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비밀5: 최후: 두 판 사이의 차이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마지막 의견: 2024년 8월 14일 (수) (Gohome님) - 주제: 잡담하기
 
(다른 사용자 한 명의 중간 판 6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4번째 줄: 4번째 줄:
# 비밀1부터 여기까지 오는 데 2시간 걸렸네요.--{{사용자:Ux/서명}} 2018년 8월 10일 (금) 17:15 (KST)
# 비밀1부터 여기까지 오는 데 2시간 걸렸네요.--{{사용자:Ux/서명}} 2018년 8월 10일 (금) 17:15 (KST)
# 총이 다 배그에 나오는거다.. AWM은 한국에 없는데 K14나 SVD가 나을듯 {{사용자:Jinhoftyu/진짜서명}} 2018년 11월 17일 (토) 15:37 (KST)
# 총이 다 배그에 나오는거다.. AWM은 한국에 없는데 K14나 SVD가 나을듯 {{사용자:Jinhoftyu/진짜서명}} 2018년 11월 17일 (토) 15:37 (KST)
# [[비밀|여기까지]] [[비밀2|아주]] [[비밀3|많이]] [[비밀4|고생을]] [[비밀5|했는데]] [https://game.uncyclopedia.kr/w/index.php?title=%EB%B9%84%EB%B0%805:_%EC%B5%9C%ED%9B%84/The_end_of_Story&code=U2FjcmlmaWNl]이렇게나 [https://game.uncyclopedia.kr/w/index.php?title=%EB%B9%84%EB%B0%805:_%EC%B5%9C%ED%9B%84/The_end_of_Story&code=TWVtZW50byBNb3Jp]허무하게 [https://game.uncyclopedia.kr/w/index.php?title=%EB%B9%84%EB%B0%805:_%EC%B5%9C%ED%9B%84/The_end_of_Story&code=VmFuaXR5]끝난다고요????!! --'''[[사용자:Cheongseong9473|Cheongseong9473]] [[사용자토론:Cheongseong9473|만세!]]''' : ([[틀:Cheongseong9473의 게임|게임 목록]] | '''[[뉴트라온]]''') 2019년 5월 20일 (월) 16:01 (KST)
# [[비밀|여기까지]] [[비밀2|아주]] [[비밀3|많이]] [[비밀4|고생을]] [[비밀5|했는데]] 이렇게나 허무하게 끝난다고요????!! --'''[[사용자:Cheongseong9473|Cheongseong9473]] [[사용자토론:Cheongseong9473|만세!]]''' : ([[틀:Cheongseong9473의 게임|게임 목록]] | '''[[뉴트라온]]''') 2019년 5월 20일 (월) 16:01 (KST)
#:혹시 비밀5 대문에 쓰인 글을 읽어보셨나요? {{사용자:Js091213/서명}} 2019년 5월 20일 (월) 21:30 (KST)
#:혹시 비밀5 대문에 쓰인 글을 읽어보셨나요? {{사용자:Js091213/서명}} 2019년 5월 20일 (월) 21:30 (KST)
#:스포일러 방지 차원에서 링크 제거합니다. {{사용자:Malgok1/서명}} 2024년 2월 16일 (금) 17:42 (KST)
# 비록 치트를 써서 16번째부터 시작했지만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치트 사용 죄송합니다.(문서 편집 내용도 막 보면서 진행했어요) [[사용자:Kweonsunho|Kweonsunho]] ([[사용자토론:Kweonsunho|토론]]) 2020년 5월 13일 (수) 16:21 (KST)
# 비록 치트를 써서 16번째부터 시작했지만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치트 사용 죄송합니다.(문서 편집 내용도 막 보면서 진행했어요) [[사용자:Kweonsunho|Kweonsunho]] ([[사용자토론:Kweonsunho|토론]]) 2020년 5월 13일 (수) 16:21 (KST)


58번째 줄: 59번째 줄:
::디비를 만드는 법은 무엇이죠?
::디비를 만드는 법은 무엇이죠?
:::1회차 엔딩을 보고 난 후에 '계정 생성'으로 들어가서 안내에 따라 만드시면 됩니다만, 아직 깔리지 않은 함수가 있어서 정상 작동할지는... {{사용자:Js091213/서명}} 2020년 5월 14일 (목) 15:06 (KST)
:::1회차 엔딩을 보고 난 후에 '계정 생성'으로 들어가서 안내에 따라 만드시면 됩니다만, 아직 깔리지 않은 함수가 있어서 정상 작동할지는... {{사용자:Js091213/서명}} 2020년 5월 14일 (목) 15:06 (KST)
*[[https://libertyga.me/index.php?title=%EB%B9%84%EB%B0%805:_%EC%B5%9C%ED%9B%84/%EC%83%81%ED%99%A916/3%EC%B8%B5/%EB%AF%BC%EC%88%98&offset=15 여기]]에서 민수의 방 지도 파일이 깨져있는데 다시 올려주실 수 있나요? [[사용자:Gohome|Gohome]] ([[사용자토론:Gohome|토론]]) 2024년 8월 14일 (수) 15:21 (KST)


== 세계관 충돌에 대한 우려 ==
== 세계관 충돌에 대한 우려 ==
80번째 줄: 83번째 줄:
파트 1 (호영) 쪽을 하고 있는데, 그 시절의 저는 지금보다 어휘력이 훨씬 더 뛰어났군요(...). 반성하게 됩니다. {{사용자:Malgok1/서명}} 2023년 8월 15일 (화) 20:13 (KST)
파트 1 (호영) 쪽을 하고 있는데, 그 시절의 저는 지금보다 어휘력이 훨씬 더 뛰어났군요(...). 반성하게 됩니다. {{사용자:Malgok1/서명}} 2023년 8월 15일 (화) 20:13 (KST)
: 파트 1 감상을 끝냈습니다. 납치의 이유나 배경, 추격 장면 쪽에는 여러 가지 오류가 산적해 있지만 그래도 보스전부터는 확실히 재미있게 만들어졌네요. 지나치게 오글거리는 부분은 약간의 리워크도 같이 진행했습니다. {{사용자:Malgok1/서명}} 2023년 8월 23일 (수) 09:04 (KST)
: 파트 1 감상을 끝냈습니다. 납치의 이유나 배경, 추격 장면 쪽에는 여러 가지 오류가 산적해 있지만 그래도 보스전부터는 확실히 재미있게 만들어졌네요. 지나치게 오글거리는 부분은 약간의 리워크도 같이 진행했습니다. {{사용자:Malgok1/서명}} 2023년 8월 23일 (수) 09:04 (KST)
파트 2 분량은 너무 길어서 거의 스킵하면서(...) 봤습니다. 저와 제작진들이 어느 세월에 저 많은 글들을 (전부는 아닐지라도) 쓰고 다듬은 건지 감탄했지만서도 (사실상 강제되는) 다회차 플레이까지 하면 무거운 분위기와 매우 긴 분량이 피로감으로 작용한다는 느낌입니다. 자칫 지루한 막장드라마처럼 흘러갈 수도 있고요. {{사용자:Malgok1/서명}} 2023년 8월 24일 (목) 10:16 (KST)
: 지나치게 무거운 분위기 없이 라이트하게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딱 3편 엔딩까지만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현재 특집 게임 선정도 3편까지만 됐고 3편 엔딩도 덜 찝찝하도록 정리해뒀으니까요. {{사용자:Malgok1/서명}} 2023년 8월 24일 (목) 10:24 (KST)
== 리워크 안내 ==
어느덧 이 게임이 완성된 지도 5년이 되었습니다.
작년 여름 오랜만에 이 게임을 다시 플레이해봤는데, 여러모로 서술이나 구성에서 아쉬운 측면이 눈에 띄었습니다.
그래서 그동안 논란이 되었던 선정성과 폭력성 수위를 낮추고 조금 더 편하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게임을 리워크하고 있습니다.
우선 서술에 있어서는 과한 욕설, 잔혹한 장면을 순화시켰으며 등장인물들의 대화 위주로 좀 더 간결하게 상황을 표현하였습니다.
또한 스토리 진행과 무관한 내용을 최대한 삭제해 게임 플레이가 늘어지지 않도록 조치하였습니다.
특히 파트 1과 파트 2 초반부의 경우 거의 핵심적인 스토리만 남겨뒀기 때문에 다회차 플레이가 좀 더 수월할 것입니다.
파트 2 최종 전투는 워낙 분량이 길다 보니 리워크에 꽤나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추후 리워크 상황은 이곳에 계속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사용자:Malgok1/서명}} 2024년 2월 16일 (금) 17:42 (KST)

2024년 8월 14일 (수) 15:21 기준 최신판


이 게임 평가하기[원본 편집]

죽여준다 (Awesome!)[원본 편집]

  1. 비밀1부터 여기까지 오는 데 2시간 걸렸네요.--MX연합 UX (토론) 2018년 8월 10일 (금) 17:15 (KST)답변[답변]
  2. 총이 다 배그에 나오는거다.. AWM은 한국에 없는데 K14나 SVD가 나을듯 Jinhoftyu (토론) 2018년 11월 17일 (토) 15:37 (KST)답변[답변]
  3. 여기까지 아주 많이 고생을 했는데 이렇게나 허무하게 끝난다고요????!! --Cheongseong9473 만세! : (게임 목록 | 뉴트라온) 2019년 5월 20일 (월) 16:01 (KST)답변[답변]
    혹시 비밀5 대문에 쓰인 글을 읽어보셨나요? —Js091213 (토론) 2019년 5월 20일 (월) 21:30 (KST)답변[답변]
    스포일러 방지 차원에서 링크 제거합니다. — Malgok1 (토론·기여) 2024년 2월 16일 (금) 17:42 (KST)답변[답변]
  4. 비록 치트를 써서 16번째부터 시작했지만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치트 사용 죄송합니다.(문서 편집 내용도 막 보면서 진행했어요) Kweonsunho (토론) 2020년 5월 13일 (수) 16:21 (KST)답변[답변]

기대이상 (Cool~)[원본 편집]

보통 (Normal)[원본 편집]

  1. 잼은 꽤 돼지만, 스토리가 너무 길다. 또 폭력 미화 장면도 꽤 있다. --Regurus (/) 2018년 12월 8일 (토) 07:29 (KST)답변[답변]

후지다 (Bad)[원본 편집]

국회의원 같다 (Disgusting)[원본 편집]

잡담하기[원본 편집]

  • 드디어 보스 한 명을 끝냈습니다. CGI를 많이 이용한지라 문서 수는 적게 나왔네요.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6월 26일 (화) 18:08 (KST)답변[답변]
  • 긴 문서 top 500에 비밀 게임이 18개에요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8월 8일 (수) 12:57 (KST)답변[답변]
    • 엑, 아마 여러 전투 장면을 CGI로 한 문서에 욱여넣어서 그럴 겁니다. —Js091213 (토론) 2018년 8월 8일 (수) 14:45 (KST)답변[답변]

문서 내용을 보니 105번 cgi로 가는 링크가 없던데, 어디에 있나요? --Kweonsunho (토론) 2020년 5월 13일 (수) 16:21 (KST)답변[답변]

특정한 방법을 통하여 다음 단계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만, 상당히 어려워서 저는 이 구간을 난이도 조절 실패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Js091213 (토론) 2020년 5월 13일 (수) 17:01 (KST)답변[답변]
그 특정한 방법이 무엇인가요? 혹시 여기 쓰면 안된다면 개인정보 보호으로 메일 보내주세요.Kweonsunho (토론) 2020년 5월 14일 (목) 08:51 (KST)답변[답변]
정확히 어떤 구간을 얘기하는 건가요? 혹시 오류일 수도 있어 남깁니다. —Js091213 (토론) 2020년 5월 14일 (목) 08:57 (KST)답변[답변]
링크가 가리키는 페이지(CGI 105번)은 어떻게 가나요?
히든엔딩으로 가는 CGI요, 105번이여서 문서 내용을 Ctrl+F로 찾았지만 나오지 않았습니다. Kweonsunho (토론) 2020년 5월 14일 (목) 09:20 (KST)답변[답변]
빨리 알려주세요 Kweonsunho (토론) 2020년 5월 14일 (목) 10:15 (KST)답변[답변]
다른 걸로 착각했군요.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접속하셨나요? 크롬이나 파이어폭스로 접속하면 해결될겁니다. —Js091213 (토론) 2020년 5월 14일 (목) 11:35 (KST)답변[답변]
지금 파이어폭스+리눅스고요,제가 물어본 것은 혹시 게임 안에서 절로 가는 길이 있는지입니다. Kweonsunho (토론) 2020년 5월 14일 (목) 11:58 (KST)답변[답변]
길이 있습니다. 퍼즐의 방 5번째 문제에서 제가 처음 보낸 메일에 적힌 방법대로 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Js091213 (토론) 2020년 5월 14일 (목) 12:08 (KST)답변[답변]
YOLO 이동됩니다. Kweonsunho (토론) 2020년 5월 14일 (목) 12:25 (KST)답변[답변]
어떻게 하나요? Kweonsunho (토론) 2020년 5월 14일 (목) 12:32 (KST)답변[답변]
무엇을 말인가요? —Js091213 (토론) 2020년 5월 14일 (목) 12:46 (KST)답변[답변]
하라는데로 해도 윗 링크로 작동하고요, CGI2는 정상 작동합니다.
이 링크로 들어가서 해보실 수 있나요? 안 된다면 틀:DB 설정이 잘못된 걸 수도 있습니다. —Js091213 (토론) 2020년 5월 14일 (목) 13:12 (KST)답변[답변]
오! 성공했습니다. 어떻게 하셨나요?전 [여기서] 했었는데요, 여전히 되지 않았었습니다. 위 링크와 이 링크의 차이점이 있나요?Kweonsunho (토론) 2020년 5월 14일 (목) 13:27 (KST)답변[답변]
잘 보니 오프셋이 차이가 있네요. 여기 방 오기 전에 뭔가를 했어야 했나요?Kweonsunho (토론) 2020년 5월 14일 (목) 13:31 (KST)답변[답변]

원래 2회차 이상 플레이해야 단서를 잡고, 특정 행동을 해서 또다른 루트를 열 수 있는 방식이었습니다. —Js091213 (토론) 2020년 5월 14일 (목) 13:54 (KST)답변[답변]

아항:해 볼게요!

2회차는 다시 하기 버튼 누르면 되죠! Kweonsunho (토론) 2020년 5월 14일 (목) 14:28 (KST)답변[답변]

일단 일반 루트 중 하나를 클리어한 다음에 DB를 만드시면 됩니다. —Js091213 (토론) 2020년 5월 14일 (목) 14:40 (KST)답변[답변]
디비를 만드는 법은 무엇이죠?
1회차 엔딩을 보고 난 후에 '계정 생성'으로 들어가서 안내에 따라 만드시면 됩니다만, 아직 깔리지 않은 함수가 있어서 정상 작동할지는... —Js091213 (토론) 2020년 5월 14일 (목) 15:06 (KST)답변[답변]
  • [여기]에서 민수의 방 지도 파일이 깨져있는데 다시 올려주실 수 있나요? Gohome (토론) 2024년 8월 14일 (수) 15:21 (KST)답변[답변]

세계관 충돌에 대한 우려[원본 편집]

아까 몇 분 전에 중요한 일이 일어났는데, 올림픽님의 편집을 제가 제 세계관에 맞게 편집했다가 올림픽님이 다시 되돌리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사용자의 잘못은 없으나, 세계관이 기본적으로 정해지지 않아 벌어진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참에 비밀5의 줄거리와 결말 등을 확정지으려고 합니다. 이 게임도 제작자가 꽤 많은 편에 속한데, 줄거리를 정하지 않았다가는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모르니까요.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6월 26일 (화) 18:37 (KST)답변[답변]

흠, 그러도록 하죠. 다만, 전투 장면은 제가 맡아도 될까요? 다른 장면보다 전투 장면을 만드는 게 더욱 맘에 들더군요. —Js091213 (토론) 2018년 6월 26일 (화) 18:46 (KST)답변[답변]
뭐... 저야 괜찮습니다만 일단 스토리 지정이 완료된 뒤에 게임을 만들도록 하죠. 지금 계속 만드는 건 의미가 없습니다.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6월 26일 (화) 18:49 (KST)답변[답변]

보안상의 이유로 특정판 삭제하였습니다. 디스코드에서 다시 방 개설하겠습니다.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6월 26일 (화) 19:29 (KST)답변[답변]

(링크 삭제)로 오세요.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6월 26일 (화) 19:30 (KST)답변[답변]
전 못 갈 것 같습니다.--올ㅋ 잡담 게임들 2018년 6월 26일 (화) 20:02 (KST)답변[답변]
결정되면 말해주십시오.--올ㅋ 잡담 게임들 2018년 6월 26일 (화) 20:03 (KST)답변[답변]
알겠습니다.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6월 26일 (화) 20:07 (KST)답변[답변]

엔딩[원본 편집]

에필로그에 모든 제작자분(산천대국 시장님도 포함)의 인터뷰를 넣어보려고 합니다. 의견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올ㅋ 잡담 게임들 2018년 7월 18일 (수) 17:32 (KST)답변[답변]

저는 좋습니다.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7월 18일 (수) 19:15 (KST)답변[답변]
음, 저는 어떻게 하든 상관없습니다. 만든다면 제가 알아서 적죠, 뭐. —Js091213 (토론) 2018년 7월 18일 (수) 19:20 (KST)답변[답변]

잡담: 오랜만에 다시 플레이합니다[원본 편집]

파트 1 (호영) 쪽을 하고 있는데, 그 시절의 저는 지금보다 어휘력이 훨씬 더 뛰어났군요(...). 반성하게 됩니다. — Malgok1 (토론·기여) 2023년 8월 15일 (화) 20:13 (KST)답변[답변]

파트 1 감상을 끝냈습니다. 납치의 이유나 배경, 추격 장면 쪽에는 여러 가지 오류가 산적해 있지만 그래도 보스전부터는 확실히 재미있게 만들어졌네요. 지나치게 오글거리는 부분은 약간의 리워크도 같이 진행했습니다. — Malgok1 (토론·기여) 2023년 8월 23일 (수) 09:04 (KST)답변[답변]

파트 2 분량은 너무 길어서 거의 스킵하면서(...) 봤습니다. 저와 제작진들이 어느 세월에 저 많은 글들을 (전부는 아닐지라도) 쓰고 다듬은 건지 감탄했지만서도 (사실상 강제되는) 다회차 플레이까지 하면 무거운 분위기와 매우 긴 분량이 피로감으로 작용한다는 느낌입니다. 자칫 지루한 막장드라마처럼 흘러갈 수도 있고요. — Malgok1 (토론·기여) 2023년 8월 24일 (목) 10:16 (KST)답변[답변]

지나치게 무거운 분위기 없이 라이트하게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딱 3편 엔딩까지만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현재 특집 게임 선정도 3편까지만 됐고 3편 엔딩도 덜 찝찝하도록 정리해뒀으니까요. — Malgok1 (토론·기여) 2023년 8월 24일 (목) 10:24 (KST)답변[답변]

리워크 안내[원본 편집]

어느덧 이 게임이 완성된 지도 5년이 되었습니다.

작년 여름 오랜만에 이 게임을 다시 플레이해봤는데, 여러모로 서술이나 구성에서 아쉬운 측면이 눈에 띄었습니다.

그래서 그동안 논란이 되었던 선정성과 폭력성 수위를 낮추고 조금 더 편하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게임을 리워크하고 있습니다.

우선 서술에 있어서는 과한 욕설, 잔혹한 장면을 순화시켰으며 등장인물들의 대화 위주로 좀 더 간결하게 상황을 표현하였습니다.

또한 스토리 진행과 무관한 내용을 최대한 삭제해 게임 플레이가 늘어지지 않도록 조치하였습니다.

특히 파트 1과 파트 2 초반부의 경우 거의 핵심적인 스토리만 남겨뒀기 때문에 다회차 플레이가 좀 더 수월할 것입니다.

파트 2 최종 전투는 워낙 분량이 길다 보니 리워크에 꽤나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추후 리워크 상황은 이곳에 계속 업데이트하겠습니다.

Malgok1 (토론·기여) 2024년 2월 16일 (금) 17:42 (KST)답변[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