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존:오락실/2019년 3월: 두 판 사이의 차이
imported>재미로봇 잔글 (change "백괴게임:" to "리버티게임:") |
잔글 (문자열 찾아 바꾸기 - "백버:" 문자열을 "백괴:" 문자열로) |
||
(다른 사용자 한 명의 중간 판 하나는 보이지 않습니다) | |||
63번째 줄: | 63번째 줄: | ||
== 낚시 게임 규제 == | == 낚시 게임 규제 == | ||
[[ | [[버:발전소/그냥낚시]]에서 일단 유지, 규제 생성으로 결론이 났습니다. 이 토론의 결과대로 낚시 게임 규제에 관한 토론을 열어야 할 것 같습니다. --{{사용자:Hd219134/서명}} 2019년 3월 22일 (금) 23:11 (KST) | ||
:그동안 잊고 있었네요.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사용자:Regurus/서명}} 2019년 4월 6일 (토) 17:59 (KST) | :그동안 잊고 있었네요.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사용자:Regurus/서명}} 2019년 4월 6일 (토) 17:59 (KST) | ||
2023년 7월 19일 (수) 16:26 기준 최신판
백괴게임의 오락실 |
---|
◀ 2019년 3월 ▶ |
3.1절 백주년
오늘이 바로 3.1운동이 탑골 공원에서 처음 시작된 그날로부터 100년이 지난 날입니다. 현 정부가 임시정부를 대한민국의 시초로 보고 있는 상황에서, 대한민국 임시정부가 만들어지는 데 큰 역할을 한 사건이 3.1운동이니, 정말 중요한 날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모 극우 세력과 상징이 겹칠 수도 있지만, 한반도에 거주하시는 백괴사전 사용자라면 태극기를 게양하시고,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집시다. 교장 선생 훈화 말씀인가...? -- 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 2019년 3월 1일 (금) 00:12 (KST)
- 그래서 제 사용자 문서에 국기를 게양하였습니다. --사용자:Gustmd7410/서명 2019년 3월 1일 (금) 00:27 (KST)
편집 필터 관련
투표 게임에서 IP 사용자들이 자꾸 내역 등록을 안 하길래 진입 장벽이 그렇게 높나 하고 했었는데, 편집 필터에서 걸렸다는 것을 오늘 알았네요. 틀 풀기 관련해서 edit_delta 함수가 오작동을 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관련 제한을 조금 풀었습니다. 반달 자체가 많이 줄었으니 큰 영향은 없을 것입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9년 3월 2일 (토) 00:55 (KST)
질문
게임을 플레이하다 보니까 옆에 나오던 JSON 데이터가 수정되었습니다 가 거슬리던데 이걸 없애는 방법은 없나요? --Issac122 (토론) 복귀 (둘러보기)기여 횟수: 회
만든 게임: Issac122의 게임 2019년 3월 2일 (토) 08:49 (KST)
- 정보를 하나 드리자면, 위 JSON 데이터가 수정되었습니다는 사용자들이 JSON 데이터가 바뀌었다는 안내와 함께 수정되길 원했고, 그 결과 위와 같은 안내 메시지가 나오는 겁니다. -- 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 2019년 3월 2일 (토) 10:06 (KST)
- 다음 업데이트 때 안내 미표시 기능을 추가해 보죠.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9년 3월 5일 (화) 22:57 (KST)
- 다음 업데이트 때 안내 미표시 기능을 추가해 보죠.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신규 개인 정보 취급 방침안에 관한 Peremen님의 의견
제목이 곧 내용입니다. Peremen님께서 주로 백괴사전에서 활동하시고 백괴게임에서는 매우 조금 활동하셔서 이 글을 백괴게임 오락실에도 올리기로 결정했습니다. 백괴:백괴사전:아랫방#공지: 백괴사전 개인 정보 취급 방침 개정안에서 이 내용의 본문을 살펴 보실 수 있습니다. 내용을 요약하자면, Peremen님께서 작성하신 백괴:백괴사전:개인 정보 취급 방침/201903은 백괴게임에서 만들어 낸 안이 부족하다고 보신 주요 부분 두 개를 추가한 버전이며, 쿠키에 관한 설명과 백괴미디어 프로젝트에 비공개 연락을 한 경우 투명성 보고서에 일부 내용이 게시될 것이라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 2019년 3월 3일 (일) 09:45 (KST)
사용자들의 의견을 들어본 뒤 적용하겠다 하셨기 때문에, 의견을 내기 위해서는 백괴사전 본진 쪽으로 가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 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 2019년 3월 3일 (일) 09:45 (KST)
스위치 미로 관련 공지
안녕하십니까? 백괴게임 관리자 manymaster입니다. 현행 백괴게임 개인 정보 취급 방침을 위반하여 백괴게임 서버를 사용하여 쿠키를 사용한 게임이 적발되었습니다. 해당 게임은 발전소로 이송되었으며, 관련한 플러그인은 중지 조치가 있을 예정입니다.
이 쿠키는 게임 플레이 정보 외 기타 개인정보는 저장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되었지만, 개인정보 처리 책임에 관한 법적 문제 유발 가능성이 있어 플러그인이 중지되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늦은 대처로 인해 백괴게임 사용자분들께 폐를 끼친 점에 대해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9년 3월 3일 (일) 13:24 (KST)
- 플러그인 중지 조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부득이하게 일부 사용자 분들의 커먼자스와 플러그인X JSON을 수정하였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9년 3월 3일 (일) 13:58 (KST)
- 공지라기보다는 사족 겸 푸념인데, 저번 달에 지적한대로 진입 장벽이 낮으면 낮을 수록 좋긴 한데 사건 하나 터질때마다 진입 장벽이 훅훅 올라가는 느낌이 드네요. 법적 문제가 엮인 것에 대해 진입 장벽을 함부로 낮출 수도 없는 노릇이고... 후... 한숨 밖에 안 나옵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9년 3월 3일 (일) 14:28 (KST)
localStorage 떡밥
사용자:Lemminkäinen/localStorage. 수정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멀티게임 같은 것 말고 상대적으로 좀 가볍게 저장하고 즐길 만한 게임에 적절한 듯합니다. 그런데 괴게임 분위기가 '조작을 철저하게 방지하는' 방향이 많아서 이걸 받아들일지 모르겠네요. 웹게임 중에서는 브라우저에 진행 과정을 저장하는 경우도 상당해서, 개인적으로는 괜찮을 것 같은데 말이죠. 사실은 쿠키를 쓰는 것이라서 낭패라거나 (참고로 최대 용량은 이 정도라고 합니다.) --Lausui Lieto "Lemminkäinen" 2019년 3월 4일 (월) 16:58 (KST)
- 그래서 틀:DB가 나온겁니다. 하지만 사용하기가 매우 까다로워서 개선을 계획하고 있어요. --사용자:Gustmd7410/서명 2019년 3월 4일 (월) 17:04 (KST)
- 주소창 쓰는건데 어차피 조작 가능하지 않나요?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9년 3월 4일 (월) 18:58 (KST)
- 전 DB가 다른 걸 이용하는 줄 알았습니다. 진짜 localStorage를 쓸 줄이야 (......) CGI 주소창 변환 같은 부분이 좀 골치가 아프군요. 제가 생각했던 부분은 CGI를 받는 것이 아니라 그냥 바로 설정해 버리는 거라...
그럼 어려우려나저도 제 게임에 DB를 시도해 보려다가 실패한 사람으로서, 인터페이스는 확실히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그리고 forEach가 걍 for보다 약 두 배 가까이 느리다 캅니다 아니 근데 이건 상관없고)--Lausui Lieto "Lemminkäinen" 2019년 3월 4일 (월) 23:35 (KST) - 문제점이 한둘이 아니라서...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9년 3월 4일 (월) 23:53 (KST)
- 개인적으로는 다른 무언가가 CGI 자체를 확 대체할 수 있으면 좋겠군요. --Lausui Lieto "Lemminkäinen" 2019년 3월 5일 (화) 15:49 (KST)
- 틀:DB/예시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것은 저뿐인가요? 그리고 모든 값을 세이브하는 것보다, 게임 제작자가 세이브할 값을 지정해서 그것만 저장시키는 것이 좋겠습니다. --Lausui Lieto "Lemminkäinen" 2019년 3월 5일 (화) 16:01 (KST)
- CGI2 틀에 연동되어 있었는데 CGI2 틀이 바뀌면서 이 틀에도 이상이 생겼군요. 왜 정상 작동하지 싶었는데 다시 보니까 아니었습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9년 3월 5일 (화) 16:23 (KST)
- CGI가 아닌 DOM을 이용하는 식으로 아예 새로 만들어 봤습니다만, 쓸모가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Lausui Lieto "Lemminkäinen" 2019년 3월 5일 (화) 22:43 (KST)
CGI에서 몇번을 눌러 문서로 갈 수 있는 기능을 알고 있나요?
제게임인 중산북도에 넣을려고 하는데 찾아봐도 없네요. -Olimpic is back!(토론) 2019년 3월 5일 (화) 21:56 (KST)
{{#ifeq:{{#urlget:offset}}|(문서로 가기 위해 눌러야 할 횟수-1)|(문서 링크)|{{CGI|{{#expr:{{CGI}} + 1}}|(링크에 보여질 말)}}}}
이렇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Rika14369(토론)(기여:회) 2019년 3월 5일 (화) 22:28 (KST)
아랫방을 쭉 보면서
혹시 기존에 존재하는 툴들의 접근성을 낮출 생각은 없는지 여쭙고 싶습니다. CGI2같은 경우는 몇 가지 값을 지정/삭제하는 정도인데 고급 툴 수준이고요. 기술은 많이 발전했지만, 그에 비해 미디어위키에 능숙하지 않고 이용할 수 있는 도구는 여전히 턱없이 부족한 듯합니다. 저는 게임을 자주 만드는 편은 아니라, 백괴게임에서 게임을 만들 때 주로 쓰는 도구가 뭔지 잘 모르니, 좋은 아이디어 있으면 말씀해 주셔도 됩니다. --Lausui Lieto "Lemminkäinen" 2019년 3월 5일 (화) 23:07 (KST)
- 미디어위키의 설계상 틀 시스템, 즉
{{ }}
는 간략화시키기 힘듭니다. 하지만 CGI2나 기타 틀들이 사용하기 어렵다는 것은 인정합니다. 방법을 고민해 보죠. 혹시 접근성을 낮출 필요가 있는 틀들이 어떤 것들인지 알 수 있을까요?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9년 3월 6일 (수) 21:16 (KST)- 생각해 보니 미디어위키:Edittools이 있네요. 이것을 잘 이용하는 것은 어떨까요? ― Bd3076 (토론)이 서명을 하지 않고 의견을 썼기 때문에 나중에 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
- 좋은 생각입니다. 다만 아래쪽에 있어서 깜빡하고 지나치기 좋으니 초보자 가이드 같은 곳에도 언급하면 좋겠습니다 :) --Lausui Lieto "Lemminkäinen" 2019년 3월 7일 (목) 23:39 (KST)
- 초보자 가이드가 접근성이 떨어지는 것 같긴 하지만, 일단 안 하는 것보단 낫겠죠. 아니면 미디어위키:Sitenotice에서 일정 기여 횟수 이하인 사람에게만 보이게 하는 건 어떨까요?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9년 3월 8일 (금) 16:10 (KST)- 가이드를 Sitenotice에 올리는 것도 좋은 생각인 듯합니다.
그런데 가이드를 제대로 읽지 않을 경우를 대비해 편집 페이지 쪽 위쪽에 아예 Edittools 비슷한 것 초보자용을 만들어 올려버릴 수도 있을 듯합니다--Lausui Lieto "Lemminkäinen" 2019년 3월 8일 (금) 16:15 (KST)- Edittools 초보자용의 경우 편집이 불편해진다는 단점이 있을 것 같습니다.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9년 3월 8일 (금) 16:19 (KST)- 사실 저도 그 부분이 문제가 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저는 안 보이지만, 아마 초보자들을 위한 기존 안내 메시지가 따로 존재할 테니 말이죠. --Lausui Lieto "Lemminkäinen" 2019년 3월 8일 (금) 16:22 (KST)
- 기존 안내 메시지가 없는 것 같습니다.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9년 3월 8일 (금) 16:28 (KST)
- 기존 안내 메시지가 없는 것 같습니다.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 기본은 초보자용으로 깔고, 특정 사용자 하위 문서가 있으면 그걸로 대체하게 하는 것도 어떨까 합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9년 3월 8일 (금) 22:04 (KST)
- 괜찮네요.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9년 4월 3일 (수) 21:05 (KST)
- 괜찮네요.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 사실 저도 그 부분이 문제가 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저는 안 보이지만, 아마 초보자들을 위한 기존 안내 메시지가 따로 존재할 테니 말이죠. --Lausui Lieto "Lemminkäinen" 2019년 3월 8일 (금) 16:22 (KST)
- Edittools 초보자용의 경우 편집이 불편해진다는 단점이 있을 것 같습니다.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 가이드를 Sitenotice에 올리는 것도 좋은 생각인 듯합니다.
- 초보자 가이드가 접근성이 떨어지는 것 같긴 하지만, 일단 안 하는 것보단 낫겠죠. 아니면 미디어위키:Sitenotice에서 일정 기여 횟수 이하인 사람에게만 보이게 하는 건 어떨까요?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 좋은 생각입니다. 다만 아래쪽에 있어서 깜빡하고 지나치기 좋으니 초보자 가이드 같은 곳에도 언급하면 좋겠습니다 :) --Lausui Lieto "Lemminkäinen" 2019년 3월 7일 (목) 23:39 (KST)
- 생각해 보니 미디어위키:Edittools이 있네요. 이것을 잘 이용하는 것은 어떨까요? ― Bd3076 (토론)이 서명을 하지 않고 의견을 썼기 때문에 나중에 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
특집 게임 제도 부활 안내
안녕하십니까? 백괴게임 관리자 manymaster입니다. 특집 게임 선정 제도안이 드디어 결정되었습니다. 총의를 불완전하게나마 모은 이후에 표결로 가는 것으로 결정되었는데요, 이에 급하게 준비한 끝에... 특집 게임 선정 절차를 드디어 오픈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즐거운 백괴게임 되십시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9년 3월 13일 (수) 03:32 (KST)
낚시 게임 규제
버:발전소/그냥낚시에서 일단 유지, 규제 생성으로 결론이 났습니다. 이 토론의 결과대로 낚시 게임 규제에 관한 토론을 열어야 할 것 같습니다. --Rika14369(토론)(기여:회) 2019년 3월 22일 (금) 23:11 (KST)
게임 등급 지정 관련
게임 등급 지정이 자율에서 강제로 전환되었는데, 오락실에 충분한 이유가 설명되지 않았습니다. 또 등급 반영에 개인정보 관련 요소가 들어간 것에 대해서도 충분한 설명이 필요해보입니다. 이유는 대충 짐작이 갑니다만, 백괴게임 계정명 등 역시 등급 반영에 포함되는 것인지는 애매모호하고요.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9년 4월 3일 (수) 16:14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