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Senouis: 두 판 사이의 차이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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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rsion 2(2022/09/18 Edi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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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이 사용자는 미라헤즈 산하 리버티게임에서 문서들을 '''{{특수:기여횟수/senouis}}번''' 편집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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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대 리버티게임 사무관 Senouis(2020~)
2대 리버티게임 사무관 Senouis(2020~)<br>


[[:분류:삭제 신청|삭제 신청 목록 확인]]
<!-- {{리버티게임 메뉴/sticky}} -->
 
<!-- {{관리자 방문일|Senouis}} -->
동일인 인증용 SHA-256 해시 문자열(메일로 원문을 물어보세요): E9690C35A2C5CADC3B6F0460D34D64924B7664B1CBB3018242B346A4B1518C3A
{{알림 상자|왼쪽 그림=Cup-o-coffee-simple.svg|왼쪽 그림 크기=30px|본문= 2024년 10월 15일부터 활동이 없는 날이 많을 수 있습니다.}}
<!-- 퀵 메뉴 -->
<span style="position:absolute;left:0%;">[https://xen-alpha.github.io/Libertymedia-Frontend/ 연습용 리버티미디어 홈페이지 구축중!]</span><br>
<span style="position:absolute;left:0%;">[[:분류:삭제 신청|삭제 신청 목록 확인]]</span><br>
<span style="position:absolute;left:0%;">[[/되돌리기 안내 양식|차단 혹은 편집을 되돌려야 할 경우의 안내문 양식]]</span>
<br>
<span style="position:absolute;left:0%;">[[리버티게임:캠페인|사건 사고에 대한 대외 입장 표명은 캠페인 문서에서...]]</span><br>
<span style="position:absolute;left:0%;">[[리버티게임:다수가 기여한 게임에 대한 기여 철회 요청|다수가 협업하여 제작한 게임에 대한 기여 철회 방법]]</span><br>
<span style="position:absolute;left:0%;">[[리버티게임:연습장]], [[모듈:연습장]]: [[리버티게임:도움말]] 아래에 링크</span><br>
[[:분류:임시 조치 방법이 사전에 정해진 문서]] (모니터링 중)
<!-- 퀵 메뉴 끝-->
* [https://dev.libertygame.work 개발 서버]에서 개발에 참여하시려는 분들은 [[사토:Senouis/서버 개발 참여 신청|여기로]] 가시면 됩니다.
* [[리버티게임:게임 메타데이터]]의 메타데이터 마법사를 이용하여 게임을 배포해주세요. --{{사용자:Senouis/서명}} 2024년 5월 9일 () 15:58 (KST)


== 한 마디 ==
== 한 마디 ==
과몰입하지 말고 신중함을 길러야 사무관 활동이 원활하게 될 것 같습니다. 아마 9월 이후에는 개인 일정이 많아
천천히, 천천히, 그러나 꾸준하게. --{{사용자:Senouis/서명}} 2023년 7월 20일 (목) 13:17 (KST)


== 월간 계획 ==
== 추후 계획 ==
2024년 12월까지 '''모든 달마다 [https://libertygame.miraheze.org 구 서버] 위키의 사문을 한번씩 편집할 것!'''
{{#css:
=== 5월 계획 ===
  #blueprint td {
* 양산형 고속도로 정리 [[:분류:고속도로 게임|목록 1]] [[:틀:도로 게임 목록|목록 2]] [[리버티게임:발전소/양산형 고속도로 게임|참고 자료]] [[사용자:백발백중지배자|참고 자료2]] - 발전소 개시 {{완료}}, 정리는 5월 말~6월에 걸쳐 진행
    width:10%;
* Xash3D용 레거시 LLVM-Clang-Emscripten 개발 환경 윈도우즈용으로 복원 - {{거부|WSL 기능을 사용하도록 대체}}, 리눅스용 LLVM 바이너리 작성은 {{완료}}  
  }
* 게임 목록 문서 제작 준비 - game.json을 비 어드벤처 게임에 우선 삽입 + [[리버티게임토론:게임 메타데이터]] 토론 종결 - 5월 30일부로 일단 필요한 부분은 {{완료}}, 추후 백괴클래식 작업을 병행하며 개선할
}}
* 2024년 4분기부터 활동이 줄어들 예정입니다.
{| class="wikitable" id="blueprint" style="text-align:center;overflow-x:scroll;table-layout:fixed;"
|+ 활동 목표 - 청사진 이행과 별도의 개인 로드맵을 통합
|-
! -- !! 2024년<br>1분기 !! 2024년<br>2분기 !! 2024년<br>3분기 !! 2024년 4분기 !! 2025년<br>1분기 !! 2025년<br>2분기 !! 2025년<br>3분기 !! 2025년<br>4분기
|-
| '''사이트 기능<br>개발''' || 확장 기능 개발 서버 구축<br>+<br>저자 보호 기능 요청 매크로 스크립트 개발<ref><br>'''[[mw:API:Protect|Protect 미디어위키 API]]와 연동되는지''' 개발 서버에서 확인</ref><br>({{완료}}) || 관리단 출첵 시스템 구현(구현 및 도입 {{완료}})<br>+<br>[[:알림 상자]] 추가 수정 <br>{{완료|80%는 된 듯?}} || PHP 개발 연습용 백엔드 인기 게임 순위 시스템 구현 시작(구현 {{완료}})<br>+<br>대문 레이아웃 변경 {{완료}} || 도전과제 기록 시스템 개발 및 적용<br>+<br>'틀:고도4' 추가 || 유니티 WebGL 기반 웹 게임 로딩 예제 템플릿 작성<br> + <br> 게임 목록 로더에 권장 연령별 필터링 기능 추가?  || 미디어위키 1.41<br>업그레이드<br>+<br>IIFE 기법 대체 완료 목표<ref>[[리버티게임:게임 목록/세부]][[:게임카드]]에 적용하는 작업 포함</ref>  || [[틀:언리얼엔진4]]<br>베타 개발<ref>위키스크립트 기획 파기로 인해 Typescript 기반 개발 및 통합 체계 구축 추가 가능</ref> || --
|-
| '''게임 개발 및<br>Documentation''' ||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작성(5% 진행, 지연 가능성 높음) || 고도 엔진 3 레퍼런스 게임 첫 공개<br>(조기 {{완료}})<br>+<br>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30% 작성<br>({{거부|10%로 평가}})<br>+<br>[[막장주식]] 인수(작업 {{완료}}) ||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50% 완성<br>{{거부|30%로 평가}}<br>+<br>RPG in City v1.3.1 개발 {{완료}} ||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50% 완성 ||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60% 완성 || [[/고도 엔진 레퍼런스 게임|두 번째 고도 엔진 3 레퍼런스 게임]] 공개 + 고도 3 Documentation 80% 목표 || 고도 3 Documentation 완료 목표 || --<ref>[[갤럭시노트7 챌린지]] 개발 50% 목표 + RPG in City 1.4가 가장 가능성 높음</ref>
|-
| '''커뮤니티 내<br>예상 변동 사항 및<br> 발전소 토의''' || 2기 관리단 관리자 선발 <br>({{완료}}) || 기존 발전소 토의 마무리(진행 중), [[틀:위백펌]]<br>적용된 틀들을 교체 <br>{{완료}}|| -- || 하반기 설문 및 청사진 개선 (+ 첫번째 게임 엔진 스터디 개최?) || 만우절 대응 || (3기 특집 게임 선정?)<ref>[[:특집 게임 후보]] 사용</ref> <br>+</br> 상반기 설문 (+ 첫번째 게임 제작 대회?) || [[모듈:IIFE]] 대체 가능한 문서들에서 #var 및 #vardefine 대체 시도 || 하반기 설문 및 청사진 작업
|-
| '''정책과 지침<br>개선''' || 면책 조항 수정<br>등급 분류 설문지 확정<br>익명 편집 관련 의견 요청 <br>({{완료}}) || 디스코드 대피소 역할 확장 구체화 토의 {{완료}} || -- || ([[리버티게임:도움방|도움방]] 재활성화)<ref>고도 엔진 스터디 및 리버티게임 게임잼과 엮어서 천천히 진행할 </ref> || (리버티미디어 프로젝트에 관한 토의?) || -- || 커뮤니티 이벤트 재개최 관련 논의 || 영어판 리버티게임 제안
|}


=== 6월 계획 ===
=== 장기 계획(최소 2026년 이후 목표) ===
* [[리버티게임: 게임 목록]] 업그레이드 작업 - [[/게임 탐색기 2.0|새로운 형태의 게임 탐색 기능 구현 요구 사항]] 참조 - 연기됨
* WYSIWIG 기반 [[/리버티게임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안드로이드 리버티게임 앱 기획]] 개발
* [[/백괴클래식|백괴클래식]] 분류 작업 진행 - 연기됨
* [[리버티게임:도움방/자바스크립트 엔진 구상|3D 게임 제작용 엔진 계획]]: 렌더러 구현은 반드시 해야 함
* [[리버티게임:발전소/그저 그런 철도 게임들|철도 게임들 발전소]] 종결 및 [[리버티게임:발전소/양산형 도로기행 게임들|도로 게임들 발전소]] 1차 정리 - 지연됨, 11월 전까지 종료할 것
* [[/언리얼 엔진 레퍼런스 게임|언리얼 엔진 4 레퍼런스 게임]] 제작
* Xash3D 관련 버그 수정 지속
* WebAssembly 기반 게임 업로드 확장 기능 개발
* 무한클릭 개정 완료 -- {{완료}}


=== 7~9월 계획 ===
=== 가능성 낮은 작업 ===
* 자격증 시험 준비로 바빠질 예정<s> + 리버티게임 서버 이주 작업을 제외한 다른 작업 없음아이고 맙소사 ㅠㅠ</s>
* BANIP님의 틱택토 live를 PluginX 사용하도록 정리 - 보안 이슈 등의 문제를 해결할 상황이 아니라 취소 가능성 있음
** [[리버티게임:정책과 지침]]에서 Miraheze의 전역 정책 링크 제거, [[리버티게임:관리단]]에 [[사:BANIP]]을 사무장이나 개발자 자격으로 추가 - {{완료}}
* <s>Xash3D: [[모듈:한글조합]] 참고하여 한글 입력 추가</s> - 우선순위가 폭락함. Phase 3으로 시작 시점을 미루고 올해는 방치 예정.
** 단, 이때 Xash3D용 레퍼런스 게임 기획 문서는 꼭 작성할 것!
* <s>Xash3D(+ 해머 에디터) Documentation</s> - 기본 애셋 저작권 + SteamCMD 프로토콜 문제로 인해 스팀 OAuth 연동 기능 추가해도 사용자가 직접 바이너리를 갖고 와야 함
* 동일인 인증된 유저들에게 8월 1일까지 prouser를 선제 부여, 그 후에는 자동 인증된 사용자 조건을 원래대로 복구하고 관리자에 한해 동일인 인증을 지속할 것 - 진행 중, 관리단 인증은 거의 {{완료}}되었으며, 8월 5일에 자동 인증된 사용자 승급 조건 롤백과 함께 완료 선언하기
** (긴급) 백괴철도 기행 수정


=== 10월 이후 계획 ===
=== 기획만 존재 - 철회 가능성 높음 ===
* Ludum Dare 게임 잼 참가 계획이 있는데 결과물을 여기에도 공개할까?
* Xash3D 빌드 툴 업그레이드 및 Emscripten 3.X 적용 - 최소 2년 뒤에 시작 가능하고, 작업 기간도 2년 정도로 예상됨
* [[리버티게임:게임 목록]] 문서 뜯어고치기(디자인 최종 확정) - 커뮤니티에서 논의를 진행하고, 기술적 실증만 작업
* <s>Xash3D MOD 개발 시작</s>, Half-life SDK 배포 조건 문제로 인해 고도 엔진 등의 타 엔진 기반 게임 제작을 우선함에 따라 가장 후순위의 계획으로 변경됨
* BANIP님의 백괴슬라이드, 틱택토 live를 PluginX 사용하도록 정리
* Bevy Engine, 게임메이커, Cocos2d-x HTML5 게임용 래퍼 틀 추가
* 갤럭시노트7 챌린지 개선, RPG in City에 백괴카통라킹고속도로 결합하여 확장
* 리브레 위키 측에 Libertyengine 개발 재개 제안 및 참여(개발 지원)
* '''Engi-chan's Daily Routine''' 개발 시작 - 연말에 작업 시작
** [https://github.com/NeilJed/VTFLib VTFLib]를 libsquish에 결합하고 Emscripten으로 컴파일해 CCL에서 ND가 선언된 소스 엔진용 모델 텍스쳐 애셋을 가져올 수 있게 할 것


== 활동 기록 ==
== 활동 기록 ==
백괴게임에서 2011년 7월 7일 활동 기록이 첫 기여 기록
백괴게임에서 2011년 7월 7일 활동 기록이 첫 기여 기록
=== 게임 ===
[[염장수련원]](2011), [[RPG in City]](2012~2020, 2023~), [[백괴포트리스]] 데모(2020) 제작


[[염장수련원]](2011), [[RPG in City]](2012~2020, 2023), [[백괴포트리스]] 데모(2020) 제작
[[교외선]] 리메이크


[[교외선]] 리메이크, [[서울 지하철 6호선]] 개선 작업 완료, [[무한클릭]] 개선 작업 완료, [[갤럭시노트7 챌린지]] 개선 예정
[[서울 지하철 6호선]], [[막장주식]], [[무한클릭]] 개선 작업 완료


'''Engi-chan's Daily Routine''' 개발 예정(2023년 말 ~ 2024년 상반기 동안 개발) - Web, Android 플랫폼 싱글플레이 전용 Xash3D 기반 FPS, 구글 플레이로도 배포 예정
[[갤럭시노트7 챌린지]] 개선 중


== 2023년 개인 로드맵 ==
[[틀:고도3]]을 사용하는 2D 고도 엔진 웹 게임 제작 돌입
* 정식 자바스크립트 FPS 게임 제작 계획은 2023년에 말에 시작, 아마도 마지막 게임 프로젝트가 될 예정
: 2024년 상반기 (4월) LD55 참가 작품인 [[/Duck Invasion|Duck Invasion]] 공개
** <del>해당 게임은 미디어위키 엔진의 무거움 + Miraheze 호스팅으로 인해 발생하는 긴 웹페이지 로드 시간으로 인해 싱글플레이/멀티플레이 가리지 않고 무조건 별도의 서버를 구동하여 백엔드에 연산 작업을 주로 맡기고 렌더링 작업만 프론트엔드에서 하도록 강제</del>Xash3D 엔진 기반으로 구동되며 리버티게임에 배포되는 첫 게임이 될 예정
: 2024년 하반기 ~ 2025년 상반기 사이 Tiny crates 기반 작품인 [[/Masters of the Galaxy|Masters of the Galaxy]] 공개 예정
** 자유로운 외부 사용이 가능한 게리모드 / 팀 포트리스 2 팬아트 모델링 애셋에 자작곡/자작 이미지를 추가하여 제작할 예정. 이름은 '''Engi-chan's Daily Routine'''으로 계획 중
 
* 만족할 만한 성능의 서버를 운영하는 비용이 크므로 P2P 통신을 적극 활용할 것
=== 사이트 내 개발===
** Xash3D는 일단 <s>로컬 플레이가 가능한 것으로 보이며</s> 로컬 플레이도 지금은 작동 안 함. 서버 이주가 원인인지, 원래 있는 핵심적 버그인지 모르겠으나 연말까지 수정 필요
[[틀:Xash3D]], [[틀:언리얼엔진4]], [[틀:고도3]] 추가
** 리눅스용으로 컴파일하면 데디케이티드 서버 구동도 가능
 
* 리버티게임의 창작 격려 및 광고 비용 확보를 위한 현실에서의 취업 활동이 곧 시작될 예정
[[리버티게임:게임 목록]] 기초 설계<ref>[[사:BANIP]]님이 jQuery로 개량해주셨습니다.</ref>
** 그러나 역설적으로 이로 인해 취업 후 사무관 활동은 어려울 예정. 일단 2023년 현재 취준생 신분이므로 아직 활동은 가능하니 취업 전에는 Xash3D 기반 3D 게임 프레임워크 제작, 취업 후에는 재정 공급을 주력으로 하면서 자연스럽게 사무관에서 물러나자.
* 미디어위키 위에서 돌아가는 GUI 게임 에디터 개발: 2023년 12월부터 개발을 시작할 예정이며, 2024년 하반기 전에 작동하는 알파 버전을 공개하고, 디버깅 도구와 편의기능을 갖춰 2025년 말 개발 완료가 목표.
** <del>Hsl0님이 그때까지 활동하신다는 전제 하에 이 분과 협력하여 개발할 계획.</del>내년 말까지 휴식하시며 그 이후에는 이벤트 프레임워크 작업에 집중하셔야 하므로 2025년 이후에 테스터 자격으로만 잠시 부르는 것으로 수정
** 언리얼 에디터의 Blueprint 같은 syntax diagram 기반 비주얼 스크립팅으로 게임을 편집하는 코드 에디터 - JS or C로 Export 가능
** 맵 에디터와의 연동 - 맵 에디터는 골드 소스 엔진용 Hammer와 호환되게 할 것
** 레퍼런스 백엔드 코드는 Github를 통해 배포할 예정(https://github.com/Xen-alpha) - {{완료}}
* 현재 골드 소스 엔진 모드를 돌릴 수 있는 Xash3D가 자바스크립트로 트랜스컴파일된 버전이 리버티게임에 존재하므로 적절히 변환하여 가젯으로 코드를 가져오는 식으로 리버티게임에 업로드하고 테스트용 애셋 다운로드 경로와 게임 게임 서버를 별도로 분리(애셋 서버는 애셋 저작권 회피용)
** 리브레 위키의 리버티엔진에도 이식할까?


== 새 연구소 ==
== 새 연구소 ==
<!--
* [[/Xash3D 분석|프레임워크 제작을 위한 Xash3D 게임 엔진 분석]]
* [[/Xash3D 분석|프레임워크 제작을 위한 Xash3D 게임 엔진 분석]]
* [[/리버티게임엔진|게임 프레임워크 구현 세부]]
** [[/리버티게임엔진|게임 프레임워크 구현 세부]]  
* [[/Xash3D|Xash3D 포팅 연구]]
* [[/Xash3D|Xash3D 포팅 연구]]
* [[/편집 요청|편집 요청 틀]]
* [[/1.40 이후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필요한 작업|이전 후에 해야 할 작업]]
* [[/게임 탐색기 2.0|새로운 형태의 게임 탐색 기능 구현 요구 사항]]
* [[/게임 탐색기 2.0|새로운 형태의 게임 탐색 기능 구현 요구 사항]]
** [[/게임 탐색기|실제 구현물]]
* [[/Godot3|고도 엔진 3 테스트]]
* [[/위키스크립트 규격 제안|리버티게임을 엔트리 같은 플랫폼으로 만들기]]
* [[/UE4GameTest|언리얼 엔진 4.22 테스트]] -->
<!--* [[/정떡|정치 관련 중립성에 문제가 되는 토의에서 면책 조항 부착을 결정한 문서들을 위한 틀]] -->
<!-- [[/등급 분류 설문|리버티게임 등급 분류 자가 진단 설문]]: [[리버티게임: 등급 심의]]에서 사용할 새로운 설문지 -->
<!-- * [[/위백펌 사용한 문서 대체안|위백펌 문제]]: 위키백과 - 리버티게임 간 라이선스 불일치 해결용 -->
* [[/진실 시리즈 세계관 분석|진실 시리즈 세계관 분석]]: 추후 [[사:Future|제작자]]가 돌아오면 기획 작성을 독려하고 완성에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작성함. 기획 쪽 문제와 서술력 부족을 해결할 방안을 제시해 줄 것.
* [[/ES6 관련 연구|ES6 관련 연구 문서]] : 브라우저 콘솔 창에서 시행할 매크로 작업 관련 코드 메모
* [[/리버티게임 영문판 계획|영어판 리버티게임 기획]]
* [[/SectionRatings|토론 문서 평가 기반 인기 게임 평가 확장 기능 설계]]
** [[/SQL 검증|SQL 쿼리 검증용 JSON 데이터]]
* [[/고도3 도큐먼트|고도 3 게임 제작 관련 메모]]
** 필요한 이미지는 꼭 [[:분류: 고도 엔진 튜토리얼]]을 붙이고, CC BY 4.0으로 라이선스를 지정할 것
== 기타 ==
* [[리버티게임:오락실/2024년 10월#게임 추천 개편안: 추천하는 이유|메타데이터의 Description 작성에 참고할 만한 것]]
<!-- [[사용자:Senouis/레거시 포탈|2022년 9월 18일 이전에 사용하던 사용자 문서]] -->
<!--
동일인 인증용 SHA-256 해시 문자열(메일로 원문을 물어보세요): E9690C35A2C5CADC3B6F0460D34D64924B7664B1CBB3018242B346A4B1518C3A
-->
{{Userbox/소형
|항목=[[특수:기여횟수/senouis|{{특수:기여횟수/senouis}}]]
|항목글자색=black
|항목바탕색=CornflowerBlue
|내용=이 사용자는 리버티게임에서 문서들을 '''{{특수:기여횟수/senouis}}번''' + 4,668(Miraheze 리버티게임 편집 수) + (1000 + α)(백괴게임 편집 수)만큼 편집했습니다.
|내용바탕색=LightYellow
|테두리색=black
}}
{{#babel: ko|en-3}}
<!-- 편집 테스트 1 -->


== 이전 문서 기록 ==
=== 현재 리버티게임에 존재하는 수필 목록 ===
[[사용자:Senouis/레거시 포탈|2022년 9월 18일 이전에 사용하던 사용자 문서]]
<DPL>
category=리버티게임_수필
</DPL>

2024년 11월 11일 (월) 08:51 기준 최신판

version 2(2022/09/18 Edition)

2대 리버티게임 사무관 Senouis(2020~)

Cup-o-coffee-simple.svg
2024년 10월 15일부터 활동이 없는 날이 많을 수 있습니다.

연습용 리버티미디어 홈페이지 구축중!
삭제 신청 목록 확인
차단 혹은 편집을 되돌려야 할 경우의 안내문 양식
사건 사고에 대한 대외 입장 표명은 캠페인 문서에서...
다수가 협업하여 제작한 게임에 대한 기여 철회 방법
리버티게임:연습장, 모듈:연습장: 리버티게임:도움말 아래에 링크
분류:임시 조치 방법이 사전에 정해진 문서 (모니터링 중)

한 마디[편집 | 원본 편집]

천천히, 천천히, 그러나 꾸준하게.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7월 20일 (목) 13:17 (KST)

추후 계획[편집 | 원본 편집]

  • 2024년 4분기부터 활동이 줄어들 예정입니다.
활동 목표 - 청사진 이행과 별도의 개인 로드맵을 통합
-- 2024년
1분기
2024년
2분기
2024년
3분기
2024년 4분기 2025년
1분기
2025년
2분기
2025년
3분기
2025년
4분기
사이트 기능
개발
확장 기능 개발 서버 구축
+
저자 보호 기능 요청 매크로 스크립트 개발[1]
(Yes check.svg완료)
관리단 출첵 시스템 구현(구현 및 도입 Yes check.svg완료)
+
틀:알림 상자 추가 수정
Yes check.svg80%는 된 듯?
PHP 개발 연습용 백엔드 인기 게임 순위 시스템 구현 시작(구현 Yes check.svg완료)
+
대문 레이아웃 변경 Yes check.svg완료
도전과제 기록 시스템 개발 및 적용
+
'틀:고도4' 추가
유니티 WebGL 기반 웹 게임 로딩 예제 템플릿 작성
+
게임 목록 로더에 권장 연령별 필터링 기능 추가?
미디어위키 1.41
업그레이드
+
IIFE 기법 대체 완료 목표[2]
틀:언리얼엔진4
베타 개발[3]
--
게임 개발 및
Documentation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작성(5% 진행, 지연 가능성 높음) 고도 엔진 3 레퍼런스 게임 첫 공개
(조기 Yes check.svg완료)
+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30% 작성
(X mark.svg10%로 평가)
+
막장주식 인수(작업 Yes check.svg완료)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50% 완성
X mark.svg30%로 평가
+
RPG in City v1.3.1 개발 Yes check.svg완료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50% 완성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60% 완성 두 번째 고도 엔진 3 레퍼런스 게임 공개 + 고도 3 Documentation 80% 목표 고도 3 Documentation 완료 목표 --[4]
커뮤니티 내
예상 변동 사항 및
발전소 토의
2기 관리단 관리자 선발
(Yes check.svg완료)
기존 발전소 토의 마무리(진행 중), 틀:위백펌
적용된 틀들을 교체
Yes check.svg완료
-- 하반기 설문 및 청사진 개선 (+ 첫번째 게임 엔진 스터디 개최?) 만우절 대응 (3기 특집 게임 선정?)[5]
+
상반기 설문 (+ 첫번째 게임 제작 대회?)
모듈:IIFE 대체 가능한 문서들에서 #var 및 #vardefine 대체 시도 하반기 설문 및 청사진 작업
정책과 지침
개선
면책 조항 수정
등급 분류 설문지 확정
익명 편집 관련 의견 요청
(Yes check.svg완료)
디스코드 대피소 역할 확장 구체화 토의 Yes check.svg완료 -- (도움방 재활성화)[6] (리버티미디어 프로젝트에 관한 토의?) -- 커뮤니티 이벤트 재개최 관련 논의 영어판 리버티게임 제안

장기 계획(최소 2026년 이후 목표)[편집 | 원본 편집]

가능성 낮은 작업[편집 | 원본 편집]

  • BANIP님의 틱택토 live를 PluginX 사용하도록 정리 - 보안 이슈 등의 문제를 해결할 상황이 아니라 취소 가능성 있음
  • Xash3D: 모듈:한글조합 참고하여 한글 입력 추가 - 우선순위가 폭락함. Phase 3으로 시작 시점을 미루고 올해는 방치 예정.
  • Xash3D(+ 해머 에디터) Documentation - 기본 애셋 저작권 + SteamCMD 프로토콜 문제로 인해 스팀 OAuth 연동 기능 추가해도 사용자가 직접 바이너리를 갖고 와야 함

기획만 존재 - 철회 가능성 높음[편집 | 원본 편집]

  • Xash3D 빌드 툴 업그레이드 및 Emscripten 3.X 적용 - 최소 2년 뒤에 시작 가능하고, 작업 기간도 2년 정도로 예상됨
  • Xash3D MOD 개발 시작, Half-life SDK 배포 조건 문제로 인해 고도 엔진 등의 타 엔진 기반 게임 제작을 우선함에 따라 가장 후순위의 계획으로 변경됨
  • Bevy Engine, 게임메이커, Cocos2d-x HTML5 게임용 래퍼 틀 추가
  • 리브레 위키 측에 Libertyengine 개발 재개 제안 및 참여(개발 지원)

활동 기록[편집 | 원본 편집]

백괴게임에서 2011년 7월 7일 활동 기록이 첫 기여 기록

게임[편집 | 원본 편집]

염장수련원(2011), RPG in City(2012~2020, 2023~), 백괴포트리스 데모(2020) 제작

교외선 리메이크

서울 지하철 6호선, 막장주식, 무한클릭 개선 작업 완료

갤럭시노트7 챌린지 개선 중

틀:고도3을 사용하는 2D 고도 엔진 웹 게임 제작 돌입

2024년 상반기 (4월) LD55 참가 작품인 Duck Invasion 공개
2024년 하반기 ~ 2025년 상반기 사이 Tiny crates 기반 작품인 Masters of the Galaxy 공개 예정

사이트 내 개발[편집 | 원본 편집]

틀:Xash3D, 틀:언리얼엔진4, 틀:고도3 추가

리버티게임:게임 목록 기초 설계[7]

새 연구소[편집 | 원본 편집]

기타[편집 | 원본 편집]

13,323 이 사용자는 리버티게임에서 문서들을 13,323번 + 4,668(Miraheze 리버티게임 편집 수) + (1000 + α)(백괴게임 편집 수)만큼 편집했습니다.
사용자 언어 정보
ko-N 이 사용자는 한국어모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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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별 사용자

현재 리버티게임에 존재하는 수필 목록[편집 | 원본 편집]


  1. Protect 미디어위키 API와 연동되는지 개발 서버에서 확인
  2. 리버티게임:게임 목록/세부틀:게임카드에 적용하는 작업 포함
  3. 위키스크립트 기획 파기로 인해 Typescript 기반 개발 및 통합 체계 구축 추가 가능
  4. 갤럭시노트7 챌린지 개발 50% 목표 + RPG in City 1.4가 가장 가능성 높음
  5. 틀:특집 게임 후보 사용
  6. 고도 엔진 스터디 및 리버티게임 게임잼과 엮어서 천천히 진행할 것
  7. 사:BANIP님이 jQuery로 개량해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