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369겜: 두 판 사이의 차이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마지막 의견: 2016년 11월 15일 (화) (Js091213님) - 주제: 동해고속도로 유저박스
백괴게임>Gustmd7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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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버려진 게임}}</nowiki>를 사용하세요. --{{사용자:아라/서명}} 2012년 8월 7일 (화) 21:01 (KST)
<nowiki>{{버려진 게임}}</nowiki>를 사용하세요. --{{사용자:아라/서명}} 2012년 8월 7일 (화) 21:01 (KST)


== [[백괴게임:록스타 언사이클로피디어 스튜디오|록스타 언사이클로피디어 스튜디오]] 임원이 되어보시지 않겠습니까? ==
== 록스타 언사이클로피디어 스튜디오 임원이 되어보시지 않겠습니까? ==


[[파일:Rockstar Uncyclopedia Logo.svg|thumb|right|150px|록스타 언사이클로피디어 스튜디오의 공식 로고입니다.]]
[[파일:Rockstar Uncyclopedia Logo.svg|thumb|right|150px|록스타 언사이클로피디어 스튜디오의 공식 로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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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태 묵어왔던 세계관 제한을 토론하고자 합니다. ==
== 여태 묵어왔던 세계관 제한을 토론하고자 합니다. ==


바로 [[백괴게임:세계관제한]]입니다. 저는 원할하게 게임을 돌아가게 하고자 이를 원하는 바입니다. --[[사용자:아라|아라]]는 [[특수:기여/아라|와라!]] ([[사용자토론:아라|토론]]) 2012년 12월 16일 (일) 00:34 (KST)
바로 [[리버티게임:세계관제한]]입니다. 저는 원할하게 게임을 돌아가게 하고자 이를 원하는 바입니다. --[[사용자:아라|아라]]는 [[특수:기여/아라|와라!]] ([[사용자토론:아라|토론]]) 2012년 12월 16일 (일) 00:34 (KST)


== 백괴도시라면 시작은 하나입니다. ==
== 백괴도시라면 시작은 하나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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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yle="font-size: large; padding: 0; vertical-align: bottom; height: 1.1em; color: black" | '''스페셜 괴스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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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yle="vertical-align: top; border-top: 1px solid gray; color: black" | 친목질과 설정 놀음으로 얼룩져 게임이 아닌 하나의 초소형국민체가 되어 버린 백괴나라를 제거하는 데에 기여하시고, 백괴나라의 장점만을 살린 게임 '백괴도시' 를 만들어 주신 데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이 [[백괴게임:괴스타|괴스타]]를 드립니다. -- {{사용자:Gbin96/서명}} 2012년 12월 19일 (수) 22:16 (KST)
|style="vertical-align: top; border-top: 1px solid gray; color: black" | 친목질과 설정 놀음으로 얼룩져 게임이 아닌 하나의 초소형국민체가 되어 버린 백괴나라를 제거하는 데에 기여하시고, 백괴나라의 장점만을 살린 게임 '백괴도시' 를 만들어 주신 데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이 [[리버티게임:괴스타|괴스타]]를 드립니다. -- {{사용자:Gbin96/서명}} 2012년 12월 19일 (수) 22: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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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백괴게임 게임 개발자 [[사용자:369겜|369겜]] ([[사용자토론:369겜|삼겜의 토론 페이지]]) 2012년 12월 19일 (수) 23:30 (KST)
감사합니다. --백괴게임 게임 개발자 [[사용자:369겜|369겜]] ([[사용자토론:369겜|삼겜의 토론 페이지]]) 2012년 12월 19일 (수) 23:30 (KST)

2023년 3월 31일 (금) 22:49 기준 최신판

백괴시티가 돌아왔습니다![원본 편집]

이것은 복잡한 세계관에 싫증내는 사람한테 희소식입니다!

백괴시티/뉴스/백괴시티, 돌아오다‎‎를 참고하세요.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2년 7월 15일 (일) 23:06 (KST)답변[답변]

저가 돌아왔습니다![원본 편집]

조만간 DXLine과 계정을 통합할 예정이고, 야생 백괴시티와 백괴마을에서 주로 활동할 예정입니다! --369game (Talk) 2012년 7월 27일 (금) 13:41 (KST)답변[답변]

백괴시티 내의 369겜 미니시티에 대해[원본 편집]

해당 문서는 사용자 문서로 옮겼습니다. 백괴마을에 적용하든 말든 상관은 없지만 삭제를 원하면 답변 바랍니다.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2년 8월 4일 (토) 19:48 (KST)답변[답변]

지금 백괴마을을 독자적으로 꾸미고 있기때문에... --369game (Talk) 2012년 8월 4일 (토) 21:51 (KST)답변[답변]

피선거권 드릴까요?[원본 편집]

백괴게임을 여태껏 가꿔왔기에 원한다면 드립니다. 그 대신 피선거권 받는 즉시 2주 동안 선거권을 가진 사용자가 67% 이상 지지해야 합니다.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2년 8월 5일 (일) 20:46 (KST)답변[답변]

네. 주셔도 거절하지 않겠습니다. --369game (Talk) 2012년 8월 6일 (월) 18:28 (KST)답변[답변]
Yes check.svg완료 관리자에 대해 피선거권을 드렸습니다.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2년 8월 12일 (일) 22:49 (KST)답변[답변]

버려진 게임은 따로 틀이 있습니다.[원본 편집]

{{버려진 게임}}를 사용하세요.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2년 8월 7일 (화) 21:01 (KST)답변[답변]

록스타 언사이클로피디어 스튜디오 임원이 되어보시지 않겠습니까?[원본 편집]

록스타 언사이클로피디어 스튜디오의 공식 로고입니다.

록스타 언사이클로피디어 스튜디오는 활동이 저조한 백괴미리내소프트와 경쟁하여 백괴게임을 더 알차게 만들기 위해 제가 설립한 게임 팀입니다. --Dynamicwork (민원) 2012년 8월 9일 (목) 00:14 (KST)답변[답변]

정말로 DXLine 사용자를 합치겠습니까?[원본 편집]

만약 합칠 경우 DXLine 사용자의 기여는 당신의 계정으로 합쳐지며 DXLine의 사용자 문서와 하위 문서는 모두 삭제됩니다. 계속하겠습니까? (만약 필요하면 미리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2년 8월 14일 (화) 19:38 (KST)답변[답변]

일단 다중 계정으로 놔둡니다. --369game (Talk) 2012년 8월 15일 (수) 12:34 (KST)답변[답변]

이보시오! 관리권은 테스트로 드린 것입니다.[원본 편집]

왜냐면 관리자 1분만이 투표에 찬성했거든요(물론 반대는 없었습니다만). 따라서 해당 관리권은 테스트용입니다. 실제로는 회수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편집한 내용 중 일부가 다시 되돌려질 예정입니다.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2년 10월 18일 (목) 21:34 (KST)답변[답변]

안녕하세요.[원본 편집]

토론:영동고속도로에 노선 결정 토론 포탈을 열어두었지 말입니다. 원제작자의 의견이 제일 중요하겠지만... -주행거리계 (토론) 2012년 11월 12일 (월) 19:04 (KST)답변[답변]

일단은 원안 사수 --백괴게임 게임 개발자 369겜 (삼겜의 토론 페이지) 2012년 11월 12일 (월) 19:06 (KST)답변[답변]

지하철 운임 결제 시스템 관련[원본 편집]

지하철 운임 결제는 뷁괴시티/뷁괴시티역에 잘 구축해놓았으니 참고하세요. --아라와라! (토론) 2012년 11월 26일 (월) 17:28 (KST)답변[답변]

뉴욕여행 관련[원본 편집]

도쿄 나리타 국제공항을 경유하는 것보다는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의 직항 항공기가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이번 10월에 갔을때도 직항 비행기를 탔습니다. --Didgusdn (토론) 2012년 11월 27일 (화) 00:10 (KST)답변[답변]

백괴나라:369겜 소도시역[원본 편집]

삭제할까요? 아니면 사용자의 하위 문서로 옮길까요? (그 외에도 백괴마을로 옮길 수 있습니다.) --아라와라! (토론) 2012년 12월 15일 (토) 16:31 (KST)답변[답변]

백괴나라의 이름공간은 새 참여형 도시 게임에 할당할 것입니다.[원본 편집]

굳이 해당 이름공간이 지워질 이유는 없습니다. 물론 저는 개발자가 아니기 때문에 LocalSettings.php를 만질 수는 없습니다. --아라와라! (토론) 2012년 12월 15일 (토) 16:37 (KST)답변[답변]

여태 묵어왔던 세계관 제한을 토론하고자 합니다.[원본 편집]

바로 리버티게임:세계관제한입니다. 저는 원할하게 게임을 돌아가게 하고자 이를 원하는 바입니다. --아라와라! (토론) 2012년 12월 16일 (일) 00:34 (KST)답변[답변]

백괴도시라면 시작은 하나입니다.[원본 편집]

무조건 한 지점에서 시작하는 것입니다. 단 프롤로그에서 무조건 집으로 시작하되 특정 사용자가 등록되어 있다면 해당 집으로 포털을 통해 갈 수 있습니다. --아라와라! (토론) 2012년 12월 16일 (일) 00:42 (KST)답변[답변]

백괴도시의 소개 문서를 만들어봤습니다.[원본 편집]

해당 문서는 전적처럼 나라로 설명하지 않고 게임으로 설명합니다. 원래 목적이 게임을 만들고 즐기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아라와라! (토론) 2012년 12월 16일 (일) 15:15 (KST)답변[답변]

새 게임 제안[원본 편집]

제가 위뷁에서 관련 문서 편집을 하다가 영감을 얻었습니다. 당초 이것을 참고로 하여 제작을 하려고 하는데, 귀하께서 고속도로 관련 게임을 잘 만드시는 것 같아 도움을 요청해 봅니다. 귀하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Dynamicwork (민원) 2012년 12월 16일 (일) 22:48 (KST)답변[답변]

너무 길어서 문젠데... 한국 ↔ 중국이나 한국 ↔ 러시아는 배편으로 할것입니다. --백괴게임 게임 개발자 369겜 (삼겜의 토론 페이지) 2012년 12월 16일 (일) 23:39 (KST)답변[답변]
네. AH(아시안하이웨이) 1호선만 해도 20,710km에 이릅니다. 따라서 게임도 다른 고속도로 게임보다 커질 것으로 예상되서 이렇게 도움을 요청한 겁니다. 제 생각으로는 각 경유 국가들마다 세계관을 간략하게 담아 놓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Dynamicwork (민원) 2012년 12월 17일 (월) 00:05 (KST)답변[답변]
또한, 주행거리계 님에게도 도움을 요청해 두었습니다. --Dynamicwork (민원) 2012년 12월 17일 (월) 00:05 (KST)답변[답변]

백괴도시 게임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원본 편집]

제가 지금으로부터 3년 전인 2009년 겨울 백괴게임에 처음 발을 들여 놓았을 때, 무엇보다도 제 눈길을 사로잡은 게임은 백괴나라였습니다. 백괴나라의 특징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건 텍스트와 그림 파일로만 이루어진 게임 치고는 깨알 같이 포함되어 있는 도 아니고, 방대한 분량의 선택지와 텍스트도 아닌, '플레이어 = 제작자' 라는 게임의 구조였죠. 게임을 하다가 내용이 재미가 없으면 손쉽게 고칠 수 있고, 아예 새로운 문서를 만들어 선택지와 내용을 늘릴 수도 있는 열린 구조라는 게 마음에 들었습니다. 백괴나라가 제가 온 지 얼마 안 되어 멸망하자, 저는 그런 참신한 형식의 게임이 흑역사로 남는 게 부당하다고 생각해서, 그리고 한편으로는 좋아하던 게임이 사라진 게 아쉽다는 마음도 있었기에 백괴나라의 뒤를 이을 '열린' 게임인 백괴시티를 만들기로 결심했었습니다. 백괴시티는 저와 다른 분들에 의해 한동안은 별 탈 없이 순조롭게 만들어졌었고, 급기야는 '백괴나라' 라는 이름을 다시 얻는 데까지 이르렀었죠. 그러나 결국엔 그 백괴시티마저 과도한 친목질과, 뉴비들이 이해하기 힘든 설정 놀음 때문에 제가 바라던 게임과는 정반대의 것이 되어 버려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이제 제가 바라던 게임이 만들어진다니 기쁩니다. --GAME OVER - press 'r' to try again ( 설립자) 2012년 12월 19일 (수) 22:16 (KST)답변[답변]

스페셜양아치.png 스페셜 괴스타
친목질과 설정 놀음으로 얼룩져 게임이 아닌 하나의 초소형국민체가 되어 버린 백괴나라를 제거하는 데에 기여하시고, 백괴나라의 장점만을 살린 게임 '백괴도시' 를 만들어 주신 데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이 괴스타를 드립니다. -- GAME OVER - press 'r' to try again ( 설립자) 2012년 12월 19일 (수) 22:16 (KST)답변[답변]

감사합니다. --백괴게임 게임 개발자 369겜 (삼겜의 토론 페이지) 2012년 12월 19일 (수) 23:30 (KST)답변[답변]

도움!Help![원본 편집]

제 사용자토론에 백괴게임으로 오라고 하셔서 왔습니다만, 도와주세요. --리하 (토론) 2012년 12월 22일 (토) 20:16 (KST)답변[답변]


질문

  1. 게임 이름에 특정 사용자의 이름(제 이름)이 들어가도 됩니까?
  2. 백괴사전에 있는 문서(사용자 문서)를 가져올 때 어떻게 링크를 걸어야 합니까?
  1. 그런 것에 대한 금기는 없습니다.
  2. [[백괴:사용자:리하|ㄹ]] 이런 식으로 걸면 됩니다. -주행거리계 (토론) 2012년 12월 22일 (토) 21:00 (KST)답변[답변]
Symbol rename vote.svg답변
  1. 가능합니다. 하지만 책임은 지지 않습니다.
  2. [[백괴:사용자:리하]]처럼 달 수는 있습니다. --Yongong 2014년 12월 27일 (토) 12:17 (KST)

오랜만에[원본 편집]

와봤는데 뭔가가 달라져있었다. -- 2012년 12월 29일 (토) 17:33 (KST)

이보시오[원본 편집]

아직 1퍼센트도 완성 안된 게임을 가지고 무슨 언쟁을 벌이려고 합니까?

그리고 도시가 너무 광대해서 행정구역을 나눴다고 생각하면 되지,

그리고 환골탈태 백괴도시는 백괴나라의 전통을 지켜가는 곳입니다. 잼 먹기, 백괴사이다 등등... 이미 백괴의 전통이 없어져서 박물관에나 가야 체험할 수 있는 자유공화국과는 크게 다르지요. 또한 면적면에서도 제 백괴도시는 자유공화국과 비교해서 현저히 작습니다.

또한, 백괴도시 소개에서는 백괴'사전' 세계관이라고 했지, 백괴'나라' 세계관이라고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니 이전의 백괴나라에서 보였던 레파토리가 아니더라도, 충분히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환골탈태 백괴도시에서는 사용자가 집을 가지고는 있으나 집으로 찾아가야 집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환골탈태 (토론) 2013년 1월 1일 (화) 08:52 (KST)답변[답변]

좀 차이가 있는 것 같아서요... 일단 백괴마을과는 달리 모든 도시의 시나리오가 비슷해야 합니다. --백괴게임 게임 개발자 369겜 (삼겜의 토론 페이지) 2013년 1월 1일 (화) 13:39 (KST)답변[답변]
그런건 환골탈태 백괴도시가 생성되던 12월 30일 당시, 규칙 따위에는 있지도 않던 사실입니다. 환골탈태 (토론) 2013년 1월 1일 (화) 15:22 (KST)답변[답변]
그리고, 환골시국 때부터 쭉 저를 욕먹이려고 하시는 것 같습니다. 환골시국 무단침략하다가 차단당했으면, 다음부터는 다른 사람의 도시를 욕먹이려는 짓은 안 하려고 해야 하는 것 아닙니까? 환골탈태 (토론) 2013년 1월 1일 (화) 15:24 (KST)답변[답변]
알겠습니다. --백괴게임 게임 개발자 369겜 (삼겜의 토론 페이지) 2013년 1월 1일 (화) 15:44 (KST)답변[답변]

전에 차단 이유로 "편집 지침 위반"으로 들은 것에 대해[원본 편집]

저는 당시 자진 차단 이유로 "정책을 멋모르고 편집"을 적어 차단했습니다. 그러나 "편집 지침 위반"으로 차단 알림을 한 부분에 대해서는 유감입니다. 정확한 차단 원인을 모르겠다면 우선 차단 틀을 다시고 차단 이유를 일단 적지 않는 것을 권합니다. --아라다 알아 (토론) 2013년 1월 5일 (토) 14:19 (KST)답변[답변]

백괴게임에서의 차단 관련 문제는 백괴게임 내에서의 기여로 다룹니다.[원본 편집]

비록 백괴게임에서 다중 계정에서 다중 계정으로의 표기에 문제가 있어서 수정을 했습니다만 백괴사전 내의 기여를 가지고 백괴게임에서 차단 요청을 하기에 알려드립니다. 백괴게임에서의 차단 관련 문제는 백괴게임 내에서의 기여로 다룬다는 점은 알았으면 합니다. 굳이 백괴사전에서의 상황을 끌어서 차단 요청을 하는 것은 별로 좋지 않습니다. 또한 사용자 토론에 한 번 주의를 주고 이후에도 문제를 일으키면 차단 요청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아라다 알아 (토론) 2013년 1월 5일 (토) 14:51 (KST)답변[답변]

이동은 복사하여 붙여 넣어서 이동하는 것이 아닙니다.[원본 편집]

역사 옆에 화살표는 괜히 있는 것이 아닙니다. (가리키면 이동이 나옵니다.) 틀도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라다 알아 (토론) 2013년 1월 8일 (화) 21:11 (KST)답변[답변]

네, 명심하겠습니다. --백괴게임 게임 개발자 369겜 (삼겜의 토론 페이지) 2013년 1월 9일 (수) 23:29 (KST)답변[답변]

백괴도시에서 세계관에 어긋나는 부분 발견[원본 편집]

엘리베이터가 없다니요 세계관에 어긋나는 거 아닌가요?--노선도, 신호등, 그리고 지도. 2013년 3월 24일 (일) 15:57 (KST)답변[답변]

저층 아파트나 주택으로 건설해야 합니다. 따라서 엘리베이터가 없는거죠. --백괴게임 게임 개발자 369겜 (삼겜의 토론 페이지) 2013년 3월 31일 (일) 13:08 (KST)답변[답변]

현재 제가 만든 백괴도시는 현재 분리독립되서 다른 게임으로 바뀌었습니다.[원본 편집]

제가 만든 백괴도시(백괴도시/Mphg.18)로 들어갈 수는 있으나, 폐쇄됬다고 나옵니다. 더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백괴도시/Mphg.18에서 보도록 하십시오. --Mphg.18이가 랩을 한다 호옹~호옹~ 호옹~(토론,기여) 2014년 1월 18일 (토) 21:17 (KST)답변[답변]

동해고속도로[원본 편집]

동해고속도로 좀 같이 만들어도 될까요? 백발백중지배자 2016년 10월 23일 18:04 (KST)

동해고속도로 유저박스[원본 편집]

동해고속도로의 유저박스를 만들었습니다.

고속도로 제65호선
65
이 사용자는 동해고속도로를 전구간 일주했습니다.

이거 유저박스 란에 추가해도 될까요? --—Js091213 (토론) 2016년 11월 15일 (화) 20:14 (KST)답변[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