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Senouis: 두 판 사이의 차이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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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년 4분기부터 활동이 줄어들 예정입니다.
* 2024년 4분기부터 활동이 줄어들 예정입니다. 완전히 새로운 컨텐츠는 취업 후에 갖고 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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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활동 목표 - 청사진 이행과 별도의 개인 로드맵을 통합
|+ 활동 목표 - 청사진 이행과 별도의 개인 로드맵을 통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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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2024년<br>1분기 !! 2024년<br>2분기 !! 2024년<br>3분기 !! 2024년 4분기 !! 2025년<br>1분기 !! 2025년<br>2분기 !! 2025년<br>3분기 !! 2025년<br>4분기  
! -- !! 2024년<br>1분기 !! 2024년<br>2분기 !! 2024년<br>3분기 !! 2024년 4분기 !! 2025년<br>1분기 !! 2025년<br>2분기 !! 2025년<br>3분기 !! 2025년<br>4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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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이트 기능<br>개발''' || 확장 기능 개발 서버 구축<br>+<br>저자 보호 기능 요청 매크로 스크립트 개발<ref><br>'''[[mw:API:Protect|Protect 미디어위키 API]]와 연동되는지''' 개발 서버에서 확인</ref><br>({{완료}}) || 관리단 출첵 시스템 구현(구현 및 도입 {{완료}})<br>+<br>[[틀:알림 상자]] 추가 수정 <br>{{완료|80%는 된 듯?}} || PHP 개발 연습용 백엔드 인기 게임 순위 시스템 구현 시작(구현 {{완료}})<br>+<br>대문 레이아웃 변경 {{완료}} || 도전과제 기록 시스템 개발 및 적용<br>+<br>'틀:고도4' 추가 || 유니티 WebGL 기반 웹 게임 로딩 예제 템플릿 작성<br> + <br> 게임 목록 로더에 권장 연령별 필터링 기능 추가?  || 미디어위키 1.41<br>업그레이드<br>+<br>IIFE 기법 대체 완료 목표<ref>[[리버티게임:게임 목록/세부]]를 [[틀:게임카드]]에 적용하는 작업 포함</ref> || [[틀:언리얼엔진4]]<br>베타 개발<ref>위키스크립트 기획 파기로 인해 Typescript 기반 개발 및 통합 체계 구축 추가 가능</ref> || --
| '''사이트 기능<br>개발''' || 확장 기능 개발 서버 구축<br>+<br>저자 보호 기능 요청 매크로 스크립트 개발<ref><br>'''[[mw:API:Protect|Protect 미디어위키 API]]와 연동되는지''' 개발 서버에서 확인</ref><br>({{완료}}) || 관리단 출첵 시스템 구현(구현 및 도입 {{완료}})<br>+<br>[[틀:알림 상자]] 추가 수정 <br>{{완료|80%는 된 듯?}} || PHP 개발 연습용 백엔드 인기 게임 순위 시스템 구현 시작(구현 {{완료}})<br>+<br>대문 레이아웃 변경 {{완료}} || '틀:고도4' 추가 || 유니티 WebGL 기반 웹 게임 로딩 예제 템플릿 작성<br> + <br> 게임 목록 로더에 권장 연령별 필터링 기능 추가?  || 도전과제 기록 시스템 개발 및 적용<br>+<br>IIFE 기법 대체 완료 목표<ref>[[리버티게임:게임 목록/세부]]를 [[틀:게임카드]]에 적용하는 작업 포함</ref> || 미디어위키 1.41<br>업그레이드 || [[틀:언리얼엔진4]]<br>베타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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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개발 및<br>Documentation''' ||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작성(5% 진행, 지연 가능성 높음) || 고도 엔진 3 레퍼런스 게임 첫 공개<br>(조기 {{완료}})<br>+<br>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30% 작성<br>({{거부|10%로 평가}})<br>+<br>[[막장주식]] 인수(작업 {{완료}}) ||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50% 완성<br>{{거부|30%로 평가}}<br>+<br>RPG in City v1.3.1 개발 {{완료}} ||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50% 완성 ||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60% 완성 || [[/고도 엔진 레퍼런스 게임|두 번째 고도 엔진 3 레퍼런스 게임]] 공개 + 고도 3 Documentation 80% 목표 || 고도 3 Documentation 완료 목표 || --<ref>[[갤럭시노트7 챌린지]] 개발 50% 목표 + RPG in City 1.4가 가장 가능성 높음</ref>
| '''게임 개발 및<br>Documentation''' ||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작성(5% 진행, 지연 가능성 높음) || 고도 엔진 3 레퍼런스 게임 첫 공개<br>(조기 {{완료}})<br>+<br>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30% 작성<br>({{거부|10%로 평가}})<br>+<br>[[막장주식]] 인수(작업 {{완료}}) ||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50% 완성<br>{{거부|30%로 평가}}<br>+<br>RPG in City v1.3.1 개발 {{완료}} || -- || -- || -- || -- || 고도 3 Documentation 50% 완료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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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커뮤니티 내<br>예상 변동 사항 및<br> 발전소 토의''' || 2기 관리단 관리자 선발 <br>({{완료}}) || 기존 발전소 토의 마무리(진행 중), [[틀:위백펌]]<br>적용된 틀들을 교체 <br>{{완료}}|| -- || 하반기 설문 및 청사진 개선 (+ 첫번째 게임 엔진 스터디 개최?) || 만우절 대응 || (3기 특집 게임 선정?)<ref>[[틀:특집 게임 후보]] 사용</ref> <br>+</br> 상반기 설문 (+ 첫번째 게임 제작 대회?) || [[모듈:IIFE]] 대체 가능한 문서들에서 #var 및 #vardefine 대체 시도 || 하반기 설문 및 청사진 작업  
| '''커뮤니티 내<br>예상 변동 사항 및<br> 발전소 토의''' || 2기 관리단 관리자 선발 <br>({{완료}}) || 기존 발전소 토의 마무리(진행 중), [[틀:위백펌]]<br>적용된 틀들을 교체 <br>{{완료}}|| -- || 하반기 설문 및 청사진 개선 || 만우절 대응<ref>vue.js 사용 시도할 예정</ref> || <s> 상반기 설문</s> || [[모듈:IIFE]] 대체 가능한 문서들에서 #var 및 #vardefine 대체 시도 || 하반기 설문 및 청사진 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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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책과 지침<br>개선''' || 면책 조항 수정<br>등급 분류 설문지 확정<br>익명 편집 관련 의견 요청 <br>({{완료}}) || 디스코드 대피소 역할 확장 구체화 토의 {{완료}} || -- || ([[리버티게임:도움방|도움방]] 재활성화)<ref>고도 엔진 스터디 및 리버티게임 게임잼과 엮어서 천천히 진행할 것</ref> || (리버티미디어 프로젝트에 관한 토의?) || -- || 커뮤니티 이벤트 재개최 관련 논의 || 영어판 리버티게임 제안
| '''정책과 지침<br>개선''' || 면책 조항 수정<br>등급 분류 설문지 확정<br>익명 편집 관련 의견 요청 <br>({{완료}}) || 디스코드 대피소 역할 확장 구체화 토의 {{완료}} || -- || -- || -- || (리버티미디어 프로젝트에 관한 토의?) || 커뮤니티 이벤트 재개최 관련 논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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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기 계획(최소 2026년 이후 목표) ===
=== 장기 계획(최소 2026년 이후 목표) ===
* [[갤럭시노트7 챌린지]] 개발 50% 목표
* [[RPG in City]] v1.4
* Typescript 기반 소도구 개발 및 자동 배포: GitHub Action 사용
* [[/고도 엔진 레퍼런스 게임|두 번째 고도 엔진 3 레퍼런스 게임]] 공개
* WYSIWIG 기반 [[/리버티게임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안드로이드 리버티게임 앱 기획]] 개발
* WYSIWIG 기반 [[/리버티게임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안드로이드 리버티게임 앱 기획]] 개발
* [[리버티게임:도움방/자바스크립트 엔진 구상|3D 게임 제작용 엔진 계획]]: 렌더러 구현은 반드시 해야 함
* [[리버티게임:도움방/자바스크립트 엔진 구상|3D 게임 제작용 엔진 계획]]: 렌더러 구현은 반드시 해야 함
* [[/언리얼 엔진 레퍼런스 게임|언리얼 엔진 4 레퍼런스 게임]] 제작
* [[/언리얼 엔진 레퍼런스 게임|언리얼 엔진 4 레퍼런스 게임]] 제작
* WebAssembly 기반 게임 업로드 확장 기능 개발
* WebAssembly 기반 게임을 직접 업로드하는 확장 기능 개발


=== 가능성 낮은 작업 ===
=== 가능성 낮은 작업 ===

2024년 11월 19일 (화) 22:00 기준 최신판

version 2(2022/09/18 Edition)

2대 리버티게임 사무관 Senouis(2020~)

Cup-o-coffee-simple.svg
2024년 11월 23일부터 주말 위주로 접속합니다.

연습용 리버티미디어 홈페이지 구축중!
삭제 신청 목록 확인
차단 혹은 편집을 되돌려야 할 경우의 안내문 양식
사건 사고에 대한 대외 입장 표명은 캠페인 문서에서...
다수가 협업하여 제작한 게임에 대한 기여 철회 방법
리버티게임:연습장, 모듈:연습장: 리버티게임:도움말 아래에 링크
분류:임시 조치 방법이 사전에 정해진 문서 (모니터링 중)

한 마디[편집 | 원본 편집]

천천히, 천천히, 그러나 꾸준하게.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7월 20일 (목) 13:17 (KST)

추후 계획[편집 | 원본 편집]

  • 2024년 4분기부터 활동이 줄어들 예정입니다. 완전히 새로운 컨텐츠는 취업 후에 갖고 오겠습니다.
활동 목표 - 청사진 이행과 별도의 개인 로드맵을 통합
-- 2024년
1분기
2024년
2분기
2024년
3분기
2024년 4분기 2025년
1분기
2025년
2분기
2025년
3분기
2025년
4분기
사이트 기능
개발
확장 기능 개발 서버 구축
+
저자 보호 기능 요청 매크로 스크립트 개발[1]
(Yes check.svg완료)
관리단 출첵 시스템 구현(구현 및 도입 Yes check.svg완료)
+
틀:알림 상자 추가 수정
Yes check.svg80%는 된 듯?
PHP 개발 연습용 백엔드 인기 게임 순위 시스템 구현 시작(구현 Yes check.svg완료)
+
대문 레이아웃 변경 Yes check.svg완료
'틀:고도4' 추가 유니티 WebGL 기반 웹 게임 로딩 예제 템플릿 작성
+
게임 목록 로더에 권장 연령별 필터링 기능 추가?
도전과제 기록 시스템 개발 및 적용
+
IIFE 기법 대체 완료 목표[2]
미디어위키 1.41
업그레이드
틀:언리얼엔진4
베타 개발
게임 개발 및
Documentation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작성(5% 진행, 지연 가능성 높음) 고도 엔진 3 레퍼런스 게임 첫 공개
(조기 Yes check.svg완료)
+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30% 작성
(X mark.svg10%로 평가)
+
막장주식 인수(작업 Yes check.svg완료)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50% 완성
X mark.svg30%로 평가
+
RPG in City v1.3.1 개발 Yes check.svg완료
-- -- -- -- 고도 3 Documentation 50% 완료 목표
커뮤니티 내
예상 변동 사항 및
발전소 토의
2기 관리단 관리자 선발
(Yes check.svg완료)
기존 발전소 토의 마무리(진행 중), 틀:위백펌
적용된 틀들을 교체
Yes check.svg완료
-- 하반기 설문 및 청사진 개선 만우절 대응[3] 상반기 설문 모듈:IIFE 대체 가능한 문서들에서 #var 및 #vardefine 대체 시도 하반기 설문 및 청사진 작업
정책과 지침
개선
면책 조항 수정
등급 분류 설문지 확정
익명 편집 관련 의견 요청
(Yes check.svg완료)
디스코드 대피소 역할 확장 구체화 토의 Yes check.svg완료 -- -- -- (리버티미디어 프로젝트에 관한 토의?) 커뮤니티 이벤트 재개최 관련 논의 --

장기 계획(최소 2026년 이후 목표)[편집 | 원본 편집]

가능성 낮은 작업[편집 | 원본 편집]

  • BANIP님의 틱택토 live를 PluginX 사용하도록 정리 - 보안 이슈 등의 문제를 해결할 상황이 아니라 취소 가능성 있음
  • Xash3D: 모듈:한글조합 참고하여 한글 입력 추가 - 우선순위가 폭락함. Phase 3으로 시작 시점을 미루고 올해는 방치 예정.
  • Xash3D(+ 해머 에디터) Documentation - 기본 애셋 저작권 + SteamCMD 프로토콜 문제로 인해 스팀 OAuth 연동 기능 추가해도 사용자가 직접 바이너리를 갖고 와야 함

기획만 존재 - 철회 가능성 높음[편집 | 원본 편집]

  • Xash3D 빌드 툴 업그레이드 및 Emscripten 3.X 적용 - 최소 2년 뒤에 시작 가능하고, 작업 기간도 2년 정도로 예상됨
  • Xash3D MOD 개발 시작, Half-life SDK 배포 조건 문제로 인해 고도 엔진 등의 타 엔진 기반 게임 제작을 우선함에 따라 가장 후순위의 계획으로 변경됨
  • Bevy Engine, 게임메이커, Cocos2d-x HTML5 게임용 래퍼 틀 추가
  • 리브레 위키 측에 Libertyengine 개발 재개 제안 및 참여(개발 지원)

활동 기록[편집 | 원본 편집]

백괴게임에서 2011년 7월 7일 활동 기록이 첫 기여 기록

게임[편집 | 원본 편집]

염장수련원(2011), RPG in City(2012~2020, 2023~), 백괴포트리스 데모(2020) 제작

교외선 리메이크

서울 지하철 6호선, 막장주식, 무한클릭 개선 작업 완료

갤럭시노트7 챌린지 개선 중

틀:고도3을 사용하는 2D 고도 엔진 웹 게임 제작 돌입

2024년 상반기 (4월) LD55 참가 작품인 Duck Invasion 공개
2024년 하반기 ~ 2025년 상반기 사이 Tiny crates 기반 작품인 Masters of the Galaxy 공개 예정

사이트 내 개발[편집 | 원본 편집]

틀:Xash3D, 틀:언리얼엔진4, 틀:고도3 추가

리버티게임:게임 목록 기초 설계[4]

새 연구소[편집 | 원본 편집]

기타[편집 | 원본 편집]

13,389 이 사용자는 리버티게임에서 문서들을 13,389번 + 4,668(Miraheze 리버티게임 편집 수) + (1000 + α)(백괴게임 편집 수)만큼 편집했습니다.
사용자 언어 정보
ko-N 이 사용자는 한국어모어입니다.
en-3 This user has advanced knowledge of English.
언어별 사용자

현재 리버티게임에 존재하는 수필 목록[편집 | 원본 편집]


  1. Protect 미디어위키 API와 연동되는지 개발 서버에서 확인
  2. 리버티게임:게임 목록/세부틀:게임카드에 적용하는 작업 포함
  3. vue.js 사용 시도할 예정
  4. 사:BANIP님이 jQuery로 개량해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