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Regurus/생각/백괴의 침체와 호황 순환에 관하여: 두 판 사이의 차이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편집 요약 없음
imported>Regurus
편집 요약 없음
2번째 줄: 2번째 줄:


== 1차 순환 ==
== 1차 순환 ==
*2013~2014년 1차 회원 물갈이 이후 들어온 사용자들이 교통 게임과 도시 게임을 개발:철도역 기행, 백민 등.
*2013~2014년 1차 회원 물갈이 이후 들어온 사용자들이 1)철도역 기행과 백민을 만들었다. 이어서 2)많은 사용자들의 유입되고 도시게임과 교통게임이 개발되기 시작했다.  
 
그러던 중 3)개발되는 도시게임의 질이 떨어져 갔고, 2015년 1월 도시 4)게임을 정리했다. 4)정리된 게임의 사용자들이 2015년 2월 이후 이탈한 것으로 보이며, 5월부터 오락실에 요즘 5)침체된 것 같다는 글이 보인다. 이때 오락실 사용은 어느정도를 지키고 있었으나, 6)7~10월 사이 회원 탈퇴 러시가 일어났다. 결국 16년1월부터 오락실 사용이 0에 가까워지다시피 하면서 침체로 들어갔다. 7)8개월 뒤 산천계 사용자들이 유입되어 17년1월 오락실사용이 10으로 반등하고 침체를 벗어났다.
*이어서 많은 사용자들의 유입되고 도시게임과 교통게임이 개발되기 시작.
 
*그러던 중 개발되는 도시게임의 질이 떨어져 갔고,  
 
*2015년 1월 도시 게임을 정리함.  
 
*정리된 게임의 사용자들이 2015년 2월 이후 이탈한 것으로 보이며, 5월부터 오락실에 요즘 침체된 것 같다는 글이 보임.  
 
*이때 오락실 사용은 어느정도를 지키고 있었으나,  
 
*7~10월 사이 회원 탈퇴 러시가 일어남.  
 
*16년1월부터 오락실 사용이 0에 가까워지다시피 하면서 침체로 들어감. 이 기간 동안 산천계 사용자들이 유입됨.
 
*17년1월 오락실사용이 10으로 반등하고 이후 오락실사용은 5선 근처를 지킴.


== 2차 순환 ==
== 2차 순환 ==
*그러던 중 산대가 제작되고 교통게임과 낚시게임이 폭빌적으로 개발됨.  
16년 12월 산대가 제작되었다. 17년9월경부터 산대가 자체 상승 효과를 일으키고 도시게임과 비밀 시리즈, 교통 게임과 낚시게임이 개발되었다. 그러던 중 개발되는 도시게임의 질은 떨어져갔고 읶갤에서 문제가 제기되어 도시게임을 정리했다. 4월경 오락실 사용이 떨어지며 조정에 들어감. 이무렵 플러그인 시스템이 도입되어 기술게임이 양산된다. 진입장벽이 점점 높아져 가고, 산천계 사용자들이 이탈하면서 18년12월부터 괴상한 불황에 시달리게 된다. 결국 19년1월 문제제기가 나오며, 어느 정도 개선이 시작되나 이후 서버가 깨지는 8월까지 불황을 벗어나지 못한다.
 
*17년9월경부터 산대가 자체 상승 효과를 일으키고 도시게임과 비밀 시리즈가 개발됨. 오락실 사용 완전 회복.
 
*이후 도시게임과 교통게임이 양산됨.
 
*양산되는 도시게임의 질은 심하게 떨어졌고 읶갤에서 문제가 제기됨. 이무렵 플러그인 시스템이 도입됨.
 
*3월 도시게임을 정리하기 시작함. 오락실 사용이 역대 최고치를 찍음.
 
*4월경 정리가 끝나면서 오락실 사용이 20선으로 떨어짐. 기술게임이 양산됨. 정책 등의 정리가 시작됨.
 
*진입장벽이 점점 높아져 가고, 산천계 사용자들이 이탈함. 18년12월부터 괴상한 불황에 시달림.  
 
*결국 19년1월 문제제기가 나오며, 어느 정도 개선이 시작됨. 하지만 이후 서버가 깨지는 8월까지 불황을 벗어나지 못함.

2020년 4월 10일 (금) 21:25 판

백괴의 호황과 침체에는 어떤 순환 주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1차 순환

  • 2013~2014년 1차 회원 물갈이 이후 들어온 사용자들이 1)철도역 기행과 백민을 만들었다. 이어서 2)많은 사용자들의 유입되고 도시게임과 교통게임이 개발되기 시작했다.

그러던 중 3)개발되는 도시게임의 질이 떨어져 갔고, 2015년 1월 도시 4)게임을 정리했다. 4)정리된 게임의 사용자들이 2015년 2월 이후 이탈한 것으로 보이며, 5월부터 오락실에 요즘 5)침체된 것 같다는 글이 보인다. 이때 오락실 사용은 어느정도를 지키고 있었으나, 6)7~10월 사이 회원 탈퇴 러시가 일어났다. 결국 16년1월부터 오락실 사용이 0에 가까워지다시피 하면서 침체로 들어갔다. 7)8개월 뒤 산천계 사용자들이 유입되어 17년1월 오락실사용이 10으로 반등하고 침체를 벗어났다.

2차 순환

16년 12월 산대가 제작되었다. 17년9월경부터 산대가 자체 상승 효과를 일으키고 도시게임과 비밀 시리즈, 교통 게임과 낚시게임이 개발되었다. 그러던 중 개발되는 도시게임의 질은 떨어져갔고 읶갤에서 문제가 제기되어 도시게임을 정리했다. 4월경 오락실 사용이 떨어지며 조정에 들어감. 이무렵 플러그인 시스템이 도입되어 기술게임이 양산된다. 진입장벽이 점점 높아져 가고, 산천계 사용자들이 이탈하면서 18년12월부터 괴상한 불황에 시달리게 된다. 결국 19년1월 문제제기가 나오며, 어느 정도 개선이 시작되나 이후 서버가 깨지는 8월까지 불황을 벗어나지 못한다.