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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1월 21일 (화) 11:19 판
version 2(2022/09/18 Edi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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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대 리버티게임 사무관 Senouis(2020~): 2기 사무관은 아닙니다(비대위 사무관)
동일인 인증용 SHA-256 해시 문자열(메일로 원문을 물어보세요): E9690C35A2C5CADC3B6F0460D34D64924B7664B1CBB3018242B346A4B1518C3A
손 쉬운 game.json 작업
한 마디
과몰입하지 말고 신중함을 길러야 사무관 활동이 원활하게 될 것 같습니다. 아마 9월 이후에는 개인 일정이 많아 지금처럼 엄청나게 움직이기 어려울 겁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7월 20일 (목) 13:17 (KST)
추후 계획
2023년 11월 1일 부로 남은 계획
- 틀:사문동결을 계정이 없는 사용자 문서의 최상단에 추가하는 매크로 적용 - 11월 14일 스크립트 개발 및 진행 완료
- {{리버티게임 메뉴}}의 게임 목록 드롭 다운 메뉴를 전체 게임 보기 - 편집 초심자용 개발 추천 게임 - 백괴클래식 - 저장소 순으로 개편 - 완료
- 갤럭시노트7 챌린지 개선(Offset 4.X까지), RPG in City에 백괴카통라킹고속도로 결합하여 확장 - 12월 30일까지 진행
- 청사진 Phase 2 준비
- 리버티게임 내 사용자 문서 아래에 JSON 형태로 Xash3D 세이브 데이터 보관 및 로드
2024년 이후 단기 계획
- RPG in City 유지 관리 - 동행자 시스템 추가하여 파이널 판타지 스타일로 전투하도록 수정
- BANIP님의 틱택토 live를 PluginX 사용하도록 정리 - 틱택토 live 이식 준비 중
- Xash3D - 모듈:한글조합 참고하여 유니코드 라이브러리와 SDL_ttf로 폰트를 가져와 한글 입출력 추가
- '틀:고도4' 개발(고도 엔진 버전 4 웹 게임 래퍼)
- 12월까지 모든 달마다 구 서버 위키의 사문을 한번씩 편집할 것!
장기 계획
- Xash3D 빌드 툴 업그레이드 및 WebAssembly 적용
- Engi-chan's Daily Routine 개발 시작 - 2024년 중으로 1회 연기됨
활동 기록
백괴게임에서 2011년 7월 7일 활동 기록이 첫 기여 기록
염장수련원(2011), RPG in City(2012~2020, 2023~), 백괴포트리스 데모(2020) 제작
교외선 리메이크, 서울 지하철 6호선 개선 작업 완료, 무한클릭 개선 작업 완료, 갤럭시노트7 챌린지 개선 예정
Engi-chan's Daily Routine 개발 예정(2024년 상반기 이후) - Web 플랫폼, 싱글플레이 전용 Xash3D 기반 FPS
틀:고도3을 사용하는 2D 고도 엔진 웹 게임 제작할 수 있음
새 연구소
- 프레임워크 제작을 위한 Xash3D 게임 엔진 분석
- 게임 프레임워크 구현 세부
- Xash3D 포팅 연구
- 새로운 형태의 게임 탐색 기능 구현 요구 사항
- 진실 시리즈 세계관 분석: 추후 제작자가 돌아오면 기획 작성을 독려하고 완성에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작성함. 표절 문제와 서술력 부족을 해결할 방안을 제시해 줄 것.
- ES6 관련 연구 문서
- 고도 엔진 3 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