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존:오락실/2018년 5월: 두 판 사이의 차이
백괴게임>이의섭 |
imported>초코나무숲 잔글 (초코나무숲님이 리버티게임:오락실/2018년 5월 문서를 보존:오락실/2018년 5월 문서로 이동했습니다) |
||
(사용자 14명의 중간 판 40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 |||
1번째 줄: | 1번째 줄: | ||
{{보존/오락실|2018|5}} | |||
== 의외로 3월이 절정... == | == 의외로 3월이 절정... == | ||
하긴 그 때 백괴게임 대격변이 있었으니... 그래서 이번 달 오락실 역시 일단 길어질 것 같지 않아서 통으로 갑니다. by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특수기능:기여/Manymaster|기여]]) 2018년 5월 1일 (화) 04:53 (KST) | 하긴 그 때 백괴게임 대격변이 있었으니... 그래서 이번 달 오락실 역시 일단 길어질 것 같지 않아서 통으로 갑니다. by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특수기능:기여/Manymaster|기여]]) 2018년 5월 1일 (화) 04:53 (KST) | ||
:그래서 잠깐 더 알아봤는데 바이트가 4월이 3만 7천, 3월 8만, 2월이 6만, 1월이 5만 7천, 작년 12월은 2만 8천이네요. 작년 11월부터는 뭐... 확실히 활발함의 차원이 다르네요. by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특수기능:기여/Manymaster|기여]]) 2018년 5월 1일 (화) 05:02 (KST) | :그래서 잠깐 더 알아봤는데 바이트가 4월이 3만 7천, 3월 8만, 2월이 6만, 1월이 5만 7천, 작년 12월은 2만 8천이네요. 작년 11월부터는 뭐... 확실히 활발함의 차원이 다르네요. by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특수기능:기여/Manymaster|기여]]) 2018년 5월 1일 (화) 05:02 (KST) | ||
:백괴게임의 주된 사용자층이 학생인 게 맞나 봅니다. 방학에는 오락실에 글 올라오는 속도가 확 증가하는 것이 보입니다. 그러나 3월에 오락실이 팔만 바이트를 돌파했다는 사실이 의외입니다. {{ | :백괴게임의 주된 사용자층이 학생인 게 맞나 봅니다. 방학에는 오락실에 글 올라오는 속도가 확 증가하는 것이 보입니다. 그러나 3월에 오락실이 팔만 바이트를 돌파했다는 사실이 의외입니다. {{사용자:이의섭/서명}}2018년 5월 1일 (화) 21:06 (KST) | ||
== 달봉왕국 개발 포기합니다. == | == 달봉왕국 개발 포기합니다. == | ||
12번째 줄: | 12번째 줄: | ||
이럴줄 알았으면 진작에 삭제하자고 할껄 그랬나 조금 후회되네요. 이걸로 관리자 요청 2번이나 넣었는데 조금 죄송하기도 하고요. | 이럴줄 알았으면 진작에 삭제하자고 할껄 그랬나 조금 후회되네요. 이걸로 관리자 요청 2번이나 넣었는데 조금 죄송하기도 하고요. | ||
이때까지 달봉왕국 개발 도와주셨던분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기회가 된다면 더 좋은 게임 만들어보겠습니다. --{{ | 이때까지 달봉왕국 개발 도와주셨던분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기회가 된다면 더 좋은 게임 만들어보겠습니다. --{{사용자:Namdalbong/서명}} | ||
:달봉왕국이 사라진다니 아쉬운 감이 없지 않아 있네요. 일단, 삭제 신청을 잠시 보류하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하나를 통으로 삭제하는 것이기 때문에 되돌리기 어려운 작업이기 때문이며, 다른 사용자께서 대신 제작을 맡을 수 있기 때문에 잠시 보류하겠습니다. {{ | :달봉왕국이 사라진다니 아쉬운 감이 없지 않아 있네요. 일단, 삭제 신청을 잠시 보류하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하나를 통으로 삭제하는 것이기 때문에 되돌리기 어려운 작업이기 때문이며, 다른 사용자께서 대신 제작을 맡을 수 있기 때문에 잠시 보류하겠습니다. {{사용자:이의섭/서명}}2018년 5월 2일 (수) 22:11 (KST) | ||
그러면 제가 달봉왕국을 {{인수}}하고 싶습니다.--{{사용자:올림픽/서명}}--2018년 5월 3일 (목) 6:06 (KST) | 그러면 제가 달봉왕국을 {{인수}}하고 싶습니다.--{{사용자:올림픽/서명}}--2018년 5월 3일 (목) 6:06 (KST) | ||
:그렇다면 제가 발전소 토론에서 말했던 것을 모두 개발 하실 수 있나요?--{{ | :그렇다면 제가 발전소 토론에서 말했던 것을 모두 개발 하실 수 있나요?--{{사용자:Namdalbong/서명}}2018년 5월 3일 (목) 14:50 (KST) | ||
:그리고 올림픽님께서 달봉왕국에 기여하신 적이 없는걸로 알고있는데 왜 인수를 하고 싶은지 이유를 말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그리고 올림픽님께서 달봉왕국에 기여하신 적이 없는걸로 알고있는데 왜 인수를 하고 싶은지 이유를 말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사용자:Namdalbong/서명}} 2018년 5월 3일 (목) 14:56 (KST) | ||
::저도 같이 하고 싶습니다. --[[사용자:올|올ㅋ]] ([[사용자토론:올|토론]]) 2018년 5월 3일 (목) 15:03 (KST) | ::저도 같이 하고 싶습니다. --[[사용자:올|올ㅋ]] ([[사용자토론:올|토론]]) 2018년 5월 3일 (목) 15:03 (KST) | ||
:{{답변}} 물론 달봉왕국에 기여를 한 적은 없지만 그래도 제가 달봉왕국을 보면서 달봉왕국의 개발계획을 세웠습니다. | :{{답변}} 물론 달봉왕국에 기여를 한 적은 없지만 그래도 제가 달봉왕국을 보면서 달봉왕국의 개발계획을 세웠습니다. | ||
27번째 줄: | 27번째 줄: | ||
* {{개정}}을 매주 2주씩 할 예정 | * {{개정}}을 매주 2주씩 할 예정 | ||
* 음식,힘,대출 시스템 개발 | * 음식,힘,대출 시스템 개발 | ||
* 게임의 잼 상승--{{ | * 게임의 잼 상승--{{사용자:올림픽/서명}} | ||
: 저는 거기다가 현실적인 면(예:시험, 가게 등등)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올|올ㅋ]] ([[사용자토론:올|토론]]) 2018년 5월 4일 (금) 15:34 (KST) | : 저는 거기다가 현실적인 면(예:시험, 가게 등등)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올|올ㅋ]] ([[사용자토론:올|토론]]) 2018년 5월 4일 (금) 15:34 (KST) | ||
:{{답변}}그리고 진짜 {{인수}}하려는 이유는 달봉왕국을 보면서 이 게임은 완성도가 높다고 생각해서 달봉왕국이 좋은 방향으로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그러나 남달봉님이 이 게임을 삭제한다고 해서 처음에는 남달봉님이 이해가 안 됐기도 했습니다.--{{사용자:올림픽/서명}} 2018년 5월 7일 (월) 17:45 (KST) | :{{답변}}그리고 진짜 {{인수}}하려는 이유는 달봉왕국을 보면서 이 게임은 완성도가 높다고 생각해서 달봉왕국이 좋은 방향으로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그러나 남달봉님이 이 게임을 삭제한다고 해서 처음에는 남달봉님이 이해가 안 됐기도 했습니다.--{{사용자:올림픽/서명}} 2018년 5월 7일 (월) 17:45 (KST) | ||
그럼 두 분이 14일까지 일주일동안 개발해보시고 성과가 괜찮다면 두 분께 공동으로 관리하게끔 넘겨드리겠습니다. --{{ | 그럼 두 분이 14일까지 일주일동안 개발해보시고 성과가 괜찮다면 두 분께 공동으로 관리하게끔 넘겨드리겠습니다. --{{사용자:Namdalbong/서명}} | ||
:개발 과정에서 사망,감옥이 추가되었는데 삭제해주시길 바랍니다.--[[사용자:Namdalbong|Namdalbong]] ([[사용자토론:Namdalbong|토론]]) 2018년 5월 8일 (화) 23:46 (KST) | :개발 과정에서 사망,감옥이 추가되었는데 삭제해주시길 바랍니다.--[[사용자:Namdalbong|Namdalbong]] ([[사용자토론:Namdalbong|토론]]) 2018년 5월 8일 (화) 23:46 (KST) | ||
::별로 성과가 없는것 같네요... 그냥 삭제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사용자:Namdalbong|Namdalbong]] ([[사용자토론:Namdalbong|토론]]) 2018년 5월 20일 (일) 22:57 (KST) | ::별로 성과가 없는것 같네요... 그냥 삭제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사용자:Namdalbong|Namdalbong]] ([[사용자토론:Namdalbong|토론]]) 2018년 5월 20일 (일) 22:57 (KST) | ||
:::{{질문}} 잠깐만요, 죄송하지만 제가 열흘 정도만 개발해 볼 수 있을까요? 그냥 삭제하기에는 약간 아쉬워서 스토리나 미니게임 등을 집어넣어볼 생각입니다. 갑자기 바람이 들었는지 개발하고 싶어지네요. {{사용자:Js091213/서명}} 2018년 5월 21일 (월) 20:35 (KST) | :::{{질문}} 잠깐만요, 죄송하지만 제가 열흘 정도만 개발해 볼 수 있을까요? 그냥 삭제하기에는 약간 아쉬워서 스토리나 미니게임 등을 집어넣어볼 생각입니다. 갑자기 바람이 들었는지 개발하고 싶어지네요. {{사용자:Js091213/서명}} 2018년 5월 21일 (월) 20:35 (KST) | ||
::::개발 하셔도 좋습니다.--[[사용자:Namdalbong|Namdalbong]] ([[사용자토론:Namdalbong|토론]]) 2018년 6월 5일 (화) 22:42 (KST) | |||
:::::그냥 삭제해주세요--[[사용자:Namdalbong|Namdalbong]] ([[사용자토론:Namdalbong|토론]]) 2018년 6월 8일 (금) 22:58 (KST) | |||
== 와... == | == 와... == | ||
45번째 줄: | 47번째 줄: | ||
== 토론에 참여하여 주십시오 == | == 토론에 참여하여 주십시오 == | ||
[[ | [[리버티게임:토론란/도시 게임 관련]]에 참여하여 주십쇼. 보존 떴습니다.--산천대국 시장 2018년 5월 11일 (금) 15:48 (KST) | ||
:도시 게임 12일, 삭제 정책 48일, IE 지원 종료 28일, 저작권 34일 이렇게 되네요. 개인정보 개정 건도 보존 틀을 일부러 빼서 그렇지, 참여가 안 되어서 시간이 이렇게 끌릴 토론이 아니여야 하는데 여기까지 왔네요. by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특수기능:기여/Manymaster|기여]]) 2018년 5월 11일 (금) 17:31 (KST) | :도시 게임 12일, 삭제 정책 48일, IE 지원 종료 28일, 저작권 34일 이렇게 되네요. 개인정보 개정 건도 보존 틀을 일부러 빼서 그렇지, 참여가 안 되어서 시간이 이렇게 끌릴 토론이 아니여야 하는데 여기까지 왔네요. by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특수기능:기여/Manymaster|기여]]) 2018년 5월 11일 (금) 17:31 (KST) | ||
54번째 줄: | 56번째 줄: | ||
:제가 도시게임 규정과 관련된 토론에 거의 관심을 보이지 않아서 지금 토론을 봐도 어떻게 돌아가는지 모르겠습니다만, 14일이나 중단되어 있는 토론 때문에 게임 생성에 심각한 제한이 걸린다면 그건 그것대로 문제라 생각합니다. '''토론 리셋도 생각해봐야 할 듯 합니다.''' by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특수기능:기여/Manymaster|기여]]) 2018년 5월 13일 (일) 16:26 (KST) | :제가 도시게임 규정과 관련된 토론에 거의 관심을 보이지 않아서 지금 토론을 봐도 어떻게 돌아가는지 모르겠습니다만, 14일이나 중단되어 있는 토론 때문에 게임 생성에 심각한 제한이 걸린다면 그건 그것대로 문제라 생각합니다. '''토론 리셋도 생각해봐야 할 듯 합니다.''' by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특수기능:기여/Manymaster|기여]]) 2018년 5월 13일 (일) 16:26 (KST) | ||
::그렇다면, 이것도 발전소에 잠깐 올리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어차피 토론란의 토론이 끝나야 생성이 가능하니...--[[사용자:올|올ㅋ]] ([[사용자토론:올|토론]]) 2018년 5월 13일 (일) 17:05 (KST) | ::그렇다면, 이것도 발전소에 잠깐 올리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어차피 토론란의 토론이 끝나야 생성이 가능하니...--[[사용자:올|올ㅋ]] ([[사용자토론:올|토론]]) 2018년 5월 13일 (일) 17:05 (KST) | ||
:::잠깐만요, 오버아파트는 초소형 규모의 아파트 안에서만 생활하는 게임이다만... {{ | :::잠깐만요, 오버아파트는 초소형 규모의 아파트 안에서만 생활하는 게임이다만... {{사용자:Jinhoftyu/진짜서명}} 2018년 5월 14일 (월) 03:34 (KST) | ||
::::[https://game.uncyclopedia.kr/wiki/%EB%B0%B1%EA%B4%B4%EA%B2%8C%EC%9E%84:%EB%B0%9C%EC%A0%84%EC%86%8C/%EA%B5%AD%EA%B0%80_%EA%B2%8C%EC%9E%84_%EC%A0%95%EB%A6%AC2#kover.EC.8B.9C.ED.8B.B0] 의 끝 참고 (그리고 지금 만들려는게 단지도 아니고 건물 하나입니다.) 규제에 들어간다면 삭제하죠. {{ | ::::[https://game.uncyclopedia.kr/wiki/%EB%B0%B1%EA%B4%B4%EA%B2%8C%EC%9E%84:%EB%B0%9C%EC%A0%84%EC%86%8C/%EA%B5%AD%EA%B0%80_%EA%B2%8C%EC%9E%84_%EC%A0%95%EB%A6%AC2#kover.EC.8B.9C.ED.8B.B0] 의 끝 참고 (그리고 지금 만들려는게 단지도 아니고 건물 하나입니다.) 규제에 들어간다면 삭제하죠. {{사용자:Jinhoftyu/진짜서명}} 2018년 5월 14일 (월) 03:46 (KST) | ||
:::::일단 오버아파트는 삭제 보류했으면 좋겠습니다. 단, 추가적인 제작 역시 보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by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특수기능:기여/Manymaster|기여]]) 2018년 5월 14일 (월) 04:56 (KST) | :::::일단 오버아파트는 삭제 보류했으면 좋겠습니다. 단, 추가적인 제작 역시 보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by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특수기능:기여/Manymaster|기여]]) 2018년 5월 14일 (월) 04:56 (KST) | ||
::::::넹.. {{ | ::::::넹.. {{사용자:Jinhoftyu/진짜서명}} 2018년 5월 14일 (월) 04:58 (KST) | ||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14일이나 중단되어 있는 토론 때문에 게임 생성에 심각한 제한이 걸린 것도 문제이지만, 이렇게 문제제기가 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에 관해서 전혀 토론이 없는 것 역시 문제라 생각합니다. 도시 생활 게임 토론 초기, 토론이 활발할 당시의 제한도 아니고, 오버아파트 규모나 게임 수준도 그렇고해서 일단 삭제 보류가 맞다고 판단을 했는데 다른 분들 생각은 궁금합니다. 아니면 정식으로 발전소로 이송할까요? by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특수기능:기여/Manymaster|기여]]) 2018년 5월 14일 (월) 05:05 (KST) |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14일이나 중단되어 있는 토론 때문에 게임 생성에 심각한 제한이 걸린 것도 문제이지만, 이렇게 문제제기가 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에 관해서 전혀 토론이 없는 것 역시 문제라 생각합니다. 도시 생활 게임 토론 초기, 토론이 활발할 당시의 제한도 아니고, 오버아파트 규모나 게임 수준도 그렇고해서 일단 삭제 보류가 맞다고 판단을 했는데 다른 분들 생각은 궁금합니다. 아니면 정식으로 발전소로 이송할까요? by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특수기능:기여/Manymaster|기여]]) 2018년 5월 14일 (월) 05:05 (KST) | ||
::삭제를 보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제작자분께서 한계가 존재하는 '''초소형 생활 게임'''을 만들고 있는 것도 있고, 당시 이러한 게임에 대해 논의도 없었기 때문에 당장 게임을 삭제하는 것은 절차에 안 맞기 때문에 삭제를 보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 ::삭제를 보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제작자분께서 한계가 존재하는 '''초소형 생활 게임'''을 만들고 있는 것도 있고, 당시 이러한 게임에 대해 논의도 없었기 때문에 당장 게임을 삭제하는 것은 절차에 안 맞기 때문에 삭제를 보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용자:이의섭/서명}}2018년 5월 14일 (월) 08:45 (KST) | ||
== 대한민국 == | == 대한민국 == | ||
67번째 줄: | 69번째 줄: | ||
저도 개발하면 안될까요?--{{사용자:올림픽/서명}} 2018년 5월 21일 (월) 19:58 (KST) | 저도 개발하면 안될까요?--{{사용자:올림픽/서명}} 2018년 5월 21일 (월) 19:58 (KST) | ||
:한국에서 사는 게임이라면 일단 지역 관련은 숙청되어서 없다시피 하고... 수능이나 군대같은 문서는 어떨까요? 외국인으로 사는 거면 대한민국 국적을 따는 방법인가? 그 문서도 있고요. [[백괴:분류:대한민국]] 쪽에도 아마 참고해볼 만한 문서가 있을 겁니다. --{{사용자:Lemminkäinen/서명}} 2018년 5월 21일 (월) 21:34 (KST) | :한국에서 사는 게임이라면 일단 지역 관련은 숙청되어서 없다시피 하고... 수능이나 군대같은 문서는 어떨까요? 외국인으로 사는 거면 대한민국 국적을 따는 방법인가? 그 문서도 있고요. [[백괴:분류:대한민국]] 쪽에도 아마 참고해볼 만한 문서가 있을 겁니다. --{{사용자:Lemminkäinen/서명}} 2018년 5월 21일 (월) 21:34 (KST) | ||
:아하, 그냥 임의 문서 탭을 사용하면 되는데 괜히 물어봤군요. | |||
<s>근데 갑자기 올림픽님이 협력을 많이 하려 한다</s>--[[사용자:올|{{색깔|올ㅋ|Gold}}]] [[사토:올|{{색깔|잡담|Gold}}]] [[틀:올의 게임|{{색깔|게임들|Gold}}]] 2018년 5월 23일 (수) 18:47 (KST) | |||
== 일시적으로 컴백하였습니다. == | == 일시적으로 컴백하였습니다. == | ||
변화가 많이 있었네요.—{{ | 변화가 많이 있었네요.—{{사용자:Naesung/서명}} 2018년 5월 13일 (일) 19:24 (KST) | ||
== 자바스크립트... == | == 자바스크립트... == | ||
78번째 줄: | 82번째 줄: | ||
== 아 자스 진짜 == | == 아 자스 진짜 == | ||
[ | [https://imgur.com/7LxBcL0] | ||
아 진짜... 타이핑 효과 구현하는데 외계어가... -- {{:사용자:Bd3076/서명}} 2018년 5월 18일 (금) 18:42 (KST) | 아 진짜... 타이핑 효과 구현하는데 외계어가... -- {{:사용자:Bd3076/서명}} 2018년 5월 18일 (금) 18:42 (KST) | ||
:성공하셨네요! 대단하십니다. {{ | :성공하셨네요! 대단하십니다. {{사용자:Jinhoftyu/진짜서명}} 2018년 5월 19일 (토) 00:52 (KST) | ||
== 드디어 == | == 드디어 == | ||
드디어 제가 기여 2500회를 돌파했습니다!!!!!!!--[[ | 드디어 제가 기여 2500회를 돌파했습니다!!!!!!!--[[사용자:올|{{색깔|올ㅋ|Gold}}]] [[사토:올|{{색깔|잡담|Gold}}]] [[틀:올의 게임|{{색깔|게임들|Gold}}]] 2018년 5월 21일 (월) 08:34 (KST) | ||
:축하합니다!--{{사용자:Gustmd7410/서명}} 2018년 5월 21일 (월) 13:10 (KST) | :축하합니다!--{{사용자:Gustmd7410/서명}} 2018년 5월 21일 (월) 13:10 (KST) | ||
92번째 줄: | 96번째 줄: | ||
어떻게 하면 미디어위키에 <canvas> 태그를 추가할 수 있을까요? -- {{:사용자:Bd3076/서명}} 2018년 5월 22일 (화) 13:32 (KST) | 어떻게 하면 미디어위키에 <canvas> 태그를 추가할 수 있을까요? -- {{:사용자:Bd3076/서명}} 2018년 5월 22일 (화) 13:32 (KST) | ||
:도입 {{반대}}. 커먼자스를 이용한다면 도입할 수도 있겠습니다. 허나, [https://caniuse.com/#search=%3Ccanvas%3E 여기]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지원 안 되는 브라우저가 너무 많습니다. 지원 종료로 결정된 IE 빼고도요. by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특수기능:기여/Manymaster|기여]]) 2018년 5월 23일 (수) 09:36 (KST) | :도입 {{반대}}. 커먼자스를 이용한다면 도입할 수도 있겠습니다. 허나, [https://caniuse.com/#search=%3Ccanvas%3E 여기]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지원 안 되는 브라우저가 너무 많습니다. 지원 종료로 결정된 IE 빼고도요. by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특수기능:기여/Manymaster|기여]]) 2018년 5월 23일 (수) 09:36 (KST) | ||
:사실 저도 <canvas> 태그를 틀로 도입하기 위해 연구를 해보았지만, 틀로 만드는 건 너무 비효율적이고 어차피 캔버스를 활용하려면 자바스크립트를 써야하므로 그냥 자바스크립트로만 하는게 훨씬 더 낫더라고요. 그런데 어떤 컨텍스트를 쓰실 건가요? --{{사용자:Gustmd7410/서명}} 2018년 5월 23일 (수) 20:16 (KST) | |||
::아마 2d만 쓸 것으로 보입니다. -- {{:사용자:Bd3076/서명}} 2018년 5월 23일 (수) 23:24 (KST) | |||
지금은 아직 일부 지원이 안 되지만, 언젠가는 슬슬 canvas같은 걸로 교체해야 할 시점이 올 것 같습니다. 한 2년 뒤쯤 플래시 지원이 종료되면요. --{{사용자:Lemminkäinen/서명}} 2018년 5월 24일 (목) 17:30 (KST) | |||
== IE 지원 종료 안내 == | == IE 지원 종료 안내 == | ||
솔직히 오락실에 너무 늦게 알린 감이 있지만, [[ | 솔직히 오락실에 너무 늦게 알린 감이 있지만, [[리버티게임:토론란/IE 지원 종료 여부|이 토론]] 결과에 따라 백괴게임에서 IE 지원 종료가 결정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틀:키보드|키보드 틀]], [[틀:키패드|키패드 틀]]을 CGI2 기반으로 재롤백 했으며, [[리버티게임:IE로 오신 분들을 위하여]]도 공사에 들어갔습니다. IE 지원이 걱정이어서 CGI2 틀 못쓰셨던 분들이라면 이제는 마음껏 쓰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by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특수기능:기여/Manymaster|기여]]) 2018년 5월 23일 (수) 09:36 (KST) | ||
== IE 지원 종료 관련 틀 == | == IE 지원 종료 관련 틀 == | ||
만약, IE에서 지원하지 않는 기능이 있는 게임의 경우에는 옆의 틀을 대문에 올려 주시면 좋겠습니다. '''{{틀|IE불가}}''' --{{ | 만약, IE에서 지원하지 않는 기능이 있는 게임의 경우에는 옆의 틀을 대문에 올려 주시면 좋겠습니다. '''{{틀|IE불가}}''' --{{사용자:이의섭/서명}} 2018년 5월 23일 (수) 16:40 (KST) | ||
== 음? == | |||
제 게임인 멀.한.전(너무 길어서 줄임)이 아직 완성도 안 됐는데 저를 포함, 5명이나 등록했네요? 최근 바뀜의 효관가......--[[사용자:올|{{색깔|올ㅋ|Gold}}]] [[사토:올|{{색깔|잡담|Gold}}]] [[틀:올의 게임|{{색깔|게임들|Gold}}]] 2018년 5월 23일 (수) 18:12 (KST) | |||
== CGI2 사용시 == | |||
한글이 디코딩되어 버리네요. 어떻게 해결하죠? -- {{:사용자:Bd3076/서명}} 2018년 5월 25일 (금) 16:34 (KST) | |||
:CGI2로 입력받고 urlget 함수로 출력해서 생기는 문제입니다. <nowiki>{{#urldecode:{{#urlget:location}}}}</nowiki> 식으로 쓰시면 되겠습니다. by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특수기능:기여/Manymaster|기여]]) 2018년 5월 25일 (금) 23:17 (KST) | |||
:또는 {{틀|getdecode}}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Gustmd7410/서명}} 2018년 5월 25일 (금) 23:22 (KST) | |||
== 멀한전 == | |||
오류가 생겼는데 도와주실 분?--[[사용자:올|{{색깔|올ㅋ|Gold}}]] [[사토:올|{{색깔|잡담|Gold}}]] [[틀:올의 게임|{{색깔|게임들|Gold}}]] 2018년 5월 25일 (금) 16:57 (KST) | |||
:어디 오류가 났나요? {{사용자:Jinhoftyu/진짜서명}} 2018년 5월 26일 (토) 01:32 (KST) | |||
::Bd님이 해결해주셨습니다. --[[사용자:올|{{색깔|올ㅋ|Gold}}]] [[사토:올|{{색깔|잡담|Gold}}]] [[틀:올의 게임|{{색깔|게임들|Gold}}]] 2018년 5월 26일 (토) 08:32 (KST) | |||
== 멘붕시티 인수 == | |||
제가 {{인수}}하겠습니다.--{{사용자:올림픽/서명}} 2018년 5월 25일 (금) 18:24 (KST) | |||
== [[사용자:Rainy1234]] 차단 == | |||
[[백괴:사용자:Rainy1234]]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백괴게임에 이런 다중 계정들이 아예 오지 않았다면 여기에서 차단이 없었을지도 모르나, [[사용자:Pareman]]으로 백괴게임에 접속을 한 기록이 확인되었습니다. 해당 계정으로 기여가 없는 점을 고려해 1개월 차단을 검토했으나, 이미 부적절한 계정명 생성으로 한 번 주의를 받은 바, 3개월로 결정했습니다. 불미스러운 소식을 알려드려 죄송합니다. 이의는 해당 사용자의 사토 문서나 여기서 해주실 때 적절한 재결정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상. by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특수기능:기여/Manymaster|기여]]) 2018년 5월 26일 (토) 07:25 (KST) | |||
== 게임을 영어로 번역해 볼까 하는데 == | |||
{{인용문2|백괴게임은 오늘날까지도 대부분의 게임이 한국어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언어 실력이 있거나 번역기를 잘 다룬다면, 영어나 듕귁어 등 다른 언어도 함께 제공해 보십시오!|[[리버티게임:게임 만들기]]}} | |||
말만 이렇게 나오고 정작 번역 가이드라인은 전혀 안 나와 있습니다. 영어 제목을 따로 써서 만드는지, 하위 문서를 이용하는지, 아니면 게임명 (영어) 같은 식으로 하는지 도무지 모르겠습니다. 번역을 해도 된다고 허용했으면 최소한의 가이드라인을 만들어 주세요. <s>그런데 [[리버티게임:세 원칙|백괴게임 세 원칙]]에 의하면 백괴게임은 한국어를 쓰는 곳이라고 나와 있네요.</s> | |||
--{{사용자:Lemminkäinen/서명}} 2018년 5월 27일 (일) 18:06 (KST) | |||
:일단은 정책이나 도움말 등 공식 문서의 내용부터 통일해야 할 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정 급하시다면 영어판 [[:en:Game:Main Page|Ungame]]에 번역해서 올려보세요. 왠만해선 그쪽에 올리는 것이 외국인에게도 많이 알려질 수 있을겁니다. 자바스크립트 게임이라면 어쩔 수 없겠지만... 게임 제목에 대해서는 메타위키처럼 <code>게임명/en</code>같은 방식으로 하는게 좋지 않을까요? --{{사용자:Gustmd7410/서명}} 2018년 5월 27일 (일) 18:18 (KST) | |||
::사실 개인적으로 영어 언사이클로피디어 자체가 넘사벽 같은 느낌이라 Ungame에 올려야 한다면 번역을 포기하려고 했습니다. (...) 이미 있지만 아직 맺지 못한 토론도 있는데 새로 토론을 열기도 뭐하네요. --{{사용자:Lemminkäinen/서명}} 2018년 5월 27일 (일) 18:28 (KST) | |||
::: 방금 언게임 봤는데 의외로 방치된 게임도 있고 가이드도 모자라서 시도해도 좋을 듯하네요. 그런데 급한 건 아니니 일단 공식 문서 내용 통일부터 보고 결정하겠습니다. --{{사용자:Lemminkäinen/서명}} 2018년 5월 27일 (일) 19:07 (KST) | |||
생각해보니 세 원칙과 충돌 여지도 있고 각 언어별 백괴게임 프로젝트가 없는 것도 아닌데 저 소리가 왜 도움말에 들어갔는지 알아봤는데, 누가 합의도 없이 {{linkget|리버티게임:게임 만들기|써 놓고|get=type=revision&diff=108694&oldid=84816}} [[리버티게임:오락실/2012년_1월#.EB.8B.A4.EA.B5.AD.EC.96.B4_.EA.B2.8C.EC.9E.84.EC.97.90_.ED.98.91.EC.A1.B0.ED.95.B4.EC.A3.BC.EC.8B.AD.EC.8B.9C.EC.98.A4.|오락실]]에 올려놨더군요. 저 도움말 부분을 규정으로 오해할 소지도 있고 해서 삭제를 고려하고 있는데 다른 분들의 생각은 어떠한지 궁금합니다. by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특수기능:기여/Manymaster|기여]]) 2018년 5월 28일 (월) 12:23 (KST) | |||
:일단 현 시점에서 영어로 된 게임이 없으니 다행입니다. 총의가 없던 편집이었다면 그냥 지워버리는 게 좋을 듯합니다. 굳이 내용을 바꾼다면, 괜찮은 게임이 있으면 번역해서 Ungame에 올릴 수 있다고 적어도 될 것 같습니다. --{{사용자:Lemminkäinen/서명}} 2018년 5월 28일 (월) 15:22 (KST) | |||
::Bd3076님이 [[비밀]]을 영문 백겜에 번역하고 있기는 합니다. [[:en:Game:Secret|여기]]에 있습니다. {{사용자:Js091213/서명}} 2018년 5월 28일 (월) 18:17 (KST) | |||
::{{완료}} 도움말 정도면 총의를 나중에 모아도 상관없긴 한데 저 내용은 정책 위반 소지가 있는데다가 총의를 모으지도 못했네요. 날렸습니다. by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특수기능:기여/Manymaster|기여]]) 2018년 5월 28일 (월) 22:48 (KST) | |||
== {{틀|DB}} 질문 == | |||
이미 다른 CGI 변수가 있으면 로드 자체가 안 되나요? 쿨럭... 알파벳 엔딩 게임을 만들고 있는데, 저장하고자 하는 게 알파벳이고 현재 값에 있는지 찾아서 있으면 저장하지 말아야 하는데... 게다가 문서에서 특정 변수가 있어야 엔딩이 떠 버리는 상황입니다 (.. 문서를 따로 만들지 않아야 검색으로도 찾기 힘들겠죠. 후후) 어쨌든, 다른 CGI 값이 있을 시 로딩이 가능하지 않다면, 없으면 그냥 세이브 안 되는 버전으로 되돌리겠습니다. (이런 건 짤막해가지고 문서로 저장시키기 좀 그래서 말이죠) --{{사용자:Lemminkäinen/서명}} 2018년 5월 28일 (월) 18:35 (KST) | |||
== NEX개정 == | |||
시작하겠습니다. | |||
이것 때문에 고민하던 참이었는데 초안 몇 개를 제시하고 그 중에서 찾아나가는 것, 처음부터 의견을 모아 개정하는것 중 어떤 것이 나을까요.....?—{{사용자:Naesung/서명}} 2018년 5월 28일 (월) 20:28 (KST) |
2022년 9월 25일 (일) 14:23 기준 최신판
백괴게임의 오락실 |
---|
◀ 2018년 5월 ▶ |
의외로 3월이 절정...
하긴 그 때 백괴게임 대격변이 있었으니... 그래서 이번 달 오락실 역시 일단 길어질 것 같지 않아서 통으로 갑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5월 1일 (화) 04:53 (KST)
- 그래서 잠깐 더 알아봤는데 바이트가 4월이 3만 7천, 3월 8만, 2월이 6만, 1월이 5만 7천, 작년 12월은 2만 8천이네요. 작년 11월부터는 뭐... 확실히 활발함의 차원이 다르네요.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5월 1일 (화) 05:02 (KST)
- 백괴게임의 주된 사용자층이 학생인 게 맞나 봅니다. 방학에는 오락실에 글 올라오는 속도가 확 증가하는 것이 보입니다. 그러나 3월에 오락실이 팔만 바이트를 돌파했다는 사실이 의외입니다. 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2018년 5월 1일 (화) 21:06 (KST)
달봉왕국 개발 포기합니다.
얼마전에 발전소 토론에서 달봉왕국이 유지결정 나긴 했는데요, 백괴사전,백괴게임에 관심이 없어져서 더이상 개발이 힘들것 같습니다. 그래서 아직 완성도가 부족한 게임인 달봉왕국에 삭제 신청을 하려고합니다.
이럴줄 알았으면 진작에 삭제하자고 할껄 그랬나 조금 후회되네요. 이걸로 관리자 요청 2번이나 넣었는데 조금 죄송하기도 하고요.
이때까지 달봉왕국 개발 도와주셨던분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기회가 된다면 더 좋은 게임 만들어보겠습니다. --남달봉 Namdalbong (토론)
- 달봉왕국이 사라진다니 아쉬운 감이 없지 않아 있네요. 일단, 삭제 신청을 잠시 보류하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하나를 통으로 삭제하는 것이기 때문에 되돌리기 어려운 작업이기 때문이며, 다른 사용자께서 대신 제작을 맡을 수 있기 때문에 잠시 보류하겠습니다. 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2018년 5월 2일 (수) 22:11 (KST)
그러면 제가 달봉왕국을 인수하고 싶습니다.--Olimpic is back!(토론)--2018년 5월 3일 (목) 6:06 (KST)
- 그렇다면 제가 발전소 토론에서 말했던 것을 모두 개발 하실 수 있나요?--남달봉 Namdalbong (토론)2018년 5월 3일 (목) 14:50 (KST)
- 그리고 올림픽님께서 달봉왕국에 기여하신 적이 없는걸로 알고있는데 왜 인수를 하고 싶은지 이유를 말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남달봉 Namdalbong (토론) 2018년 5월 3일 (목) 14:56 (KST)
- 답변 물론 달봉왕국에 기여를 한 적은 없지만 그래도 제가 달봉왕국을 보면서 달봉왕국의 개발계획을 세웠습니다.
- 화폐제도 도입(기존 의견)
- 행정구역 대개편(기존 의견)
- 철도 개편(기존 의견)
- 직업제도 도입(기존 의견)
- 도로 신설
- 개정을 매주 2주씩 할 예정
- 음식,힘,대출 시스템 개발
- 게임의 잼 상승--Olimpic is back!(토론)
- 저는 거기다가 현실적인 면(예:시험, 가게 등등)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올ㅋ (토론) 2018년 5월 4일 (금) 15:34 (KST)
- 답변그리고 진짜 인수하려는 이유는 달봉왕국을 보면서 이 게임은 완성도가 높다고 생각해서 달봉왕국이 좋은 방향으로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그러나 남달봉님이 이 게임을 삭제한다고 해서 처음에는 남달봉님이 이해가 안 됐기도 했습니다.--Olimpic is back!(토론) 2018년 5월 7일 (월) 17:45 (KST)
그럼 두 분이 14일까지 일주일동안 개발해보시고 성과가 괜찮다면 두 분께 공동으로 관리하게끔 넘겨드리겠습니다. --남달봉 Namdalbong (토론)
- 개발 과정에서 사망,감옥이 추가되었는데 삭제해주시길 바랍니다.--Namdalbong (토론) 2018년 5월 8일 (화) 23:46 (KST)
- 별로 성과가 없는것 같네요... 그냥 삭제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Namdalbong (토론) 2018년 5월 20일 (일) 22:57 (KST)
- 질문 잠깐만요, 죄송하지만 제가 열흘 정도만 개발해 볼 수 있을까요? 그냥 삭제하기에는 약간 아쉬워서 스토리나 미니게임 등을 집어넣어볼 생각입니다. 갑자기 바람이 들었는지 개발하고 싶어지네요. —Js091213 (토론) 2018년 5월 21일 (월) 20:35 (KST)
- 개발 하셔도 좋습니다.--Namdalbong (토론) 2018년 6월 5일 (화) 22:42 (KST)
- 그냥 삭제해주세요--Namdalbong (토론) 2018년 6월 8일 (금) 22:58 (KST)
- 개발 하셔도 좋습니다.--Namdalbong (토론) 2018년 6월 5일 (화) 22:42 (KST)
- 질문 잠깐만요, 죄송하지만 제가 열흘 정도만 개발해 볼 수 있을까요? 그냥 삭제하기에는 약간 아쉬워서 스토리나 미니게임 등을 집어넣어볼 생각입니다. 갑자기 바람이 들었는지 개발하고 싶어지네요. —Js091213 (토론) 2018년 5월 21일 (월) 20:35 (KST)
- 별로 성과가 없는것 같네요... 그냥 삭제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Namdalbong (토론) 2018년 5월 20일 (일) 22:57 (KST)
와...
발전소가 요즘 편집이 거의 없네요? 참여해 주십시오. --올ㅋ (토론) 2018년 5월 3일 (목) 17:57 (KST)
달봉왕국 돈시스템 도입
어떻게 도입해야하죠?--Olimpic is back!(토론) 2018년 5월 9일 (수) 20:48 (KST)
토론에 참여하여 주십시오
리버티게임:토론란/도시 게임 관련에 참여하여 주십쇼. 보존 떴습니다.--산천대국 시장 2018년 5월 11일 (금) 15:48 (KST)
- 도시 게임 12일, 삭제 정책 48일, IE 지원 종료 28일, 저작권 34일 이렇게 되네요. 개인정보 개정 건도 보존 틀을 일부러 빼서 그렇지, 참여가 안 되어서 시간이 이렇게 끌릴 토론이 아니여야 하는데 여기까지 왔네요.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5월 11일 (금) 17:31 (KST)
도시 생활 게임 생성 규제 회피좀 그만하시면 안될까요?
오버아파트.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5월 13일 (일) 12:08 (KST)
- 삭신 넣었습니다. --Regurus (토/기) 2018년 5월 13일 (일)17:24 (KST)
- 제가 도시게임 규정과 관련된 토론에 거의 관심을 보이지 않아서 지금 토론을 봐도 어떻게 돌아가는지 모르겠습니다만, 14일이나 중단되어 있는 토론 때문에 게임 생성에 심각한 제한이 걸린다면 그건 그것대로 문제라 생각합니다. 토론 리셋도 생각해봐야 할 듯 합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5월 13일 (일) 16:26 (KST)
-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14일이나 중단되어 있는 토론 때문에 게임 생성에 심각한 제한이 걸린 것도 문제이지만, 이렇게 문제제기가 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에 관해서 전혀 토론이 없는 것 역시 문제라 생각합니다. 도시 생활 게임 토론 초기, 토론이 활발할 당시의 제한도 아니고, 오버아파트 규모나 게임 수준도 그렇고해서 일단 삭제 보류가 맞다고 판단을 했는데 다른 분들 생각은 궁금합니다. 아니면 정식으로 발전소로 이송할까요?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5월 14일 (월) 05:05 (KST)
- 삭제를 보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제작자분께서 한계가 존재하는 초소형 생활 게임을 만들고 있는 것도 있고, 당시 이러한 게임에 대해 논의도 없었기 때문에 당장 게임을 삭제하는 것은 절차에 안 맞기 때문에 삭제를 보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2018년 5월 14일 (월) 08:45 (KST)
대한민국
제가 계획 중인 게임인데, 참고할 만한 백괴사전 문서가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올ㅋ (토론) 2018년 5월 13일 (일) 18:12 (KST)
저도 개발하면 안될까요?--Olimpic is back!(토론) 2018년 5월 21일 (월) 19:58 (KST)
- 한국에서 사는 게임이라면 일단 지역 관련은 숙청되어서 없다시피 하고... 수능이나 군대같은 문서는 어떨까요? 외국인으로 사는 거면 대한민국 국적을 따는 방법인가? 그 문서도 있고요. 백괴:분류:대한민국 쪽에도 아마 참고해볼 만한 문서가 있을 겁니다. --Lausui Lieto "Lemminkäinen" 2018년 5월 21일 (월) 21:34 (KST)
- 아하, 그냥 임의 문서 탭을 사용하면 되는데 괜히 물어봤군요.
근데 갑자기 올림픽님이 협력을 많이 하려 한다--올ㅋ 잡담 게임들 2018년 5월 23일 (수) 18:47 (KST)
일시적으로 컴백하였습니다.
변화가 많이 있었네요.—Minseo0388 (토론) (기여 수:) (E-mail) (산천 게임즈) N'EX Team 2018년 5월 13일 (일) 19:24 (KST)
자바스크립트...
원작의 그래픽이 그렇게 높은 수준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자바스크립트로 구현하는 건 아직 시작도 못 했습니다. 대체 뭐가 뭔지 모르겠네요. 차라리 정올이 더 낫다...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5월 17일 (목) 22:44 (KST)
아 자스 진짜
아 진짜... 타이핑 효과 구현하는데 외계어가...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5월 18일 (금) 18:42 (KST)
드디어
드디어 제가 기여 2500회를 돌파했습니다!!!!!!!--올ㅋ 잡담 게임들 2018년 5월 21일 (월) 08:34 (KST)
- 축하합니다!--사용자:Gustmd7410/서명 2018년 5월 21일 (월) 13:10 (KST)
<canvas> 적용하는 방법
어떻게 하면 미디어위키에 <canvas> 태그를 추가할 수 있을까요?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5월 22일 (화) 13:32 (KST)
- 도입 반대. 커먼자스를 이용한다면 도입할 수도 있겠습니다. 허나, 여기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지원 안 되는 브라우저가 너무 많습니다. 지원 종료로 결정된 IE 빼고도요.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5월 23일 (수) 09:36 (KST)
- 사실 저도 <canvas> 태그를 틀로 도입하기 위해 연구를 해보았지만, 틀로 만드는 건 너무 비효율적이고 어차피 캔버스를 활용하려면 자바스크립트를 써야하므로 그냥 자바스크립트로만 하는게 훨씬 더 낫더라고요. 그런데 어떤 컨텍스트를 쓰실 건가요? --사용자:Gustmd7410/서명 2018년 5월 23일 (수) 20:16 (KST)
- 아마 2d만 쓸 것으로 보입니다.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5월 23일 (수) 23:24 (KST)
- 아마 2d만 쓸 것으로 보입니다.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지금은 아직 일부 지원이 안 되지만, 언젠가는 슬슬 canvas같은 걸로 교체해야 할 시점이 올 것 같습니다. 한 2년 뒤쯤 플래시 지원이 종료되면요. --Lausui Lieto "Lemminkäinen" 2018년 5월 24일 (목) 17:30 (KST)
IE 지원 종료 안내
솔직히 오락실에 너무 늦게 알린 감이 있지만, 이 토론 결과에 따라 백괴게임에서 IE 지원 종료가 결정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키보드 틀, 키패드 틀을 CGI2 기반으로 재롤백 했으며, 리버티게임:IE로 오신 분들을 위하여도 공사에 들어갔습니다. IE 지원이 걱정이어서 CGI2 틀 못쓰셨던 분들이라면 이제는 마음껏 쓰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5월 23일 (수) 09:36 (KST)
IE 지원 종료 관련 틀
만약, IE에서 지원하지 않는 기능이 있는 게임의 경우에는 옆의 틀을 대문에 올려 주시면 좋겠습니다. {{IE불가}} --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 2018년 5월 23일 (수) 16:40 (KST)
음?
제 게임인 멀.한.전(너무 길어서 줄임)이 아직 완성도 안 됐는데 저를 포함, 5명이나 등록했네요? 최근 바뀜의 효관가......--올ㅋ 잡담 게임들 2018년 5월 23일 (수) 18:12 (KST)
CGI2 사용시
한글이 디코딩되어 버리네요. 어떻게 해결하죠?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5월 25일 (금) 16:34 (KST)
- CGI2로 입력받고 urlget 함수로 출력해서 생기는 문제입니다. {{#urldecode:{{#urlget:location}}}} 식으로 쓰시면 되겠습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5월 25일 (금) 23:17 (KST)
- 또는 {{getdecode}}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Gustmd7410/서명 2018년 5월 25일 (금) 23:22 (KST)
멀한전
오류가 생겼는데 도와주실 분?--올ㅋ 잡담 게임들 2018년 5월 25일 (금) 16:57 (KST)
멘붕시티 인수
제가 인수하겠습니다.--Olimpic is back!(토론) 2018년 5월 25일 (금) 18:24 (KST)
사용자:Rainy1234 차단
백괴:사용자:Rainy1234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백괴게임에 이런 다중 계정들이 아예 오지 않았다면 여기에서 차단이 없었을지도 모르나, 사용자:Pareman으로 백괴게임에 접속을 한 기록이 확인되었습니다. 해당 계정으로 기여가 없는 점을 고려해 1개월 차단을 검토했으나, 이미 부적절한 계정명 생성으로 한 번 주의를 받은 바, 3개월로 결정했습니다. 불미스러운 소식을 알려드려 죄송합니다. 이의는 해당 사용자의 사토 문서나 여기서 해주실 때 적절한 재결정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상.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5월 26일 (토) 07:25 (KST)
게임을 영어로 번역해 볼까 하는데
백괴게임은 오늘날까지도 대부분의 게임이 한국어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언어 실력이 있거나 번역기를 잘 다룬다면, 영어나 듕귁어 등 다른 언어도 함께 제공해 보십시오!
말만 이렇게 나오고 정작 번역 가이드라인은 전혀 안 나와 있습니다. 영어 제목을 따로 써서 만드는지, 하위 문서를 이용하는지, 아니면 게임명 (영어) 같은 식으로 하는지 도무지 모르겠습니다. 번역을 해도 된다고 허용했으면 최소한의 가이드라인을 만들어 주세요. 그런데 백괴게임 세 원칙에 의하면 백괴게임은 한국어를 쓰는 곳이라고 나와 있네요.
--Lausui Lieto "Lemminkäinen" 2018년 5월 27일 (일) 18:06 (KST)
- 일단은 정책이나 도움말 등 공식 문서의 내용부터 통일해야 할 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정 급하시다면 영어판 Ungame에 번역해서 올려보세요. 왠만해선 그쪽에 올리는 것이 외국인에게도 많이 알려질 수 있을겁니다. 자바스크립트 게임이라면 어쩔 수 없겠지만... 게임 제목에 대해서는 메타위키처럼
게임명/en
같은 방식으로 하는게 좋지 않을까요? --사용자:Gustmd7410/서명 2018년 5월 27일 (일) 18:18 (KST)- 사실 개인적으로 영어 언사이클로피디어 자체가 넘사벽 같은 느낌이라 Ungame에 올려야 한다면 번역을 포기하려고 했습니다. (...) 이미 있지만 아직 맺지 못한 토론도 있는데 새로 토론을 열기도 뭐하네요. --Lausui Lieto "Lemminkäinen" 2018년 5월 27일 (일) 18:28 (KST)
- 방금 언게임 봤는데 의외로 방치된 게임도 있고 가이드도 모자라서 시도해도 좋을 듯하네요. 그런데 급한 건 아니니 일단 공식 문서 내용 통일부터 보고 결정하겠습니다. --Lausui Lieto "Lemminkäinen" 2018년 5월 27일 (일) 19:07 (KST)
- 사실 개인적으로 영어 언사이클로피디어 자체가 넘사벽 같은 느낌이라 Ungame에 올려야 한다면 번역을 포기하려고 했습니다. (...) 이미 있지만 아직 맺지 못한 토론도 있는데 새로 토론을 열기도 뭐하네요. --Lausui Lieto "Lemminkäinen" 2018년 5월 27일 (일) 18:28 (KST)
생각해보니 세 원칙과 충돌 여지도 있고 각 언어별 백괴게임 프로젝트가 없는 것도 아닌데 저 소리가 왜 도움말에 들어갔는지 알아봤는데, 누가 합의도 없이 써 놓고 오락실에 올려놨더군요. 저 도움말 부분을 규정으로 오해할 소지도 있고 해서 삭제를 고려하고 있는데 다른 분들의 생각은 어떠한지 궁금합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5월 28일 (월) 12:23 (KST)
- 일단 현 시점에서 영어로 된 게임이 없으니 다행입니다. 총의가 없던 편집이었다면 그냥 지워버리는 게 좋을 듯합니다. 굳이 내용을 바꾼다면, 괜찮은 게임이 있으면 번역해서 Ungame에 올릴 수 있다고 적어도 될 것 같습니다. --Lausui Lieto "Lemminkäinen" 2018년 5월 28일 (월) 15:22 (KST)
{{DB}} 질문
이미 다른 CGI 변수가 있으면 로드 자체가 안 되나요? 쿨럭... 알파벳 엔딩 게임을 만들고 있는데, 저장하고자 하는 게 알파벳이고 현재 값에 있는지 찾아서 있으면 저장하지 말아야 하는데... 게다가 문서에서 특정 변수가 있어야 엔딩이 떠 버리는 상황입니다 (.. 문서를 따로 만들지 않아야 검색으로도 찾기 힘들겠죠. 후후) 어쨌든, 다른 CGI 값이 있을 시 로딩이 가능하지 않다면, 없으면 그냥 세이브 안 되는 버전으로 되돌리겠습니다. (이런 건 짤막해가지고 문서로 저장시키기 좀 그래서 말이죠) --Lausui Lieto "Lemminkäinen" 2018년 5월 28일 (월) 18:35 (KST)
NEX개정
시작하겠습니다.
이것 때문에 고민하던 참이었는데 초안 몇 개를 제시하고 그 중에서 찾아나가는 것, 처음부터 의견을 모아 개정하는것 중 어떤 것이 나을까요.....?—Minseo0388 (토론) (기여 수:) (E-mail) (산천 게임즈) N'EX Team 2018년 5월 28일 (월) 20:28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