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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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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갤럭시노트7 챌린지 개선(Offset 4.X까지), RPG in City에 백괴카통라킹고속도로 결합하여 확장 - 12월 30일까지 진행
* 갤럭시노트7 챌린지 개선(Offset 4.X까지), RPG in City에 백괴카통라킹고속도로 결합하여 확장 - 12월 30일까지 진행
* 청사진 Phase 2 준비
* 청사진 Phase 2 준비
=== 2024년 이후 ===
=== 2024년 이후 단기 계획 ===
* RPG in City 유지 관리 - 동행자 시스템 추가하여 파이널 판타지 스타일로 전투하도록 수정
* BANIP님의 틱택토 live를 PluginX 사용하도록 정리 - 틱택토 live 이식 준비 중
* BANIP님의 틱택토 live를 PluginX 사용하도록 정리 - 틱택토 live 이식 준비 중
* '''[[/Xash3D 레퍼런스 게임|Engi-chan's Daily Routine]]''' 개발 시작 - 2024년 중으로 1회 연기됨
* Xash3D - 리버티게임 연동 강화 및 한글 입출력 추가
* [[틀:고도3|고도 엔진 3 웹 게임 래퍼]]와 연동되는 엔진 플러그인 개발, 고도 엔진 4 래퍼에도 쓸 수 있도록 양쪽 다 이식할 것
* [[틀:고도3|고도 엔진 3 웹 게임 래퍼]]와 연동되는 엔진 플러그인 개발, 고도 엔진 4 래퍼에도 쓸 수 있도록 양쪽 다 이식할 것
* 12월까지 '''모든 달마다 [https://libertygame.miraheze.org 구 서버] 위키의 사문을 한번씩 편집할 것!'''
* 12월까지 '''모든 달마다 [https://libertygame.miraheze.org 구 서버] 위키의 사문을 한번씩 편집할 것!'''
=== 장기 계획 ===
* Xash3D 빌드 툴 업그레이드 및 WebAssembly 적용
* '''[[/Xash3D 레퍼런스 게임|Engi-chan's Daily Routine]]''' 개발 시작 - 2024년 중으로 1회 연기됨
*


== 활동 기록 ==
== 활동 기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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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틀:고도3]]을 사용하는 2D 고도 엔진 웹 게임 제작할 수 있음
[[틀:고도3]]을 사용하는 2D 고도 엔진 웹 게임 제작할 수 있음
== 2023년 개인 로드맵 ==
* 정식 자바스크립트 FPS 게임 제작 계획은 2023년에 말에 시작, 아마도 마지막 게임 프로젝트가 될 예정
** <del>해당 게임은 미디어위키 엔진의 무거움 + Miraheze 호스팅으로 인해 발생하는 긴 웹페이지 로드 시간으로 인해 싱글플레이/멀티플레이 가리지 않고 무조건 별도의 서버를 구동하여 백엔드에 연산 작업을 주로 맡기고 렌더링 작업만 프론트엔드에서 하도록 강제</del>Xash3D 엔진 기반으로 구동되며 리버티게임에 배포되는 첫 게임이 될 예정
** 자유로운 외부 사용이 가능한 게리모드 / 팀 포트리스 2 팬아트 모델링 애셋에 자작곡/자작 이미지를 추가하여 제작할 예정. 이름은 '''Engi-chan's Daily Routine'''으로 계획 중
* 리버티게임의 창작 격려 및 광고 비용 확보를 위한 현실에서의 취업 활동이 곧 시작될 예정
** 그러나 역설적으로 이로 인해 취업 후 사무관 활동은 어려울 예정. 일단 2023년 현재 취준생 신분이므로 아직 활동은 가능하니 취업 전에는 Xash3D 기반 3D 게임 프레임워크 제작, 취업 후에는 재정 공급을 주력으로 하면서 자연스럽게 사무관에서 물러나자.
* 미디어위키 위에서 돌아가는 GUI 게임 에디터 개발: 2023년 12월부터 개발을 시작할 예정이며, 2024년 하반기 전에 작동하는 알파 버전을 공개하고, 디버깅 도구와 편의기능을 갖춰 2025년 말 개발 완료가 목표.
** <del>Hsl0님이 그때까지 활동하신다는 전제 하에 이 분과 협력하여 개발할 계획.</del>내년 말까지 휴식하시며 그 이후에는 이벤트 프레임워크 작업에 집중하셔야 하므로 2025년 이후에 테스터 자격으로만 잠시 부르는 것으로 수정
** 언리얼 에디터의 Blueprint 같은 syntax diagram 기반 비주얼 스크립팅으로 게임을 편집하는 코드 에디터 - JS or C로 Export 가능
** 맵 에디터와의 연동 - 맵 에디터는 골드 소스 엔진용 Hammer와 호환되게 할 것
** 레퍼런스 백엔드 코드는 Github를 통해 배포할 예정(https://github.com/Xen-alpha) - {{완료}}
* 현재 골드 소스 엔진 모드를 돌릴 수 있는 Xash3D가 자바스크립트로 트랜스컴파일된 버전이 리버티게임에 존재하므로 적절히 변환하여 가젯으로 코드를 가져오는 식으로 리버티게임에 업로드하고 테스트용 애셋 다운로드 경로와 게임 게임 서버를 별도로 분리(애셋 서버는 애셋 저작권 회피용)
** 리브레 위키의 리버티엔진에도 이식할까? -> 나중에 시도


== 새 연구소 ==
== 새 연구소 ==

2023년 10월 30일 (월) 11:05 판

version 2(2022/09/18 Edition)

13,333 이 사용자는 미라헤즈 산하 리버티게임에서 문서들을 13,333번 편집했습니다.

2대 리버티게임 사무관 Senouis(2020~): 2기 사무관은 아닙니다(비대위 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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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일인 인증용 SHA-256 해시 문자열(메일로 원문을 물어보세요): E9690C35A2C5CADC3B6F0460D34D64924B7664B1CBB3018242B346A4B1518C3A

손 쉬운 game.json 작업

한 마디

과몰입하지 말고 신중함을 길러야 사무관 활동이 원활하게 될 것 같습니다. 아마 9월 이후에는 개인 일정이 많아 지금처럼 엄청나게 움직이기 어려울 겁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7월 20일 (목) 13:17 (KST)

추후 계획

2023년 11월 1일 부로 남은 계획

2024년 이후 단기 계획

  • RPG in City 유지 관리 - 동행자 시스템 추가하여 파이널 판타지 스타일로 전투하도록 수정
  • BANIP님의 틱택토 live를 PluginX 사용하도록 정리 - 틱택토 live 이식 준비 중
  • Xash3D - 리버티게임 연동 강화 및 한글 입출력 추가
  • 고도 엔진 3 웹 게임 래퍼와 연동되는 엔진 플러그인 개발, 고도 엔진 4 래퍼에도 쓸 수 있도록 양쪽 다 이식할 것
  • 12월까지 모든 달마다 구 서버 위키의 사문을 한번씩 편집할 것!

장기 계획

  • Xash3D 빌드 툴 업그레이드 및 WebAssembly 적용
  • Engi-chan's Daily Routine 개발 시작 - 2024년 중으로 1회 연기됨

활동 기록

백괴게임에서 2011년 7월 7일 활동 기록이 첫 기여 기록

염장수련원(2011), RPG in City(2012~2020, 2023~), 백괴포트리스 데모(2020) 제작

교외선 리메이크, 서울 지하철 6호선 개선 작업 완료, 무한클릭 개선 작업 완료, 갤럭시노트7 챌린지 개선 예정

Engi-chan's Daily Routine 개발 예정(2024년 상반기 이후) - Web 플랫폼, 싱글플레이 전용 Xash3D 기반 FPS

틀:고도3을 사용하는 2D 고도 엔진 웹 게임 제작할 수 있음

새 연구소

이전 문서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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