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BANIP: 두 판 사이의 차이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마지막 의견: 2024년 4월 3일 (수) (BANIP님) - 주제: 대문 낚시가 삭제됐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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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키낚시에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쓰셔야 합니다. ==
필요하다면 제가 만든 틀:개인정보처리방침/데이터 저장을 활용해보실 수도, RPG in City/개인정보 문서를 참조해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명진|명진]] ([[사용자토론:명진|토론]]) 2023년 5월 31일 () 23:22 (KST)
== Javascript exportBitcoin Plugin 개조 관련 ==
:반갑습니다, 위키낚시에 대한 귀중한 피드백에 대해 시간을 내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러나 위키낚시는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처리하지 않습니다. IP, 이름, 생년월일과 같은 개인정보를 전혀 다루지 않음으로써, 대한민국 개인정보보호법과 미라헤이즈 운영정책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별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필요하지 않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사용자의 프라이버시와 정보 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깊이 인지하고 있으며, 필요한 경우 이에 대한 적절한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사용자:Minseo0388|Minseo0388]]입니다.<br>
:다시 한번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추가적인 의견이나 제안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알려주세요.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6월 1일 (목) 00:14 (KST)
자바스크립트 관련 도움말을 보다가 실시간 Bitcoin 시세 Plugin을 보았습니다.<br>
:: 지금 확인해보니 세이브를 임의로 수정한 사용자의 Ip를 수집해 차단하는 게임 로직이 포함되어있네요. 명진님께서 말씀하신대로 개인정보 처리 방침의 작성이 필요한 문서가 맞았습니다. 확인이 부족한 상태로 말씀드린 점 사과드리며  차후에 ip차단 로직은 제거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7월 7일 (금) 02:20 (UTC)
이 스크립트를 개조해서 다음과 같은 것을 만들고 싶습니다만, 도와주실 수 있으신가요?<br>
* KSW(대한민국 원)과 JPY(일본 엔)의 실시간 환율정보(기준: 한국 KSW)
* KSW와 USD(미국 달러)의 실시간 환율정보(기준은 위와 같음.)
* KSW와 CNY(중국 위안)의 실시간 환율정보(기준은 위와 같음.)
* Bitcoin 시세, 이더리움 시세, Litecoin 시세, 리플 시세 실시간 정보
<br>
또한 백괴리겜과 같은 리듬게임에 쓰일 음원파일은 라이선스가 무엇이어야 합니까? 그 라이선스를 가진 음원은 대표적으로 무엇이 있습니까? 사실은 리듬게임을 제작하여 한달에 한번씩 다른 음원 파일을 제공하고 싶습니다.<br>
세번째로, [[LG-T390K]]는 제가 쓰고 있는 LG-T390K를 구현시켜보려고 만든 게임인데,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하여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사용자:Naesung/서명}} 2018년 3월 17일 (토) 15:28 (KST)
== Javascript 도움 요청 ==
: 첫번째는 모르겠지만 두번째는 자바스크립트에 대한 전문 지식을 필요로 하고(그래서 저도 배우는 중입니다), 세번째는 불가능할 듯 합니다. -- {{:사용자:Bd3076/서명}} 2018년 3월 17일 (토) 15:32 (KST)
제가 개발중인 [[서울양평고속도로]] 게임에 실시간 구간단속을 구현하기 위해 Javascript 코드를 적용하였습니다. 소스 코드는 [[사용자:노선도/서울양평구간단속.js]]입니다. 하지만 [[서울양평고속도로/교량]] 문서에 적용해 보니 출력이 위키텍스트가 아니라 평문으로 나옵니다. 클릭 후 지난 시간에 따라 다른 위키링크가 걸리게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사용자:노선도|노선도]] ([[사용자토론:노선도|토론]]) 2023년 7월 8일 (토) 22:02 (KST)
::세번째는 자판만 만들면 될듯 합니다. 화면만 다르게 하면 되지 않을까 싶어서......—{{사용자:Naesung/서명}} 2018년 3월 17일 (토) 17:09 (KST)
: 자바스크립트 예문을 하나 만들어보겠습니다. 만드는중 서울양평고속도로/교량 문서를 수정할 있으니 양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7월 8일 (토) 22:07 (KST)
# 언제든지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바스크립트를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알려드리려고 하면 한도 끝도 없기 때문에, 자바스크립트와 플러그인 사용법에 최소한의 지식은 갖추고 오셔야 도와드릴 있습니다. 참고로 환율정보를 더하거나 빼거나 CGI에 저장같은 작업은 파서함수와 호환해서 사용하기 힘드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실행되는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제 분야가 아니라 정확하게는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채용한 프리덤 다이브의 대상 수록곡이 되는 BMS쪽의 곡은 상업적 사용이 아니면 2차 사용은 문제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pre>
# 자기 휴대폰을 웹상에서도 돌아가게 해 달라고 막무가내로 말하시면 전 할 말이 없습니다. 휴대폰의 기능이나 외견 중 무엇을 구현하고 싶은지 상세하게 설명해 주시면 어떤 방법으로 만들 수 있는지 까지는 조언 해 드릴 수 있습니다. --{{사용자:BANIP/서명}} 2018년 3월 17일 (토) 18:07 (KST)
var time = 15;
::아 제 말은 키패드를 구현하고 싶다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사용자:Naesung/서명}} 2018년 3월 17일 (토) 22:27 (KST)
var rootPagename = "서울양평고속도로";


== [[백괴리겜]] 랭킹 ==
function changeTargetUrl(nextpage){
    console.log(`현재문서: ${nextpage} 타이머: ${time}` ) // f12에서 확인하시고 테스트 후 지우시면 됩니다
    var timeLinkEl = document.querySelector("#bodyContent .timer-link a"); // 타이머에 따라 링크를 목적지를 바꿀 대상이 되는 링크
    var href = timeLinkEl.href; // 현재 링크
    var url = new URL(href); // 현재 링크를 URL 객체로 변환(CGI2/CGI에서 사용되는 url 파라미터를 유지하려면 필요합니다)
    var fullNextPage = rootPagename + nextpage // 전체 문서 이름
    url.searchParams.set("title", fullNextPage); // 전체 문서 이름을 기준으로 다음 이동할 문서를 설정
    timeLinkEl.setAttribute("href", url.toString()); // 링크를 설정한 URL로 변경
}


랭킹 등록이 잘 안됩니다. -- {{:사용자:Bd3076/서명}} 2018년 3월 17일 (토) 15:33 (KST)
var timerInterval = setInterval(function () {
: 저번에 한번 뜯어 고쳤는데 또 문제인가요? 컴퓨터 켤 시간 있을 확인 해 보겠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용자:BANIP/서명}} 2018년 3월 17일 (토) 18:08 (KST)
    time--;
 
    if(time > 10){
== 위키낚시 ==
        changeTargetUrl("/추락");
 
    } else if (time > 0) {
심해어일때 그냥 이상한 글자만 뜨고 안 됩니다. 제 DB가 문제인 건가요? 그렇다면 고쳐주십시오.--[[사용자:|허허, 사무관이 되고 싶은 올일세. 반갑네.]] ([[사용자토론:|토론]]) 2018년 3월 21일 () 14:29 (KST)
        changeTargetUrl("/구간단속");
: 수정했습니다. 오류 보고 감사드립니다.
    } else if (time === 0) {
        changeTargetUrl("/통과");
    } else {
        clearInterval(timerInterval);
        changeTargetUrl("/함정");
    }
}, 1000);
</pre>
: 주석은 최대한풀어서 썼는데 혹시 이해 잘 안가시는 부분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 위키문법은 서버에서 실행되는 로직이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에서 사용되는 자바스크립트에서 실행하면 노선도님께서 확인하신대로 위키문법이 그대로 출력됩니다. 때문에 복잡하더라도 자바스크립트에서 다음 url을 수동으로 지정해줘야 정상적으로 페이지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 아니면 제가 저녁에 [[타임 어택]]게임에서 작성한것과 같이 목적지를 고정시키고 페이지에서 시간의 차이에 따라 결과를 다르게 표시하는것도 방법입니다.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7월 8일 (토) 22:32 (KST)
::항상 수고가 많으십니다. 잘 작동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여쭤볼 점이 두 개 더 있는데,
::# 이 게임은 다른 하위 페이지에서 CGI2 파라미터를 사용합니다. CGI를 사용하셨던데 CGI2에서도 파라미터를 유지시킨 채로 작동이 가능한가요?
::# 스크립트가 로딩이 덜 되었을 링크를 클릭하면 새로 고침이 됩니다. 로딩이 완료되기 전까지 링크를 숨기는 방법은 있나요?
::--[[사용자:노선도|노선도]] ([[사용자토론:노선도|토론]]) 2023년 7월 8일 (토) 23:28 (KST)
::{{설리}} MediaWiki의 <nowiki>{{#time:U}}</nowiki> 타임스탬프는 사용해 봤지만 기기에 페이지의 캐시가 남으면 시간이 엉뚱하게 표시되어서 js로 노선을 변경한 것입니다. ?action=purge로 새로 고침을 하면 CGI2 파라미터가 모두 지워지는 문제가 있기도 하고요.--[[사용자:노선도|노선도]] ([[사용자토론:노선도|토론]]) 2023년 7월 8일 () 23:33 (KST)
:: 플러그인X가 다른 문서에서 동기적으로 스크립트를 로딩하는동안 CGI2에 다음 페이지 링크를 바인딩해주는 구문이 전부 무시되는것으로 확인됩니다. 지금 당장 CGI2와 플러그인X의 병행사용이 힘든것으로 확인되므로 해당기능은 플러그인X 가젯 개선 이후에 개발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7월 9일 (일) 00:09 (KST)


== 틱택토 라이브의 채팅 아이디어 ==
== 타임 어택 게임을 잘 플레이해봤습니다. ==
최근 [[틱택토 live]]에서 온라인으로 메시지가 전달되는 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이 기술이 자바스크립트로 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 게임 내의 채팅 칸과 기술만 추출해서''' 틀의 느낌으로 만든다면, 사용자 간의 소통이 필요한 게임에서 효과적으로 쓰일 것 같습니다. {{사용자:이의섭/서명}}2018년 3월 21일 (수) 22:35 (KST)
: 좋은 생각인것 같습니다! 굳이 채팅 알고리즘만 가져와서 구현하는것 외에도 횡스크롤 rpg를 캔버스나 svg같은걸루 만들어 특정 사용자가 움직이고 점프하고 때리는 따위의 동작을 서버에 전달해 다른 사용자들에게도 똑같이 뿌려주면 실제 2d mmorpg를 웹에서도 구현 가능하는것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단점은 클라이언트쪽 서버쪽 같이 생각하면서 코드 짜는게 너무 귀찮아서... --{{사용자:BANIP/서명}} 2018년 3월 22일 (목) 08:51 (KST)
:: 자세히 보니 서버 링크가 자바스크립트 내에 존재하는군요. 그나저나, 클라이언트 서버를 구축하는 것이 어려웠겠습니다. 또, 서버의 문제점도 없지 않어 있는데, 클라이언트 서버가 언제 터질지 누구도 예측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 점에 대해서는 대책을 찾아보는 것이 중요할 거 같습니다. {{사용자:이의섭/서명}}2018년 3월 22일 (목) 08:57 (KST)
:서버쪽에 언어를 노드js로 사용했는데 좀 불안정하긴 합니다. 본격적으로 만든 게임도 아니고 공부하다 뜬금없이 생각나서 만들어본 게임이라서 말입니다. ningx나 아파치같이 웹 서버 소프트웨어를 설치한 서버가 아닌 바닐라 서버기 때문에 보안에 취약하기도 하고 예외가 발생하면 서버가 아예 죽어버리기 때문에.. 혹시 누가 rest api나 웹소켓으로 다른 서버랑 통신해서 온라인 게임을 구축하고 싶다고 하면 좀 더 본격적으로 만들어야겠죠 --{{사용자:BANIP/서명}} 2018년 3월 22일 (목) 09:47 (KST)


== 틱택토 라이브 웹소켓 상태가? ==
이러한 시간 비교 기능을 이용하면 제가 미완성 게임을 완성이라고 우겼던 함정 카드를 찾아서의 전철 시스템에 활용할 있겠네요. --[[사용자:명진|명진]] ([[사용자토론:명진|토론]]) 2023년 7월 9일 () 00:42 (KST)
게임이 갑자기 로딩이 안되고 추가 플러그인 설치도 막혀버리네요. 브라우저 콘솔로 뜬 에러메시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by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특수기능:기여/Manymaster|기여]]) 2018년 3월 21일 () 23:27 (KST)
: 정상적으로 작동될까 수정하면서도 조마조마했는데 문제없이 플레이 된다고 들으니 마음이 놓이네요. 또한 제가 만든 게임을 다른 게임에도 활용할 수 있다고 하니 제가 수정한 게임이 도움이 되서 기쁩니다. 플레이 후기 감사합니다!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7월 9일 () 01:08 (KST)
<pre>“https://socket-io-chat.now.sh/socket.io/socket.io.js?_=1521642211106” 소스의 <script> 로딩을 실패하였습니다.</pre>
: socketio 스크립트 라이브러리를 공홈에서 긁어오도록 만들었는데 그쪽 서버에 이상이 있었나봅니다. 지금은 원상태로 복귀되었으니 확인 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빠른 오류 보고에 감사드립니다. --{{사용자:BANIP/서명}} 2018년 3월 22일 (목) 08:45 (KST)
:: 해당 서버 복구는 확인했습니다. 헌데, 추가 플러그인 설치가 막히는 것이 비단 IE나 엣지에서만 막히는 문제가 아니고, 그냥 한 플러그인에 오류가 발생하면, 다른 플러그인 설치도 막히는 것이 현실이라면, 현 플러그인 시스템 자체가 안정적이지 않다고 봐야 하지 않나요? by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특수기능:기여/Manymaster|기여]]) 2018년 3월 22일 () 08:50 (KST)
::: 백괴사전의 플러그인 기능 자체는 다른 서버랑 통신하는 기술로 만들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틱택토 라이브게임 내부에서만 가끔가다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사용자:BANIP/서명}} 2018년 3월 22일 (목) 09:53 (KST)
::: 잠깐만요 혹시 틱택토 게임 막혔을때 다른 플러그인도 사용 불가능 상태가 되었나요? --{{사용자:BANIP/서명}} 2018년 3월 22일 (목) 09:59 (KST)
:::: 추가 설치만 안 되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확인을 다시 해 봐야 겠습니다. by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특수기능:기여/Manymaster|기여]]) 2018년 3월 22일 () 10:52 (KST)
:::: 예. 설치만 안 됩니다. by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특수기능:기여/Manymaster|기여]]) 2018년 3월 22일 (목) 11:01 (KST)


== 답변 ==
== 백괴 RPG라는 게 함정 카드를 찾아서처럼 개발하다 말았다는 내용이 있네요. ==


제가 파인딩 뭐시기는 삭요를 했었는데 그게 잘 안되었나 봅니다. 죄송합니다.—{{사용자:Naesung/서명}} 2018년 3월 25일 (일) 18:49 (KST)
물론 제가 함정 카드를 찾아서를 개발 완료했다고 우기긴 했지만 말입니다. --[[사용자:명진|명진]] ([[사용자토론:명진|토론]]) 2023년 7월 13일 () 15:15 (KST)
:그리고 LG-T390K는 제가 자바스크립트 찾아가며 열심히 읽고는 있었습니다만......—{{사용자:Naesung/서명}} 2018년 3월 25일 (일) 18:52 (KST)
:넵 지금보면 부끄러운 퀄리티긴 해도 언제까지 미룰순 없어서 다시 완성시키고 있습니다.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7월 13일 () 15:42 (KST)
:아예 사진 위에 링크 거는 것도 고려는 해보고 있습니다만은...... 제가 워낙 위키에서는 활동이 느린 편이다보니 그렇게 됐네요.—{{사용자:Naesung/서명}} 2018년 3월 25일 () 18:54 (KST)
:: 옙.. 다음부터 쫌 오래 걸리겠다 싶은 게임 만들때는 사용자 하위문서에다 부탁드리겠습니다. 저도 만들다가 너무 힘들어서 접을까 말까 생각중인 게임 하나 있는데 그것도 스크립트만 짜놨지 대문도 채 못만든 상태라 제 하위문서에 쳐박혀있거든요 --{{사용자:BANIP/서명}} 2018년 3월 25일 (일) 22:03 (KST)
:::제가 이제는 바빠져서 들어올 짬이 나질 않네요. 10월까지는 임시 탈퇴를 하였습니다.—{{사용자:Naesung/서명}} 2018년 3월 25일 () 22:23 (KST)


== 내성위키 관련 ==
== 미디어위키:Noarticletext에 있는 다음 할일 부분은 구현이 가능할지는 제가 알지 못합니다. ==


...... 지울 겸 겸사겸사 내성위키 js나 css설정 도와주실 있나요?<br>
해당 문서에는 할일에 URL 파라미터 넘겨주기 기능 추가가 가능한지 확인할 것이 적혀 있습니다. 만약 이 기능의 추가가 가능하다면 사용자 문서에서 일반 문서로의 링크가 걸러 있을 때 여러 URL 파라미터 값을 일반 문서에서 사용자의 해당 문서로 올바르게 파라미터 값을 넘기게 됩니다. --[[사용자:명진|명진]] ([[사용자토론:명진|토론]]) 2023년 7월 14일 (금) 01:00 (KST)
뭐 기능은 일단 많이 깔아놓기는 했고 남은건 편집필터나 위 설정밖에 없네요. 근데 제가 아직 배우고 있는 단계라 실제 적용에는 한계가 있네요......—{{사용자:Naesung/서명}} 2018년 3월 28일 () 22:25 (KST)
: 존재하지 않는 페이지를 열었을때 보여주는 페이지인 [[미디어위키:Noarticletext]]의 특정 링크를 클릭한 경우 현재 URL 파라미터값을 그대로 넘겨 줄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해 여쭈신 것으로 이해했습니다. 사용자가 CGI2 가젯을 활성화 한 경우, CGI2 틀을 이용해 가능합니다. 해당 가젯은 현재 url 파라미터를 그대로 넘겨주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기에, CGI2틀을 이용해 링크를 넘겨주면 어렵지 않게 구현 할 있습니다.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7월 14일 () 01:15 (KST)
: 백괴사전 혹은 백괴게임 문서와 관련된 것 이외에 도와줄 생각은 없습니다. 죄송합니다. --{{사용자:BANIP/서명}} 2018년 3월 28일 () 22:48 (KST)
:: 다만 지금 잘 시간이라서 내일 시간나면 TODO에 적혀있던 사항대로 수정 해 보겠습니다.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7월 14일 (금) 01:16 (KST)


== 언사이라이터 관련 ==
== 혹시 지금도 러브 라이브 시리즈를 파시나요? ==
1.1.5를 설치했는데, 1.1.7 버전업을 하려면 지웠다 다시 설치를 해야 되네요. 무엇보다도 다른 플러그인 설치시 오류가 발생합니다. 후자는 파폭으로만 확인했고, 전자는 크롬, 파폭 둘 다 확인했습니다. 윈 10입니다. by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특수기능:기여/Manymaster|기여]]) 2018년 3월 29일 (목) 02:32 (KST)
: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나중에 저 문서 버전올릴때 설치방식을 다른걸로 바꿔야겠네요. --{{사용자:BANIP/서명}} 2018년 3월 29일 (목) 09:15 (KST)
:: 지금 플러그인 설치하고 작동을 하지 않는 것이 해당 플러그인이 작동하는 문서에서의 글 숨김 틀 그거 뿐이네요. 다른 플러그인도 정상적으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뭔가 충돌이 있는 거 같기는 한데 뭔지는 모르겠네요. by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특수기능:기여/Manymaster|기여]]) 2018년 3월 29일 (목) 14:52 (KST)
전역변수나 다른 dom요소들 오염 안시키게 주의를 기울였는데 요상하네요.. 글숨김 숨기기 버튼도 그렇고 플러그인 설치버튼도 그렇고 클릭이벤트에 설정할때 잘못 설정한 부분이 있었나봐요. 제 경우엔 모바일에서만 글숨김버튼 작동이 안되고 데스크탑에선 올바로 표시되는데 매니마스터님은 일반 브라우저에서도 작동 안되는거 맞죠? --{{사용자:BANIP/서명}} 2018년 3월 29일 (목) 16:40 (KST)


== Naesungwiki ==
우미동, 러브 라이브 관련 재개발을 하면서 아예 전체 시리즈 테마로 게임을 설계중이라 질문드립니다. 혹시 지금도 러브 라이브 시리즈를 파시나요? --[[사용자:오니츠카|오니츠카]] ([[사용자토론:오니츠카|토론]]) 2023년 7월 21일 (금) 02:07 (KST) <del>내일이 니코탄신일인것도 있고요</del>
: 아쉽게도 지금 러브라이브에 관심이 없습니다. 도움이 되어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7월 21일 (금) 09:27 (KST)


수요일 23시 이전까지 지우겠습니다.[[특수:기여/211.36.156.180|211.36.156.180]] 2018년 4월 3일 (화) 08:22 (KST)
== [[위키낚시]]랑 [[백괴슬라이드]] 일반 버전에 링크 에러가 있네요 ==
: 답변 감사합니다. 어제 말을 좀 심하게 한것같습니다 이해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사용자:BANIP/서명}} 2018년 4월 3일 (화) 11:18 (KST)
:: 삭제하였습니다.—{{사용자:Naesung/서명}} 2018년 4월 3일 (화) 16:52 (KST)


== 리버티게임:저작권 오락실 글 관련 ==
[[위키낚시]]의 New Game(DB 문서 생성 URL)과 백괴슬라이드의 토론 문서로 가기 기능 링크가 잘못되어 있습니다.


제가 그 글 읽기 전에 로그인이 잘 안되고 위키가 불안정한 관계로 그동안 지워드리지 못한 점에 대해서는 죄송합니다. 하지만 그 글을 올린 후 제 이메일에 그것과 관련하여 이메일이 와 피해를 조금의 피해를 입고 입습니다. 죄송하지만, 그 사건과 관련한 내용을 지워주십시오. 부탁합니다. 이번 1년은 백괴게임 관련하여 잠시 쉬고 제 학업에만 집중하고 싶습니다.--{{사용자:Naesung/서명}} 2018년 4월 5일 () 16:30 (KST)
혹시 바쁘시다면 제가 대신 순회하면서 수정해도 될까요? --{{사용자:Senouis/서명}} 2023년 7월 23일 () 23:59 (KST)
: 지금까지 고생 많으셨습니다.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다른 사용자분들의 공감을 얻기 위해 올린 실제 상황예시이므로 세오님이 말씀하신 토론이 다음달로 묻힐 시 즉시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메일의 내용에 관해 저에게 알려주실 수 있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여기 백괴게임 홈페이지에 올리기 껄끄러운 내용이면 제 메일로 부탁드리겠습니다. rnaos90@naver.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메일의 텍스트 내용만이 아닌 전체 스크린샷으로 보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사용자:BANIP/서명}} 2018년 4월 5일 () 17:28 (KST)
:넵 오류사항수정은 바로 고치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7월 24일 () 00:52 (KST)


== 위낚 건의 ==
== [[모듈:Lotto]] ==


위키낚시에 있는 게이지를 이렇게 한번 깔끔하게 만들어 보면 어떨까요?
너무 감사합니다! 하나 까먹은 게 있는데 보너스번호가 있다는 것을 까먹었네요;; 옵션으로 보너스번호를 출력할 수 있게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사용자:노선도|노선도]] ([[사용자토론:노선도|토론]]) 2023년 7월 25일 (화) 20:26 (KST)
<pre>
{{예시|<nowiki>{{#vardefine:lottery|{{#replace:{{#invoke:lotto|lotto|7|45}}| |}}}}
{|style="margin:auto"
{{#vardefine:lotteryBonus|{{#explode:{{#var:lottery}}|,|6}}}}
|[[파일:X mark.svg|10px|링크=]]
{{#vardefine:lotteryDefault|{{#replace:{{#var:lottery}}|,{{#var:lotteryBonus}}|}}}}
|{{게이지|{{#expr:100-{{{1|50}}}}}|테두리=없음|색깔=red|배경=green|길이=125em}}
* 번호 : {{#var:lotteryDefault}}
|[[파일:Yes check.svg|10px|링크=]]
* 보너스 : {{#var:lotteryBonus}}
|}
* 번호 1 : {{#explode:{{#var:lotteryDefault}}|,|0}}
</pre>
* 번호 3: {{#explode:{{#var:lotteryDefault}}|,|2}}
{|style="margin:auto"
* 번호 6: {{#explode:{{#var:lotteryDefault}}|,|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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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vardefine:lottery|{{#replace:{{#invoke:lotto|lotto|7|45}}| |}}}}<!--
|{{게이지|{{#expr:100-{{{1|50}}}}}|테두리=없음|색깔=red|배경=green|길이=125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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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번호 : {{#var:lotteryDefault}}
--{{사용자:Gustmd7410/서명}} 2018년 4월 25일 (수) 02:04 (KST)
* 보너스 : {{#var:lotteryBonus}}
* 번호 1 : {{#explode:{{#var:lotteryDefault}}|,|0}}
* 번호 3: {{#explode:{{#var:lotteryDefault}}|,|2}}
* 번호 6: {{#explode:{{#var:lotteryDefault}}|,|5}} }}
: 보너스번호를 추가하거나 각 번호를 사용하려면 위 예시를 응용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모듈 내부에서의 구현을 원하신다면 원하시는 출력 예시와 함께 다시 요청 부탁드리겠습니다.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7월 26일 (수) 01:27 (KST)
:: 어... 모듈에 오름차순 정렬이 있어 항상 가장 큰 번호가 보너스로 나오게 된다는 문제점이 있네요. n까지의 자연수 중 첫 m개를 오름차순으로 보여주는 방식으로 구현하셨던데 <nowiki>{{#invoke:Lotto|bonus}}</nowiki> 방식으로 섞은 배열의 m+1번째를 출력하는 방법이 좋을 것 같습니다.--[[사용자:노선도|노선도]] ([[사용자토론:노선도|토론]]) 2023년 7월 26일 (수) 08:14 (KST)
말씀하신대로 끝숫자를 빼서 사용하기엔 큰 문제가 있었네요. 말씀하신대로 보너스 숫자를 추출할 수 있게 수정해뒀고 추가적으로 구분자와 정렬여부도 파라미터로 분리해서 쓸 수 있게끔 손봐뒀습니다. 사용 중 궁금한 사항이나 오류가 있으면 언제든 말씀바랍니다.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7월 26일 (수) 09:52 (KST)
:: 부탁하신 lotto모듈을 [[모듈:Random]]에 통합했습니다.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7월 26일 (수) 11:57 (KST)


== 위키낚시 ==
== 대문 레이아웃을 잘 봤습니다. ==


저장하는 부분을 복붙 상자로 하는 어떤가요?--[[사용자:|올ㅋ]] ([[사용자토론:|토론]]) 2018년 4월 30일 () 15:20 (KST)
저의 대문 레이아웃에 대한 생각은 [[리버티게임토론:대문#대문을 GOG.com과 구글 플레이와 같은 상용 ESD를 바탕으로 레이아웃을 재구성해봅니다.]]에 적어놓았습니다. --[[사용자:명진|명진]] ([[사용자토론:명진|토론]]) 2023년 8월 2일 (수) 00:08 (KST)
: 일반적인 미디어위키 사이트를 벤치마킹 하려고 했는데 명진님께서 제시하신 레이아웃도 나름 괜찮아보이네요.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8월 2일 (수) 00:29 (KST)
:: 네. 사실 저는 리버티게임을 단순히 위키라는 것을 넘어서 리버티게임 내의 자작 게임들이 유의미하게 개발되고 공개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을 원합니다. 플레이어가 가장 높게 평가한 게임 영역은 [[리버티게임:청사진]]에 인기 게임 순위 시스템 구현 밑작업이 있길래 추가했습니다. 제가 한가지 아이디어를 얻는다면 편집이 개방된 게임을 보여주는 영역입니다. 이건 한때 [https://wiki.dcinside.com/index.php?title=대문&oldid=3351789 디시위키 대문]의 오늘의 심폐소생에서 문서를 개선하는 링크를 것과 유사합니다. --[[사용자:명진|명진]] ([[사용자토론:명진|토론]]) 2023년 8월 2일 (수) 00:44 (KST)
:: 마침 {{틀|게임카드}}틀을 개발중이라 저기서 css코드만 약간 손보고 캐러셀 추가하면 간단히 구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좋은 아이디어 감사드립니다.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8월 2일 () 00:48 (KST)


== 연못 낚시 세이브 했는데 ==
== 틀:게임카드를 잘 봤습니다. ==


차단당했습니다.레벨이 2가 되어서 수정했는데 차단당했네요.복구해주세요.-사용자 이름2018 5월 29일()  
사실 저와 Senouis님은 게임의 자세한 내용을 리버티게임:게임 목록/세부에서 확인할 수 있게 하자는 것을 제안했습니다만, {{linkget|리버티게임:게임 목록/세부|위키방송 체험 세부 링크|get=name=위키방송 체험}}처럼 URL get을 디인코딩하지 못해 제가 쓴 오류 메시지가 반환되고 있습니다. 저는 거기서 game.json 소스를 볼 수 있게 하고자 하였습니다. --[[사용자:명진|명진]] ([[사용자토론:명진|토론]]) 2023년 8월 2일 (수) 01:02 (KST)
|exp=1
: 말씀하신 페이지 StringFunctions확장에서 제공하는 urldecode를 사용하여 수정했습니다. 이번에 개발되는 게임카드틀은 서버자원을 최대한 고려하고 개발되었기 때문에 게임별로 확인 할 수 있는 별개의 페이지로 나누지 않아도 문제 없을겁니다.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8월 2일 (수) 01:14 (KST)
|money=183 대륙의 낚시대 물방게 퀘스트1/10
|level=2
나머지는 기본값입니다.


== 플러그인 설치 ==
== [[틀:게임카드]] 문제 ==


제가 플러그인 설치 버튼을 눌렀는데 Error:Unknown result form API 라고 뜨면서 아무것도 안되네요
[[틀:게임카드]]에서 name이 잘못 구현된 것 같습니다. [[버:게임 메타데이터|game.json]]에서 name은 단순히 표시되는 이름을 변경할 뿐이라 name이 수정되었을 때 가리키는 링크가 변하면 안됩니다. --{{사용자:hsl0/서명}} 2023년 8월 10일 (목) 07:33 (KST)
issac122
: {{완료}} 반영했습니다.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8월 10일 (목) 09:36 (KST)


== 도와주십시오.(스크립트 관련) ==
== banbot 오작동으로 갤노트7 챌린지랑 첫낚시 망가져서 복구했습니다. ==


제 사문의 파란색 칸 부분을 실행시켜 사문에 팝업이 뜰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합니까?--—{{사용자:Naesung/서명}} 2018년 6월 4일 () 20:31 (KST)
CGI 단일문서 게임들 망가진듯 합니다 --[[사용자:Erick1212|Erick1212]] ([[사용자토론:Erick1212|토론]]) 2023년 9월 22일 (금) 23:01 (KST)
: 손상된 문서 다 수정 했는지 알았는데 빠진게 있었나보네요.. 다음부터 주의해서 가동하겠습니다.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9월 22일 () 23:14 (KST)


== 플러그인 관련 ==
== [[모듈:Metadata]]에 resolve 함수를 만들었습니다. ==
제가 지금 생각하는 게 있는데 저 혼자서는 못 하겠네요. 혹시 플러그인 시스템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간단한 설명 들을 수 있을까요? -- {{:사용자:Bd3076/서명}} 2018년 8월 13일 (월) 16:47 (KST)


== 100UR프로젝트 ==
resolve 함수는 현재 문서나 상위 문서의 하위 문서인 game.json 문서를 자동으로 찾아줍니다. 또한, game.json 문서가 바로 입력되면 그 문서를 그대로 출력합니다. [[틀:게임 정보]]에 이를 적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자:hsl0/서명}} 2023년 10월 11일 (수) 22:28 (KST)
: 언제나 고생해주시고 좋은 기능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듈로 가져오거나 소스를 복사해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하지만 제가 지금 일본이라 당장 작업이 힘드며 10월 말에 귀국 예정이라 제가 수정하면 그쯤되야 반영이 될 것 같습니다. 혹시 괜찮으시면 게임정보틀과 미디어위키를 바로 수정 부탁드려도 괜찮을까요?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10월 12일 (목) 00:26 (KST)
:: 예 한번 수정해보겠습니다. --{{사용자:hsl0/서명}} 2023년 10월 12일 (목) 06:52 (KST)


저도 개발해도 되요??--—{{사용자:Whampoa/서명}} 2018년 8월 30일 (목) 22:47 (KST)
== [[모듈:GameJSONParser]] 관련 개선사항 ==


== 틱택토 ==
[[모듈:GameJSONParser]]에 필요한 몇가지 기능을 개선하였으나, 저 혼자서 수정하기 힘든 개선사항을 남겨드립니다. [[리버티게임:게임 메타데이터/스키마.json]] 문서는 [[틀:게임카드]]만을 위한 문서가 아닙니다. 게임카드만을 위해 사용되는 icon 속성은 다른 곳에 저장해 주세요. 그리고 [[모듈:Metadata]]와 서로 목적이 같은 것 같은데, 두 모듈을 하나로 통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자:hsl0/서명}} 2023년 10월 14일 (토) 22:07 (KST)
: 답변이 늦어져 죄송합니다. 아이콘에 대해서는 게임카드 틀 이외의 다른 틀과 모듈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스키마에 올려뒀습니다. 개인적으로 재사용성을 높이고싶은데 다른곳으로 옮긴다면 어디가 좋을까요..? 말씀해주신 메타데이터 모듈로의 통합 또한 검토해보았으나 기존의 GameJSONParser를 이름이 보다 직관적인 Metadata로 대체하고, 현재 MetaData 모듈을 사용하는 유일한 기능으로 파악되는 [[리버티게임:게임 메타데이터/마법사]]와 호환되게 일부 메서드를 추가 및 수정하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보다 괜찮은 의견이 있으면 말씀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11월 1일 (수) 13:25 (KST)


9번 방에 O만 두개가 있고 또 아예 말들이 보이지가 않아요! 플러그인으로 하는 건 어때요? --[[사용자:Cheongseong9473|Cheongseong9473]] ([[사용자토론:Cheongseong9473|토론]]) 2018년 9월 30일 (일) 21:16 (KST)
== 위키낚시의 호수 낚시터 오류 ==
:그런 사항이라면 [[틱택토 live]]가 있는 것으로 압니다. {{사용자:Js091213/서명}} 2018년 10월 1일 (월) 16:14 (KST)


== [[100UR프로젝트]] 게임 문의 ==
안녕하십니까! 저는 2023년 10월 30일부로 위키낚시 30렙을 찍은 사람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BANIP님이 손수 제작하신 '위키낚시'의 호수 낚시터를 플레이하던 도중 '{{:위키낚시/물고기|54} [[파일:|300px|link=]]' 오류, '수식 오류: >의 피연산자가 없습니다.' 오류, '학습도구의 영향으로 경험치가 수식 오류: 예상치 못한 * 연산자입니다.exp 추가로 상승하였습니다.' 오류 등 각종 수식 관련 오류가 발생하면서 '낚시 이어하기' 기능도 함께 막혀버리는 치명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특정 물고기의 데이터가 깨져서 생기는 오류로 보입니다. 이런 탓에 호수 낚시터를 정상적으로 플레이할 수가 없기에 부디 이 부분을 신속히 고쳐 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럼 저는 이만 실례하겠습니다. [[사용자:Abcdefghi032|Abcdefghi032]] ([[사용자토론:Abcdefghi032|토론]]) 2023년 10월 30일 (월) 21:30 (KST)


몇 년 전, 백괴게임 태초에 BANIP님께서 [[100UR프로젝트]]라는 게임을 만드셨습니다. 그리고 지금 제가 이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저는 이 게임을 클리어하지 못하고 계속 무한 루프(학교, 카드뽑기기계 등에서)만 돌고 있습니다. 답답함에 지친 나머지 제가 도대체 어떻게 하면 무한루프를 벗어나 클리어할 있을지 몰래 검색을 통해 찾아봤지만 어디에도 클리어 문서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결국 제작자님의 토론란에 찾아와 질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게임은 완성된 것인가요? 아니면 클리어 문서는 개설되어 있는 상태인가요? [[특수:기여/223.39.145.11|223.39.145.11]] 2018년 12월 2일 () 19:39 (KST)
저는 10월 30일 밤에 수식 오류로 인해 '호수' 낚시터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가 없다고 말한 사람입니다. 알고 보니 새로고침을 하면 다른 물고기 스테이지로 그냥 넘어가집니다...(!?) 하지만 이런 황당한 오류가 방치되는 것을 두고 볼 수는 없기에 이렇게나마 짧은 추가 사항을 남깁니다. [[사용자:Abcdefghi032|Abcdefghi032]] ([[사용자토론:Abcdefghi032|토론]]) 2023년 11월 1일 () 00:21 (KST)
: 답변이 늦어져 죄송합니다. 확인하고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11월 1일 () 12:48 (KST)


== 하노이의 Top of the 백괴의 저장하여 플레이 방법을 다른 방법으로 대체하셔야 합니다. ==
== 대문 낚시가 삭제됐네요? ==


안녕하세요. 비록 안건이지만 개인 정보 취급 방침에 따라 [[하노이의 Top of the 백괴]]의 저장하여 플레이하는 방법은 제한됩니다. UrlGetParameters를 활용한 [[백괴클릭]]을 참조하여 게임 플레이를 위한 저장이 되지 않도록 조치하셔야 합니다. --[[User:아라|아라]]<small>는 다 알아</small> ([[User talk:아라|토론]]) 2019년 4월 9일 () 04:48 (KST)
만우절이라서 대문 낚시를 테스트해보았는데 잘 안돼서 자바스크립트 문서를 봤는데 [[특수:차이/222627|2023년 7월에 이미 안쓰는 스크립트라며 지우셨군요.]] 혹시 이게 의도적으로 삭제하신게 맞으신지, 다시 복구해도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사용자:hsl0/서명}} 2024년 4월 1일 (월) 00:55 (KST)
: 대신 {{답변}}: 어음...괜찮을 것 같습니다. 제가 따로 백괴게임 대문을 대신 송출하는 것을 준비하려고 했는데, 다른 작업을 하다 보니 시작 시점이 자정을 넘겨버렸습니다. 되살린 후 현 상황에 맞게 수정하는 데에 시간이 걸릴 것 같으니 이번, 그리고 아마도 내년은 백괴게임 대문 레이아웃을 대신 송출하도록 할게요. --{{사용자:Senouis/서명}} 2024년 4월 1일 (월) 01:52 (KST)
:: 토론 확인이 너무 늦어버린점 죄송합니다. 역사에만 남아있는 코드라도 백괴게임 내부라면 언제든 사용하셔도 됩니다.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4년 4월 3일 () 15:54 (KST)

2024년 4월 3일 (수) 15:54 기준 최신판

토론방에 새 글 쓰기


위키낚시에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쓰셔야 합니다.[원본 편집]

필요하다면 제가 만든 틀:개인정보처리방침/데이터 저장을 활용해보실 수도, RPG in City/개인정보 문서를 참조해보실 수 있습니다. --명진 (토론) 2023년 5월 31일 (수) 23:22 (KST)답변[답변]

반갑습니다, 위키낚시에 대한 귀중한 피드백에 대해 시간을 내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러나 위키낚시는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처리하지 않습니다. IP, 이름, 생년월일과 같은 개인정보를 전혀 다루지 않음으로써, 대한민국 개인정보보호법과 미라헤이즈 운영정책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별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필요하지 않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사용자의 프라이버시와 정보 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깊이 인지하고 있으며, 필요한 경우 이에 대한 적절한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다시 한번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추가적인 의견이나 제안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알려주세요. --BANIP (토론) 2023년 6월 1일 (목) 00:14 (KST)답변[답변]
지금 확인해보니 세이브를 임의로 수정한 사용자의 Ip를 수집해 차단하는 게임 로직이 포함되어있네요. 명진님께서 말씀하신대로 개인정보 처리 방침의 작성이 필요한 문서가 맞았습니다. 확인이 부족한 상태로 말씀드린 점 사과드리며 차후에 ip차단 로직은 제거하도록 하겠습니다. --BANIP (토론) 2023년 7월 7일 (금) 02:20 (UTC)

Javascript 도움 요청[원본 편집]

제가 개발중인 서울양평고속도로 게임에 실시간 구간단속을 구현하기 위해 Javascript 코드를 적용하였습니다. 소스 코드는 사용자:노선도/서울양평구간단속.js입니다. 하지만 서울양평고속도로/교량 문서에 적용해 보니 출력이 위키텍스트가 아니라 평문으로 나옵니다. 클릭 후 지난 시간에 따라 다른 위키링크가 걸리게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노선도 (토론) 2023년 7월 8일 (토) 22:02 (KST)답변[답변]

자바스크립트 예문을 하나 만들어보겠습니다. 만드는중 서울양평고속도로/교량 문서를 수정할 수 있으니 양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BANIP (토론) 2023년 7월 8일 (토) 22:07 (KST)답변[답변]
실행되는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var time = 15;
var rootPagename = "서울양평고속도로";

function changeTargetUrl(nextpage){
    console.log(`현재문서: ${nextpage} 타이머: ${time}` ) // f12에서 확인하시고 테스트 후 지우시면 됩니다
    var timeLinkEl = document.querySelector("#bodyContent .timer-link a"); // 타이머에 따라 링크를 목적지를 바꿀 대상이 되는 링크
    var href = timeLinkEl.href; // 현재 링크
    var url = new URL(href); // 현재 링크를 URL 객체로 변환(CGI2/CGI에서 사용되는 url 파라미터를 유지하려면 필요합니다)
    var fullNextPage = rootPagename + nextpage // 전체 문서 이름
    url.searchParams.set("title", fullNextPage); // 전체 문서 이름을 기준으로 다음 이동할 문서를 설정
    timeLinkEl.setAttribute("href", url.toString()); // 링크를 설정한 URL로 변경
}

var timerInterval = setInterval(function () {
    time--;
    if(time > 10){
        changeTargetUrl("/추락");
    } else if (time > 0) {
        changeTargetUrl("/구간단속");
    } else if (time === 0) {
        changeTargetUrl("/통과");
    } else {
        clearInterval(timerInterval);
        changeTargetUrl("/함정");
    }
}, 1000);
주석은 최대한풀어서 썼는데 혹시 이해 잘 안가시는 부분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위키문법은 서버에서 실행되는 로직이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에서 사용되는 자바스크립트에서 실행하면 노선도님께서 확인하신대로 위키문법이 그대로 출력됩니다. 때문에 복잡하더라도 자바스크립트에서 다음 url을 수동으로 지정해줘야 정상적으로 페이지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아니면 제가 저녁에 타임 어택게임에서 작성한것과 같이 목적지를 고정시키고 페이지에서 시간의 차이에 따라 결과를 다르게 표시하는것도 방법입니다. --BANIP (토론) 2023년 7월 8일 (토) 22:32 (KST)답변[답변]
항상 수고가 많으십니다. 잘 작동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여쭤볼 점이 두 개 더 있는데,
  1. 이 게임은 다른 하위 페이지에서 CGI2 파라미터를 사용합니다. CGI를 사용하셨던데 CGI2에서도 파라미터를 유지시킨 채로 작동이 가능한가요?
  2. 스크립트가 로딩이 덜 되었을 때 링크를 클릭하면 새로 고침이 됩니다. 로딩이 완료되기 전까지 링크를 숨기는 방법은 있나요?
--노선도 (토론) 2023년 7월 8일 (토) 23:28 (KST)답변[답변]
Symbol wtf vote.svg설리 MediaWiki의 {{#time:U}} 타임스탬프는 사용해 봤지만 기기에 페이지의 캐시가 남으면 시간이 엉뚱하게 표시되어서 js로 노선을 변경한 것입니다. ?action=purge로 새로 고침을 하면 CGI2 파라미터가 모두 지워지는 문제가 있기도 하고요.--노선도 (토론) 2023년 7월 8일 (토) 23:33 (KST)답변[답변]
플러그인X가 다른 문서에서 동기적으로 스크립트를 로딩하는동안 CGI2에 다음 페이지 링크를 바인딩해주는 구문이 전부 무시되는것으로 확인됩니다. 지금 당장 CGI2와 플러그인X의 병행사용이 힘든것으로 확인되므로 해당기능은 플러그인X 가젯 개선 이후에 개발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BANIP (토론) 2023년 7월 9일 (일) 00:09 (KST)답변[답변]

타임 어택 게임을 잘 플레이해봤습니다.[원본 편집]

이러한 시간 비교 기능을 이용하면 제가 미완성 게임을 완성이라고 우겼던 함정 카드를 찾아서의 전철 시스템에 활용할 수 있겠네요. --명진 (토론) 2023년 7월 9일 (일) 00:42 (KST)답변[답변]

정상적으로 작동될까 수정하면서도 조마조마했는데 문제없이 플레이 된다고 들으니 마음이 놓이네요. 또한 제가 만든 게임을 다른 게임에도 활용할 수 있다고 하니 제가 수정한 게임이 도움이 되서 기쁩니다. 플레이 후기 감사합니다! --BANIP (토론) 2023년 7월 9일 (일) 01:08 (KST)답변[답변]

백괴 RPG라는 게 함정 카드를 찾아서처럼 개발하다 말았다는 내용이 있네요.[원본 편집]

물론 제가 함정 카드를 찾아서를 개발 완료했다고 우기긴 했지만 말입니다. --명진 (토론) 2023년 7월 13일 (목) 15:15 (KST)답변[답변]

넵 지금보면 부끄러운 퀄리티긴 해도 언제까지 미룰순 없어서 다시 완성시키고 있습니다. --BANIP (토론) 2023년 7월 13일 (목) 15:42 (KST)답변[답변]

미디어위키:Noarticletext에 있는 다음 할일 부분은 구현이 가능할지는 제가 알지 못합니다.[원본 편집]

해당 문서에는 할일에 URL 파라미터 넘겨주기 기능 추가가 가능한지 확인할 것이 적혀 있습니다. 만약 이 기능의 추가가 가능하다면 사용자 문서에서 일반 문서로의 링크가 걸러 있을 때 여러 URL 파라미터 값을 일반 문서에서 사용자의 해당 문서로 올바르게 파라미터 값을 넘기게 됩니다. --명진 (토론) 2023년 7월 14일 (금) 01:00 (KST)답변[답변]

존재하지 않는 페이지를 열었을때 보여주는 페이지인 미디어위키:Noarticletext의 특정 링크를 클릭한 경우 현재 URL 파라미터값을 그대로 넘겨 줄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해 여쭈신 것으로 이해했습니다. 사용자가 CGI2 가젯을 활성화 한 경우, CGI2 틀을 이용해 가능합니다. 해당 가젯은 현재 url 파라미터를 그대로 넘겨주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기에, CGI2틀을 이용해 링크를 넘겨주면 어렵지 않게 구현 할 수 있습니다. --BANIP (토론) 2023년 7월 14일 (금) 01:15 (KST)답변[답변]
다만 지금 잘 시간이라서 내일 시간나면 TODO에 적혀있던 사항대로 수정 해 보겠습니다. --BANIP (토론) 2023년 7월 14일 (금) 01:16 (KST)답변[답변]

혹시 지금도 러브 라이브 시리즈를 파시나요?[원본 편집]

우미동, 러브 라이브 관련 재개발을 하면서 아예 전체 시리즈 테마로 게임을 설계중이라 질문드립니다. 혹시 지금도 러브 라이브 시리즈를 파시나요? --오니츠카 (토론) 2023년 7월 21일 (금) 02:07 (KST) 내일이 니코탄신일인것도 있고요답변[답변]

아쉽게도 지금 러브라이브에 관심이 없습니다. 도움이 되어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BANIP (토론) 2023년 7월 21일 (금) 09:27 (KST)답변[답변]

위키낚시백괴슬라이드 일반 버전에 링크 에러가 있네요[원본 편집]

위키낚시의 New Game(DB 문서 생성 URL)과 백괴슬라이드의 토론 문서로 가기 기능 링크가 잘못되어 있습니다.

혹시 바쁘시다면 제가 대신 순회하면서 수정해도 될까요?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7월 23일 (일) 23:59 (KST)답변[답변]

넵 오류사항수정은 바로 고치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BANIP (토론) 2023년 7월 24일 (월) 00:52 (KST)답변[답변]

모듈:Lotto[원본 편집]

너무 감사합니다! 하나 까먹은 게 있는데 보너스번호가 있다는 것을 까먹었네요;; 옵션으로 보너스번호를 출력할 수 있게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노선도 (토론) 2023년 7월 25일 (화) 20:26 (KST)답변[답변]

code_blocks 코드
{{#vardefine:lottery|{{#replace:{{#invoke:lotto|lotto|7|45}}| |}}}} {{#vardefine:lotteryBonus|{{#explode:{{#var:lottery}}|,|6}}}} {{#vardefine:lotteryDefault|{{#replace:{{#var:lottery}}|,{{#var:lotteryBonus}}|}}}} * 번호 : {{#var:lotteryDefault}} * 보너스 : {{#var:lotteryBonus}} * 번호 1 : {{#explode:{{#var:lotteryDefault}}|,|0}} * 번호 3: {{#explode:{{#var:lotteryDefault}}|,|2}} * 번호 6: {{#explode:{{#var:lotteryDefault}}|,|5}}
code
낙서장에서 확인
description 결과
  • 번호 : <strongclass="error"><spanclass="scribunto-error"id="mw-scribunto-error-0">스크립트오류:"lotto"모듈이없습니다.
  • 보너스 :
  • 번호 1 : <strongclass="error"><spanclass="scribunto-error"id="mw-scribunto-error-0">스크립트오류:"lotto"모듈이없습니다.
  • 번호 3:
  • 번호 6:
보너스번호를 추가하거나 각 번호를 사용하려면 위 예시를 응용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모듈 내부에서의 구현을 원하신다면 원하시는 출력 예시와 함께 다시 요청 부탁드리겠습니다. --BANIP (토론) 2023년 7월 26일 (수) 01:27 (KST)답변[답변]
어... 모듈에 오름차순 정렬이 있어 항상 가장 큰 번호가 보너스로 나오게 된다는 문제점이 있네요. n까지의 자연수 중 첫 m개를 오름차순으로 보여주는 방식으로 구현하셨던데 {{#invoke:Lotto|bonus}} 방식으로 섞은 배열의 m+1번째를 출력하는 방법이 좋을 것 같습니다.--노선도 (토론) 2023년 7월 26일 (수) 08:14 (KST)답변[답변]

말씀하신대로 끝숫자를 빼서 사용하기엔 큰 문제가 있었네요. 말씀하신대로 보너스 숫자를 추출할 수 있게 수정해뒀고 추가적으로 구분자와 정렬여부도 파라미터로 분리해서 쓸 수 있게끔 손봐뒀습니다. 사용 중 궁금한 사항이나 오류가 있으면 언제든 말씀바랍니다. --BANIP (토론) 2023년 7월 26일 (수) 09:52 (KST)답변[답변]

부탁하신 lotto모듈을 모듈:Random에 통합했습니다. --BANIP (토론) 2023년 7월 26일 (수) 11:57 (KST)답변[답변]

대문 레이아웃을 잘 봤습니다.[원본 편집]

저의 대문 레이아웃에 대한 생각은 리버티게임토론:대문#대문을 GOG.com과 구글 플레이와 같은 상용 ESD를 바탕으로 레이아웃을 재구성해봅니다.에 적어놓았습니다. --명진 (토론) 2023년 8월 2일 (수) 00:08 (KST)답변[답변]

일반적인 미디어위키 사이트를 벤치마킹 하려고 했는데 명진님께서 제시하신 레이아웃도 나름 괜찮아보이네요. --BANIP (토론) 2023년 8월 2일 (수) 00:29 (KST)답변[답변]
네. 사실 저는 리버티게임을 단순히 위키라는 것을 넘어서 리버티게임 내의 자작 게임들이 유의미하게 개발되고 공개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을 원합니다. 플레이어가 가장 높게 평가한 게임 영역은 리버티게임:청사진에 인기 게임 순위 시스템 구현 밑작업이 있길래 추가했습니다. 제가 한가지 아이디어를 얻는다면 편집이 개방된 게임을 보여주는 영역입니다. 이건 한때 디시위키 대문의 오늘의 심폐소생에서 문서를 개선하는 링크를 건 것과 유사합니다. --명진 (토론) 2023년 8월 2일 (수) 00:44 (KST)답변[답변]
마침 {{게임카드}}틀을 개발중이라 저기서 css코드만 약간 손보고 캐러셀 추가하면 간단히 구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좋은 아이디어 감사드립니다. --BANIP (토론) 2023년 8월 2일 (수) 00:48 (KST)답변[답변]

틀:게임카드를 잘 봤습니다.[원본 편집]

사실 저와 Senouis님은 게임의 자세한 내용을 리버티게임:게임 목록/세부에서 확인할 수 있게 하자는 것을 제안했습니다만, 위키방송 체험 세부 링크처럼 URL get을 디인코딩하지 못해 제가 쓴 오류 메시지가 반환되고 있습니다. 저는 거기서 game.json 소스를 볼 수 있게 하고자 하였습니다. --명진 (토론) 2023년 8월 2일 (수) 01:02 (KST)답변[답변]

말씀하신 페이지 StringFunctions확장에서 제공하는 urldecode를 사용하여 수정했습니다. 이번에 개발되는 게임카드틀은 서버자원을 최대한 고려하고 개발되었기 때문에 게임별로 확인 할 수 있는 별개의 페이지로 나누지 않아도 문제 없을겁니다. --BANIP (토론) 2023년 8월 2일 (수) 01:14 (KST)답변[답변]

틀:게임카드 문제[원본 편집]

틀:게임카드에서 name이 잘못 구현된 것 같습니다. game.json에서 name은 단순히 표시되는 이름을 변경할 뿐이라 name이 수정되었을 때 가리키는 링크가 변하면 안됩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3년 8월 10일 (목) 07:33 (KST)답변[답변]

Yes check.svg완료 반영했습니다. --BANIP (토론) 2023년 8월 10일 (목) 09:36 (KST)답변[답변]

banbot 오작동으로 갤노트7 챌린지랑 첫낚시 망가져서 복구했습니다.[원본 편집]

CGI 단일문서 게임들 망가진듯 합니다 --Erick1212 (토론) 2023년 9월 22일 (금) 23:01 (KST)답변[답변]

손상된 문서 다 수정 했는지 알았는데 빠진게 있었나보네요.. 다음부터 주의해서 가동하겠습니다. --BANIP (토론) 2023년 9월 22일 (금) 23:14 (KST)답변[답변]

모듈:Metadata에 resolve 함수를 만들었습니다.[원본 편집]

resolve 함수는 현재 문서나 상위 문서의 하위 문서인 game.json 문서를 자동으로 찾아줍니다. 또한, game.json 문서가 바로 입력되면 그 문서를 그대로 출력합니다. 틀:게임 정보에 이를 적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3년 10월 11일 (수) 22:28 (KST)답변[답변]

언제나 고생해주시고 좋은 기능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듈로 가져오거나 소스를 복사해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하지만 제가 지금 일본이라 당장 작업이 힘드며 10월 말에 귀국 예정이라 제가 수정하면 그쯤되야 반영이 될 것 같습니다. 혹시 괜찮으시면 게임정보틀과 미디어위키를 바로 수정 부탁드려도 괜찮을까요? --BANIP (토론) 2023년 10월 12일 (목) 00:26 (KST)답변[답변]
예 한번 수정해보겠습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3년 10월 12일 (목) 06:52 (KST)답변[답변]

모듈:GameJSONParser 관련 개선사항[원본 편집]

모듈:GameJSONParser에 필요한 몇가지 기능을 개선하였으나, 저 혼자서 수정하기 힘든 개선사항을 남겨드립니다. 리버티게임:게임 메타데이터/스키마.json 문서는 틀:게임카드만을 위한 문서가 아닙니다. 게임카드만을 위해 사용되는 icon 속성은 다른 곳에 저장해 주세요. 그리고 모듈:Metadata와 서로 목적이 같은 것 같은데, 두 모듈을 하나로 통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3년 10월 14일 (토) 22:07 (KST)답변[답변]

답변이 늦어져 죄송합니다. 아이콘에 대해서는 게임카드 틀 이외의 다른 틀과 모듈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스키마에 올려뒀습니다. 개인적으로 재사용성을 높이고싶은데 다른곳으로 옮긴다면 어디가 좋을까요..? 말씀해주신 메타데이터 모듈로의 통합 또한 검토해보았으나 기존의 GameJSONParser를 이름이 보다 직관적인 Metadata로 대체하고, 현재 MetaData 모듈을 사용하는 유일한 기능으로 파악되는 리버티게임:게임 메타데이터/마법사와 호환되게 일부 메서드를 추가 및 수정하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보다 괜찮은 의견이 있으면 말씀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BANIP (토론) 2023년 11월 1일 (수) 13:25 (KST)답변[답변]

위키낚시의 호수 낚시터 오류[원본 편집]

안녕하십니까! 저는 2023년 10월 30일부로 위키낚시 30렙을 찍은 사람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BANIP님이 손수 제작하신 '위키낚시'의 호수 낚시터를 플레이하던 도중 '{{:위키낚시/물고기|54} [[파일:|300px|link=]]' 오류, '수식 오류: >의 피연산자가 없습니다.' 오류, '학습도구의 영향으로 경험치가 수식 오류: 예상치 못한 * 연산자입니다.exp 추가로 상승하였습니다.' 오류 등 각종 수식 관련 오류가 발생하면서 '낚시 이어하기' 기능도 함께 막혀버리는 치명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특정 물고기의 데이터가 깨져서 생기는 오류로 보입니다. 이런 탓에 호수 낚시터를 정상적으로 플레이할 수가 없기에 부디 이 부분을 신속히 고쳐 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럼 저는 이만 실례하겠습니다. Abcdefghi032 (토론) 2023년 10월 30일 (월) 21:30 (KST)답변[답변]

저는 10월 30일 밤에 수식 오류로 인해 '호수' 낚시터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가 없다고 말한 사람입니다. 알고 보니 새로고침을 하면 다른 물고기 스테이지로 그냥 넘어가집니다...(!?) 하지만 이런 황당한 오류가 방치되는 것을 두고 볼 수는 없기에 이렇게나마 짧은 추가 사항을 남깁니다. Abcdefghi032 (토론) 2023년 11월 1일 (수) 00:21 (KST)답변[답변]

답변이 늦어져 죄송합니다. 확인하고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BANIP (토론) 2023년 11월 1일 (수) 12:48 (KST)답변[답변]

대문 낚시가 삭제됐네요?[원본 편집]

만우절이라서 대문 낚시를 테스트해보았는데 잘 안돼서 자바스크립트 문서를 봤는데 2023년 7월에 이미 안쓰는 스크립트라며 지우셨군요. 혹시 이게 의도적으로 삭제하신게 맞으신지, 다시 복구해도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4년 4월 1일 (월) 00:55 (KST)답변[답변]

대신 Symbol rename vote.svg답변: 어음...괜찮을 것 같습니다. 제가 따로 백괴게임 대문을 대신 송출하는 것을 준비하려고 했는데, 다른 작업을 하다 보니 시작 시점이 자정을 넘겨버렸습니다. 되살린 후 현 상황에 맞게 수정하는 데에 시간이 걸릴 것 같으니 이번, 그리고 아마도 내년은 백괴게임 대문 레이아웃을 대신 송출하도록 할게요. --Senouis(토론장, 기여) 2024년 4월 1일 (월) 01:52 (KST)답변[답변]
토론 확인이 너무 늦어버린점 죄송합니다. 역사에만 남아있는 코드라도 백괴게임 내부라면 언제든 사용하셔도 됩니다. --BANIP (토론) 2024년 4월 3일 (수) 15:54 (KST)답변[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