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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개발 및<br>Documentation''' ||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작성(5% 진행, 지연 가능성 높음) || 고도 엔진 3 레퍼런스 게임 첫 공개<br>(조기 {{완료}})<br>+<br>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30% 작성<br>(작업 중)<br>+<br>[[막장주식]] 인수(작업 {{완료}}) ||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60% 완성<br>+<br>RPG in City v1.4 개발 ||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80% 완성 || 리버티게임 뷰어 앱 개발<br> + <br>Google Play 테스터 모집 시작<ref>구글 플레이 스토어 정책 변경으로 '''출시 전 20명'''의 사용자 겸 테스터를 요구하게 됨</ref> || [[/고도 엔진 레퍼런스 게임|두 번째 고도 엔진 3 레퍼런스 게임]] 공개 + 고도 3 Documentation 완성 || [[갤럭시노트7 챌린지]] 개발 50% 목표 || 리버티게임 앱 베타 공개 | | '''게임 개발 및<br>Documentation''' ||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작성(5% 진행, 지연 가능성 높음) || 고도 엔진 3 레퍼런스 게임 첫 공개<br>(조기 {{완료}})<br>+<br>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30% 작성<br>(작업 중)<br>+<br>[[막장주식]] 인수(작업 {{완료}}) ||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60% 완성<br>+<br>RPG in City v1.4 개발 ||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80% 완성 || 리버티게임 뷰어 앱 개발<br> + <br>Google Play 테스터 모집 시작<ref>구글 플레이 스토어 정책 변경으로 '''출시 전 20명'''의 사용자 겸 테스터를 요구하게 됨</ref> || [[/고도 엔진 레퍼런스 게임|두 번째 고도 엔진 3 레퍼런스 게임]] 공개 + 고도 3 Documentation 완성 || [[갤럭시노트7 챌린지]] 개발 50% 목표 || 리버티게임 앱 베타 공개 |
2024년 6월 17일 (월) 22:53 판
version 2(2022/09/18 Edition)
2대 리버티게임 사무관 Senouis(2020~)
Senouis 관리자는 2024-10-20에 사이트 활동을 확인했습니다.
삭제 신청 목록 확인
차단 혹은 편집을 되돌려야 할 경우의 안내문 양식
사건 사고에 대한 대외 입장 표명은 캠페인 문서에서...
다수가 협업하여 제작한 게임에 대한 기여 철회 방법
분류:임시 조치 방법이 사전에 정해진 문서 (모니터링 중)
- 개발 서버에서 개발에 참여하시려는 분들은 여기로 가시면 됩니다.
- 리버티게임:게임 메타데이터의 메타데이터 마법사를 이용하여 게임을 배포해주세요. --Senouis(토론장, 기여) 2024년 5월 9일 (목) 15:58 (KST)
한 마디
천천히, 천천히, 그러나 꾸준하게.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7월 20일 (목) 13:17 (KST)
추후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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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2분기 |
2024년 3분기 |
2024년 4분기 | 2025년 1분기 |
2025년 2분기 |
2025년 3분기 |
2025년 4분기 |
---|---|---|---|---|---|---|---|---|
사이트 기능 개발 |
확장 기능 개발 서버 구축 + 저자 보호 기능 요청 매크로 스크립트 개발[1] (완료) |
관리단 출첵 시스템 구현(구현만 일단 완료) + 틀:알림 상자 추가 수정 80%는 된 듯? |
PHP 개발 연습용 백엔드 인기 게임 순위 시스템 구현 시작 + 대문 레이아웃 변경 |
백엔드 인기 게임 순위 시스템 구현 (완료 시점으로 목표) + '틀:고도4' 추가 |
틀:언리얼엔진4 베타 개발 + 유니티 WebGL 기반 웹 게임 래퍼 틀 추가 |
도전과제 기록 시스템 개발 및 적용 | 위키스크립트 구현 시작 | 위키스크립트 알파 버전 공개 |
게임 개발 및 Documentation |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작성(5% 진행, 지연 가능성 높음) | 고도 엔진 3 레퍼런스 게임 첫 공개 (조기 완료) +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30% 작성 (작업 중) + 막장주식 인수(작업 완료) |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60% 완성 + RPG in City v1.4 개발 |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80% 완성 | 리버티게임 뷰어 앱 개발 + Google Play 테스터 모집 시작[2] |
두 번째 고도 엔진 3 레퍼런스 게임 공개 + 고도 3 Documentation 완성 | 갤럭시노트7 챌린지 개발 50% 목표 | 리버티게임 앱 베타 공개 |
커뮤니티 내 예상 변동 사항 및 발전소 토의 |
2기 관리단 관리자 선발 (완료) |
기존 발전소 토의 마무리(진행 중), 틀:위백펌 적용된 틀들을 교체 완료 |
---- | (+ 첫번째 게임 엔진 세미나/스터디 개최?) | 만우절 대응 | (첫번째 게임 제작 대회?) | 모듈:IIFE 대체 가능한 문서들에서 #var 및 #vardefine 대체 시도 | 영어판 리버티게임 제안 |
정책과 지침 개선 |
면책 조항 수정 등급 분류 설문지 확정 익명 편집 관련 의견 요청 (완료) |
디스코드 대피소 역할 확장 구체화 토의[3] | -- | 도움방 재활성화 | 커뮤니티 이벤트 재개최 관련 논의 | -- | -- | -- |
장기 계획
- 3D 게임 제작용 엔진 계획: 렌더러 구현은 반드시 해야 함
- 언리얼 엔진 4 레퍼런스 게임 제작
- WebAssembly 기반 게임 업로드 확장 기능 개발
가능성 낮은 작업
- BANIP님의 틱택토 live를 PluginX 사용하도록 정리 - 취소 가능성 있음
Xash3D: 모듈:한글조합 참고하여 한글 입력 추가- 우선순위가 하락함, 빨라도 하반기에 작업 시작 가능하지만 2024년에는 못할 수 있음Xash3D(+ 해머 에디터) Documentation- 기본 애셋 저작권 문제로 인해 Phase 3으로 완성 시점을 미루고 올해는 방치 가능성 높음
기획만 존재 - 역시 철회 가능성 있음
- Xash3D 빌드 툴 업그레이드 및 WebAssembly 적용 - 최소 2년 뒤에 시작 가능하고, 작업 기간도 2년 정도로 예상됨
Xash3D MOD 개발 시작, Half-life SDK 배포 조건 문제로 인해 고도 엔진 등의 타 엔진 기반 게임 제작을 우선함에 따라 가장 후순위의 계획으로 변경됨- Bevy Engine, 게임메이커, Cocos2d-x HTML5 게임용 래퍼 틀 추가
활동 기록
백괴게임에서 2011년 7월 7일 활동 기록이 첫 기여 기록
게임
염장수련원(2011), RPG in City(2012~2020, 2023~), 백괴포트리스 데모(2020) 제작
교외선 리메이크
서울 지하철 6호선, 막장주식, 무한클릭 개선 작업 완료
갤럭시노트7 챌린지 개선 중
틀:고도3을 사용하는 2D 고도 엔진 웹 게임 제작 돌입
- 2024년 상반기 (4월) LD55 참가 작품인 Duck Invasion 공개
- 2024년 하반기 ~ 2025년 상반기 사이 Tiny crates 기반 작품인 Masters of the Galaxy 공개 예정
사이트 내 개발
리버티게임:게임 목록 기초 설계[4]
새 연구소
- 진실 시리즈 세계관 분석: 추후 제작자가 돌아오면 기획 작성을 독려하고 완성에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작성함. 기획 쪽 문제와 서술력 부족을 해결할 방안을 제시해 줄 것.
- ES6 관련 연구 문서 : 브라우저 콘솔 창에서 시행할 매크로 작업 관련 코드 메모
- 영어판 리버티게임 기획
- 안드로이드 리버티게임 앱 기획
- 토론 문서 평가 기반 인기 게임 평가 확장 기능 설계
- 고도 3 게임 제작 관련 메모
- 필요한 이미지는 꼭 분류: 고도 엔진 튜토리얼을 붙이고, CC BY 4.0으로 라이선스를 지정할 것
- 위백펌 문제: 위키백과 - 리버티게임 간 라이선스 불일치 해결용
- 리버티게임 디스코드 안내문
- 리버티게임:연습장, 모듈:연습장: 리버티게임:도움말 아래에 링크 + rollbackable 자동 인증과 함께 부여하도록 수정
- 리버티게임을 엔트리 같은 플랫폼으로 만들기
이전 문서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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