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BANIP: 두 판 사이의 차이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마지막 의견: 2024년 4월 3일 (수) (BANIP님) - 주제: 대문 낚시가 삭제됐네요?
백괴게임>BANIP
 
(사용자 31명의 중간 판 142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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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eq:{{CGI}}|25252|
{{#ifeq:{{CGI}}|25252|
{{/보존}}|}}
{{/보존}}|}}
 
== 위키낚시에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쓰셔야 합니다. ==
필요하다면 제가 만든 틀:개인정보처리방침/데이터 저장을 활용해보실 수도, RPG in City/개인정보 문서를 참조해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명진|명진]] ([[사용자토론:명진|토론]]) 2023년 5월 31일 (수) 23:22 (KST)
:반갑습니다, 위키낚시에 대한 귀중한 피드백에 대해 시간을 내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러나 위키낚시는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처리하지 않습니다. IP, 이름, 생년월일과 같은 개인정보를 전혀 다루지 않음으로써, 대한민국 개인정보보호법과 미라헤이즈 운영정책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별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필요하지 않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사용자의 프라이버시와 정보 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깊이 인지하고 있으며, 필요한 경우 이에 대한 적절한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다시 한번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추가적인 의견이나 제안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알려주세요.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6월 1일 (목) 00:14 (KST)
:: 지금 확인해보니 세이브를 임의로 수정한 사용자의 Ip를 수집해 차단하는 게임 로직이 포함되어있네요. 명진님께서 말씀하신대로 개인정보 처리 방침의 작성이 필요한 문서가 맞았습니다. 확인이 부족한 상태로 말씀드린 점 사과드리며  차후에 ip차단 로직은 제거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7월 7일 (금) 02:20 (UTC)


== Javascript 도움 요청 ==
제가 개발중인 [[서울양평고속도로]] 게임에 실시간 구간단속을 구현하기 위해 Javascript 코드를 적용하였습니다. 소스 코드는 [[사용자:노선도/서울양평구간단속.js]]입니다. 하지만 [[서울양평고속도로/교량]] 문서에 적용해 보니 출력이 위키텍스트가 아니라 평문으로 나옵니다. 클릭 후 지난 시간에 따라 다른 위키링크가 걸리게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사용자:노선도|노선도]] ([[사용자토론:노선도|토론]]) 2023년 7월 8일 (토) 22:02 (KST)
: 자바스크립트 예문을 하나 만들어보겠습니다. 만드는중 서울양평고속도로/교량 문서를 수정할 수 있으니 양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7월 8일 (토) 22:07 (KST)
:: 실행되는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pre>
var time = 15;
var rootPagename = "서울양평고속도로";


== [[미디어위키:Common.js]] 쪼개기 관련 ==
function changeTargetUrl(nextpage){
안녕하세요? manymaster입니다. 사실 반입님의 요청으로 자바스크립트를 수정하면서 저 자바스크립트가 너무 길어서 불편하다고 여겨져 몇 개의 스크립트로 쪼개고자 하는데 위키백과를 보니 importscript라는 함수를 쓰더라고요. 저는 C와 옛날 html 부분만 살짝 배우고 말아서 저 혼자서 쪼개기에는 부담이 너무 큰데 이것과 관련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여쭙고 싶습니다. by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특수기능:기여/Manymaster|기여]]) 2018년 1월 30일 (화) 03:08 (KST)
    console.log(`현재문서: ${nextpage} 타이머: ${time}` ) // f12에서 확인하시고 테스트 후 지우시면 됩니다
: 위키백과 방금 보고왔습니다. importscript 함수를 자체적으로 구현하는것은 가능하지만, 두가지 이유로 백괴사전에서 사용하긴 부적합하다고 판단됩니다. 위키백과에서도 저 함수를 사용하는것은 영문위키에서 그대로 가져온 파일과 upload.js밖에 없으므로 깊게 고려 해 볼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var timeLinkEl = document.querySelector("#bodyContent .timer-link a"); // 타이머에 따라 링크를 목적지를 바꿀 대상이 되는 링크
:# 백괴사전에서는 js파일 업로드가 금지되어있습니다. 서버 관리자에게 요청해 제한을 해제하는것은 가능하나 위키사이트에서 스크립트파일을 업로드하는것은 보안적 측면에서 대단히 큰 리스크를 짊어지는 행위이며 커먼js파일 분할을 위해 js파일 업로드를 허용하는것은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var href = timeLinkEl.href; // 현재 링크
:# 자바스립트로 백괴사전 자체 API를 이용해 매니마스터님이 생각하시는 방식을 구현하기 위해서 다른 파일들의 스크립트 파일들을 긁어와야합니다. 즉 페이지 하나를 볼 때마다 다른 여러개의 페이지를 동시에 로딩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서버나 클라이언트나 자원적으로 많은 부담이 필요합니다. --{{사용자:BANIP/서명}} 2018년 1월 30일 () 03:22 (KST)
    var url = new URL(href); // 현재 링크를 URL 객체로 변환(CGI2/CGI에서 사용되는 url 파라미터를 유지하려면 필요합니다)
: 그리구 지금 커먼js파일을 나누는것은 그렇게 심각한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복잡하게 얼기설기 얽혀있는 스크립트는 한줄빼면 수십곳에서 예외가 반환되어 리팩토링을 심각하게 고려해 봐야 하는데, 백괴사전꺼는 길이만 살짝 길 뿐이지 스파게티 코드는 아니기 때문에.. 어느정도 자스 하는사람이 쭉 훑어보면 무슨 코드가 무슨 코드인지 알 수 있을 정도입니다. 전체적은 틀은 지금 쓰고있는 그대로에, 불필요한 모듈들만 솎아내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사용자:BANIP/서명}} 2018년 1월 30일 (화) 03:29 (KST)
    var fullNextPage = rootPagename + nextpage // 전체 문서 이름
::답변 감사합니다. by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특수기능:기여/Manymaster|기여]]) 2018년 1월 30일 () 03:31 (KST)
    url.searchParams.set("title", fullNextPage); // 전체 문서 이름을 기준으로 다음 이동할 문서를 설정
    timeLinkEl.setAttribute("href", url.toString()); // 링크를 설정한 URL로 변경
}


== [[미디어위키:Common.js]] 플래시 관련 문제 해결 완료 ==
var timerInterval = setInterval(function () {
함수 안에 함수를 그냥 집어넣는 것이 금지되었나봅니다. 밖으로 빼내고 본 함수에 호출 기능을 넣어서 해결 완료 했습니다. 여기에 다른 문제들이 있어서 몇 가지 수정을 더 가했습니다. by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특수기능:기여/Manymaster|기여]]) 2018년 1월 30일 () 06:38 (KST)
    time--;
    if(time > 10){
        changeTargetUrl("/추락");
    } else if (time > 0) {
        changeTargetUrl("/구간단속");
    } else if (time === 0) {
        changeTargetUrl("/통과");
    } else {
        clearInterval(timerInterval);
        changeTargetUrl("/함정");
    }
}, 1000);
</pre>
: 주석은 최대한풀어서 썼는데 혹시 이해 잘 안가시는 부분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 위키문법은 서버에서 실행되는 로직이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에서 사용되는 자바스크립트에서 실행하면 노선도님께서 확인하신대로 위키문법이 그대로 출력됩니다. 때문에 복잡하더라도 자바스크립트에서 다음 url을 수동으로 지정해줘야 정상적으로 페이지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 아니면 제가 저녁에 [[타임 어택]]게임에서 작성한것과 같이 목적지를 고정시키고 페이지에서 시간의 차이에 따라 결과를 다르게 표시하는것도 방법입니다.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7월 8일 (토) 22:32 (KST)
::항상 수고가 많으십니다. 잘 작동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여쭤볼 점이 두 개 더 있는데,
::# 이 게임은 다른 하위 페이지에서 CGI2 파라미터를 사용합니다. CGI를 사용하셨던데 CGI2에서도 파라미터를 유지시킨 채로 작동이 가능한가요?
::# 스크립트가 로딩이 덜 되었을 때 링크를 클릭하면 새로 고침이 됩니다. 로딩이 완료되기 전까지 링크를 숨기는 방법은 있나요?
::--[[사용자:노선도|노선도]] ([[사용자토론:노선도|토론]]) 2023년 7월 8일 (토) 23:28 (KST)
::{{설리}} MediaWiki의 <nowiki>{{#time:U}}</nowiki> 타임스탬프는 사용해 봤지만 기기에 페이지의 캐시가 남으면 시간이 엉뚱하게 표시되어서 js로 노선을 변경한 것입니다. ?action=purge로 새로 고침을 하면 CGI2 파라미터가 모두 지워지는 문제가 있기도 하고요.--[[사용자:노선도|노선도]] ([[사용자토론:노선도|토론]]) 2023년 7월 8일 (토) 23:33 (KST)
:: 플러그인X가 다른 문서에서 동기적으로 스크립트를 로딩하는동안 CGI2에 다음 페이지 링크를 바인딩해주는 구문이 전부 무시되는것으로 확인됩니다. 지금 당장 CGI2와 플러그인X의 병행사용이 힘든것으로 확인되므로 해당기능은 플러그인X 가젯 개선 이후에 개발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7월 9일 () 00:09 (KST)


== 비디오플래시 작동 관련 ==
== 타임 어택 게임을 잘 플레이해봤습니다. ==
[[백괴낚시2/1/2]]에서 유튜브 동영상을 불러오는데 비디오플래시를 쓰는데, 해당 기능이 오래되고, 유튜브도 html5로 전환되면서 작동하지 않네요. 해결할 방법을 찾아보려했습니다만, 아무리해도 개발자 권한 없이는 해결을 못 할거 같아서 게임 주 제작자분이신 반입님께 우선 말씀드립니다. by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특수기능:기여/Manymaster|기여]]) 2018년 1월 30일 (화) 07:41 (KST)


== 괴스타 ==
이러한 시간 비교 기능을 이용하면 제가 미완성 게임을 완성이라고 우겼던 함정 카드를 찾아서의 전철 시스템에 활용할 수 있겠네요. --[[사용자:명진|명진]] ([[사용자토론:명진|토론]]) 2023년 7월 9일 (일) 00:42 (KST)
: 정상적으로 작동될까 수정하면서도 조마조마했는데 문제없이 플레이 된다고 들으니 마음이 놓이네요. 또한 제가 만든 게임을 다른 게임에도 활용할 수 있다고 하니 제가 수정한 게임이 도움이 되서 기쁩니다. 플레이 후기 감사합니다!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7월 9일 (일) 01:08 (KST)


{| style="border:2px solid gray; background-color: #fdffe7;"
== 백괴 RPG라는 게 함정 카드를 찾아서처럼 개발하다 말았다는 내용이 있네요. ==
|rowspan="2" valign="top" | [[파일:프로그래머괴스타.png|100px]]
|rowspan="2" |
|style="font-size: large; padding: 0; vertical-align: bottom; height: 1.1em; color: black" | '''프로그래머 괴스타'''
|-\
|style="vertical-align: top; border-top: 1px solid gray; color: black" | 저는 모바일용 스킨을 만드시고, 그 외 여러 유용하고 복잡한 틀들을 만드심으로써 백괴게임의 발전에 기여하신 당신께 이 [[백괴게임:괴스타|괴스타]]를 드립니다. -- [[사용자:Gustmd7410|<span style="{{#if:{{{3}}}|background:;||}}color:White;">이름 없음</span>]] ([[사용자토론:Gustmd7410|토론]]) 2018년 2월 1일 (목) 03:17 (KST)
|}
: 감사합니다. 잘 사용하겠습니다. --{{사용자:BANIP/서명}} 2018년 2월 1일 (목) 14:11 (KST)


== [[위키낚시]] 관련 ==
물론 제가 함정 카드를 찾아서를 개발 완료했다고 우기긴 했지만 말입니다. --[[사용자:명진|명진]] ([[사용자토론:명진|토론]]) 2023년 7월 13일 (목) 15:15 (KST)
[[위키낚시]]에서 발생하는 IP 주소 유출 문제를 위시한 계정 생성형 게임의 개인정보 처리 문제 등으로 개인정보 정책 개정에 관한 [[백괴게임:토론란/개인정보 정책 개정|토론]]을 열었으니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by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특수기능:기여/Manymaster|기여]]) 2018년 2월 12일 () 02:45 (KST)
:넵 지금보면 부끄러운 퀄리티긴 해도 언제까지 미룰순 없어서 다시 완성시키고 있습니다.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7월 13일 () 15:42 (KST)
:위낚의 DB가 백괴스러워졌습니다! 수정 부탁합니다


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만 주구장창 뜹니다 --[[사용자:さいおんたく|さいおんたく™]] ([[사용자토론:さいおんたく|토론]]) 2018년 2월 13일 (화) 22:44 (KST)
== 미디어위키:Noarticletext에 있는 다음 할일 부분은 구현이 가능할지는 제가 알지 못합니다. ==
: 답변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오늘 내로 확인 해 보겠습니다. --{{사용자:BANIP/서명}} 2018년 2월 21일 (수) 09:20 (KST)
::해결된 사안입니다. 저 분 사토 확인해주세요. by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특수기능:기여/Manymaster|기여]]) 2018년 2월 21일 (수) 15:11 (KST)


== [[백괴슬라이드]] ==
해당 문서에는 할일에 URL 파라미터 넘겨주기 기능 추가가 가능한지 확인할 것이 적혀 있습니다. 만약 이 기능의 추가가 가능하다면 사용자 문서에서 일반 문서로의 링크가 걸러 있을 때 여러 URL 파라미터 값을 일반 문서에서 사용자의 해당 문서로 올바르게 파라미터 값을 넘기게 됩니다. --[[사용자:명진|명진]] ([[사용자토론:명진|토론]]) 2023년 7월 14일 (금) 01:00 (KST)
: 존재하지 않는 페이지를 열었을때 보여주는 페이지인 [[미디어위키:Noarticletext]]의 특정 링크를 클릭한 경우 현재 URL 파라미터값을 그대로 넘겨 줄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해 여쭈신 것으로 이해했습니다. 사용자가 CGI2 가젯을 활성화 한 경우, CGI2 틀을 이용해 가능합니다. 해당 가젯은 현재 url 파라미터를 그대로 넘겨주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기에, CGI2틀을 이용해 링크를 넘겨주면 어렵지 않게 구현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7월 14일 (금) 01:15 (KST)
:: 다만 지금 잘 시간이라서 내일 시간나면 TODO에 적혀있던 사항대로 수정 해 보겠습니다.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7월 14일 (금) 01:16 (KST)


무리한 요구인지는 모르겠지만, 혹시 랭킹이 정렬되게 해주실 수 있나요? -- {{:사용자:Bd3076/서명}} 2018년 2월 17일 (토) 10:04 (KST)
== 혹시 지금도 러브 라이브 시리즈를 파시나요? ==
: 답변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개발 당시에 자동으로 정렬되도록 만들었었는데 스크립트 내부에 문제가 있나보네요. 시간 남을때 확인 해보겠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사용자:BANIP/서명}} 2018년 2월 21일 (수) 09:19 (KST)


== 오토세이브 모듈 관련 ==
우미동, 러브 라이브 관련 재개발을 하면서 아예 전체 시리즈 테마로 게임을 설계중이라 질문드립니다. 혹시 지금도 러브 라이브 시리즈를 파시나요? --[[사용자:오니츠카|오니츠카]] ([[사용자토론:오니츠카|토론]]) 2023년 7월 21일 () 02:07 (KST) <del>내일이 니코탄신일인것도 있고요</del>
일단 오토세이브 모듈을 완성도 높게 완성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시험도 잘 되었습니다. 허나 의아한 점이 하나 있는데, 클래스명을 그냥 game-autosave로 한 것이 아니고, .game-autosave로 하셨던데, 문법상에 뭔가가 있는 것 같긴 하지만, 사용에 있어 접근성을 낮추는 점 추가라고 생각되어서 좀 의아합니다. 이에 대한 설명을 부탁드려도 될까요? by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특수기능:기여/Manymaster|기여]]) 2018년 3월 3일 () 13:37 (KST)
: 아쉽게도 지금 러브라이브에 관심이 없습니다. 도움이 되어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7월 21일 () 09:27 (KST)
:jquery 문법이었고, 클래스명 지정에 있어서는 굳이 점을 찍지 않아도 되는 거였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by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특수기능:기여/Manymaster|기여]]) 2018년 3월 3일 (토) 14:11 (KST)
:일단 일반 네임스페이스에서 다 열어버리고, 자동 인증되지 않은 사용자가 자동 저장을 건드리다 캡챠에 걸리는 일을 방지하는 부분을 추가한 다음 [[틀:자동저장/플러그인|여기]]에 플러그인을 열었습니다. 이 플러그인에 관해 더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으시다면 [[틀토론:자동저장/플러그인|이 쪽]]에서 나눴으면 좋겠습니다. by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특수기능:기여/Manymaster|기여]]) 2018년 3월 3일 () 14:31 (KST)


== 위키낚시 ==
== [[위키낚시]]랑 [[백괴슬라이드]] 일반 버전에 링크 에러가 있네요 ==


위키낚시를 RPG 게임으로 제작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원 제작자의 동의가 있어야 할 것 같아서 글 남깁니다. -- {{:사용자:Bd3076/서명}} 2018년 3월 3일 (토) 18:49 (KST)
[[위키낚시]]의 New Game(DB 문서 생성 URL)과 백괴슬라이드의 토론 문서로 가기 기능 링크가 잘못되어 있습니다.
: 허가합니다.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사용자:BANIP/서명}} 2018년 3월 3일 (토) 18:50 (KST)
:: 게임 이름은 뭘로 할까요? RPG 게임 이름이 위키낚시이면 조금 이상할 터라... -- {{:사용자:Bd3076/서명}} 2018년 3월 3일 (토) 18:52 (KST)
::: 제목이든 부가설정이든 하나하나 여쭈어볼 필요 없습니다. 상상력을 최대한 끌어내서 직접 생각해내고 만들어보세요. --{{사용자:BANIP/서명}} 2018년 3월 3일 (토) 18:57 (KST)
:::: 네. 알겠습니다. (뭔가 님 교사인 듯하네요 ㅋㅋㅋ) -- {{:사용자:Bd3076/서명}} 2018년 3월 3일 (토) 18:58 (KST)


== 플러그인 관련 버그 제보 ==
혹시 바쁘시다면 제가 대신 순회하면서 수정해도 될까요? --{{사용자:Senouis/서명}} 2023년 7월 23일 (일) 23:59 (KST)
플러그인 제작자가 다른 이름으로 바뀌면 다른 플러그인으로 인식하네요. 관련하여 [[특수:차이/287172|예시]]가 있으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by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특수기능:기여/Manymaster|기여]]) 2018년 3월 4일 (일) 05:20 (KST)
:넵 오류사항수정은 바로 고치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7월 24일 () 00:52 (KST)
:알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플러그인 이름이 중복되는걸 막기 위해 의도적으로 넣은 요소인데, 플러그인 제작 도중에 개발자가 바뀌면 좀 불편하겠네요.. --{{사용자:BANIP/서명}} 2018년 3월 4일 (일) 07:35 (KST)
== CGI2 틀 관련 브라우저 미지원 제보 ==
엣지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CGI2 틀을 사용한 링크가 미작동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by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특수기능:기여/Manymaster|기여]]) 2018년 3월 4일 (일) 08:27 (KST)
: IE에서의 URL객체 searchParams프로퍼티 미지원으로 일부 url프로퍼티를 사용하는 기능들이 제한되는 것 같습니다. 커먼자스에서 ctrl+f로 searchParams 검색해 나오는 부분이 ie 브라우저에서 막히는 부분이라고 추측됩니다. --{{사용자:BANIP/서명}} 2018년 3월 4일 (일) 16:48 (KST)
: 그러면 플러그인의 비정상작동은 어떻게 된 겁니까? IE에서는 설치중이라는 표시만 뜨고 실행이 안 되고, 엣지에서는 'Error: Unknown result from API.'란 에러메시지가 뜹니다만 searchParams 프로퍼티를 사용하지는 않는 듯 보이는데요. by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특수기능:기여/Manymaster|기여]]) 2018년 3월 4일 (일) 17:54 (KST)
: IE edge 41.16기준으로 플러그인 기능 자체는 정상 작동됨이 확인되었습니다. IE11은 플러그인 설치 스크립트 내부에서 사용하고 있는 Object.assign메서드가 지원하지 않아 오류가 발생하는 것 같네요. 플러그인 기능 개발 중에 아직 실험단계에 있는 자바스크립트 api를 많이 사용 해 ie기반 브라우저의 경우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사용자:BANIP/서명}} 2018년 3월 4일 () 19:02 (KST)


== 자바스크립트 게임 ==
== [[모듈:Lotto]] ==


백괴게임에 현재 자바스크립트 게임이 몇 개 생겨났습니다. 그 시<s></s>작점은 님이 만드신 [[백괴리겜]]이라고 볼 있겠지요. 그런데 님처럼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해 게임을 만드려는 사람은 많았으나, 백괴게임에 자바스크립트를 쓰는 법을 잘 몰라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백괴게임 안에서는 <s>페레멘님 제외</s> 님이 제일 자바스크립트를 하시니 어느 정도의 안내를 만들어 놓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 기회는 백괴게임을 한 층 더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라고 봅니다. -- {{:사용자:Bd3076/서명}} 2018년 3월 5일 () 21:28 (KST)
너무 감사합니다! 하나 까먹은 게 있는데 보너스번호가 있다는 것을 까먹었네요;; 옵션으로 보너스번호를 출력할 수 있게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사용자:노선도|노선도]] ([[사용자토론:노선도|토론]]) 2023년 7월 25일 (화) 20:26 (KST)
:만약 만드실 의사가 있으시다면, [[도움말:자바스크립트 게임 만들기]]에 만들어 주시는 게 좋을 것이라 봅니다. -- {{:사용자:Bd3076/서명}} 2018년 3월 5일 (월) 21:32 (KST)
{{예시|<nowiki>{{#vardefine:lottery|{{#replace:{{#invoke:lotto|lotto|7|45}}| |}}}}
:: [[백괴게임:플러그인]]에 비슷한 문서를 완성시키고 있는 중입니다. 완성하면 문서를 옮기든지 참고해서 그쪽 문서에도 내용을 덧붙이겠습니다. --{{사용자:BANIP/서명}} 2018년 3월 5일 (월) 21: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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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번호 : {{#var:lotteryDefault}}
* 보너스 : {{#var:lotteryBonus}}
* 번호 1 : {{#explode:{{#var:lotteryDefault}}|,|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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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번호 3: {{#explode:{{#var:lotteryDefault}}|,|2}}
* 번호 6: {{#explode:{{#var:lotteryDefault}}|,|5}} }}
: 보너스번호를 추가하거나 각 번호를 사용하려면 위 예시를 응용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모듈 내부에서의 구현을 원하신다면 원하시는 출력 예시와 함께 다시 요청 부탁드리겠습니다.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7월 26일 () 01:27 (KST)
:: 어... 모듈에 오름차순 정렬이 있어 항상 가장 큰 번호가 보너스로 나오게 된다는 문제점이 있네요. n까지의 자연수 중 첫 m개를 오름차순으로 보여주는 방식으로 구현하셨던데 <nowiki>{{#invoke:Lotto|bonus}}</nowiki> 방식으로 섞은 배열의 m+1번째를 출력하는 방법이 좋을 것 같습니다.--[[사용자:노선도|노선도]] ([[사용자토론:노선도|토론]]) 2023년 7월 26일 (수) 08:14 (KST)
말씀하신대로 끝숫자를 빼서 사용하기엔 큰 문제가 있었네요. 말씀하신대로 보너스 숫자를 추출할 수 있게 수정해뒀고 추가적으로 구분자와 정렬여부도 파라미터로 분리해서 쓸 수 있게끔 손봐뒀습니다. 사용 중 궁금한 사항이나 오류가 있으면 언제든 말씀바랍니다.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7월 26일 (수) 09:52 (KST)
:: 부탁하신 lotto모듈을 [[모듈:Random]]에 통합했습니다.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7월 26일 (수) 11:57 (KST)
 
== 대문 레이아웃을 봤습니다. ==
 
저의 대문 레이아웃에 대한 생각은 [[리버티게임토론:대문#대문을 GOG.com과 구글 플레이와 같은 상용 ESD를 바탕으로 레이아웃을 재구성해봅니다.]]에 적어놓았습니다. --[[사용자:명진|명진]] ([[사용자토론:명진|토론]]) 2023년 8월 2일 (수) 00:08 (KST)
: 일반적인 미디어위키 사이트를 벤치마킹 하려고 했는데 명진님께서 제시하신 레이아웃도 나름 괜찮아보이네요.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8월 2일 (수) 00:29 (KST)
:: 네. 사실 저는 리버티게임을 단순히 위키라는 것을 넘어서 리버티게임 내의 자작 게임들이 유의미하게 개발되고 공개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을 원합니다. 플레이어가 가장 높게 평가한 게임 영역은 [[리버티게임:청사진]]에 인기 게임 순위 시스템 구현 밑작업이 있길래 추가했습니다. 제가 한가지 아이디어를 얻는다면 편집이 개방된 게임을 보여주는 영역입니다. 이건 한때 [https://wiki.dcinside.com/index.php?title=대문&oldid=3351789 디시위키 대문]의 오늘의 심폐소생에서 문서를 개선하는 링크를 건 것과 유사합니다. --[[사용자:명진|명진]] ([[사용자토론:명진|토론]]) 2023년 8월 2일 (수) 00:44 (KST)
:: 마침 {{틀|게임카드}}틀을 개발중이라 저기서 css코드만 약간 손보고 캐러셀 추가하면 간단히 구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좋은 아이디어 감사드립니다.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8월 2일 (수) 00:48 (KST)
 
== 틀:게임카드를 잘 봤습니다. ==
 
사실 저와 Senouis님은 게임의 자세한 내용을 리버티게임:게임 목록/세부에서 확인할 수 있게 하자는 것을 제안했습니다만, {{linkget|리버티게임:게임 목록/세부|위키방송 체험 세부 링크|get=name=위키방송 체험}}처럼 URL get을 디인코딩하지 못해 제가 쓴 오류 메시지가 반환되고 있습니다. 저는 거기서 game.json 소스를 볼 수 있게 하고자 하였습니다. --[[사용자:명진|명진]] ([[사용자토론:명진|토론]]) 2023년 8월 2일 (수) 01:02 (KST)
: 말씀하신 페이지 StringFunctions확장에서 제공하는 urldecode를 사용하여 수정했습니다. 이번에 개발되는 게임카드틀은 서버자원을 최대한 고려하고 개발되었기 때문에 게임별로 확인 할 수 있는 별개의 페이지로 나누지 않아도 문제 없을겁니다.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8월 2일 (수) 01:14 (KST)
 
== [[틀:게임카드]] 문제 ==
 
[[틀:게임카드]]에서 name이 잘못 구현된 것 같습니다. [[버:게임 메타데이터|game.json]]에서 name은 단순히 표시되는 이름을 변경할 뿐이라 name이 수정되었을 때 가리키는 링크가 변하면 안됩니다. --{{사용자:hsl0/서명}} 2023년 8월 10일 (목) 07:33 (KST)
: {{완료}} 반영했습니다.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8월 10일 (목) 09:36 (KST)
 
== banbot 오작동으로 갤노트7 챌린지랑 첫낚시 망가져서 복구했습니다. ==
 
CGI 단일문서 게임들 망가진듯 합니다 --[[사용자:Erick1212|Erick1212]] ([[사용자토론:Erick1212|토론]]) 2023년 9월 22일 (금) 23:01 (KST)
: 손상된 문서 다 수정 했는지 알았는데 빠진게 있었나보네요.. 다음부터 주의해서 가동하겠습니다.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9월 22일 (금) 23:14 (KST)
 
== [[모듈:Metadata]]에 resolve 함수를 만들었습니다. ==
 
resolve 함수는 현재 문서나 상위 문서의 하위 문서인 game.json 문서를 자동으로 찾아줍니다. 또한, game.json 문서가 바로 입력되면 그 문서를 그대로 출력합니다. [[틀:게임 정보]]에 이를 적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자:hsl0/서명}} 2023년 10월 11일 () 22:28 (KST)
: 언제나 고생해주시고 좋은 기능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듈로 가져오거나 소스를 복사해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하지만 제가 지금 일본이라 당장 작업이 힘드며 10월 말에 귀국 예정이라 제가 수정하면 그쯤되야 반영이 될 것 같습니다. 혹시 괜찮으시면 게임정보틀과 미디어위키를 바로 수정 부탁드려도 괜찮을까요?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10월 12일 (목) 00:26 (KST)
:: 예 한번 수정해보겠습니다. --{{사용자:hsl0/서명}} 2023년 10월 12일 (목) 06:52 (KST)
 
== [[모듈:GameJSONParser]] 관련 개선사항 ==
 
[[모듈:GameJSONParser]]에 필요한 몇가지 기능을 개선하였으나, 저 혼자서 수정하기 힘든 개선사항을 남겨드립니다. [[리버티게임:게임 메타데이터/스키마.json]] 문서는 [[틀:게임카드]]만을 위한 문서가 아닙니다. 게임카드만을 위해 사용되는 icon 속성은 다른 곳에 저장해 주세요. 그리고 [[모듈:Metadata]]와 서로 목적이 같은 것 같은데, 두 모듈을 하나로 통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자:hsl0/서명}} 2023년 10월 14일 (토) 22:07 (KST)
: 답변이 늦어져 죄송합니다. 아이콘에 대해서는 게임카드 틀 이외의 다른 틀과 모듈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스키마에 올려뒀습니다. 개인적으로 재사용성을 높이고싶은데 다른곳으로 옮긴다면 어디가 좋을까요..? 말씀해주신 메타데이터 모듈로의 통합 또한 검토해보았으나 기존의 GameJSONParser를 이름이 보다 직관적인 Metadata로 대체하고, 현재 MetaData 모듈을 사용하는 유일한 기능으로 파악되는 [[리버티게임:게임 메타데이터/마법사]]와 호환되게 일부 메서드를 추가 및 수정하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보다 괜찮은 의견이 있으면 말씀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11월 1일 (수) 13:25 (KST)
 
== 위키낚시의 호수 낚시터 오류 ==
 
안녕하십니까! 저는 2023년 10월 30일부로 위키낚시 30렙을 찍은 사람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BANIP님이 손수 제작하신 '위키낚시'의 호수 낚시터를 플레이하던 도중 '{{:위키낚시/물고기|54} [[파일:|300px|link=]]' 오류, '수식 오류: >의 피연산자가 없습니다.' 오류, '학습도구의 영향으로 경험치가 수식 오류: 예상치 못한 * 연산자입니다.exp 추가로 상승하였습니다.' 오류 등 각종 수식 관련 오류가 발생하면서 '낚시 이어하기' 기능도 함께 막혀버리는 치명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특정 물고기의 데이터가 깨져서 생기는 오류로 보입니다. 이런 탓에 호수 낚시터를 정상적으로 플레이할 수가 없기에 부디 이 부분을 신속히 고쳐 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럼 저는 이만 실례하겠습니다. [[사용자:Abcdefghi032|Abcdefghi032]] ([[사용자토론:Abcdefghi032|토론]]) 2023년 10월 30일 (월) 21:30 (KST)
 
저는 10월 30일 밤에 수식 오류로 인해 '호수' 낚시터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가 없다고 말한 사람입니다. 알고 보니 새로고침을 하면 다른 물고기 스테이지로 그냥 넘어가집니다...(!?) 하지만 이런 황당한 오류가 방치되는 것을 두고 볼 수는 없기에 이렇게나마 짧은 추가 사항을 남깁니다. [[사용자:Abcdefghi032|Abcdefghi032]] ([[사용자토론:Abcdefghi032|토론]]) 2023년 11월 1일 (수) 00:21 (KST)
: 답변이 늦어져 죄송합니다. 확인하고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11월 1일 (수) 12:48 (KST)
 
== 대문 낚시가 삭제됐네요? ==
 
만우절이라서 대문 낚시를 테스트해보았는데 잘 안돼서 자바스크립트 문서를 봤는데 [[특수:차이/222627|2023년 7월에 이미 안쓰는 스크립트라며 지우셨군요.]] 혹시 이게 의도적으로 삭제하신게 맞으신지, 다시 복구해도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사용자:hsl0/서명}} 2024년 4월 1일 (월) 00:55 (KST)
: 대신 {{답변}}: 어음...괜찮을 것 같습니다. 제가 따로 백괴게임 대문을 대신 송출하는 것을 준비하려고 했는데, 다른 작업을 하다 보니 시작 시점이 자정을 넘겨버렸습니다. 되살린 후 현 상황에 맞게 수정하는 데에 시간이 걸릴 것 같으니 이번, 그리고 아마도 내년은 백괴게임 대문 레이아웃을 대신 송출하도록 할게요. --{{사용자:Senouis/서명}} 2024년 4월 1일 (월) 01:52 (KST)
:: 토론 확인이 너무 늦어버린점 죄송합니다. 역사에만 남아있는 코드라도 백괴게임 내부라면 언제든 사용하셔도 됩니다.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4년 4월 3일 (수) 15:54 (KST)

2024년 4월 3일 (수) 15:54 기준 최신판

토론방에 새 글 쓰기


위키낚시에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쓰셔야 합니다.[원본 편집]

필요하다면 제가 만든 틀:개인정보처리방침/데이터 저장을 활용해보실 수도, RPG in City/개인정보 문서를 참조해보실 수 있습니다. --명진 (토론) 2023년 5월 31일 (수) 23:22 (KST)답변[답변]

반갑습니다, 위키낚시에 대한 귀중한 피드백에 대해 시간을 내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러나 위키낚시는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처리하지 않습니다. IP, 이름, 생년월일과 같은 개인정보를 전혀 다루지 않음으로써, 대한민국 개인정보보호법과 미라헤이즈 운영정책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별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필요하지 않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사용자의 프라이버시와 정보 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깊이 인지하고 있으며, 필요한 경우 이에 대한 적절한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다시 한번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추가적인 의견이나 제안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알려주세요. --BANIP (토론) 2023년 6월 1일 (목) 00:14 (KST)답변[답변]
지금 확인해보니 세이브를 임의로 수정한 사용자의 Ip를 수집해 차단하는 게임 로직이 포함되어있네요. 명진님께서 말씀하신대로 개인정보 처리 방침의 작성이 필요한 문서가 맞았습니다. 확인이 부족한 상태로 말씀드린 점 사과드리며 차후에 ip차단 로직은 제거하도록 하겠습니다. --BANIP (토론) 2023년 7월 7일 (금) 02:20 (UTC)

Javascript 도움 요청[원본 편집]

제가 개발중인 서울양평고속도로 게임에 실시간 구간단속을 구현하기 위해 Javascript 코드를 적용하였습니다. 소스 코드는 사용자:노선도/서울양평구간단속.js입니다. 하지만 서울양평고속도로/교량 문서에 적용해 보니 출력이 위키텍스트가 아니라 평문으로 나옵니다. 클릭 후 지난 시간에 따라 다른 위키링크가 걸리게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노선도 (토론) 2023년 7월 8일 (토) 22:02 (KST)답변[답변]

자바스크립트 예문을 하나 만들어보겠습니다. 만드는중 서울양평고속도로/교량 문서를 수정할 수 있으니 양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BANIP (토론) 2023년 7월 8일 (토) 22:07 (KST)답변[답변]
실행되는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var time = 15;
var rootPagename = "서울양평고속도로";

function changeTargetUrl(nextpage){
    console.log(`현재문서: ${nextpage} 타이머: ${time}` ) // f12에서 확인하시고 테스트 후 지우시면 됩니다
    var timeLinkEl = document.querySelector("#bodyContent .timer-link a"); // 타이머에 따라 링크를 목적지를 바꿀 대상이 되는 링크
    var href = timeLinkEl.href; // 현재 링크
    var url = new URL(href); // 현재 링크를 URL 객체로 변환(CGI2/CGI에서 사용되는 url 파라미터를 유지하려면 필요합니다)
    var fullNextPage = rootPagename + nextpage // 전체 문서 이름
    url.searchParams.set("title", fullNextPage); // 전체 문서 이름을 기준으로 다음 이동할 문서를 설정
    timeLinkEl.setAttribute("href", url.toString()); // 링크를 설정한 URL로 변경
}

var timerInterval = setInterval(function () {
    time--;
    if(time > 10){
        changeTargetUrl("/추락");
    } else if (time > 0) {
        changeTargetUrl("/구간단속");
    } else if (time === 0) {
        changeTargetUrl("/통과");
    } else {
        clearInterval(timerInterval);
        changeTargetUrl("/함정");
    }
}, 1000);
주석은 최대한풀어서 썼는데 혹시 이해 잘 안가시는 부분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위키문법은 서버에서 실행되는 로직이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에서 사용되는 자바스크립트에서 실행하면 노선도님께서 확인하신대로 위키문법이 그대로 출력됩니다. 때문에 복잡하더라도 자바스크립트에서 다음 url을 수동으로 지정해줘야 정상적으로 페이지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아니면 제가 저녁에 타임 어택게임에서 작성한것과 같이 목적지를 고정시키고 페이지에서 시간의 차이에 따라 결과를 다르게 표시하는것도 방법입니다. --BANIP (토론) 2023년 7월 8일 (토) 22:32 (KST)답변[답변]
항상 수고가 많으십니다. 잘 작동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여쭤볼 점이 두 개 더 있는데,
  1. 이 게임은 다른 하위 페이지에서 CGI2 파라미터를 사용합니다. CGI를 사용하셨던데 CGI2에서도 파라미터를 유지시킨 채로 작동이 가능한가요?
  2. 스크립트가 로딩이 덜 되었을 때 링크를 클릭하면 새로 고침이 됩니다. 로딩이 완료되기 전까지 링크를 숨기는 방법은 있나요?
--노선도 (토론) 2023년 7월 8일 (토) 23:28 (KST)답변[답변]
Symbol wtf vote.svg설리 MediaWiki의 {{#time:U}} 타임스탬프는 사용해 봤지만 기기에 페이지의 캐시가 남으면 시간이 엉뚱하게 표시되어서 js로 노선을 변경한 것입니다. ?action=purge로 새로 고침을 하면 CGI2 파라미터가 모두 지워지는 문제가 있기도 하고요.--노선도 (토론) 2023년 7월 8일 (토) 23:33 (KST)답변[답변]
플러그인X가 다른 문서에서 동기적으로 스크립트를 로딩하는동안 CGI2에 다음 페이지 링크를 바인딩해주는 구문이 전부 무시되는것으로 확인됩니다. 지금 당장 CGI2와 플러그인X의 병행사용이 힘든것으로 확인되므로 해당기능은 플러그인X 가젯 개선 이후에 개발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BANIP (토론) 2023년 7월 9일 (일) 00:09 (KST)답변[답변]

타임 어택 게임을 잘 플레이해봤습니다.[원본 편집]

이러한 시간 비교 기능을 이용하면 제가 미완성 게임을 완성이라고 우겼던 함정 카드를 찾아서의 전철 시스템에 활용할 수 있겠네요. --명진 (토론) 2023년 7월 9일 (일) 00:42 (KST)답변[답변]

정상적으로 작동될까 수정하면서도 조마조마했는데 문제없이 플레이 된다고 들으니 마음이 놓이네요. 또한 제가 만든 게임을 다른 게임에도 활용할 수 있다고 하니 제가 수정한 게임이 도움이 되서 기쁩니다. 플레이 후기 감사합니다! --BANIP (토론) 2023년 7월 9일 (일) 01:08 (KST)답변[답변]

백괴 RPG라는 게 함정 카드를 찾아서처럼 개발하다 말았다는 내용이 있네요.[원본 편집]

물론 제가 함정 카드를 찾아서를 개발 완료했다고 우기긴 했지만 말입니다. --명진 (토론) 2023년 7월 13일 (목) 15:15 (KST)답변[답변]

넵 지금보면 부끄러운 퀄리티긴 해도 언제까지 미룰순 없어서 다시 완성시키고 있습니다. --BANIP (토론) 2023년 7월 13일 (목) 15:42 (KST)답변[답변]

미디어위키:Noarticletext에 있는 다음 할일 부분은 구현이 가능할지는 제가 알지 못합니다.[원본 편집]

해당 문서에는 할일에 URL 파라미터 넘겨주기 기능 추가가 가능한지 확인할 것이 적혀 있습니다. 만약 이 기능의 추가가 가능하다면 사용자 문서에서 일반 문서로의 링크가 걸러 있을 때 여러 URL 파라미터 값을 일반 문서에서 사용자의 해당 문서로 올바르게 파라미터 값을 넘기게 됩니다. --명진 (토론) 2023년 7월 14일 (금) 01:00 (KST)답변[답변]

존재하지 않는 페이지를 열었을때 보여주는 페이지인 미디어위키:Noarticletext의 특정 링크를 클릭한 경우 현재 URL 파라미터값을 그대로 넘겨 줄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해 여쭈신 것으로 이해했습니다. 사용자가 CGI2 가젯을 활성화 한 경우, CGI2 틀을 이용해 가능합니다. 해당 가젯은 현재 url 파라미터를 그대로 넘겨주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기에, CGI2틀을 이용해 링크를 넘겨주면 어렵지 않게 구현 할 수 있습니다. --BANIP (토론) 2023년 7월 14일 (금) 01:15 (KST)답변[답변]
다만 지금 잘 시간이라서 내일 시간나면 TODO에 적혀있던 사항대로 수정 해 보겠습니다. --BANIP (토론) 2023년 7월 14일 (금) 01:16 (KST)답변[답변]

혹시 지금도 러브 라이브 시리즈를 파시나요?[원본 편집]

우미동, 러브 라이브 관련 재개발을 하면서 아예 전체 시리즈 테마로 게임을 설계중이라 질문드립니다. 혹시 지금도 러브 라이브 시리즈를 파시나요? --오니츠카 (토론) 2023년 7월 21일 (금) 02:07 (KST) 내일이 니코탄신일인것도 있고요답변[답변]

아쉽게도 지금 러브라이브에 관심이 없습니다. 도움이 되어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BANIP (토론) 2023년 7월 21일 (금) 09:27 (KST)답변[답변]

위키낚시백괴슬라이드 일반 버전에 링크 에러가 있네요[원본 편집]

위키낚시의 New Game(DB 문서 생성 URL)과 백괴슬라이드의 토론 문서로 가기 기능 링크가 잘못되어 있습니다.

혹시 바쁘시다면 제가 대신 순회하면서 수정해도 될까요?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7월 23일 (일) 23:59 (KST)답변[답변]

넵 오류사항수정은 바로 고치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BANIP (토론) 2023년 7월 24일 (월) 00:52 (KST)답변[답변]

모듈:Lotto[원본 편집]

너무 감사합니다! 하나 까먹은 게 있는데 보너스번호가 있다는 것을 까먹었네요;; 옵션으로 보너스번호를 출력할 수 있게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노선도 (토론) 2023년 7월 25일 (화) 20:26 (KST)답변[답변]

code_blocks 코드
{{#vardefine:lottery|{{#replace:{{#invoke:lotto|lotto|7|45}}| |}}}} {{#vardefine:lotteryBonus|{{#explode:{{#var:lottery}}|,|6}}}} {{#vardefine:lotteryDefault|{{#replace:{{#var:lottery}}|,{{#var:lotteryBonus}}|}}}} * 번호 : {{#var:lotteryDefault}} * 보너스 : {{#var:lotteryBonus}} * 번호 1 : {{#explode:{{#var:lotteryDefault}}|,|0}} * 번호 3: {{#explode:{{#var:lotteryDefault}}|,|2}} * 번호 6: {{#explode:{{#var:lotteryDefault}}|,|5}}
code
낙서장에서 확인
description 결과
  • 번호 : <strongclass="error"><spanclass="scribunto-error"id="mw-scribunto-error-0">스크립트오류:"lotto"모듈이없습니다.
  • 보너스 :
  • 번호 1 : <strongclass="error"><spanclass="scribunto-error"id="mw-scribunto-error-0">스크립트오류:"lotto"모듈이없습니다.
  • 번호 3:
  • 번호 6:
보너스번호를 추가하거나 각 번호를 사용하려면 위 예시를 응용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모듈 내부에서의 구현을 원하신다면 원하시는 출력 예시와 함께 다시 요청 부탁드리겠습니다. --BANIP (토론) 2023년 7월 26일 (수) 01:27 (KST)답변[답변]
어... 모듈에 오름차순 정렬이 있어 항상 가장 큰 번호가 보너스로 나오게 된다는 문제점이 있네요. n까지의 자연수 중 첫 m개를 오름차순으로 보여주는 방식으로 구현하셨던데 {{#invoke:Lotto|bonus}} 방식으로 섞은 배열의 m+1번째를 출력하는 방법이 좋을 것 같습니다.--노선도 (토론) 2023년 7월 26일 (수) 08:14 (KST)답변[답변]

말씀하신대로 끝숫자를 빼서 사용하기엔 큰 문제가 있었네요. 말씀하신대로 보너스 숫자를 추출할 수 있게 수정해뒀고 추가적으로 구분자와 정렬여부도 파라미터로 분리해서 쓸 수 있게끔 손봐뒀습니다. 사용 중 궁금한 사항이나 오류가 있으면 언제든 말씀바랍니다. --BANIP (토론) 2023년 7월 26일 (수) 09:52 (KST)답변[답변]

부탁하신 lotto모듈을 모듈:Random에 통합했습니다. --BANIP (토론) 2023년 7월 26일 (수) 11:57 (KST)답변[답변]

대문 레이아웃을 잘 봤습니다.[원본 편집]

저의 대문 레이아웃에 대한 생각은 리버티게임토론:대문#대문을 GOG.com과 구글 플레이와 같은 상용 ESD를 바탕으로 레이아웃을 재구성해봅니다.에 적어놓았습니다. --명진 (토론) 2023년 8월 2일 (수) 00:08 (KST)답변[답변]

일반적인 미디어위키 사이트를 벤치마킹 하려고 했는데 명진님께서 제시하신 레이아웃도 나름 괜찮아보이네요. --BANIP (토론) 2023년 8월 2일 (수) 00:29 (KST)답변[답변]
네. 사실 저는 리버티게임을 단순히 위키라는 것을 넘어서 리버티게임 내의 자작 게임들이 유의미하게 개발되고 공개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을 원합니다. 플레이어가 가장 높게 평가한 게임 영역은 리버티게임:청사진에 인기 게임 순위 시스템 구현 밑작업이 있길래 추가했습니다. 제가 한가지 아이디어를 얻는다면 편집이 개방된 게임을 보여주는 영역입니다. 이건 한때 디시위키 대문의 오늘의 심폐소생에서 문서를 개선하는 링크를 건 것과 유사합니다. --명진 (토론) 2023년 8월 2일 (수) 00:44 (KST)답변[답변]
마침 {{게임카드}}틀을 개발중이라 저기서 css코드만 약간 손보고 캐러셀 추가하면 간단히 구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좋은 아이디어 감사드립니다. --BANIP (토론) 2023년 8월 2일 (수) 00:48 (KST)답변[답변]

틀:게임카드를 잘 봤습니다.[원본 편집]

사실 저와 Senouis님은 게임의 자세한 내용을 리버티게임:게임 목록/세부에서 확인할 수 있게 하자는 것을 제안했습니다만, 위키방송 체험 세부 링크처럼 URL get을 디인코딩하지 못해 제가 쓴 오류 메시지가 반환되고 있습니다. 저는 거기서 game.json 소스를 볼 수 있게 하고자 하였습니다. --명진 (토론) 2023년 8월 2일 (수) 01:02 (KST)답변[답변]

말씀하신 페이지 StringFunctions확장에서 제공하는 urldecode를 사용하여 수정했습니다. 이번에 개발되는 게임카드틀은 서버자원을 최대한 고려하고 개발되었기 때문에 게임별로 확인 할 수 있는 별개의 페이지로 나누지 않아도 문제 없을겁니다. --BANIP (토론) 2023년 8월 2일 (수) 01:14 (KST)답변[답변]

틀:게임카드 문제[원본 편집]

틀:게임카드에서 name이 잘못 구현된 것 같습니다. game.json에서 name은 단순히 표시되는 이름을 변경할 뿐이라 name이 수정되었을 때 가리키는 링크가 변하면 안됩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3년 8월 10일 (목) 07:33 (KST)답변[답변]

Yes check.svg완료 반영했습니다. --BANIP (토론) 2023년 8월 10일 (목) 09:36 (KST)답변[답변]

banbot 오작동으로 갤노트7 챌린지랑 첫낚시 망가져서 복구했습니다.[원본 편집]

CGI 단일문서 게임들 망가진듯 합니다 --Erick1212 (토론) 2023년 9월 22일 (금) 23:01 (KST)답변[답변]

손상된 문서 다 수정 했는지 알았는데 빠진게 있었나보네요.. 다음부터 주의해서 가동하겠습니다. --BANIP (토론) 2023년 9월 22일 (금) 23:14 (KST)답변[답변]

모듈:Metadata에 resolve 함수를 만들었습니다.[원본 편집]

resolve 함수는 현재 문서나 상위 문서의 하위 문서인 game.json 문서를 자동으로 찾아줍니다. 또한, game.json 문서가 바로 입력되면 그 문서를 그대로 출력합니다. 틀:게임 정보에 이를 적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3년 10월 11일 (수) 22:28 (KST)답변[답변]

언제나 고생해주시고 좋은 기능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듈로 가져오거나 소스를 복사해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하지만 제가 지금 일본이라 당장 작업이 힘드며 10월 말에 귀국 예정이라 제가 수정하면 그쯤되야 반영이 될 것 같습니다. 혹시 괜찮으시면 게임정보틀과 미디어위키를 바로 수정 부탁드려도 괜찮을까요? --BANIP (토론) 2023년 10월 12일 (목) 00:26 (KST)답변[답변]
예 한번 수정해보겠습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3년 10월 12일 (목) 06:52 (KST)답변[답변]

모듈:GameJSONParser 관련 개선사항[원본 편집]

모듈:GameJSONParser에 필요한 몇가지 기능을 개선하였으나, 저 혼자서 수정하기 힘든 개선사항을 남겨드립니다. 리버티게임:게임 메타데이터/스키마.json 문서는 틀:게임카드만을 위한 문서가 아닙니다. 게임카드만을 위해 사용되는 icon 속성은 다른 곳에 저장해 주세요. 그리고 모듈:Metadata와 서로 목적이 같은 것 같은데, 두 모듈을 하나로 통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3년 10월 14일 (토) 22:07 (KST)답변[답변]

답변이 늦어져 죄송합니다. 아이콘에 대해서는 게임카드 틀 이외의 다른 틀과 모듈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스키마에 올려뒀습니다. 개인적으로 재사용성을 높이고싶은데 다른곳으로 옮긴다면 어디가 좋을까요..? 말씀해주신 메타데이터 모듈로의 통합 또한 검토해보았으나 기존의 GameJSONParser를 이름이 보다 직관적인 Metadata로 대체하고, 현재 MetaData 모듈을 사용하는 유일한 기능으로 파악되는 리버티게임:게임 메타데이터/마법사와 호환되게 일부 메서드를 추가 및 수정하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보다 괜찮은 의견이 있으면 말씀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BANIP (토론) 2023년 11월 1일 (수) 13:25 (KST)답변[답변]

위키낚시의 호수 낚시터 오류[원본 편집]

안녕하십니까! 저는 2023년 10월 30일부로 위키낚시 30렙을 찍은 사람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BANIP님이 손수 제작하신 '위키낚시'의 호수 낚시터를 플레이하던 도중 '{{:위키낚시/물고기|54} [[파일:|300px|link=]]' 오류, '수식 오류: >의 피연산자가 없습니다.' 오류, '학습도구의 영향으로 경험치가 수식 오류: 예상치 못한 * 연산자입니다.exp 추가로 상승하였습니다.' 오류 등 각종 수식 관련 오류가 발생하면서 '낚시 이어하기' 기능도 함께 막혀버리는 치명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특정 물고기의 데이터가 깨져서 생기는 오류로 보입니다. 이런 탓에 호수 낚시터를 정상적으로 플레이할 수가 없기에 부디 이 부분을 신속히 고쳐 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럼 저는 이만 실례하겠습니다. Abcdefghi032 (토론) 2023년 10월 30일 (월) 21:30 (KST)답변[답변]

저는 10월 30일 밤에 수식 오류로 인해 '호수' 낚시터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가 없다고 말한 사람입니다. 알고 보니 새로고침을 하면 다른 물고기 스테이지로 그냥 넘어가집니다...(!?) 하지만 이런 황당한 오류가 방치되는 것을 두고 볼 수는 없기에 이렇게나마 짧은 추가 사항을 남깁니다. Abcdefghi032 (토론) 2023년 11월 1일 (수) 00:21 (KST)답변[답변]

답변이 늦어져 죄송합니다. 확인하고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BANIP (토론) 2023년 11월 1일 (수) 12:48 (KST)답변[답변]

대문 낚시가 삭제됐네요?[원본 편집]

만우절이라서 대문 낚시를 테스트해보았는데 잘 안돼서 자바스크립트 문서를 봤는데 2023년 7월에 이미 안쓰는 스크립트라며 지우셨군요. 혹시 이게 의도적으로 삭제하신게 맞으신지, 다시 복구해도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4년 4월 1일 (월) 00:55 (KST)답변[답변]

대신 Symbol rename vote.svg답변: 어음...괜찮을 것 같습니다. 제가 따로 백괴게임 대문을 대신 송출하는 것을 준비하려고 했는데, 다른 작업을 하다 보니 시작 시점이 자정을 넘겨버렸습니다. 되살린 후 현 상황에 맞게 수정하는 데에 시간이 걸릴 것 같으니 이번, 그리고 아마도 내년은 백괴게임 대문 레이아웃을 대신 송출하도록 할게요. --Senouis(토론장, 기여) 2024년 4월 1일 (월) 01:52 (KST)답변[답변]
토론 확인이 너무 늦어버린점 죄송합니다. 역사에만 남아있는 코드라도 백괴게임 내부라면 언제든 사용하셔도 됩니다. --BANIP (토론) 2024년 4월 3일 (수) 15:54 (KST)답변[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