 프로젝트를 3개 이상 추진한다고 8월 5일에 밝혔었습니다. 한 프로젝트는 게임에 심각한 오류가 있어 추진 일시 중지 상태라 밝혔으나, 문제가 해결된다면 다시 재추진 되어야 할 것으로 봐야 하므로 이 자체로 부담으로 판단됩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이 게임 개정까지 시도한다면 부담에 부담이 또 얹어지는 것으로 봐야 합니다.

두번째 이유는 발전 토론에 회부된 게임을 인수했으나 개발 중지로 결국 다시 발전 토론을 통해 삭제하게 만든 경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타 사용자가 만들던 게임을 인수인계 없이 게임만 인수하는 것은 자기 혼자서 게임 만드는 것보다 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게임 제작자는 바뀌었지만, 게임은 일관성을 유지해야 하니까요. 그런 의미에서 이런 인수 실패 경력은 다른 게임 인수에 있어서도 큰 결점이 된다 생각합니다.

주말에만 활동하는데 추진 프로젝트는 많고, 인수 실패 경력이 있는 사용자가 대부분의 사용자가 개정도 언급 안 한 게임을 인수하는 것은 무리라 생각합니다. 일단 추진하는 프로젝트부터 끝내고 여유가 있을 때 버려진 게임을 찾아서 인수시도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8월 17일 (금) 17:58 (KST)

토론[원본 편집]

Symbol oppose vote.svg인수 반대 인수에 대해 반대합니다. Regurus님이 이 게임을 살리기도 힘들어 보이고, 살려도 잼이 없을 듯 합니다. --올ㅋ 잡담 게임들 2018년 8월 17일 (금) 18:21 (KST)
Symbol oppose vote.svg반대 manymaster 님의 의견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 유한림 2018년 8월 17일 (금) 19:33 (KST)
Symbol oppose vote.svg인수 반대 본 게임의 제작자입니다. 인수를 반대하며 삭제는 괜찮습니다. Regurus님이 이 게임을 제가 의도했던데로 살리기도 힘들것 같고 현재 이 게임은 실폐작이라고 생각되고 있는 게임입니다. 된다면 진행상황을 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적도에 있는 망고나무, 열대나무 2018년 8월 17일 (금) 21:16 (KST)
알겠습니다. 삭제하죠. --Regurus (/) 2018년 8월 18일 (토) 14:28 (KST)
Yes check.svg완료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8월 18일 (토) 16:12 (KST)

위 토론은 보존되어 있습니다.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편집하지 말아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