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Senouis: 두 판 사이의 차이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38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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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rsion 2(2022/09/18 Edi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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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이 사용자는 리버티게임에서 문서들을 '''{{특수:기여횟수/senouis}}번''' + 4,668(Miraheze 리버티게임 편집 수) + (1000 + α)(백괴게임 편집 수)만큼 편집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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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대 리버티게임 사무관 Senouis(2020~)
[[:분류:삭제 신청|삭제 신청 목록 확인]]
[[/되돌리기 안내 양식|차단 혹은 편집을 되돌려야 할 경우의 안내문 양식]]
[[리버티게임:캠페인|사건 사고에 대한 대외 입장 표명은 캠페인 문서에서...]]
[[리버티게임:다수가 기여한 게임에 대한 기여 철회 요청|다수가 협업하여 제작한 게임에 대한 기여 철회 방법]]
[[:분류:임시 조치 방법이 사전에 정해진 문서]] (추가될 예정)
=== 손 쉬운 game.json 작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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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대 리버티게임 사무관 Senouis(2020~)<br>
<!-- 퀵 메뉴 -->
<span style="position:absolute;left:0%;">[[:분류:삭제 신청|삭제 신청 목록 확인]]</span><span style="position:absolute;right:0%;">[[/되돌리기 안내 양식|차단 혹은 편집을 되돌려야 할 경우의 안내문 양식]]</sp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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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n style="position:absolute;left:0%;">[[리버티게임:캠페인|사건 사고에 대한 대외 입장 표명은 캠페인 문서에서...]]</span><span style="position:absolute;right:0%;">[[리버티게임:다수가 기여한 게임에 대한 기여 철회 요청|다수가 협업하여 제작한 게임에 대한 기여 철회 방법]]</sp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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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임시 조치 방법이 사전에 정해진 문서]] (모니터링 중)
<!-- 퀵 메뉴 끝-->
* [https://dev.libertygame.work 개발 서버]에서 개발에 참여하시려는 분들은 [[사토:Senouis/서버 개발 참여 신청|여기로]] 가시면 됩니다.
* [[리버티게임:게임 메타데이터]]의 메타데이터 마법사를 이용하여 게임을 배포해주세요. --{{사용자:Senouis/서명}} 2024년 5월 9일 (목) 15:58 (KST)
== 한 마디 ==
== 한 마디 ==
천천히, 천천히, 그러나 꾸준하게. --{{사용자:Senouis/서명}} 2023년 7월 20일 (목) 13:17 (KST)
천천히, 천천히, 그러나 꾸준하게. --{{사용자:Senouis/서명}} 2023년 7월 20일 (목) 13:17 (KST)


== 추후 계획 ==
== 추후 계획 ==
{| class="wikitable" style="text-align:center;overflow:scro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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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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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lass="wikitable" id="blueprint" style="text-align:center;overflow-x:scroll;table-layout:fixed;"
|+ 활동 목표 - 청사진 이행과 별도의 개인 로드맵을 통합
|+ 활동 목표 - 청사진 이행과 별도의 개인 로드맵을 통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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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2024년<br>1분기 !! 2024년<br>2분기 !! 2024년<br>3분기 !! 2024년<br>4분기 !! 2025년<br>1분기 !! 2025년<br>2분기 !! 2025년<br>3분기 !! 2025년<br>4분기  
! -- !! 2024년<br>1분기 !! 2024년<br>2분기 !! 2024년<br>3분기 !! 2024년 4분기 !! 2025년<br>1분기 !! 2025년<br>2분기 !! 2025년<br>3분기 !! 2025년<br>4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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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이트 기능 개발''' || 확장 기능 개발 서버 구축<br>+<br>저자 보호 기능 요청 매크로 스크립트 개발<ref>[[mw:API:Protect|Protect 미디어위키 API]]와 연동되는지 개발 서버에서 확인</ref> || PHP 개발 연습용 더미 확장 기능 개발<br>+<br>[[틀:평론]] 수정 || 백엔드 인기 게임 순위 시스템 구현 시작<br>+<br>대문 레이아웃 변경 || 백엔드 인기 게임 순위 시스템 구현 완료|| [[틀:고도3]], [[틀:언리얼엔진4]]<br>베타 개발 || 도전과제 기록 시스템 개발 시작 || 도전과제 기록 시스템 적용<br>+<br>'틀:고도4' 추가 || WebAssembly 기반 게임 업로드 확장 기능 개발  
| '''사이트 기능<br>개발''' || 확장 기능 개발 서버 구축<br>+<br>저자 보호 기능 요청 매크로 스크립트 개발<ref><br>'''[[mw:API:Protect|Protect 미디어위키 API]]와 연동되는지''' 개발 서버에서 확인</ref><br>({{완료}}) || 관리단 출첵 시스템 구현(진행 중)<br>+<br>[[틀:알림 상자]] 추가 수정 <br>{{완료|80%는 된 듯?}} || PHP 개발 연습용 백엔드 인기 게임 순위 시스템 구현 시작<br>+<br>대문 레이아웃 변경 || 백엔드 인기 게임 순위 시스템 구현<br>(완료 시점으로 목표)|| [[틀:언리얼엔진4]]<br>베타 개발 + 코드 플러그인 개발 || 도전과제 기록 시스템 개발 시작 || 도전과제 기록 시스템 적용<br>+<br>'틀:고도4' 추가 || WebAssembly 기반 게임 업로드 확장 기능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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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개발 및 Documentation''' ||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작성 ||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작성<br>+<br>RPG in City v1.4 개발 || [[/고도 엔진 레퍼런스 게임|고도 엔진 3 레퍼런스 게임]] 알파 버전 공개<br>(+<br>[[막장주식]] 인수 후 작업?) || 고도 엔진 3 레퍼런스 게임 베타 버전 공개<br>+<br>Google Play에 베타 버전 배포 후 OAuth로 리버티게임 사이트와 연결 || 고도 엔진 3 레퍼런스 게임 완전판 공개 || [[/게임 엔진 레퍼런스 게임|언리얼 엔진 4 레퍼런스 게임]] 개발 공표 및 알파 버전 진행 상황 공개 || 언리얼 엔진 4 레퍼런스 게임 베타 버전 공개<br>+<br>[[갤럭시노트7 챌린지]] 개발 50% 목표 || 언리얼 엔진 4 레퍼런스 게임 완전판(에피소드 1) 공개
| '''게임 개발 및<br>Documentation''' ||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작성(5% 진행, 지연 가능성 높음) || 고도 엔진 3 레퍼런스 게임 첫 공개<br>(조기 {{완료}})<br>+<br>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50% 작성 (+<br>[[막장주식]] 인수 후 작업 ) ||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완성<br>+<br>RPG in City v1.4 개발 || [[/고도 엔진 레퍼런스 게임|두 번째 고도 엔진 3 레퍼런스 게임]] 공개<br>|| 리버티게임 뷰어 앱 개발 + <br>Google Play 테스터 모집 시작<ref>구글 플레이 스토어 정책 변경으로 '''출시 전 20명'''의 사용자 겸 테스터를 요구하게 됨</ref> || -- || [[갤럭시노트7 챌린지]] 개발 50% 목표 || (언리얼 엔진 4 레퍼런스 게임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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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커뮤니티 내 예상 변동 사항<br>및<br> 발전소 토의''' || 2기 관리단 관리자 선발 || 기존 발전소 토의 마무리, [[틀:위백펌]]<br>적용된 틀들을 교체|| 미완성 도시 게임 발전소 회부,<br>[[모듈:IIFE]] 대체 가능한 문서들에서 #var 및 #vardefine 대체 시도 || (첫번째 게임 엔진 세미나/스터디 개최?) || -- || (첫번째 게임 제작 대회?) || -- || 영어판 리버티게임 제안  
| '''커뮤니티 내<br>예상 변동 사항 및<br> 발전소 토의''' || 2기 관리단 관리자 선발 <br>({{완료}}) || 기존 발전소 토의 마무리(진행 중), [[틀:위백펌]]<br>적용된 틀들을 교체 <br>{{완료}}|| 미완성 도시 게임 발전소 회부,<br>[[모듈:IIFE]] 대체 가능한 문서들에서 #var 및 #vardefine 대체 시도 || (+ 첫번째 게임 엔진 세미나/스터디 개최?) || 만우절 대응 || (첫번째 게임 제작 대회?) || -- || 영어판 리버티게임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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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책과 지침 개선''' || 면책 조항 수정<br>등급 분류 설문지 확정<br>익명 편집 관련 의견 요청 || (디스코드 대피소 역할 확장 구체화 토의?) || -- || [[리버티게임:도움방|도움방]] 재활성화 || 커뮤니티 이벤트 재개최 관련 논의 || -- || -- || --  
| '''정책과 지침<br>개선''' || 면책 조항 수정<br>등급 분류 설문지 확정<br>익명 편집 관련 의견 요청 <br>({{완료}}) || 디스코드 대피소 역할 확장 구체화 토의<ref>시범 채팅방 관련 안내문만 만들고 완료 처리할 것</ref> || -- || [[리버티게임:도움방|도움방]] 재활성화 || 커뮤니티 이벤트 재개최 관련 논의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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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Xash3D MOD 개발 시작</s>, Half-life SDK 배포 조건 문제로 인해 고도 엔진 등의 타 엔진 기반 게임 제작을 우선함에 따라 가장 후순위의 계획으로 변경됨
* <s>Xash3D MOD 개발 시작</s>, Half-life SDK 배포 조건 문제로 인해 고도 엔진 등의 타 엔진 기반 게임 제작을 우선함에 따라 가장 후순위의 계획으로 변경됨
* 유니티 WebGL 기반 웹 게임 래퍼 틀 추가 및 언리얼 엔진 4 한정 레퍼런스 게임 제작
* 유니티 WebGL 기반 웹 게임 래퍼 틀 추가 및 언리얼 엔진 4 한정 레퍼런스 게임 제작
* Bevy Engine, 게임메이커 HTML5 게임용 래퍼 틀 추가
* Bevy Engine, 게임메이커, Cocos2d-x HTML5 게임용 래퍼 틀 추가


== 활동 기록 ==
== 활동 기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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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외선]] 리메이크, [[서울 지하철 6호선]] 개선 작업 완료, [[무한클릭]] 개선 작업 완료, [[갤럭시노트7 챌린지]] 개선 중
[[교외선]] 리메이크, [[서울 지하철 6호선]] 개선 작업 완료, [[무한클릭]] 개선 작업 완료, [[갤럭시노트7 챌린지]] 개선 중


[[틀:Xash3D]], [[틀:언리얼엔진4]] 추가
[[틀:Xash3D]], [[틀:언리얼엔진4]], [[틀:고도3]] 추가


[[틀:고도3]]을 사용하는 2D 고도 엔진 웹 게임 제작 돌입, 2024년 하반기 얼리 액세스로 공개 예정
[[틀:고도3]]을 사용하는 2D 고도 엔진 웹 게임 제작 돌입
: 2024년 상반기 (4월) LD55 참가 작품인 [[/Duck Invasion|Duck Invasion]] 공개
: 2024년 하반기 Tiny crates 기반 작품인 [[/Masters of the Galaxy|Masters of the Galaxy]] 공개 예정


== 새 연구소 ==
== 새 연구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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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Xash3D 분석|프레임워크 제작을 위한 Xash3D 게임 엔진 분석]]
* [[/Xash3D 분석|프레임워크 제작을 위한 Xash3D 게임 엔진 분석]]
** [[/리버티게임엔진|게임 프레임워크 구현 세부]]  
** [[/리버티게임엔진|게임 프레임워크 구현 세부]]  
* [[/Xash3D|Xash3D 포팅 연구]] -->
* [[/Xash3D|Xash3D 포팅 연구]]
* [[/편집 요청|편집 요청 틀]] -->
<!-- * [[/게임 탐색기 2.0|새로운 형태의 게임 탐색 기능 구현 요구 사항]]
<!-- * [[/게임 탐색기 2.0|새로운 형태의 게임 탐색 기능 구현 요구 사항]]
** [[/게임 탐색기|실제 구현물]] -->
** [[/게임 탐색기|실제 구현물]] -->
* [[/진실 시리즈 세계관 분석|진실 시리즈 세계관 분석]]: 추후 [[사:Future|제작자]]가 돌아오면 기획 작성을 독려하고 완성에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작성함. 표절 문제와 서술력 부족을 해결할 방안을 제시해 줄 것.
* [[/진실 시리즈 세계관 분석|진실 시리즈 세계관 분석]]: 추후 [[사:Future|제작자]]가 돌아오면 기획 작성을 독려하고 완성에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작성함. 기획 쪽 문제와 서술력 부족을 해결할 방안을 제시해 줄 것.
* [[/ES6 관련 연구|ES6 관련 연구 문서]] : 브라우저 콘솔 창에서 시행할 매크로 작업 관련 코드 메모
* [[/ES6 관련 연구|ES6 관련 연구 문서]] : 브라우저 콘솔 창에서 시행할 매크로 작업 관련 코드 메모
<!--* [[/Godot3|고도 엔진 3 테스트]]
<!--* [[/Godot3|고도 엔진 3 테스트]]
91번째 줄: 73번째 줄:
<!-- [[/등급 분류 설문|리버티게임 등급 분류 자가 진단 설문]]: [[리버티게임: 등급 심의]]에서 사용할 새로운 설문지 -->
<!-- [[/등급 분류 설문|리버티게임 등급 분류 자가 진단 설문]]: [[리버티게임: 등급 심의]]에서 사용할 새로운 설문지 -->
* [[/리버티게임 영문판 계획|영어판 리버티게임 기획]]
* [[/리버티게임 영문판 계획|영어판 리버티게임 기획]]
 
* [[/리버티게임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안드로이드 리버티게임 앱 기획]]
* [[/SectionRatings|토론 문서 평가 기반 인기 게임 평가 확장 기능 설계]]
* [[/고도3 도큐먼트|고도 3 게임 제작 관련 메모]]
* [[/고도3 도큐먼트|고도 3 게임 제작 관련 메모]]
** 필요한 이미지는 꼭 [[:분류: 고도 엔진 튜토리얼]]을 붙이고, CC BY 4.0으로 라이선스를 지정할 것
* [[/위백펌 사용한 문서 대체안|위백펌 문제]]: 위키백과 - 리버티게임 간 라이선스 불일치 해결용
* [[/위백펌 사용한 문서 대체안|위백펌 문제]]: 위키백과 - 리버티게임 간 라이선스 불일치 해결용
* [[
* [[/1.40 이후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필요한 작업|이전 후에 해야 할 작업]]


== 이전 문서 기록 ==
== 이전 문서 기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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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일인 인증용 SHA-256 해시 문자열(메일로 원문을 물어보세요): E9690C35A2C5CADC3B6F0460D34D64924B7664B1CBB3018242B346A4B1518C3A
  동일인 인증용 SHA-256 해시 문자열(메일로 원문을 물어보세요): E9690C35A2C5CADC3B6F0460D34D64924B7664B1CBB3018242B346A4B1518C3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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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편집 테스트 1 -->

2024년 5월 19일 (일) 18:59 판

version 2(2022/09/18 Edition)

2대 리버티게임 사무관 Senouis(2020~)
삭제 신청 목록 확인차단 혹은 편집을 되돌려야 할 경우의 안내문 양식
사건 사고에 대한 대외 입장 표명은 캠페인 문서에서...다수가 협업하여 제작한 게임에 대한 기여 철회 방법
분류:임시 조치 방법이 사전에 정해진 문서 (모니터링 중)

한 마디

천천히, 천천히, 그러나 꾸준하게.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7월 20일 (목) 13:17 (KST)

추후 계획

활동 목표 - 청사진 이행과 별도의 개인 로드맵을 통합
-- 2024년
1분기
2024년
2분기
2024년
3분기
2024년 4분기 2025년
1분기
2025년
2분기
2025년
3분기
2025년
4분기
사이트 기능
개발
확장 기능 개발 서버 구축
+
저자 보호 기능 요청 매크로 스크립트 개발[1]
(Yes check.svg완료)
관리단 출첵 시스템 구현(진행 중)
+
틀:알림 상자 추가 수정
Yes check.svg80%는 된 듯?
PHP 개발 연습용 백엔드 인기 게임 순위 시스템 구현 시작
+
대문 레이아웃 변경
백엔드 인기 게임 순위 시스템 구현
(완료 시점으로 목표)
틀:언리얼엔진4
베타 개발 + 코드 플러그인 개발
도전과제 기록 시스템 개발 시작 도전과제 기록 시스템 적용
+
'틀:고도4' 추가
WebAssembly 기반 게임 업로드 확장 기능 개발
게임 개발 및
Documentation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작성(5% 진행, 지연 가능성 높음) 고도 엔진 3 레퍼런스 게임 첫 공개
(조기 Yes check.svg완료)
+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50% 작성 (+
막장주식 인수 후 작업 중)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완성
+
RPG in City v1.4 개발
두 번째 고도 엔진 3 레퍼런스 게임 공개
리버티게임 뷰어 앱 개발 +
Google Play 테스터 모집 시작[2]
-- 갤럭시노트7 챌린지 개발 50% 목표 (언리얼 엔진 4 레퍼런스 게임 제작?)
커뮤니티 내
예상 변동 사항 및
발전소 토의
2기 관리단 관리자 선발
(Yes check.svg완료)
기존 발전소 토의 마무리(진행 중), 틀:위백펌
적용된 틀들을 교체
Yes check.svg완료
미완성 도시 게임 발전소 회부,
모듈:IIFE 대체 가능한 문서들에서 #var 및 #vardefine 대체 시도
(+ 첫번째 게임 엔진 세미나/스터디 개최?) 만우절 대응 (첫번째 게임 제작 대회?) -- 영어판 리버티게임 제안
정책과 지침
개선
면책 조항 수정
등급 분류 설문지 확정
익명 편집 관련 의견 요청
(Yes check.svg완료)
디스코드 대피소 역할 확장 구체화 토의[3] -- 도움방 재활성화 커뮤니티 이벤트 재개최 관련 논의 -- -- --

가능성 낮은 작업

  • BANIP님의 틱택토 live를 PluginX 사용하도록 정리 - 취소 가능성 있음
  • Xash3D: 모듈:한글조합 참고하여 한글 입력 추가 - 우선순위가 하락함, 빨라도 하반기에 작업 시작 가능하지만 2024년에는 못할 수 있음
  • Xash3D(+ 해머 에디터) Documentation - 기본 애셋 저작권 문제로 인해 Phase 3으로 완성 시점을 미루고 올해는 방치 가능성 높음

장기 계획 - 역시 철회 가능성 있음

  • Xash3D 빌드 툴 업그레이드 및 WebAssembly 적용 - 최소 2년 뒤에 시작 가능하고, 작업 기간도 2년 정도로 예상됨
  • Xash3D MOD 개발 시작, Half-life SDK 배포 조건 문제로 인해 고도 엔진 등의 타 엔진 기반 게임 제작을 우선함에 따라 가장 후순위의 계획으로 변경됨
  • 유니티 WebGL 기반 웹 게임 래퍼 틀 추가 및 언리얼 엔진 4 한정 레퍼런스 게임 제작
  • Bevy Engine, 게임메이커, Cocos2d-x HTML5 게임용 래퍼 틀 추가

활동 기록

백괴게임에서 2011년 7월 7일 활동 기록이 첫 기여 기록

염장수련원(2011), RPG in City(2012~2020, 2023~), 백괴포트리스 데모(2020) 제작

교외선 리메이크, 서울 지하철 6호선 개선 작업 완료, 무한클릭 개선 작업 완료, 갤럭시노트7 챌린지 개선 중

틀:Xash3D, 틀:언리얼엔진4, 틀:고도3 추가

틀:고도3을 사용하는 2D 고도 엔진 웹 게임 제작 돌입

2024년 상반기 (4월) LD55 참가 작품인 Duck Invasion 공개
2024년 하반기 Tiny crates 기반 작품인 Masters of the Galaxy 공개 예정

새 연구소

이전 문서 기록

2022년 9월 18일 이전에 사용하던 사용자 문서

10,372 이 사용자는 리버티게임에서 문서들을 10,372번 + 4,668(Miraheze 리버티게임 편집 수) + (1000 + α)(백괴게임 편집 수)만큼 편집했습니다.
사용자 언어 정보
ko-N 이 사용자는 한국어모어입니다.
en-3 This user has advanced knowledge of English.
언어별 사용자

  1. Protect 미디어위키 API와 연동되는지 개발 서버에서 확인
  2. 구글 플레이 스토어 정책 변경으로 출시 전 20명의 사용자 겸 테스터를 요구하게 됨
  3. 시범 채팅방 관련 안내문만 만들고 완료 처리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