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괴게임>Js091213 |
백괴게임>Riemann |
56번째 줄: |
56번째 줄: |
| 46 = 44 + (4 / sqrt(4)) — [[User talk:Riemann|리만]] 2018년 3월 25일 (일) 14:07 (KST) | | 46 = 44 + (4 / sqrt(4)) — [[User talk:Riemann|리만]] 2018년 3월 25일 (일) 14:07 (KST) |
| 48 = 4! / 4 * 4 * sqrt(4) — [[User talk:Riemann|리만]] 2018년 3월 25일 (일) 14:13 (KST) | | 48 = 4! / 4 * 4 * sqrt(4) — [[User talk:Riemann|리만]] 2018년 3월 25일 (일) 14:13 (KST) |
| | 50 = 44 + 4! / 4 — [[User talk:Riemann|리만]] 2018년 3월 25일 (일) 14:44 (KST) |
| | 52 = 44 + 4 + 4 — [[User talk:Riemann|리만]] 2018년 3월 25일 (일) 14:44 (KST) |
| | 56 = 44 + 4! / sqrt(4) — [[User talk:Riemann|리만]] 2018년 3월 25일 (일) 14:44 (KST) |
| 60 = 4 * 4 * 4 - 4 — [[User talk:Riemann|리만]] 2018년 3월 25일 (일) 14:03 (KST) | | 60 = 4 * 4 * 4 - 4 — [[User talk:Riemann|리만]] 2018년 3월 25일 (일) 14:03 (KST) |
| 64 = 4 * 4 * sqrt(4) * sqrt(4) — [[User talk:Riemann|리만]] 2018년 3월 25일 (일) 14:13 (KST) | | 64 = 4 * 4 * sqrt(4) * sqrt(4) — [[User talk:Riemann|리만]] 2018년 3월 25일 (일) 14:13 (KST) |
2018년 3월 25일 (일) 14:45 판
이곳은 1회 문제입니다.
일반 문제
일반 문제는 4월 1일 공개됩니다.
협력 문제
Four fours라는 문제는 4가 아래처럼 4개 주어졌을 때 연산기호를 추가해 특정 수를 만드는 것을 말한다.
4 4 4 4
현재 1부터 1000까지는 답이 존재함이 증명되었다.
우리가 1부터 1000까지 할 순 없으니 1부터 120까지의 답을 구해 보자. 어떤 함수나 기호를 이용해도 상관 없지만, 이때 자신이 함수를 직접 만드는 것은 금지된다.
1 = (4+4)/(4+4)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3월 24일 (토) 22:29 (KST)
2 = (4/4)+(4/4)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3월 24일 (토) 22:29 (KST)
3 = (4+4+4)/4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3월 24일 (토) 22:29 (KST)
4 = 루트(4)*루트(4)*(4/4)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3월 24일 (토) 23:42 (KST)
5 = 루트(4)+루트(4)+(4/4) --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2018년 3월 24일 (토) 23:16 (KST)
6 = ((4+4)/4)+4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3월 24일 (토) 23:42 (KST)
7 = 4+루트(4)+(4/4) --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2018년 3월 24일 (토) 23:16 (KST)
8 = (4*4)-(4*루트(4)) --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2018년 3월 24일 (토) 23:16 (KST)
9 = (4-4/4)^(루트(4)) --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2018년 3월 24일 (토) 23:16 (KST)
10 = 4*루트(4)+(4/루트(4)) --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2018년 3월 24일 (토) 23:16 (KST)
11 = (4!/(루트(4))!)-(4/4) --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2018년 3월 24일 (토) 23:32 (KST)
12 = (4!/(루트(4))!)+4-4 --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2018년 3월 24일 (토) 23:32 (KST)
13 = (4!/(루트(4))!)+(4/4) --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2018년 3월 24일 (토) 23:32 (KST)
14 = (4!/(루트(4))!)+(4/루트(4)) --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2018년 3월 24일 (토) 23:32 (KST)
15 = 4^(4/루트(4))-(4/4) --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2018년 3월 24일 (토) 23:32 (KST)
16 = 4+4+4+4 --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2018년 3월 24일 (토) 23:32 (KST)
17 = 4*4+(4/4)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3월 25일 (일) 01:44 (KST)
18 = 4!-(4-(4/4))!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3월 25일 (일) 01:44 (KST)
19 = 4!-4-(4/4)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3월 25일 (일) 01:44 (KST)
20 = 4*(4+(4/4))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3월 25일 (일) 01:44 (KST)
21 = 4!-4+(4/4)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3월 25일 (일) 01:44 (KST)
22 = 4!-루트(4)+4-4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3월 25일 (일) 01:44 (KST)
23 = 4!-루트(4)+(4/4)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3월 25일 (일) 01:44 (KST)
24 = 44-4!+4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3월 25일 (일) 01:44 (KST)
25 = (4+(4/4))^루트(4)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3월 25일 (일) 01:47 (KST)
26 = 4 (sqrt(4) + 4) + sqrt(4) — 리만 2018년 3월 25일 (일) 14:00 (KST)
27 = 4! + (4 - 4 ÷ 4) —Js091213 (토론) 2018년 3월 25일 (일) 14:07 (KST)
28 = 4 * (4 + 4) - 4 — 리만 2018년 3월 25일 (일) 14:03 (KST)
29 = 4! + (4 + 4 ÷ 4) —Js091213 (토론) 2018년 3월 25일 (일) 14:10 (KST)
30 = sqr(4) + 4 * 4 - φ(4) —Js091213 (토론) 2018년 3월 25일 (일) 14:14 (KST)
31 = sqr(4) + sqr(4) - 4 ÷ 4 —Js091213 (토론) 2018년 3월 25일 (일) 14:15 (KST)
32 = 4 * 4 + 4 * 4 — 리만 2018년 3월 25일 (일) 14:00 (KST)
36 = 4 * (4 + 4) + 4 — 리만 2018년 3월 25일 (일) 14:03 (KST)
42 = 44 - (4 / sqrt(4)) — 리만 2018년 3월 25일 (일) 14:07 (KST)
43 = 44 - (4 / 4) — 리만 2018년 3월 25일 (일) 14:07 (KST)
44 = 44 + 4 - 4 — 리만 2018년 3월 25일 (일) 14:07 (KST)
45 = 44 + (4 / 4) — 리만 2018년 3월 25일 (일) 14:07 (KST)
46 = 44 + (4 / sqrt(4)) — 리만 2018년 3월 25일 (일) 14:07 (KST)
48 = 4! / 4 * 4 * sqrt(4) — 리만 2018년 3월 25일 (일) 14:13 (KST)
50 = 44 + 4! / 4 — 리만 2018년 3월 25일 (일) 14:44 (KST)
52 = 44 + 4 + 4 — 리만 2018년 3월 25일 (일) 14:44 (KST)
56 = 44 + 4! / sqrt(4) — 리만 2018년 3월 25일 (일) 14:44 (KST)
60 = 4 * 4 * 4 - 4 — 리만 2018년 3월 25일 (일) 14:03 (KST)
64 = 4 * 4 * sqrt(4) * sqrt(4) — 리만 2018년 3월 25일 (일) 14:13 (KST)
68 = 4 * 4 * 4 + 4 — 리만 2018년 3월 25일 (일) 14:03 (KST)
84 = 44 sqrt(4) - 4 — 리만 2018년 3월 25일 (일) 14:07 (KST)
86 = 44 sqrt(4) - sqrt(4) — 리만 2018년 3월 25일 (일) 14:07 (KST)
88 = 44 + 44 — 리만 2018년 3월 25일 (일) 14:07 (KST)
90 = 44 sqrt(4) + sqrt(4) — 리만 2018년 3월 25일 (일) 14:07 (KST)
92 = 44 sqrt(4) + 4 — 리만 2018년 3월 25일 (일) 14:07 (KST)
96 = 4! / 4 * 4 * 4 — 리만 2018년 3월 25일 (일) 14:13 (KST)
힌트
수가 60 이상으로 넘어가면 어려워 하실 여러분을 위해 조그마한 힌트를 준비했습니다.
- φ(4) = 2 (오일러 파이 함수. 1부터 n까지의 수 중 n과 서로소인 수의 개수.)
- sqr(4) = 16 (sqr(n) = n^2)
- cube(4) = 64 (cube(n) = n^3)
- gamma(4) = 6 (gamma(n) = (n-1)!)
- 4!! = 3, 5!! = 15 (!!는 홀수 팩토리얼로, n!!는 n까지의 홀수를 모두 곱한 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