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티게임:토론란/도시 게임 관련: 두 판 사이의 차이
백괴게임>Js091213 (새 문서: {{포럼 머릿글}} * 요청 및 토론할 주제: 도시 생활 게임과 그 속의 역할놀이와 설정놀이 등 친목질 유발 요소와 그에 대한 대처 * 요청 이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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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토피아도 마찬가지입니다. -- {{:사용자:Bd3076/서명}} 2018년 2월 7일 (수) 14:31 (KST) | :: 유토피아도 마찬가지입니다. -- {{:사용자:Bd3076/서명}} 2018년 2월 7일 (수) 14:31 (KST) | ||
문서가 길어지고 있습니다. 통채로 토론란으로 옮기고 도시, 국가 생활게임에서 삭제할 요소를 구체화 체계화 시키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자:BANIP/서명}} 2018년 2월 7일 (수) 15:01 (KST) | 문서가 길어지고 있습니다. 통채로 토론란으로 옮기고 도시, 국가 생활게임에서 삭제할 요소를 구체화 체계화 시키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자:BANIP/서명}} 2018년 2월 7일 (수) 15:01 (KST) | ||
:{{이동}}했습니다. {{사용자:Js091213/서명}} 2018년 2월 8일 (목) 20:08 (KS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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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이 주제는 2479일동안 편집되지 않았으므로 이 주제는 보존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정말로 답변이 필요한 주제가 아니라면 추가하지 마세요.
- 요청 및 토론할 주제: 도시 생활 게임과 그 속의 역할놀이와 설정놀이 등 친목질 유발 요소와 그에 대한 대처
- 요청 이유 및 설명: 하단 참조. 오락실에서 옮겨왔습니다. --—Js091213 (토론) 2018년 2월 8일 (목) 20:02 (KST)
-위키 갤러리(이거 꼭 읽어보시고 읽길 바람, 과격한 표현 존재)
최근 제가 디씨를 둘러보다가 이런 글을 봤네요. 저는 이 글의 내용에 동의하고 합당한 비판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이는 백괴게임의 문제이고 고치고 없애야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현재 제가 운영중인 게임인 산천대국부터 뜯어고치려고 합니다. 어떻게 생각하십니까?--사용자:산천대국 시장/서명 2018년 2월 5일 (월) 16:33 (KST)
- 동의합니다. 저도 생각해보니 백괴게임에 대한 정확한 일침인 것 같습니다. —Js091213 (토론) 2018년 2월 5일 (월) 16:51 (KST)
- 그렇네요. 과거에도 그랬듯이, 가만히 뒀다간 독소가 되어 언젠간 독이 터지리라 봅니다. — 리만 2018년 2월 5일 (월) 16:58 (KST)
- 괜히 대규모 샌드박스 게임 규제가 있었던 게 아니지요. 앞으로 정책 같은 거 건드릴 때는 보다 신중하게 접근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섣불리 뜯어고치기보다는 충분한 토론을 통해 구체적인 계획이 수립되었으면 좋겠군요. — 유한림 2018년 2월 5일 (월) 17:02 (KST)
- 산천대국 같은 비교적 대형 게임의 경우 틀을 정해놔서 과도한 확장과 설정놀음 방지가 필요합니다.--사용자:산천대국 시장/서명 2018년 2월 5일 (월) 17:15 (KST)
- 이와는 별개로, 현재 전혀 개발이 진행되지 않고 있는 게임들에 대한 정리도 묶어서 진행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유한림 2018년 2월 5일 (월) 17:13 (KST)
- 단순히 확장 확장해서 돌아다니기만 하는게 아니라, 화폐,직업,랭킹 등의 또 다른 시스템을 개발해 재미를 만드는것이 밖에 방법이 없습니다. 사실 지금 대부분의 도시생활게임은 재미가 없어요. 백괴광역시는 그래도 화폐,직업(군인)이라도 있어서 다른 생활게임보다 조금이라도 재밌잖아요? 그리고 무엇보다 도시생활게임만 주구장창 만들려고하지 말고 다른 게임들도 만들어야한다고 생각하네요.--남달봉 Namdalbong (토론)2018년 2월 5일 (월) 17:28 (KST)
- 산천 게임즈같이 비슷한 역할을 하는 사용자 소모임 문서 역시 폐지해야 한다 생각합니다. 사용자 소모임이 굳이 필요하다면, 일정 목표를 정하는 등으로 헤쳐모여 식으로 가야 될 것 같습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2월 5일 (월) 19:04 (KST)
- 괴:기업들은 사용자간의 협업(대규모 탈출게임등을 만들 때 등)을 위해 생성된 만큼 본 목적에 더 충실하게 할 수 있는 방안도 찾아봐야 될 것 같네요.--사용자:산천대국 시장/서명 2018년 2월 5일 (월) 19:08 (KST)
- 사용자 소모임 폐지건도 생각해 볼만 합니다. 본 목적에 충실하지 못하고 그냥 친목질로 전락하고있는게 현실이니깐요. 다른 방법이 있다면, 예를들어 한달에 한 개 이상 대규모 협업게임을 만들도록 의무적으로 하고, 그렇지 못하면 해체하는 방식처럼, 다른 규제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남달봉 Namdalbong (토론)2018년 2월 5일 (월) 19:18 (KST)
- 저는 백괴빌딩같은 다른 게임도 개발하면서 친목,컨셉질을 없에기 위해 이번주 안에 달봉왕국의 구청장,총리를 삭제시키고 모두가 편집할 수 있는 게임으로 나가도록 그리고 달봉왕국좀 재밌게 바꾸도록 노력은 해볼게요...--남달봉 Namdalbong (토론)2018년 2월 5일 (월) 20:12 (KST)
- 각 사용자 모임의 해야할 일을 분배하는 것도 괞찮을 듯 하네요. 예시)산천게임즈->도시 생활 게임, 틀:NEX->도로교통 게임 식으로요.—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2월 5일 (월) 20:59 (KST)
- 저는 백괴빌딩같은 다른 게임도 개발하면서 친목,컨셉질을 없에기 위해 이번주 안에 달봉왕국의 구청장,총리를 삭제시키고 모두가 편집할 수 있는 게임으로 나가도록 그리고 달봉왕국좀 재밌게 바꾸도록 노력은 해볼게요...--남달봉 Namdalbong (토론)2018년 2월 5일 (월) 20:12 (KST)
- 사용자 소모임 폐지건도 생각해 볼만 합니다. 본 목적에 충실하지 못하고 그냥 친목질로 전락하고있는게 현실이니깐요. 다른 방법이 있다면, 예를들어 한달에 한 개 이상 대규모 협업게임을 만들도록 의무적으로 하고, 그렇지 못하면 해체하는 방식처럼, 다른 규제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남달봉 Namdalbong (토론)2018년 2월 5일 (월) 19:18 (KST)
- 괴:기업들은 사용자간의 협업(대규모 탈출게임등을 만들 때 등)을 위해 생성된 만큼 본 목적에 더 충실하게 할 수 있는 방안도 찾아봐야 될 것 같네요.--사용자:산천대국 시장/서명 2018년 2월 5일 (월) 19:08 (KST)
- 달봉왕국 내에서 친목질,역활놀이 요소는 없엤습니다. 전 이제부터 며칠간 백괴빌딩 개발하고, 백괴빌딩 작업이 여유있으면 달봉왕국에도 화폐제도 도입하겠습니다.--남달봉 Namdalbong (토론)2018년 2월 5일 (월) 21:11 (KST)
웬만한 거대국가는 폐지에 찬성하고 있군요. (백괴민국은 담당자가 없으니...) 이제 군소 국가의 선택 정도가 남았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Js091213 (토론) 2018년 2월 5일 (월) 22:52 (KST)
- 내성국은 애초부터 역할놀이(시작 페이지 제외)가 없었습니다.의견또한 사용자 소모임 또는 기업은 군소국의 성장(대형 국가로 되기위한 지원)을 위해서 필요하다고는 생각하지만, 친목질 용도의 사용자 소모임은 폐지에 찬성합니다.—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2월 6일 (화) 15:03 (KST)
- 유토피아도 마찬가지입니다.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2월 7일 (수) 14:31 (KST)
- 유토피아도 마찬가지입니다.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문서가 길어지고 있습니다. 통채로 토론란으로 옮기고 도시, 국가 생활게임에서 삭제할 요소를 구체화 체계화 시키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BANIP (토론|토론작성) 2018년 2월 7일 (수) 15:01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